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생이 만나는 이론에서 말하자면 일종의 점쟁이이다. 삼송오행은 점쟁이 중년의 생명 중 하나로, 60 갑자의 목소리에 해당하는 임자, 계추의 해에 해당한다. 임자, 계추년 태어난 사람들은 모두' 뽕나무' 다. 60 갑자는 가장 오래된 기년 방법이기 때문에 기년은 장기 생활의 총결산에 근거한 것으로, 이 해를 발견한 사람들도 같은 상황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하조에는 이미 60 갑자가 있는데, 출토된 대량의 갑골에는 모두' 무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춘추전국시대 백가쟁명, 삼도구류 중의 음양도학은 역대의 음양오행과 풍수를 학파 연구의 주요 내용으로 삼았는데, 진분유, 한은 백가학설을 제기했기 때문이다. 오두미도 농민 봉기단체가 음양교를 대신해 역사 무대에 올랐다. 노자를 창시자로 하여 음양교의 원래 음양사가 무작위로 쇠퇴하여 한당 시대에는 대부분 일본 학자와 함께 중국을 건넜다. 이것이 도교가 고귀한 풍습, 즉 원시 음양교가 남긴 연구 성과를 찾는 이유이다. 현재 각종 통속소설 (예:' 도묘노트',' 귀취등' 등) 은 많은 고대 비법, 비술의 줄거리를 묘사하며 학자들이 음양교를 찾는 연구 성과를 결집시켰다. 현재 많은 영화와 소설에서 표현된 일본' 음양사' 는 사실 중국에서 유래한 것이다. 같은 마술, 봉인, 신기한 기술, 신의 형태 등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