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담은 일종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구두 창작의 성격에 속한다. 본질적으로 노동인민이 창조한 것이다. 민간에서 널리 퍼지는 예술 형식. 전통 만담에는' 소심한 만담' 을 포함한 300 여 곡이 있으며, 에센스도 있고 찌꺼기도 있다. 이것은 계급 사회가 형성한 필연적인 역사 현상이다. 우리는' 소심한 만담' 을 포함한 전통 만담을 귀중한 문화유산으로 삼아 마르크스주의의 관점으로 이 곡들을 분석하고, 그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가공해야 한다. 건국 후 축음기는 바로 이렇게 하고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다. 자주 공연하는 곡목은' 점쟁이 두려워',' 관심 두려워',' 병 고치는 것을 두려워한다',' 가르치는 것을 두려워한다',' 장사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다. 온주안' 은' 절문화' 의 절에 따라 두 단락이 더 있다. 소심한 발언' 에 따라' 가사' 를 정리하다. 일부 곡들은 이름이 변하지 않았지만 내용과 인물의 관계는 크게 달라졌다. 예를 들어, 원래의 줄거리는 농민들이 반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베이징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밥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을 풍자한다. 그리고 말을 끝낸 후, 노동인민의 지혜를 칭송하고, 지주자산계급의 우매를 폭로하고, 전통 만담에 새로운 것을 선사한다. 주제를 승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