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자료에 따르면 지난 2 월 이후 절 관광지 입장권을 예약한 사람들 중 90, 00 후 비율은 50% 에 육박했다. 젊은이들은 사찰의 왕성한 향불을 밝히는 주력군이 되고 있다.
현재 스트레스 해소 방식은 캠핑, 원반, 난로를 둘러싸고 차를 끓이는 것뿐만 아니라, 젊은이들도 절과 주변 관광지에서 석방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감압뿐만 아니라 절 문창제품, 지능 AI 등 신기한 원소도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그런데 이런 젊은이와 절의 작은 추세가 문화관광업계에 어떤 계시를 가져왔을까요?
많은 절 직원들의 눈에 보이는 젊은이.
현재 문화관광산업의 추세는 해변 휴가, 테마파크 등을 제외하고 있다. 관자놀이에 긴장을 푸는 젊은이들도 있다. 원래 휴대전화에 목어를 두드려 행동과 체험으로 전환했다.
술관재경' 은 강서루산 풍경구 노나타 병원 관계자로부터 현재 탑원에 오는 체험은 대부분 90, 00 이후 매달 3 회 행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올해 2 월 행사는 이미 전면적으로 보도되었다.
광저우 대불사 관계자는 구관재경에게 인파로 볼 때 * * * 수리한 젊은이들이 많다고 말했다.
술관금융' 에 따르면 젊은이들은 절과 관광지에서 잠시 체류할 뿐만 아니라 절과 관광지의 선수대까지 선택해 짧은 휴식을 취한 뒤 산을 내려와 다시 삶을 마주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희망명언)
이 작은 추세는 오타 플랫폼에서도 나타난다.
여행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절 관련 관광지 입장권 수는 전년 대비 3 10% 증가했다. 수색열로 볼 때 최근 관심도가 높은 절 관광지로는 영은사, 푸타산 관광지, 한산사, 백마사 기러기탑, 소림사 등이 있다.
시간상으로 주말은 젊은이들이 절에 가는 인기 있는 시간이다.
Ctrip 플랫폼에서는 휴일을 제외하고 최근 3 개월 동안 사원 관련 관광지 일일 평균 주문이 일일 평균 주문보다 두 배로 늘었다. 지난 주말 (2 월 18-19) 상승폭이 150% 에 달했다.
반면 테마파크를 예로 들면 지난 주말 관련 관광지 입장권 평균 주문량이 평일 평균 주문량보다 75% 증가했다.
관광레저 외에도 일부 사원들도 새로운 사회적 맥락에서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탄생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레저, 레저, 레저, 레저, 레저, 레저, 레저)
예를 들어 소림사 산하의 실업회사는 항주 영복사에 베이츠라는 카페를 열고 소전, 스포츠용품, 문화용품, 관광 기념품 등을 운영하며 각종 소셜미디어에 빈번히 퍼지고 있다. 흥미롭게도 이 카페의 미국식 이름은 차통, 라떼 이름은 눈 차단, 커피 블라인드 박스는 인연이라고 합니다.
항주 계상사에서 관광객들은 채식수꼬를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옆집 역사문화거리도 젊은이들이 먹고, 여가하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좋은 곳이다.
젊은이들의 열정, 과학 기술의 강화.
얼마 전 Chatgpt 가 핫해 베이징 용천사에서 인터랙티브 로봇 켄지 로봇 스님을 선보였다. 절도 이를 위해 자신의 웨이보를 개통했고, 많은 젊은이들이 웨이보를 통해 그것과 상호 작용한다. 이에 따라 용천사도 외부로부터 IT 강사라고 불린다. 또 소림사 소로면에서 쿵푸를 배웠고, 수많은 분말을 끌어들였다.
구관 재경 독점에 따르면, 최근 사찰관광과 관련된 문화관광상품 (예: 사찰 테마와 단체투어 제품 (예: 푸타산과 단체투어, 오대산 사립단 등) 이 출범했다. ), 원스톱 불교 문화 관광의 창조적 주변 (예: 단향 향수, 목어, 디지털 수집 전자목어 등). ).
그렇다면 왜 지난 2 년 동안 젊은이들이 사찰로 몰려들었을까요?
중국 관광연구원 우한 분원 부원장, 중남재경정법대 관광관리과 교수는 구관재경에 먼저 일부 젊은이들이 외적인 자극이 아니라 내면의 평온을 추구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유는 이런 현상이 나타난 후 다른 젊은이들은 이것이 트렌디한 꼬리표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슈보양은 소비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젊은이들이 절에 가는 것은 상징처럼 내가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사회 전체의 젊은이들이 정신적 가치를 중시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이에 대해 노다 연구소 관계자는 더 많은 젊은이들이 긴장을 풀고, 다른 생활을 경험하거나, 산속에 며칠 있다가 일출과 일몰을 보고 싶다고 생각한다. 비용면에서 여산 관광지 입장권은 내지 않고, 탑원 숙식은 내지 않아도 된다.
9 관재경에 따르면 짧은 동영상이 등장하면서 일부 사찰의 선정적 콘텐츠 창작자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고풍스러운 사찰의 처마, 서정적인 공영의 음악, 인생 철학이 풍부한 문안 등을 수출하고 있다. 너무 많이 사랑하지 마라, 너무 늦게 자지 마라, 짱 집을 이끌고 삼중운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정보 흐름의 추진, 전염병 발생 후 단기간에 생명이 탈출하기 어려운 감정 표현, 새로 사회에 발을 들여놓은 젊은이들이 조용한 곳을 찾게 되었다.
젊은이의 묘당 정서 뒤에는 문학 여행의 필수 과목이 있다.
절에 가서 분향 명상을 하는 짧은 시간은 일부 젊은이들의 작은 추세일 뿐이지만, 과거 각 OTA 플랫폼의 자료에 따르면 95, 00 이후 집단은 문화관광의 주력군이 되고 있다. 그들의 행동과 취향을 통해 문화 관광 상품의 창작과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
슈보양 역시 문여업계가 이런 사회화, 집단화 추세를 제때에 파악해야 하며, 업계 인사들은 단순히 라벨을 붙이는 것이 아니라 표적화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그는 관광상품 종류는 감각적 수준이고, 하나는 정신적인 추구라고 생각한다. 업계는 관광 상품의 정신을 점진적으로 승화시켜 관광객들이 더 많은 내적 경험을 추구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사실 이것은 현재 문화관광이 끊임없이 내용을 창조하고 정신을 탐구하는 추세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예극' 환성' 만이 중후한 중원 문화를 소재로 예술을 수법으로 독특한 동양 건축물을 전달체로 세계에 하남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제품 유형으로 볼 때 하남만 테마파크 제품이고, 여기서 유일하게 매력적인 것은 연극이다.
예극 환성의 탄생만이 중국 테마파크 발전의 상징적인 사건으로 테마파크가 더 이상 오락 IP+ 놀이기구+오락의 단순한 조합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연극을 처음으로 소비의 주체로 삼는 것이지 동반이 아니라는 것이다.
내용상 공연 예술은 단순히 관광객의 즐거움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연극 특유의 장력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정신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디즈니나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서구 테마파크와는 달리 중국 문화와 가치관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웅장한 내러티브와 멀티미디어, 다원예술 형식의 융합으로 가져온 강력한 감각적 충격을 통해 중국 역사와 문화 발전의 맥락과 장면을 보여 소비자들이 영광감과 가국감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문화관광상품의 창작도 왕조가의 관점을 빌릴 수 있다. 정신제품은 문화자원으로 쌓은 것이 아니라 창작자가 이미 표현하고 싶은 명제를 가지고 이러한 문화자원을 살펴보고 이를 소재로 세계에 대한 생각을 표현해야 한다.
또 소주가 계획한 고모수는 8 시 30 분까지 여러 블록을 통해 쑤저우의 야경, 상업, 문화, 음식 등을 선보이며 트렌디한 방식으로 도시와 도시 체험을 관찰하는 새로운 차원을 만들었다. 번잡함을 초월한 후, 관광객들은 도시 문화를 체험한 후 점차 평온해질 것이다.
요약하면, 젊은이들이 절에 가고 싶어하는 것은 혈맥으로 돌아가 정신적인 차원에서 인정받기 위해서이다. 문화 관광의 진급과 강함은 실제로 콘텐츠 기획을 통해 관광지, 테마파크, 도시를 연결시켜 관광객들이 자신의 정신적 핵심을 만족시키고 석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