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 역사가의 고증에 따르면' 주량' 의 이야기는 하남 주마점 여남현 마골목진에서 유래한 것이다. 주량 무덤, 양장, 주장, 마장, 홍라산서원, 원앙풀, 십리향방 고도, 초교 (초교), 추통묘, 주량 대사가 매장되어 있습니다.
이야기 내용:
축영대 월주 상우현에는 시를 즐겨 읽는 여자가 있어 유학을 가고 싶다. 하지만 당시 여성들은 공공장소에 모습을 드러낼 수 없었기 때문에, 은신과 함께 남장을 하고 월주에 가서 공부했다. 도중에 월주에 가서 공부할 은장원과 석절암을 만났다. 양산백과 축영대는 옛 친구를 만나자마자 함께 악주에 갔다.
월주의 3 년 동안 양산백과 축영대는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낮에는 함께 공부하고 밤에는 동침했다. 축영대는 암암리에 양산백에게 탄복했지만, 양산백의 성격은 변함이 없었다. 그는 축영대가 여자라는 것을 전혀 몰랐고, 그녀의 마음도 몰랐다.
한 번, 청명절 휴가, 그들은 경호에 놀러 갔고, 축영대는 양산백에게 여러 차례 풍경을 암시하고, 양산백은 전혀 알아듣지 못했고, 심지어 축영대가 자신을 여자에 비유했다고 놀렸다. 마지막으로 축영대는 양산백에게 직접 말해야 했고, 양산백은 깨달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보고 있는 마문재만이 알게 되었고, 마문재도 축영대가 원래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가족들은 축영대의 귀가를 재촉하는 편지를 썼다. 떠나기 전에 축영대는 양산백에게' 28, 37, 46 이 결정될 것' 이라는 편지를 남겼는데, 이는 양산백이 10 일 후에 주부프로포즈로 간다는 뜻이다.
하지만 양산백은 3 일 동안 함께 있다고 생각하여 한 달 후에야 청혼했다. 양산백이 기뻐하며 주집에 왔을 때, 그는 마문재가 먼저 청혼하고 혼수를 얻었다는 것을 알았다. 양산백은 상심하여 떠났고, 축영대가 그를 길에 데려다 주길 바란다.
양산백이 귀국한 후, 그리움이 중병에 걸렸다. 그는 축영대에 편지를 써서 찾을 수 없거나 받을 수 없는 처방을 원했고, 그의 절망을 표현했다. 동시에, 그는 축영대가 그를 보러 올 수 있기를 바란다. 축영대는 양산백에게 평생 기회가 없었다고 답장을 보내며 그들이 죽은 후에 남산에 묻힐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병이 나서 말의 혼사를 승낙한 척 했지만, 영친 대오가 남산을 지나도록 요구하여, 그녀로 하여금 차에서 내리게 했다. 축영대가 가마에서 내려와 성묘를 하러 갔을 때, 갑자기 광풍이 크게 일고 음풍이 처량했다. 양산백의 무덤이 정말 갈라졌다. 축영대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묘혈로 뛰어들어 묘혈이 다시 닫혔다. 곧 한 쌍의 나비가 무덤에서 날아갔다.
확장 데이터
양산백과 축영대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다 알고 있다. 천백 년 동안 양산백과 축영대는 슬프고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소설, 연극,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예술로 각색하고 연출했다. 이 전설은 심지어 세계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쳐 동양의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불린다.
양산백과 축영대' 는 간단히 말하면 사후연애의 이야기로 남성복, 부모의 생명, 문당가가 독서량을 늘리는 유행 장면을 삽입했다.
이 이야기가 처음 기재된 때부터' 김루자' 는 끊임없이 개편되고 연역되었으며,' 주량' 도 간단한 레전드 이야기에서 예술 창작의' 모제' 로 발전했다. 그것이 예술 고전이 될 때, 그것을 제단에서 끌어내려 그것이 실생활로 돌아온 후 확고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지를 보는 사람은 거의 없다.
버전 1: 당 총사지
주량' 전설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남조 양원제 소예가 쓴' 금루자' 이지만, 원서는 이미 실전되었다. 늦은 당나라 장 \ "법사 시 지 \" 를 읽을 때, 이 이야기의 묘사는 이미 대략적인 프로토 타입을 가지고 있다:
\ "잉 타이 사람들, shangyu 여자, 가짜 남자 투어 파티, 혜희 에서 교사 를 했다. 산보, 자인자. 먼저 돌아오시기를 바랍니다. 2 년 후, 단파가 그를 방문했을 때 비로소 그가 여자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매우 실망하여 부모님께 일자리를 찾으라고 말했고, 자신이 이미 결혼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산보 후, 은령이 병으로 세상을 떠나 상무성 서쪽에 묻혔다. 나는 마사의 가족이 이미 무덤을 넘었지만 풍랑은 들어갈 수 없기를 바란다. 나는 산인의 무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무덤에 오르고 싶다. 땅이 갑자기 갈라져서 가라앉고 싶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묻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 총리 시에 안, 기념 무덤' 푸이 무덤' 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이 묘사에서, 우리는 축영대와 양산보 사이의 어떤 사랑의 단서도 전혀 볼 수 없다. 축영대가 집에 돌아온 지 2 년 후 양산백은 그의 옛 동창을 보러 가는 것을 기억했다. 그들 둘은 기껏해야 보통 친구임을 알 수 있다. 영대가 여자라는 것을 알고 그들은 청혼을 원했다. 아마도 그들은 그녀의 각종 조건이 모두 적합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들은 오랜 지인으로 일정한 감정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녀와 결혼하는 것도 좋다. 성 안의 큰형은 나이가 적지 않아 결혼을 재촉받았다.
그러나 축영대가 이미 마르코프의 아들에게 배정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산백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그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상관없다. 가장 많은 것은 산백이 한 번 실패한 소개팅일 뿐, 그 다음에는 어떻게 지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이곳의 양산백은 비교적 활달하고 개방적이다. 그가 1 시 30 분에 결혼할 수 없으니, 먼저 사업을 시작하자, 그는 열심히 유명해져서 현령이 되었다. 그가 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알았는지, 곧 세상을 떠났다. 이 모든 것은 축영대와 무관하며, 모든 사람이 자신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여기서 축영대는 처음에는' 남성복 배우기' 가 이상하게 보였지만, 그녀는 여전히 여자의 중요성을 알고 여자의 의무를 지키는 사람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학교에 다니는 동안 그녀는 자신의 신분을 드러내지도 않았고 누구와도 연애를 하지도 않았다. 귀국한 후 그녀는 가족의 안배에 따라' 말' 과 결혼하여 나중에 청혼한 양산보를 거절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다시는 만난 적이 없다.
나중에, 그녀가 결혼하는 길에, 그녀는 폭풍우를 만났다. 이것은 합리적이다. 양산백의 무덤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제사를 지냈다. 결국, 그녀의 급우들은 싸웠다. "땅이 단번에 무너지고, 주씨네도 함께 묻혔다." 이 결과는 우연이다. 전체 이야기는 사랑 이야기가 아니라 전설의 무덤에 삼키는 이야기다. 심지어 추리소설로 분류할 수도 있다.
청나라의 자이호도 그렇게 생각한다. 그는 이 이야기를' 통속편집' 제 37 권' 선석지' 에 수록해' 양산보 방우' 로만 표기해 사랑과는 무관하다.
버전 2: 명나라의 사랑사 소개
명대 풍몽룡의 개편으로 그는 두 가지 버전을 썼는데, 그 중 하나는' 정사략' 에 수록되었다.
\ "리앙 산보, 축영대, 모두 동진 출신이다. 양가는 한 번 보고, 가족 상우 () 를 원하고, 동창을 맛보고 먼저 돌아가길 원한다. 양이 상우에 이르러서야 자신이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부모님과 결혼하고 싶다. 나는 내가 마자의를 약속했으면 좋겠다. 빔은 한바탕 실의를 느꼈다. 지난 3 년 동안 양은 은명을 받고 병으로 죽고 유언은 산 밑에 묻혔다. 내년에, 축석마씨, 풍랑이 일어났을 때 배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주나이 () 는 양묘 () 로, 소리가 나지 않는다. 갑자기 갈라져서 죽고 싶어요.
마사는 북한에서 이 일을 들었고, 재상 셰안은 그에게 정직한 여자가 되라고 했다. 그가 황제와 화목하게 지낼 때 푸량은 초자연적인 서비스를 했다. 진운에는 종의라는 절이 하나 있다. 오중에는 꽃이 있고, 귤생치가 있다. 여성과 어린이는 나비를 노란 양산백과 검은 축영대라고 부른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주씨가 죽은 후, 그 가족은 양장중에 옷을 불태웠고, 옷은 불 속에서 나비 두 마리로 변했다. 선행을 감추는 사람이 바로 이렇게 하는 것이다. ""
이번 판에서는 축영대의 성격이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대체적으로 전반 국면을 돌보는 사람이다. 유학을 다녀온 후 그는 가족의 안배에 따라 결혼할 것이다. 그는 양산백에 대한 사랑이 없다.
반대로 양산백은 좀 조심스러운 것 같다. 그의 청혼은 거절당했고, 3 년 동안 그는 줄곧 기분이 나빴다. 그가 죽기 전에 일부러 유언장을 남기고' 산기슭에 묻다' 는 뜻을 남겼는데, 이는 주가 첨단에서 말 집까지 가는 필경의 길이기 때문에 그가 죽은 후에 사람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영대는 제사를 지날 때' 갑자기 갈라져 죽는다' 고 하는데, 마치 산보 영혼이 일부러 조작된 결과인 것 같다.
대조적으로, 피해자인 말의 역사는 상당히 관대한 것 같다. 영대가 죽은 후, "마사재북은 이 일을 듣고 승상 사안은 의녀라고 청했다" 며, 한 번도 문을 열지 않은 아내를 위해 의녀 칭호를 신청한 것도 정이 있는 셈이다.
버전 3: 유 밍 시 밍 얀
또 다른 버전은 리의 Nv, 볼륨 28 의' 양산백과 축영대' 에서 매우 상세하고 인물 이미지가 풍만하며 현재의 양산백과 축영대 이야기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양산백과 축영대 이야기 발전사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또 한 여자가 축영대, 상주시 이흥인이라고 하는데, 어려서부터 책을 배우기를 갈망했다. 여항문풍이 가장 세서 유학을 가고 싶다고 합니다. 그의 형수님은 더 이상' 옛날에는 남녀가 일곱 살이었는데 함께 밥을 먹지 않았다' 고 말하지 않았다. 이제 너 16 살이지만, 나가서 책을 읽어라, 성별에 상관없이. 이건 농담이 아니야. "라고 영대는 말했다.' 나에게는 좋은 방법이 있다.' ♫ 그는 목도리와 허리띠를 두르고 남자인 척했다. 그가 나의 형수 앞에 왔을 때, 나의 형수는 이미 그를 알아보지 못했다. ""
"영대가 갈 때 ... 나는 하늘에 기도한다.' 만약 내가 출국하여 축영대에 가서 책을 읽는다면, 그것이 완전히 유명하다면, 이 나뭇가지는 뿌리를 내리고 잎이 나고 해마다 꽃이 핀다. 만약 부패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문의 스타일을 더럽힐 것이고, 이 분기는 시들어 버릴 것이다. ""
여기서는 영대의 부모를 형제자매로 바꾸지만,' 큰형은 아버지 같고 큰언니는 어머니 같다' 는 관념에 따라 과언이 아니다. 영대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는 여자였다. 항주의 문풍이 가장 성했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유학을 제안했다. 그리고 그녀는 겁이 많고 이해심이 많다. 형수님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그녀는 남자가 여장을 할 것을 제안하고, 여성의 명예를 중시할 것을 맹세하며, 결코 가풍을 망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맹세했다. 그녀의 형 형수님은 이제야 그녀를 나가게 했다.
그리고 그녀는 학교에서 3 년 동안 발견되지 않았고 약속도 지켰다. 세심하고, 자상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수가 있다. 우리가 보는 것은 햇빛이 철이 드는 소녀이다.
바이두 백과-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