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노인이 돌아가신 후 (마을 주민 중) 풍습을 중시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이다. 노인이 임종할 즈음에, 대부분 다정다감하고, 다정하고, 자식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 이때, 집안의 아이들은 밤낮으로 시중을 들고, 바깥의 아이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서 빨리 돌아오라고 재촉해야 한다. 이런 전보와 편지를 받은 후 아이들은 모두 서둘러 돌아오고, 그들은 밤낮으로 뛰어다니며 고향을 갈망하고, 울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려고 애썼다. 잠시 보지 못하면, 노인은 실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식도 평생 아쉬워할 뿐, 불효라는 비난을 받을 것이다. 때론 공교롭게도 아이가 들어오자마자 노인은 "고지식하게" 될 때가 있다. 그래서 자식이 부모의 죽음을 지키는 것을' 죽음' 이라고 합니다. 이때 노인은 사람들 앞에서' 장장' 이 되는 사람, 사업의 전승, 재산의 처리, 빚의 교환, 후세 사람들에게 사람됨을 가르치는 등 뒤에 있는 일들을 이야기했다. , 즉 속칭' 탁가' 라고 불린다. 자녀는 노인의 유언에 일일이 답해 노인을 안심시켜야 하고, 죽은 후에도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고인의 후손과 친척들이 모두 그가 죽는 것을 지켜보면, 백성들은 이것이 보기 드문' 좋은 끝' 이라고 생각한다. 노인이 죽어가고 있는데, 손주들은 여전히 각자의 일에 바쁘기 때문에, 반드시 모두에게 혼나고 친척과 이웃들에게 욕을 먹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이 중병에 걸려 구제할 약이 없을 때, 남자는 삼촌과 친척을 초청하여 방문해야 한다. 여성이 현지에서 부모의 병가를 내는 것은 필요한 예의로, 사람이 병이 났을 때 어떻게 죽었는지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후에 갑자기 장례식을 감독하라고 요구하며, 그들은 이를 핑계로 난처하게 할 것이다. 외삼촌 가족과 다른 불쾌한 일이 있다면, 종종 초청을 받지 못한다. 이때 유일한 방법은 효자가 문 밖에 무릎을 꿇고 머리를 조아 대답하고 동정과 이해를 구하는 것이다. 외삼촌 댁과 우리 집에서 내놓은 장례 조건은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 현지 풍습이 외삼촌 댁과 우리 집과 사이가 틀어졌기 때문에 장례식은 순조롭게 처리할 수 없었다. 고인이 임종할 때 친척들은 그에게 머리를 깎고, 머리를 빗고, 손을 씻고, 성형을 한다. 죽기 전에 수의를 입어야 하는데, 하나는 죽은 후에 입기 쉽지 않다. 둘째, 사람이 죽은 후에 옷을 입는다고 하는데, 명계에 이르면 벌거벗은 채 옷이 없다는 뜻이다. 수의는 대부분 일찍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시체를 싸매는 천은 윤년의 윤달에 바느질해야 하며, 후손들에게' 공덕윤택' 을 의미한다. 수의소매는 충분히 길어서 손끝을 덮을 수 있어 반팔이 손을 드러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후배 자손이 맨몸으로 손을 뻗어 먹을 것이다. 슈라우드 수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켤레를 입는 것은 두 번 죽이는 것을 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의천에, 평문천을 입고, 사문포를 피하고,' 악' 이라는 글자가 있을까 봐, 후배들이 비뚤어진 길을 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특히 가죽옷을 입는 것은 금물이다. 왜냐하면 가죽옷은 동물 가죽이기 때문에 내세가 동물이 될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비단을 사용할 수 있고, 비단을 사용할 수 없다. 비단 해음, 불길하기 때문이다. 수의는 단추를 사용할 수 없고, 천대만 사용할 수 있다. 단추와 심지 해음 때문에 후세에' 반전' 이 있을까 봐 두렵다. 수의는 두 개의 면, 즉 겨울여름 솜바지 솜바지를 만나야 하는데, 이는 "면 (수면) 을 안일로 삼는다" 는 뜻이다. 수의안감에 빨간색을 사용한다는 것은 젊은 세대가 풍요로운 생활을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식이 부모보다 먼저 죽으면 수의에 흰 천을 붙여 저승에서 부모를 제압하겠다고 한다. 공무원을 제외한 대부분의 노인들의 수의는 청나라와 민국시대의 가운 짧은 가운 스타일을 그대로 따르고 있어 봉건 습관의 완고함을 알 수 있다. 사람이 죽으면 준비된' 입돈' 을 신속하게 인구에 투입해야 한다. 입돈' 은' 입돈' 이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동전이나 기타 금속화폐이다. 붉은 선을 죽은 사람의 입에 씌운 후, 붉은 선의 다른 한 단락을 슈라우드에 묶어 복부에 미끄러지는 것을 막고, 붉은 선이 가득 찰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잡아당긴다. 고인의 입에 돈을 넣는 것에 대해 민간에서는 세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돈을' 보물' 이라고 부르고, 죽은 사람의 입에' 입속의 보물'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길조를 뜻한다. 둘째, 사람은 평생 고생한다. 아무리 많이 남겨도' 돈 절약' 은 마지막으로 가져간 것이다. 셋째, 사람이 죽으면' 귀신' 이 되고,' 귀신' 은 다시 태어나서 다시 태어나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돈 절약" 으로 그는 내세에서도 가난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죽은 후에 손에 찐빵을 가져가야 하는데, 이는 죽은 길에 먹을 것이 있고, 배고프지 않고, 내세에도 먹을 것이 부족하지 않다는 뜻이다. 침대를 멈추고 환자가 수의로 갈아입을 때 침실에서 메인 방의 메인 룸으로 옮겨야 한다. 죽은 사람의 마지막 사망의 공식 장소로서, 그의 친족들은 그를 기다리며 조용히 떠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수종정침' 이다. 시체는 두 개의 긴 벤치로 세워진 널빤지 침대에 주차되어 있는데, 그 위에는 곡초가 덮여 있다. 풀의 수는 죽은 사람의 연수와 같으며, 흔히 "무형의 풀" 이라고 불린다. 왜 "보이지 않는 풀" 을 깔아야 합니까? 과거에는 사람들이 죽은 후에 "영혼" 이 몸을 떠날 것이라고 말했지만 & gt
질문 2: 노인이 죽은 후 (마을 사람들 중) 노인을 주시하는 풍습은 무엇인가
집안의 위독한 어른을 보살피다
"어디가는거야?" 는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이다. 노인이 임종할 즈음에, 대부분 다정다감하고, 다정하고, 자식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 이때, 집안의 아이들은 밤낮으로 시중을 들고, 바깥의 아이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서 빨리 돌아오라고 재촉해야 한다. 이런 전보와 편지를 받은 후 아이들은 모두 서둘러 돌아오고, 그들은 밤낮으로 뛰어다니며 고향을 갈망하고, 울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려고 애썼다. 잠시 보지 못하면, 노인은 실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식도 평생 아쉬워할 뿐, 불효라는 비난을 받을 것이다. 때론 공교롭게도 아이가 들어오자마자 노인은 "고지식하게" 될 때가 있다. 그래서 자식이 부모의 죽음을 지키는 것을' 죽음' 이라고 합니다. 이때 노인은 사람들 앞에서' 장장' 이 되는 사람, 사업의 전승, 재산의 처리, 빚의 교환, 후세 사람들에게 사람됨을 가르치는 등 뒤에 있는 일들을 이야기했다. , 즉 속칭' 탁가' 라고 불린다. 자녀는 노인의 유언에 일일이 답해 노인을 안심시켜야 하고, 죽은 후에도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고인의 후손과 친척들이 모두 그가 죽는 것을 지켜보면, 백성들은 이것이 보기 드문' 좋은 끝' 이라고 생각한다. 노인이 죽어가고 있는데, 손주들은 여전히 각자의 일에 바쁘기 때문에, 반드시 모두에게 혼나고 친척과 이웃들에게 욕을 먹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이 중병에 걸려 구제할 약이 없을 때, 남자는 삼촌과 친척을 초청하여 방문해야 한다. 여성이 현지에서 부모의 병가를 내는 것은 필요한 예의로, 사람이 병이 났을 때 어떻게 죽었는지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후에 갑자기 장례식을 감독하라고 요구하며, 그들은 이를 핑계로 난처하게 할 것이다. 외삼촌 가족과 다른 불쾌한 일이 있다면, 종종 초청을 받지 못한다. 이때 유일한 방법은 효자가 문 밖에 무릎을 꿇고 머리를 조아 대답하고 동정과 이해를 구하는 것이다. 외삼촌 댁과 우리 집에서 내놓은 장례 조건은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 현지 풍습이 외삼촌 댁과 우리 집과 사이가 틀어졌기 때문에 장례식은 순조롭게 처리할 수 없었다.
옷을 입은 사람
죽은 사람이 죽으면 친척들이 머리를 깎고 머리를 빗고 손을 씻고 성형을 한다. 죽기 전에 수의를 입어야 하는데, 하나는 죽은 후에 입기 쉽지 않다. 둘째, 사람이 죽은 후에 옷을 입는다고 하는데, 명계에 이르면 벌거벗은 채 옷이 없다는 뜻이다. 수의는 대부분 일찍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시체를 싸매는 천은 윤년의 윤달에 바느질해야 하며, 후손들에게' 공덕윤택' 을 의미한다. 수의소매는 충분히 길어서 손끝을 덮을 수 있어 반팔이 손을 드러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후배 자손이 맨몸으로 손을 뻗어 먹을 것이다. 슈라우드 수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켤레를 입는 것은 두 번 죽이는 것을 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의천에, 평문천을 입고, 사문포를 피하고,' 악' 이라는 글자가 있을까 봐, 후배들이 비뚤어진 길을 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특히 가죽옷을 입는 것은 금물이다. 왜냐하면 가죽옷은 동물 가죽이기 때문에 내세가 동물이 될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비단을 사용할 수 있고, 비단을 사용할 수 없다. 비단 해음, 불길하기 때문이다. 수의는 단추를 사용할 수 없고, 천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추와 심지 해음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반전' 을 할까봐 두렵습니다. 수의는 두 개의 면, 즉 겨울여름 솜바지 솜바지를 만나야 하는데, 이는 "면 (수면) 을 안일로 삼는다" 는 뜻이다. 수의안감에 빨간색을 사용한다는 것은 젊은 세대가 풍요로운 생활을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식이 부모보다 먼저 죽으면 수의에 흰 천을 붙여 저승에서 부모를 제압하겠다고 한다. 공무원을 제외한 대부분의 노인들의 수의는 청나라와 민국시대의 가운 짧은 가운 스타일을 그대로 따르고 있어 봉건 습관의 완고함을 알 수 있다.
사람이 죽으면 준비된' 입돈' 을 신속하게 인구에 투입해야 한다. 입돈' 은' 입돈' 이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동전이나 기타 금속화폐이다. 붉은 선을 죽은 사람의 입에 씌운 후, 붉은 선의 다른 한 단락을 슈라우드에 묶어 복부에 미끄러지는 것을 막고, 붉은 선이 가득 찰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잡아당긴다.
고인의 입에 돈을 넣는 것에 대해 민간에서는 세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돈을' 보물' 이라고 부르고, 죽은 사람의 입에' 입속의 보물'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길조를 뜻한다. 둘째, 사람은 평생 고생한다. 아무리 많이 남겨도' 돈 절약' 은 마지막으로 가져간 것이다. 셋째, 사람이 죽으면' 귀신' 이 되고,' 귀신' 은 다시 태어나서 다시 태어나서 사람이 되어야 한다. "돈 절약" 으로 그는 내세에서도 가난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죽은 후에 손에 찐빵을 가져가야 하는데, 이는 죽은 길에 먹을 것이 있고, 배고프지 않고, 내세에도 먹을 것이 부족하지 않다는 뜻이다.
잠을 자다
환자가 수의로 갈아입으면 침실에서 메인 룸의 메인 룸으로 옮겨야 한다. 임종자가 결국 이 세상을 떠나는 공식 장소로서, 사랑하는 사람이 그를 기다리며 평화롭게 떠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수종정침' 이다.
시체는 두 개의 긴 벤치로 세워진 널빤지 침대에 주차되어 있는데, 그 위에는 곡초가 덮여 있다. 풀의 수는 죽은 사람의 연수와 같으며, 흔히 "무형의 풀" 이라고 불린다. 왜 "보이지 않는 풀" 을 깔아야 합니까? 과거에는 사람들이 죽은 후에 "영혼" 이 몸을 떠날 것이라고 말했지만 & gt
질문 3: 중국 전통 가정의 노인 사망에 대해 어떤 신경을 씁니까? 사람이 떠나기 전의 마지막 숨결은 모든 더러움을 토해내는 것이다. 이런 숨결은 매우 무겁고, 몸이 좋지 않은 사람은 곁에 있지 말고, 좀 멀리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숨결을 들이마신 후 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이다. 아이는 지옥에 갈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말을 할 수 없을 때는 피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다른 사람의 집에 보내지 않는 것이 좋다. 노인이 죽으면 충분한 솜볼과 족집게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질문 4: 사람이 죽은 후 처음 7 개는 무엇입니까?
사람이 죽은 지 7 일째 되는 날, 사람의 영혼은 집으로 돌아가 마지막 추모를 할 것이고, 가족들은 죽은 사람을 위해 가장 좋아하는 음식과 물건을 마지막 인사로 준비한다. 중국은 이 날을 처음 7 일이라고 부른다. 처음 7, 중국인의 장례 풍습은 죽은 사람의 사망 시간을 기준으로 하고, 게다가 천간지지 계산의 날짜와 시간을 더한 것이지만,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처음 7' 이 사람이 죽은 지 7 일째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고인의 영혼은 처음 7 시에 집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족들은 고인의 영혼이 돌아오기 전에 식사를 준비하고, 이후에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는 것이다. 만약 네가 잠을 잘 수 없다면, 너는 침대 밑에 숨어야 한다. 고인의 영혼이 가족을 보면 그리움으로 그의 환생에 영향을 줄 것이다. 초칠집에 가면 가족이 집에서 사다리 모양의 물건을 태워 영혼이 이' 사다리' 를 따라 하늘로 올라가게 해야 한다는 말도 있다.
처음 일곱 사람은 어떻게 친척에게 제사를 지내는가?
처음 7 은 아들이 처리하고, 후칠은 일곱 번째이고, 서칠은 시집가는 딸이 책임지고, 넷째 칠도 일곱 번째이고, 다섯째 칠은 시집가는 손녀의 제물이며, 여섯째 칠도 일곱 번째이고, 칠칠칠칠도 만칠이나 원 칠이라고 부르며, 처음부터 끝까지 아들이 처리하고, 공덕이 원만하다. 상공업이 바쁘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때때로 칠칠사십구일을 24 일로 단축한다. 예를 들어 방식은' 7 일',' 7 일',' 7 일',' 24 일' 이다. 상기 () 는 상전 () 에 제사를 지내지 않고, 조상 기일에 경배하지 않는다. 7 월 49 일을 마지막 7 일로 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7 월 49 일에 살지 않는 사람은' 죽은 사람' 이라고 불리는데, 7 월 27 일부터 보통 6 일밖에 안 되기 때문에 실제로 마지막 7 일은 43 일이다.
사후에 해야 할 수속.
건국 전, 사람들은 장례 예절을 매우 중시하고, 장례 예절은 번거롭고 사치스러웠으며, 봉건 미신은 색채가 짙었다. 풍속이 뒤따르면서 장례식이 성대한지 여부는 차세대에 대한 효도의 척도로 여겨진다. 장례 풍습은 목관 장례식이고, 모든 아이와 질손들은 모두 효를 달고 있다. 자녀상기는 3 년, 질손상기는 1 년입니다. 1 년 동안 아이가 머리를 깎고 이발하고 화장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것을' 상외관' 이라고 한다. 3 년 안에 집에 춘련을 붙이지 마라. 장례식의 주요 절차로는 장례식, 애도, 장의사 서비스, 장례식식, 행사, 입회, 희생, 매장, 장례 후 추모, 7 일 추모 등이 있다. 장례 일정은 5 일에서 7 일에서 반달까지 일정하지 않아 매우 비싸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50 세가 넘으면 후배들이 수의를 만들고 관 ('장수관',' 행복관' 이라고 불림) 을 만들고 무덤을 보수하고 장례식을 준비하는 것은 효성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샤오샤오
고인이 임종할 때, 가족들은 신속하게 자신을 깨끗이 씻고 수의를 입고, 속칭' 작은 장례식' 이라고 부른다. 수의는 면이나 실크의 솜옷과 스웨터입니다. 새틴과 모피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블랙은 금지된 색상입니다. 입을 옷의 수가 두 배가 아니다. 가장 좋은 것은 7 개의 깃이 있고, 어떤 것은 서너 개만 입고, 또 더 많은 깃을 꿰매야 한다는 것이다. 싸개 천에 단추가 아니라 천을 박다. 수의를 입고 죽은 사람 1 동전 또는 1 진주를 준 다음 죽은 사람에게 동전을 한 손에 들고 한 손에는 좁쌀떡을 들고' 개떡' 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죽은 사람이 저승에 대처하는 아귀악견이라고 한다. 고인에게 이불을 덮고 노란 종이나 흰 천으로 얼굴을 가린다. 그런 다음 관 침대를 대전의 중간으로 옮기고 관 침대 앞에 탁자를 놓아 끓이지 않은 좁쌀 한 그릇을 가득 담은 밥을' 밥 붓기' 라고 한다. 한 가족이 분향, 종이 굽기, 애도를 한 후 아이들은 관 침대 옆에 무릎을 꿇고 장례를 치렀다. 이때가 바로' 준례' 이다.
둘째, 장례식장
사망 직후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 이웃집으로 보내 조문을 했다. 시내의 상류사회 가족들은 대부분 먼저 청첩장을 보내 친지들 중 한 사람에게 장례를 치르도록 요청했다. 장례는 장례를 관장하는 재상과 내각, 외각, 요리사, 하객이 책임진다. 총리는 사람을 보내 친척과 친구들에게' 긴 반 노트' 와 부고를 보냈다. 부고의 형식은 적당한 제목이 필요하다. 모든 이름은 남자, 아버지의 죽음은' 고아', 어머니의 죽음은' 비자', 부모 쌍방은 모두' 고아비자' 라고 부른다. 일부 관원과 상인의 가족도 부고와 함께' 애도' 와' 행동' 을 발부했다. 장례는 효자가 명명한 고시로 고인의 생애를 상세히 기록하고 언행을 찬양한다. 성명은 유명인이 고인을 위해 쓴 전기로 부고, 공물, 비문을 모집하는 데 쓰인다. 흰색 쪽지 한 장이 장례식장의 대문과 집 문에 비스듬히 붙어 있어' 문 닫기' 라고 불린다. 그런 다음 2 피트 길이의 빨대로 화지를 끼고 큰 문틀에 꽂는다. 남상은 왼쪽에 꽂고, 여상은 오른쪽에 꽂히고,' 인보이스' 는 집에 장례가 있음을 나타낸다.
셋째, 상복을 입는다
속칭' 다효' 라고 부른다. 고인의 가족은 흰 가운을 입고 신발에 흰 천을 꿰매어 갑피를 가리는 것을 각각' 상복' 과' 신발' 이라고 하며 통칭하여' 파효' 라고 부른다. 고인의 아들, 아내, 미혼 딸은 상복 밖에 삼베 수건을 걸치고 삼끈을 매야 한다. 효자는 흰 수건을 걸치고 수건에 리넨 관을 쓰고 수건 옆에 면공 두 개를 놓아야 한다. 예를 들면 ... >>
질문 5: 집안의 노인 사망에 대해 무슨 신경을 쓰나요? 이전 규칙은: 1, 죽음입니다. 어른이 돌아가시기 전에 후배는 죽을 때까지 그의 곁을 지켰다. 이를' 죽음' 이라고 한다. 2. 옷을 갈아입습니다. 죽은 사람이 임종할 때 낡은 옷을 벗고 수의로 갈아입고, 흰 선으로 다리를 묶고, 선 수와 졸령은 같다. 3. 애도하다. 죽은 후 사람들은 즉시 친척과 친구의 집에 편지를 보냈는데, 이것은' 장례식 서비스' 라고 불린다. 4, 차를 거꾸로 태워라. 죽은 후, 온 가족이 통곡하여 시체를 관 위에 세웠다. 관 침대 앞에는 향안과 제물이 하나 있다. 효도하는 딸아이가 종이를 태우고 칠칼 반을 태우고 문밖에서 종이 수레를 태우는 것을' 역화차' 라고 부른다. 5. 급지. 효자는 향, 술, 종이돈이 든 쓰레받기로 오도사에 가서 귀신을 제사하고, 다른 친척들은 효자 뒤에서 울며' 종이피드' 라고 부른다. 。 6. 종이 걸림 (즉 애도) 이 죽은 후 마을 사람들과 이웃들은 가족을 애도하고 위로하기 위해' 불타는 종이' 를 샀다. 。 7, 효도. 친지들은 영전에 슬퍼하고 효자는 절을 한다. 노인이 세상을 떠난 후배가 유죄라는 뜻으로, 머리를 조아려 친척과 친구들에게 사과하는 것이다. 8. 목록을 승인합니다. 죽은 사람의 집, 문에 종이가 걸려 있고, 남자는 좌우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책 목록에있는 책은 "그래서 그 해 달을 먼저 시험하고 죽었다" 고 말했다. 어머니의 죽음은 명단에 올라 있다. "그래서 내가 먼저 죽고, 연월일, 자연사한다." 。
질문 6: 다효, 노인이 돌아가신 후 젊은 세대, 전통에 따라 무엇을 주의합니까? 상복에 세대가 있으니, 그르쳐서는 안 된다.
흰 천—죽은 사람의 동년배 가족.
린넨-아이의 며느리;
선보손의 조카
얕은 천-증손자
황부-증손자
붉은 천-직계 증손자 (증손자는 5 대 자손이기 때문에, 붉은색은 웃음상을 뜻한다)
어른은 머리에 상천으로 만든 풀테를 쓰고, 아이는 모자 모양의 자루를 쓰고 있다. 남자는 짚신을 신고 여자는 헝신을 신다. 효구 남자는 왼쪽 손목으로 효구를 하고, 여자는 상투를 쓴다. 그리고 남자는 흰색, 파란색, 녹색, 노란색 네 가지 색으로 나뉘는데, 고대에는' 변효' 라고 불렸다. 지금까지 모든 것이 간소화되었다. 주로 각지의 풍속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3 일, 7 일, 100 일로 나뉜다.
효복의 사이즈는 지역마다 크게 다릅니다.
아들 며느리의 효심은 같고, 딸의 효심은 같고, 나머지 친척도 마찬가지다.
아들 며느리의 효심: 효두를 끼고 6 피트 흰 포두를 끼고 뒤에서 감아 이마 위에 단추를 묶고 양쪽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립니다. 14 피트의 흰 천을 입고 끈으로 묶다. 다리에 흰 천을 하나 묶다.
딸의 효심: 아니요, 다효, 흰 천 6 피트 길이, 머리에 직접 묶고 오른쪽에 묶고 14 피트 흰 천을 입고 끈으로 묶습니다. 다리에 흰 천을 하나 묶다.
다른 친척들의 효심: 머리는 털이고, 왼쪽에는 흰 포두가 달린 6 피트 버클입니다. 몸처럼 다리에 흰 천을 묶지 않았다. 여자는 직접 흰 천을 입지 않고 여자아이처럼 바짓가랑이에 흰 천을 입지 않는다.
질문 7: 노인 매장의 규칙은 무엇입니까?
낡은 규칙에 따르면 장례 시간도 신경을 써야 하고, 해가 질 때 관을 묻어야 한다. 팔선이 흙을 내려놓을 때, 그들은 갈색 밧줄을 잡아당겨 천천히 내려놓았다. 안전이 끝나면 친척들은 반드시 흙을 잡고 관 위에 던져야 한다. 이것은 가토라고 합니다. 관이 내려가면 그 위에 얇은 흙을 덮고 무덤에서 쓸어낸 흙을 그 위에 뿌린 다음 그릇을 하나 더 놓아 밥그릇이라고 한다. 이것은 나중에 무덤을 좀 가볍게 옮겨서 죽은 사람을 놀라게 하고 불행을 가져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매장하기 전에 죽은 아들은 잡곡으로 만든 오곡을 묘혈에 보관한다. 보관물 꼭대기에 작은 팬케이크가 하나 있다. 무덤 앞에는 도자기 주전자를 놓고, 주전자 위에는 콩기름 램프를 놓고, 장광등을 불렀다. 어떤 곳에서는 태양을 상징하기 위해 청동 거울이 무덤에 박혀 있다. 고대에 부자들은 무덤에서 멀리 떨어져 세 개의 화살을 쏘고 즉시 철수해야 했다. 나는 관에 가까이 가지 못한다. 왜냐하면 내가 악귀를 억누를 수 없다면 나는 고통을 당할까 봐 걱정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귀, 악귀, 악귀, 악귀, 악귀) 관을 묘혈에 넣으면 반드시 총살해야 한다. 죽은 사람을 위해 저승에 간다고 한다.
안장 후, 사람들은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술로 손을 씻어야 한다. 이것은 앞으로 아무도 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액운을 몰아내는 데 쓰이는 것이다. 그리고 트럼펫 연주자와 장례식을 치르신 손님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이후 죽은 자의 영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 열린다. 어떤 곳은 친척이라면 같이 밥을 먹어야 하는데, 이것은 유산을 빼앗는 것이다.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장수국을 먹고 장수콩을 먹는 풍습. 칠십 대 이상 노인이 세상을 떠난 후 애도일에는 육골탕 한 통, 즉 장수탕, 노란찬란한 익은 콩 한 솥, 즉 장수콩을 준비해야 한다는 얘기다. 장례를 치르는 사람은 돌아가서 장수국 한 그릇을 마시고 장수콩을 마음대로 먹으며 복을 더해 장수를 늘리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곳에서는 향기로운 찹쌀한 장수콩이 이웃 주변의 아이들에게 분배된다. 장수콩을 먹으면 장차 장수한다고 합니다.
최초의 장례식, 장례식, 7 주례, 장례식과 같은 의식을 거쳐 마지막 코너는 매장으로 매우 번거로운 것을 중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례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례식, 장례식, 장례식, 장례식명언) 관을 든 사람은 팔선이라고 하고, 관을 파는 동굴은 개산이라고 하고, 산을 열기 전에 개산식이 있고, 효자는 향을 피워 촛불을 켜야 한다. 어떤 곳은 선녀를 청하고, 너무 나이를 그려야 한다. 산을 열 때는 반드시 태세의 방향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태세가 흙을 깨고 집안이 망하는 것은 재앙이다. 산을 열 때는 무덤을 만드는 곳 앞뒤에 말뚝을 하나씩 놓고 효자가 말뚝을 놓는 범위 내에서 호미로 세 번 파내도록 해야 한다. 그런 다음 팔선이가 동굴을 만들어 완성한 후 전통적인 초상화를 태웠다. 이런 묘는 관을 밀어 넣은 것이다. 무덤 바닥에는 대나무 두 그루나 껍질을 벗기고 매끄럽고 촉촉한 작은 셔츠 나무 두 그루가 깔려 있다. 놓을 때 먼저 관 윗부분을 위에 올려놓은 다음 지레로 안쪽으로 밀고 밀어 넣은 후 밑부분을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잔디를 삽질하여 구멍을 봉한다.
관이 산에 멈춘 후에도 재미있는 풍습이 많다. 어떤 곳에서는 효도하는 며느리가 영전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한 다음 황토를 들고 품에 안고 집으로 달려가 돼지우리와 침대 밑에 뿌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망령의 축복을 받는다고 합니다. 며느리가 많으면 첫 번째 행운을 쟁취하고, 어떤 사람은 신발을 벗고 지름길로 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황토를 깔고 나서도 며느리는 주방에 가서 반찬을 몇 입 먹어야 한다. 이것은' 김보' 라고 불리며 행운을 상징한다. 예상 채택량
질문 8: 사후에 가족들은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만약 한 사람이 죽으면, 그의 아들이나 딸은 장례식 전에 다른 사람의 집에 갈 수 없다. 미신은 남의 집에 효소 운을 가져다 줄 것이고, 사람이 죽으면 자신이 사용했던 이불과 베개를 태워버릴 것이라고 한다.
질문 9: 집에서 노인의 죽음은 무엇이 중요합니까? 고대인들은 한 사람이 죽은 지 3 일 이내에 집에 가서 방문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의 자녀는 영혼이 돌아올 때까지 빈소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시체가 관에 묻힐 때까지 매일 밤 친지들이 그와 함께 있다. 지금까지 수령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고인을 애도하고 추모하는 정을 표현한 것이다. 살아 있는 사람은 영혼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길을 잃을까 봐 불을 켜서 시체 옆에 놓는다. (그리고 고대인들이 장례식장의 영안실이 아니라 죽은 친척의 시체를 집 거실에 두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리고 고대인들이 전등이 아닌 등잔을 켜는 문제도 있다. 살아 있는 사람은 등불이 꺼질까 봐 죽은 친척들이 집을 찾지 못하게 하고 밤새도록 시체를 주차한 방에 앉아 가로등이 계속 켜져 있도록 했다.
질문 10: 노인의 죽음은 무엇이 중요합니까? 전반적으로, 주의할 것이 없다.
노인이 살면 효도해야 한다. 죽은 후 후배는 원망도 후회도 없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과거의 예의는 현재의 시대 조류에 뿌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