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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3 학년 미술 수업 3 교안

# 중학교 3 # 서론 미술교육은 학생들의 사상을 더 크게 해방시키고, 학생의 주동성을 자극하며,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학생 교육에서 예술의 중요성을 중시해야지, 학생들이 과학 이론을 추구하게 해서는 안 된다. 예술적 정서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 * * 는 전면적인 자질의 인재이다. 다음은' 초등학교 3 학년 미술 교안 3' 에 관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초등학교 3 학년 미술 수업 계획

교육 목표: 1. 자전거 구조와 기능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자전거 스케치를 디자인하고 그림을 그려 자전거를 만들도록 지도한다.

2. 학생들이 다양한 회화 방법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자전거를 표현하고, 창작과 탐구에서 창작 영감을 포착하고, 점차 창작 아이디어를 형성하도록 지도한다.

3. 토론교류를 통해 서로 영감을 주고 학생들의 자주학습능력과 혁신정신을 배양한다.

교육 중점: 자전거의 기본 구조를 파악하고 기능이 더 많은 미래 자전거를 설계한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의 확장, 미래의 자전거 디자인과 표현 방식.

수업 전 준비:

1. 선생님은 교편을 준비하셨습니다: 자전거 사료를 수집하고, 각종 자전거 사진, 코스웨어, 도라에몽소품을 수집합니다.

학생들은 학습 도구를 준비합니다: 오일 스틱, 컬러 펜, 그림 용지.

교실 수업:

첫째, 부팅 단계: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오랜 친구인 자전거를 소개했고 도라에몽은 아이들을 200 년 전 자전거 왕국으로 이끌었다. (코스웨어 데모)

드리스가 발명한 것입니다.

영국 스타리가 발명했습니다.

영국 르노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참고: 사진은 Baidu 검색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2. 이야기: 아이들이 관찰을 통해 19 세기 자전거 왕국 삼형제의 특징을 이야기하게 한다.

3. 찾기: 유아와 선생님과 함께 현재 자전거 왕국에 어떤 회원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보고, 선생님은 시범을 보여 사진을 감상하신다.

4. 주제 공개-제 14 과 "내 자전거 디자인"

둘째, 탐사 단계

1. 학생들은 전과에서 감상한 사진을 바탕으로 자전거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를 찾았고, 선생님은 학생들의 대답과 시범에 따라 자전거의 기본 구조를 그렸다.

2. 미래의 세계 자전거 디자인 대회 초청카드를 학우들의 도움에 감사하는 형식으로 전시한다.

3. 게임-지능 테스트: 지능 테스트를 통과한 사람은 정말 초청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급: 서적과 과외 사진을 감상하고 이 자전거들의 미래 변화를 찾아내세요. (쉐이프 및 기능 강조)

두번째 관문: "저는 작은 디자이너입니다." 그룹 교류: 디자이너처럼 자신의 지혜로 자전거 한 대를 설계한다면 특별한 생각이 있으십니까? 교류가 끝난 후 대표를 선출하여 전체 설계 세트를 보고하십시오.

4. 선생님은 아이의 이 부분의 성과를 총결하여 제 3 관문에 들어갔다. 그림을 디자인하다.

셋째, 실천 단계

1. 미래 세계에 속한 자전거 한 대를 디자인하여 경기에 참가하려면 구도가 충만하고 상상력이 대담해야 한다. (어린이들이 서로 돕고 그림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학생들은 음악을 창작하고 디자인하며, 선생님은 순시하고 지도한다.

넷째, 전시 평가 단계

1. 아이들에게 기능, 창의력, 화면 효과를 평가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그룹 선정의 형식으로 프로젝터 아래에 입선 작품을 전시하고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소개한다.

2. 선택한 어린이들에게 초청카드를 주어 도라에몽의 주머니에 작품을 담아 미래세계로 보내게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단계

제 2 초등학교 3 학년 미술 수업 계획

교육 목표: 1. 글자의 구조에 익숙하고, 글자의 대략적인 비례 관계와 입자의 주요 특징을 안다.

2. 배운 스케치 지식으로 서 있는 동창을 그립니다.

3.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스케치 인물화에 관심을 갖고 시도한다.

강의 중점 사항:

선 그리기 형식으로 서 있는 도형을 그려서, 학우의 비례 관계와 특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주의해라.

수업 전 준비: 선생님: 8 점 정도의 템플릿 그림을 수집하세요.

학생: 사람마다 그림책, 연필, 지우개 한 권을 준비합니다.

교육 과정:

1, 부트 단계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그녀의 학교 숙제를 너희들에게 보여 주셨다.

선생님: 모두 선생님의 동창들이에요. 선생님과 나이가 가까워요. 그러나 사람마다 특성이 다르다. 예를 들어 선생님의 한 동창은 표준 중국미, 거위 얼굴, 살구눈, 코 융기, 체리 작은 입이다. 그녀는 날씬하고 균형 잡힌 몸매로 키가 크지 않다. 그리고 어떤 학생들은 키가 크지만 얼굴은 둥글고 눈은 쌍꺼풀이고 입술은 얇습니다. 입술이 얇은 사람은 특히 말을 잘한다. 물론 학우들도 비교적 풍만하고, 쌍꺼풀, 작은 코, 작은 입 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특징이다. (나이, 얼굴, 아바타, 이목구비부터)

선생님: 학우들이 3 년 동안 함께 공부했는데, 학우의 특징을 잘 알고 있을 거예요. 너는 너의 학우를 선생님께 소개시켜 줄 수 있니?

선생님: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배운 주제인 제 동창들입니다.

2. 개발 단계:

관찰과 사고

선생님: 상대방의 특징을 관찰하세요.

선생님: 이제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한 학우에게 그 중 한 명의 동창의 특징을 말하도록 청하다. 그리고 다른 친구들은 이 학우가 누구에 대해 말하는지 알아맞혔다.

선생님: 학우들이 자세히 관찰하여 학우들의 특징을 체득했습니다.

선생님: 지금 제가 동창 한 명을 불러서 오늘 선생님께 모델을 만들어 드리는데, 선생님이 그림 그리는 과정을 보여 드릴게요.

(1) 얼굴을 그립니다

(2) 헤어스타일 그리기

(3) 눈썹을 그리다

(4) 눈을 그리다

(5) 코를 하나 그려라

(6) 입을 하나 그려라

(7) 귀를 그리다

(8) 옷을 그리다

3, 학생 연습, 교사 상담 (스케치 학생 자세)

선생님: 이 동창 선생님은 이미 그림을 다 그렸어요. 다음 학생이 그림을 그리겠습니다. 자신의 종이와 펜을 꺼내서 주변에서 가장 익숙한 동창의 자세를 그려주세요. 선생님, 여기 모형화가 있습니다. 학생들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그리는지 보기 위해 그것들을 퍼뜨렸다. 어떤 학생이 모델보다 더 잘 그렸는지 다른 사람에게서 무엇을 배워야 합니까?

4. 평가와 격려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자기평가, 상호평가, 교사평가)

선생님: 네, 먼저 펜을 멈추세요. 누가 이미 그렸나요? 올라와서 당신의 작품을 평론해 주세요.

5. 요약 및 확장

선생님: 학생들은 오늘 무엇을 그리는 법을 배웠습니까?

선생님: 좋아요! 우리는 모두 학우를 그리는 것을 배워서 모두 잘 그렸다! 그럼, 너희 모두 부모님의 특징을 알고 있니? 돌아가서 부모님을 그려서 생일이나 어버이날 어머니의 날 때 선물로 드려도 될까요?

6. 수업이 끝났음을 선포하다

제 3 초등학교 3 학년 미술 수업 계획

세션: 1 세션 유형: 감상, 모델링, 공연, 댓글.

[교육 목적]

1,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청각에 의지하여 미감을 자극하고, 학생이 시각적 기호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2. 학습활동을 통해 교사의 지도 아래 학생들은 소리의 리듬에 대한 이해와 표현을 통해 선, 모양, 색 등의 요소들의 겹침을 이용하여 청각 체험을 표현하다.

[교학 중점] 학생들이 소리의 멜로디와 리듬을 느끼도록 격려하다.

학생들이 음악을 듣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게 하다.

[교수 과정 및 방법]

1, 가져오기 단계: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눈을 감고 들으라고 하셨다.)

리듬이 완만한 경음악과 리듬이 강한 디스코 음악을 선택하면 학생들이 다른 리듬을 느낄 수 있다.

(학생들은 음악에 대한 그들의 감정을 그룹으로 토론한다)

가벼운 음악은 부드럽고 아름답고 달콤하며 부드럽습니다. 디스코 음악은 딱딱하고 따뜻하고 긴장된다.

2. 개발 단계:

시각적 표현을 자극하다. 이 느낌을 선으로 표현하면 (학생 그룹 토론)

어떤 선이 딱딱하고 어떤 선이 부드럽습니까?

직선에는 딱딱한 느낌이 있다. 곡선은 사람을 부드럽게 하고, 선은 음악의 박자처럼 표현하고, 상하, 힘, 길이, 기복이 있다. 기하학적 모양과 선으로 구성된 자유형으로 점, 원, 정사각형, 삼각형 등 기본 모양을 통해 규칙적인 운동 리듬을 만들어 냅니다. 기본 방법은 양적 변화, 위치 변화, 방향 변화입니다. 이로 인해 각종 느리고 격렬한 운동 리듬이 생겨났다. 유동, 슬라이딩, 달리기, 격동, 상승의 느낌을 준다.

3. 탐구 단계: (추상화 감상)

칸딘스키 (러시아) 는 공간과 은하 간의 상호 작용을 동그라미로 나타낸다. 리본과 부체 조형으로 활발하고, 헤엄치고, 변하는 느낌을 표현하다.

말레빅 (러시아) 은 직선으로 구성된 도형으로 신비한 우주 공간을 구성한다.

4, 창조적 인 단계를 자극하십시오:

눈을 감고 음악을 듣다. 음악의 리듬에 따라 그래픽을 상상하거나 음악 속 악기가 연주하는 음악 창조 부호에 따라 표현한다. 이러한 기호는 크기, 위치 및 방향을 변경해야 합니다.

5. 학생 창작 단계: 교사는 학생들의 감정을 계발하고, 조형언어를 사용하여 정성껏 꾸미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학생 혁신 연습과 교사 순회 과외.

6. 교실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