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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족 혼인 풍습

경족 결혼 풍속은 중국 경족 결혼 풍속의 일종이다. 예전에는 대부분 부모님이 도맡아 하셨다. 1949 부터 대부분의 경족 젊은이들이 부모가 도맡아 하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자유연애결혼의 길을 걷고 있다.

경족은 중국 남방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소수민족 중 하나로 중국 유일의 연해 어업민족, 중국 유일의 해양민족, 베트남의 주체민족이다. 역사적으로 경족은' 월족' 이라고 불리며' 경족' 이라고 자칭한다. 1958 년 5 월 중국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정식으로' 경족' 으로 명명되었다. 베트남에서는 경족이 주요 민족이다. 베트남 54 개 민족 중 경족은 베트남 전체 인구의 거의 90% 를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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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족 결혼식 풍습의 특징.

북경의 젊은 남녀는 독특한 연애 방식을 가지고 있다. 젊은이들이 한 소녀를 사랑할 때, 그들은 서로 노래를 부른다. 양측이 의기투합하면 각각' 블루메이' (중매) 를 찾아 상대에게 발라드 한 곡을 불러 주고 화초와 같은 다채로운 무늬의 나막신을 선물한다. 블루메이' 가 노래를 시작할 때 남녀 양측이 함께 보내온 가지각색의 나막신이 정확히 한 쌍 정도라면, 이 커플은 심지어' 하늘의 뜻' 에서도 형성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막신이 짝을 이루지 않으면, 그것들은' 운명적인 것' 으로 간주되고, 그것들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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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족은 일부일처제로 사촌 간 족내 통혼을 금지한다. 경족들은 약혼 결혼과 풍습을 매우 중시한다. 그들은 팔자, 정채식, 정채식,' 배웅일',' 북울음',' 개면',' 영친',' 방북',' 회궁' 등 여러 부분을 거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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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이나 명절이면 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고, 돼지, 닭, 생선 제사를 준비해야 한다. 돼지고기를 삶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여전히 경족 여성이 시집갈 때의 의식이다. 매년 하길절에는 16 세 이상의 모든 남성이 닭, 술, 찹쌀, 빈랑 나무 열매 등을 사서 하틴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에야 남성은' 입군' (즉 성년 진입) 으로 간주되어 노래 하길절에 참가할 수 있게 된 후에야 고기잡이 생산에 참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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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족 청년 남녀 약혼 때 남자는 여자 측에 일정량의 돼지고기와 떡을 선물해야 하고, 가난한 가정은 설탕 찹쌀 차 떡을 소량 선물해야 한다. 결혼할 때 남자는 여자를 위해 돼지고기 100 근, 술 200 잔 (한 잔당 200 그램), 쌀 7 말 등의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 3 일 후 신부가' 썰물' 을 하자 부부는 자신이 만든 두 개의 쟁반 (약 6 근) 붉은 찹쌀, 돼지고기 두 개, 닭 두 마리를 부모님께 돌려주며 부모님께 감사를 드렸고 결혼식은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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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족의 사랑 스타일

모래를 차고 나뭇잎을 던지다

경족 삼도 사계절 상록수 청년 남녀의 열정이 분방하다. 명절마다 친척을 생각하며, 특히 성대한 민족 전통 명절' 하절' 에서 그들은 모두 청두에 모여 노래를 부르며 감정을 표현하고 서로 화목하게 노래한다. 그들은 자신의 민요의 독특한 풍격과 선율로 조국과 아름다운 생활을 노래한다. 동시에 민요를 통해 우리는 사랑하는 선교 인형과 만족스러운 대상을 간단히 찾을 수 있다. 경족 청년들이 노래를 다 부를 때마다 삼삼오오 달빛 아래 해변이나 해변의 정글로 왔다. 이때 눈이 가장 날카로워서 돈을 가장 많이 버는 것은 바로 그 소년들이다. 그들은 아가씨들을 응시하고, 마음에 드는 처녀를 발견하면 천천히 처녀에게 다가가 발끝으로 모래를 상대방에게 들었다. 또는 나뭇가지를 접어서 나뭇잎을 한 가닥으로 찢고 여자에게 던진다. 여자가 총각에게 관심이 있다면 발끝으로 모래를 발로 차거나 나뭇잎을 상대방에게 던져서 사랑을 받아들인다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이때 연인들은 군중을 떠나거나 모래사장에 앉거나 조용히 그늘 밑에 기대어 다정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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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메이가 동화에게 설교하다.

남녀 모두' 모래를 차다' 또는' 나뭇잎을 던지다' 를 통해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면' 블루메이' 를 찾아 상대에게 발라드를 불러 달라고 부탁한다. 화초 등 각양각색의 나막신 한 개도 선물했다. 블루메이' 는 베이징에서' 감정을 이끌어가는 중매' 를 의미한다. 정규직이 아니라 당사자가 자신의 발라드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한 도움을 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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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메이는 큰 신뢰를 얻었기 때문에 쌍방을 위해 바쁘다. 블루메이' 가 주인공을 부를 때 함께 보내온 컬러나막신은 딱 한 쌍 정도여서 이 커플은' 하늘' 이라 할 수 있다. 남녀가 보낸 가지각색의 나막신이 전혀 어울리지 않으면' 만나고 싶지 않다' 고 여겨져 인생의 반려자가 될 수 없다. 먼 시대에' 대항' 은 신성하고 신비로운 것이었고, 쌍방 모두 거짓을 꾸미거나 사전에 정보를 누설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늘의 뜻' 의 성격에 속한다. 그러나 이런 풍습은 상속에서 다르다. 경족 똑똑한 인물 계숙의 이야기에는 계숙의' 똑똑한 화와' 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왼쪽 꽃 한 송이로 오른쪽 물보를 바꿀 수 있게 해준다. 이렇게 하면' 블루메이' 가 양쪽에서 어떤 것을 얻든, 꽃이 되면 반드시 쌍쌍이 될 것이다. 이런 풍습은 전승에서' 신정' 에서' 인정' 으로 바뀌었다. 블루 메이 일치, 꽃에 관해서, 필연적으로 짝을 지을 것이다; 여자 부모가 이 결혼에 개입하지 않는다면, 이런 형식을 유연한 사교 방식으로 삼아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고 중매인을 해고할 수도 있다. 80 년대에 이르러' 신정' 이라는 관념이 점점 옅어지고,' 블루메이' 전파곡은 일종의 민족 사랑의 전통 형식일 뿐이다. 젊은이들은 그것을 연애의 과정으로 여기고, 나막신이 어울리지 않는 것은 그들에게 상관없다. 많은 젊은이들이 아예 이 장면을 포기했다. 발라드와 나막신을 거쳐' 블루메이' 는 선교 시절' 가족 단결' 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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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의 "의식 접시"

연합근' 할 때, 남자는 항상 섬의 위망이 있는' 머리' 나 친지들에게' 예반' 을 차려 달라고 부탁한다. 똑똑하고 변덕스럽고 노래를 잘하는 남녀 한 쌍이' 예판' 을 여자 집에 보내 주세요. 여자 집도 훌륭한 남녀 가수 두 명을 찾아' 예판' 을 만나고 있다. 선물은 가볍고 무겁고, 생활이 좋은 가정 선물은 무겁고, 생활이 좋지 않은 가정 선물은 가볍다. 그 중 필요한 것은 설탕 2 킬로그램, 찹쌀 2 킬로그램, 중고 시들음 (손당 10 원) 이다. 산심에는 찻잎 두 봉지, 중고조개 두 개, 빵 두 개 (무게 6 근), 대추, 대추나무, 빈랑, 차, 빙당 등이 있는데, 인쇄된 떡으로 축제 패턴으로 접혀 있습니다. 선물 접시를 받는 과정에서 쌍방은 모두 노랫소리로 말을 하며 재능을 다투었다. 쌍방이 한 번 부르면 감정이 얽히는데, 마치 남녀가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 같다. 쌍방이 통쾌하게 노래를 부를 때, 여자 집 가수가' 예판' 을 가져갔다. 이때 쌍방의 결혼은 이미 확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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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족의 결혼 과정

컬러 헤드 고정

과거에는 베이징 청년 남녀의 결혼이 부모가 도맡아 했다. 직장에서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지만 부모의 동의를 얻어야 결혼할 수 있다. 약혼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우선 남녀의 나이를 가지고 점을 쳐야 한다. 목숨이 가까우면 남자는 여자의 나이를 낳는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중매쟁이에게 주고 여자에게 돌려준다. 이 관행을 "계약 생활" 이라고합니다. 그런 다음 연경을 공조신의 상자 위에 올려 행운이나 액운을 시험해 보는 것이 이른바' 고정복권' 이다. 검사 시간 내에 가축의 사상자나 요리가 파괴되면, 불길한 것으로 여겨져 청남을 청청년에게 돌려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핑안 일이 없으면 상서로운 것으로 간주되어 결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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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의식이 있다.

결혼식 날 신랑은 옷을 차려입고 아내의 집으로 가서 먼저 조상을 경배하고 시아버지를 경배했다. 의식이 끝난 후 신랑은 빈랑을 꺼내어 시부모와 삼촌 이모에게 제사를 드렸고, 삼촌은 그에게 빨간 봉투를 주었고, 의식이 끝난 후 집으로 돌아갔다. 신랑이 집에 돌아오면 두 남녀를 여자 집에 보내 신부를 데리러 갈 수도 있고, 아이를 여자 집에 보내 결혼식을 발표할 수도 있다. 이때 신부는 예복을 입고 붉은 비단으로 얼굴을 가리고 형들에게 들려왔다. 그런 다음, 여자 집의 두 남자와 두 여자가 남자 집의 두 남자와 두 여자를 계약하여 친척을 데리러 신부를 데리고 남자 집에 갔다. 신부가 남자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도착했을 때, 남자 집은 돗자리를 미리 깔고 신부가 그 위를 걷게 한 다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예배당' 이라고도 한다. 안녕, 신부실로 들어가세요. 저녁에는 신부가 그녀 자신의 한두 자매와 함께 있다. 신혼의 셋째 날 신랑신부는 홍찹쌀, 돼지고기 두 조각, 닭 두 마리를 데리고 시아버지 집에 놀러 가서 하룻밤을 묵었다가 남자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회조' 라고 부른다. 이 시점에서 모든 결혼 절차가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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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족 이혼

경족들이 이혼하면 쌍방이 동의하면 남자는 이혼서 한 부를 여자 측에 써서 받아들일 수 있다. 방 안에 이혼 편지를 쓸 수 없으니 바깥 잔디밭에 써야 하고, 쓴 후에 붓과 벼루를 함께 버려야 한다. 너는 앞으로 다시 이혼할까 봐 불길한 것 같다. 여자가 이혼을 제안하면, 여자는 남자에게 "증여" 를 주는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한다. 만약 남자가 요구하면, 여자는 돌려줄 필요가 없고, 남자는 이혼증을 발급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친정으로 돌아가거나 재혼할 수 있다. 과부가 재가하면 일부 순가를 시부모나 삼촌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남들도 감히 그녀와 결혼할 수 없다. 재혼은 집에서 나갈 수 없고, 반드시 시장이나 숲에서 결혼식을 기다려야 한다. 집에 불길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1950 년대에는 결혼법 공포로 경족 전통결혼의 많은 규제가 점차 폐지되고, 많은 풍습과 예의도 사회의 변천에 따라 사라지거나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