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바로 오행생재, 범인 사망의 개념이다.
오행은 다섯 가지 물질 (원소의 움직임과 변화) 인 나무, 불, 흙, 금, 물을 가리킨다. 고대 한인은 천지 사이에 오행이 있고, 사람도 오행이 있다고 생각했다. 천지 사이의 오행은 다섯 가지 물질 원소이고, 사람의 오행은 다섯 가지 내장이다.
오행은 우주뿐만 아니라 인류의 오장도 대표한다. 한의학 이론에 따르면 인체와 계절의 대응 관계는 매우 두드러진다. 사계절과 오행의 관계에 따르면 춘주목, 여름 주화, 추주금, 겨울 주화금. 가을의 금속성은 두 단계로 나뉜다. 초가을은' 금' 의' 상' 이고 늦가을은' 금' 의' 이자' 이다.
요약하자면, 수왕, 목상, 금이자, 토수, 화죽음은 사실 천지만물의 운행 법칙이며, 인체의 오장에도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