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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스는 장님입니까?

라오스의 집 맞은편에는 40 여 명의 맹인이 살고 있는 허름한 절이 있다. 북경의 다른 곳에 있는 맹인은 자주 이곳에 와서 모임을 갖는다. 사람들은 그것을 "맹인의 절" 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매일 저녁 맹인묘에는 민악 노래와 악기 연주가 한창이다. 그것은 맹인이 놀이와 놀이를 연습하고 있는 것이다. 그들은 거리에서 노래하고 점치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맹인 예술가 그룹이다. 그들은 힘든 생활을 하고, 굶주리고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예사이다. 라오스는 거리에서 자주 그들의 옷이 누더기, 심지어 옷이 남루한 것을 만났는데, 맹인의 생활도 상당히 가난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것은 라오스의 관심을 끌었다.

한번은 라오스가 멈추고 그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참지 못했다. "너희들은 아직 쉬지 않았니?" " 맹인은 일반적으로 한 손에는 블라인드 스틱을 들고, 한 손에는 악기를 들고, 반짝이는 인형을 고용하여 길을 인도한다. 점쟁이의 부저는 작은 징으로 걸으면서 두드렸다. 라오스의 질문을 듣고, 맹인들은 즉시 멈추고, 얼굴을 라오스로 돌리고, 그에게 허리를 굽혀 답례했다. 라오스는 계속해서 물었다: "이제 우리는 해방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한 늙은 장님이 말했다. "우리도 몸을 뒤척이며, 우리는 모두 매우 기쁘다! 거리에서 우리를 괴롭히는 나쁜 사람은 없다. " 라오스는 다시 물었다: "인생은 괜찮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맹인이 침묵을 지켰고, 오랫동안 머물렀다. 한 젊은 맹인이 주눅이 들며 투덜거렸다. "더 이상 우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없다." "네, 해방 후 모두의 각오가 높아졌습니다. 누가 점을 치러요? 맹인 학습반을 위해 뛰어다니다

라오스는 마음이 은근히 아팠지만, 간단한 몇 차례의 구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야 그들의 생계와 존엄성을 해결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시문련으로 돌아온 후, 그는 모든 주요 간부를 소집하여 "북경에는 수백 명의 맹인이 있어 점쟁이로 생활하면 이미 안 된다" 고 정중히 협의했다. 우리가 그들을 잘 보살펴 주고, 그들이 굶주리지 않도록 합시다! "

우리가 논의하는 방법은 맹인의 문학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과정을 개설하고, 새로운 사상을 배워서 그들의 각오를 높이고, 동시에 새로운 문학과 예술을 배워서 그들이 점차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고, 생계를 유지하는 기술을 습득하게 하는 것이다. 문학특기가 없는 사람은 공장에서 일하도록 배정된다. 그래서 라오스가 심부름을 시작하자 그는 시청에 전화를 걸어 신고했다. 그는 늘 니 시장 (nie eu) 와 만나 서로 잘 알고 있다. 니 시장 (Nie Foundation) 은 그의 보고서에 완전히 동의하고 시의회 문교 서기, 여홍군, 시문련 부주석 (양 부인) 을 맹인 학원의 주최자로 초청하는 특별 경비를 배정했다.

모든 것이 성숙해지자 라오스는 미소를 지으며 맹인묘로 들어가 이 좋은 소식을 맹인에게 알렸다. 절 안은 온통 환호했다. 1950 이 끝나고 맹인 문예반이 정식으로 개강했다. 라오스는 자기 주머니를 털어 많은 악기를 사서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연설했다. 작가 조설리, 베이징대 교수 나창배도 초청해 강의했다. 그는 베이징 통속문학 연구회에 달려가 맹인 예술가에게 새로운 단어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라오스는 학원을 위해 달리기 전 후 각종 합주지도를 했다. 하루 종일 바쁘게 지내다가 집에 돌아오면, 그는 밤을 새워 그들에게 노래를 쓰고, 그들이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안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첫 오디션에서 그는 모든 맹인 예술가들을 베이징 문련 대극장으로 초대했고, 모든 작가들이 첫 관객이 되었다.

따뜻한 풍경

1 년 후 맹인 예술가 반이 끝났다. 일부 맹인 예술가들은 맹인 문학 예술 태스크 포스를 구성하고 전국 각지를 순회했다. 라오스는 베이징을 두루 돌아다니며 맹인 예술단을 위해 공연 단위와 장소를 연락해 상대방에게 일정한 공연 보수를 주도록 설득했다. 다른 맹인 예술가들은 전문 예술단에 배정되어 반주 배우로 배정되었다. 문학특기가 없는 맹인을 위해 라오스는 베이징의 고무공장, 가죽공장, 종이봉투 공장, 종이상자 공장, 인쇄소, 의류공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관계를 발동했다. 이를 위해 그는 여러 쌍의 미악가의 신발을 돌아다녔다. 라오스의 분주를 거쳐 베이징의 수백 명의 맹인은 국가의 정식 배우, 간부, 노동자로 불리며 존경받는 자강자가 되었다. 막내의 의식복이 모두 해결되어 맹인은 생계와 존엄성을 갖게 되었다. 40 여 명이 허름한 맹인묘에서 나와 등시구 서가의 조건이 훨씬 좋은 집에 입주했다. 그 이후로, 맹인사에는 더 이상 맹인이 울부짖거나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 않았다. 그들의 얼굴에는 행복한 웃음이 출렁이고, 집에서는 노래와 악기의 소리가 울렸다.

그 후로 매일 밤 노사는 시문련에서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와 등시구 서가를 지나갈 때, 거리에 사는 맹인은 약속도 하지 않고 일손을 내려놓고 집안의 등불을 켜고 문 앞에 서서 열정적으로 라오스와 인사를 나누며, 그를 위해 문 앞길을 환히 밝히는 것은 마치 사랑하는 사람을 맞이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8 월 24 일까지 1966 (라오스는 밤늦게 베이징 태평호에서 물에 빠져 한 번도 놓치지 않았다. 맹인은 라오스 선생의 발자국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