안지는 황제와 마찬가지로 중화민족의 조상이다. 성 장, 아버지 쇼, 어머니 덩. 전설에 나오는 염제는 약 5000 년 전 중국 고대의 한 선진씨족 부족의 우두머리이자 중국 농경문화의 창시자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사람들에게 농작물을 경작하도록 가르치기 시작했기 때문에 신농이라고 불린다. 왕은 불을 다스렸기 때문에 염제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염제는 후베이 () 서주 () 에서 태어나 강수 () 보다 길고, 산시바오지 () 에서 수영하며, 후하 () 에서 황하 중류 () 까지, 강한평원과 남방의 호남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는 사람들에게 농사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백초를 맛보고, 약을 발명하다. 대마를 천으로 삼아 옷을 만들다. 처음으로 시장을 개방하고 필요한 상품을 교환하다. 오동나무를 거문고로 자르고, 실을 현으로 묶고, 오현금을 만든다. 나무를 베는 것은 호이고, 나무를 베는 것은 화살이고, 화살의 장점은 천하를 제패하는 것이다. 그는 신석기 시대의 원시 농업을 개척했는데, 중국 농경문화의 창시자로, 사람들이 사냥에서 농업으로, 무지에서 문명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였다. 그와 또 다른 선진씨족 수장인 황제 헌원 () 씨는 연이어 장강 유역과 황하 유역의 고문명을 창조하여 중화민족 오천년 문명빌딩의 초석을 세우고 국내외 염황 자손이 중화인문시조로 존칭송하였다.
안지릉은' 중화 제 1 릉' 으로 불리는데,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곳이 두 곳 있는데, 하나는 산시 바오지 () 에 있고, 하나는 호남 염릉현 () 에 있다.
바오지 안지릉은 천대산에 있는데, 지금도 신농의 유적과 전설이 있다. 천대산에서는 염제의 시신을 주차하던 골대 침전이 사라졌지만 기둥과 벽의 기초를 볼 수 있었다. 한백옥의' 골상' 은 아직 잠당 유적지 중앙에 박혀 있다. 현지의 전설에 따르면 신농은 일찍이 천대산에 가서 약초의 약성을 맛보았다. 애석하게도 그는 금잔디를 잘못 먹었다. 제때에 해독제를 찾지 못해 간장이 파열되어 죽고, 그 자리에서 연꽃대에 묻혔다. 사료에 따르면 바오지 사람들이 염제를 제사하는 활동은 춘추에서 시작되어 한당에 성성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매년 7 월 초칠에는 제사식이 열린다. 1990 년대 초에는 염제와 관련된 고대 건축물이 대부분 파괴되었기 때문에 바오지는 염제묘와 염제릉 두 곳을 기념지로 지었다.
또 다른 안면묘는 호남에 있다. 서진황보' 제왕세기' 등 사서에 따르면 염제가 호남에 와서 백성을 위해 약을 채취하여 매일 70 종의 약물에 의해 독살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우연히 금잔디를 맛보기 때문에 염릉현 사슴원진 사슴원피로 창사다장 끝에 묻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나라 이래로 사람들은 이곳에서 염제에게 제사를 지내고 안지묘를 지었고, 당나라도 본받았다. 서기 967 년에 송 () 송조 () 는 사슴원 () 에 능을 짓고 사당 () 을 건설하여 염제 () 를 모시라고 명령했다. 송대에서는 안지묘가 황궁의 풍격을 모방하여 지은 것으로, 오문, 절, 용이 있다. 이후 역대 황제들은 이곳을 성지로 여기고 관원을 파견하여 참배하고 제사를 치렀다. 백성들이 이곳에서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내니, 일 년 사계절이 끊이지 않는다. 천여 년 동안, 안지묘는 여러 차례 불타고, 여러 차례 수리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안지릉은 호남성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된 뒤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됐다. 1986 년 국가는 안지릉을 재건하기로 결정하고 공사는 1988 년에 완공되었다. 복원된 안지릉은 이전보다 약간 크며 면적은 65,438+0,000 평방미터이다. 붉은 담장 노란 기와의 영묘 단지는 웅장하고 장관이다. 본전은 네 개의 입구로 나뉜다: 하나는 오문이다. 오문은 창문과 문으로 나뉜다. 두 번째 입구는 예포정으로 제사와 향초를 모시는 곳이다. 삼진은 본전으로, 대형 제사 의식 장소로, 대전의 정중앙에 염제 금상이 하나 있다. 네 개의 입구는 묘비정과 무덤이다.
일부 학자들은' 국어' 가 황제와 안지가 형제라고 말했고, 사마천은' 사기' 를 쓸 때 이미 부인했다고 지적했다. 안지와 황제는 전혀 부모의 형제가 아니다. 그들은 두 개의 다른 시대와 다른 민족의 지도자이다. 일반적으로 강수에서 얼굴이 자라고, 황제가 길수에서 자랐고, 두 사람 모두 웨이 강 유역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안지민족과 황제민족은 생활습관과 생산형태에서 서로 배척하는 두 민족으로, 한 환경에 동시에 적응할 수 없고, 같은 환경에서 자신의 발전을 이룰 수도 없다. 두 민족은 생존 경쟁으로 한때 적이 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혼과 동화로 하나가 됐다. 염제가 개발한 첫 강역은 어디에 있습니까? 안지의 경계는 호남 남부 샹강 상류, 나효산맥 서쪽, 남령산맥 북쪽, 형양 남부의 뇌수, 향수, 소수 유역, 수원, 자수 상류, 동쪽, 남쪽, 서쪽, 북쪽, 특히 호북을 거쳐 점차 발전한다. 죽서기년' 은 염제가 다향창사에 묻혔다는 최초의 책으로 당대에는 염제를 제사하는 의식이 있었다. 오늘 송태조 광윤이 즉위한 후 염릉의 위치를 다시 지정했다. 이후 송, 명, 청 3 대는 여러 차례 제사를 치렀고, 각종 지방지 외에 능원 내에는 청대 홍무 4 년부터 광서 원년까지의 제사 비문 53 건이 있었다. 산릉에 묻힌 사람은 반드시 산족의 조상이 아니라, 산족 세력이 북상하기 전에 민족을 위해 위대한 공적을 세운 영웅이다. 그는 안씨 가문의 상징이자 깃발이다. 염릉은 고립되어서는 안 되며, 염제의 생전 활동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야 한다. 염릉이 있는 곳은 염제가 살던 곳이고 염제의 발상지이다.
두 개의 안면묘는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혼란을 가져왔다. 왜 그럴까요? 두 곳의 사람들이 모두 다투어 그를 기념하고 있습니까? 이 두 무덤은 후세 사람들에게 이관묘라고 불리지 않고, 단지 사람들의 기념장소일 뿐인가? 그리고 오랫동안 황하 유역에서 활동해 온 염제가 결국 호남 염릉현에 묻혔다는 말이 믿을만한가? 오랫동안 사람들은 이 문제들을 잘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줄곧 바오지 () 와 산릉 () 이 각각 안지릉 () 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 있었다. 예로부터 이 두 지역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방식으로 이 한하 민족의 조상을 기념해 왔다.
학계에서 일부 학자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두 가지 안면묘가 나타난 이유를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비교적 참신하고 대표적인 관점은 주로 양 선생의 일부 문장 에서 볼 수 있는데, 이런 관점들은 상술한 문제를 해결하기에 충분하여 사람들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염제신농의 부계 씨족은 곰, 모계 씨족은 F 로, 모두 고대 중원 지역의 정 나중심의 고대 씨족이다. 염제가 되었을 때 모계 일족은 이미 번영 단계에 있었고, 사회경제 문화는 크게 발전하였다. 그래서 많은 개발과 창조가 염제에게 집중되고, 염제의 후예는 웨이, 물, 황하 유역, 강남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장강 남북에는 염제 신농의 전설과 유적이 많다. 바오지시 남강성 부근에는' 구성천' 과 신농사가 있었는데, 주로 염제가 당시 인류에 기여한 것을 기념하는 것이다.
송대 시인은' 도로사' 에서 "주, 신농자도" 라고 말했다. "지역 식민지를 위해, 지역은 계곡으로 가득하지만, 소홀히 하지 않고, P 는 깊이 경작하고, 성작이 부흥한다. 매년 매일 똑같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농은 성취가 넓고 천하가 넓다. 공개를 하고 물질적이지 않게, 법을 따지지 않고. 열산가라고도 하는데, 오제는 줄곧 좁쌀이었다. " 일부 사료에 따르면 열산가의 이 종대는 매우 유능한 지도자이다. 형제 분쟁 때문인지 성현 때문인지. 그 이후로 산시 () 남부 바오지 () 는 일부 민족을 이끌고 나중에 무관로 () 라고 불리며 허난성 남서부 () 를 거쳐 후베이 () 로 들어갔다. 열산은 신농염제의 아들로, 자연히 염제라고도 불린다. 사기 정의' 는' 확장지' 를 인용해 역산이' 수주현 북백리, 산둥 석동' 이라고 말했다. 과거 신농은 이른바 열산씨도 태어났다. 열산 가문은 바오지의 신농 유적을 이곳으로 데려왔기 때문에 여기에도 구경과 신농사가 있다.
열산주의 아들 열산농시, 씨족 부족이 성장하고, 일부 사람들은 남쪽으로 이주하여 호남 남부로 들어가 염제신농과 열산주의 유골을 가져갔다. 오늘 호남 이장현 남부의 제천령도 북방의' 신농식곡이 제천양의 양' 이라는 지명과 같다.
* * * 공씨도 신농의 아들의 후손으로, 아들의 엄거한 후손이지만'' 의 성을 물려받지 않았다. * * * 공씨네 집은 대략 분기의 6 대 손이다. 그는 일부 민족을 웨이수에서 동쪽으로 이동시켜 먼저 첸에서 거주한 후 * * * * * * * * * * * * * * * * * * * * * * 로 옮겼다. * * * 공 씨가 전해져 목이 졸렸을 때, 부족에는 이미 12 족이 있었고, 실력은 점점 강해졌다. 제 8 대 손자는 염제의 이름을 계승하여 염제의 또 다른 자손이다. 그는 또한 대부분의 민족을 데리고 황하남안을 따라 동쪽으로 이주하여 먼저 진진 () 을 옮긴 후 루 () 로 이주하여 대중 아래 있는 옛 마을에 거주하기도 했다. 염제 신농으로 불리는 공우는 당시 동부의 소호 부락과 관계가 좋았고 태산선 () 을 봉한 적이 있다. 나중에 전쟁으로 부락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황제부락과 합병하여 한하 부족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왕디는 황제의 제한을 받고 싶지 않아 일부 소수민족을 남방의 강한지역으로 도피한 후 열산 농민들이 거주하는 이향으로 이사를 갔다. 한 곳에서 염제 두 명을 수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왕우는 인민과 함께 남쪽으로 이주하여 현지 원주민과 염제족들의 환영을 받았다. 세기 황제는 염제가 만년에 국민을 위해 병을 치료하고, 호남에서 약을 채취하고, 다릉신 농약정을 모두 왕우 황제를 지칭해야 한다고 말했다.
후대의 많은 사서들은 염제가 죽은 후 장사차진 끝에 묻혔고, 후세는 차릉, 즉 오늘의 염릉이라고 부른다. 이곳의 염제는 왕우를 가리키는 것이지 염제 신농 본인이 아니다. 도사' 는 연릉산 부근에 300 여 개의 묘가 있으며 모두 신농후비와 친족의 묘로, 여산돌기둥 후예와 염제, 이, 후예의 공릉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양 선생은 고사의 일부 기록을 상세히 연구한 후 염제의 후예가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했다. 자림규의 가계는 6 대까지 전해졌다. 자죽족보는 농업만 알고, 다음은 전해지지 않는다. 제비거가 6 대를 전해졌다. 그리고 황제 가청, 그는 린퀘의 혈통인 것 같다. 따라서 산시 바오지 성남의 안지릉은 1 세대 능으로 추정할 수 있다. 후베이 () 수주 () 는 원래 염제 () 와 그 자농의 능묘가 있어야 했는데, 지금은 종적이 없다. 호남 염릉현 사슴원의 염릉산릉은 8 대릉이어야 한다. 안지 우공이 호남으로 이주한 후, 현지 신농 부족의 존경을 받아 죽은 후 이곳에 묘를 짓고, 우공도 안면지신농의 이름을 답습했다. "황제 세기" 는 "쌀은 남군에 묻혔고, 다릉에 묻혔고, 운양에 묻혔다" 고 말했다. 이 무덤들은 후세 사람들이 지은 기념묘로, 이관묘도 있고, 유적이나 전설에 따라 지은 무덤도 있어 발굴을 통해 확인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