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당여법의사' 의 염언은 허구적인 인물로 역사에 참고할 만한 원형이 없다. 극 중의 염언은 사상, 용기, 지능, 진취적인 여성 법의사이다.
대당여법의학에서 얀얀은 어려서부터 시체 해부에 노출되었다. 나중에,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그녀는 또 다른 복잡한 사건에 휘말려 그녀의 일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두 사람, 즉 형부 시랑 송과 절명 킬러 부수를 알게 되었다. 그녀가 어떻게 진상 을 한 걸음 더 탐구하고, 또 어떻게 진상 을 추구하는 길 에서 진정한 사랑 을 얻을 수 있을 것 인가, 이것 도 대당 여성 법의사 의 볼거리 중 하나 이다.
그러나 현실 역사에는 여성 법의학이 없어야 한다. 우선, 고대 여성의 지위가 비교적 낮았다. 예를 들면 법의학은 관공직의 성격을 지녔으며, 일반적으로 여성의 참여를 허용하지 않았다. 또한 고대인의 사상은 비교적 우매하고 봉건적이었는데, 특히 여성에 대한 요구는 매우 가혹했다. 법의사는 부검 작업을 해야 하고, 늘 시체와 교제해야 한다. 법의학은 시체와 매우 밀접한 신체 접촉이 필요하다. 고대인의 눈에는 여자가 이 일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았다.
수당 시대에는 사후 매장이라는 단어가 정식으로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작도 부른다. 행인이 되느냐? 송대에서는 추모도 불린다? 뭉치? 。 송대에서는 사건을 심리할 때 가끔 여성 도우미가 있다. 하지만 이 여성들은 여성 법의사라고 불리지 않고, 그들만의 사업, 즉 안정된 여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마방녀는 검시관이 시체의 특수한 부위를 검사하는 것을 도울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정규 법의사와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