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각 함수 문제: 정규화 공식과 귀납법 공식의 정확성을 주의해라. (같은 이름의 동각 삼각 함수로 변환할 때 정규화 공식과 귀납법 공식 (기이한 변화, 짝수 상수) 을 적용한다. 기호가 사분면을 볼 때 부주의로 실수를 하기 쉽다! 한 수의 부주의로, 만판이 모두 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일련의 문제:
1. 하나의 수열이 등차 (비례) 수열임을 증명할 때 최종 결론에서 허용 오차 (공비) 가 있는 등차 (비례) 수열을 써야 한다.
2. 마지막 질문은 부등식이 성립될 때, 한쪽 끝이 상수이고 다른 쪽 끝이 N 이 포함된 공식인 경우, 일반적으로 스케일법을 고려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양끝이 모두 N 이 포함된 공식인 경우 일반적으로 수학 귀납법을 고려합니다 (수학 귀납법을 사용할 때 n=k+ 1 인 경우 n=k 의 가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확하지 않습니다.
위의 가정을 사용한 후에는 현재 공식을 대상 공식으로 변환하기 어렵고 일반적으로 적절하게 확대/축소됩니다. 간결한 방법은 현재 공식에서 대상 공식을 빼고 기호를 보고 대상 공식을 얻는 것이다. 결론을 내릴 때는 반드시 결론을 써야 한다: ① ② 증명.
3. 부등식을 증명할 때 함수를 구성하고 함수의 단조로움을 이용하며 때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따라서 생성자의 의식이 있어야 함).
셋째, 3 차원 기하학 문제:
1, 선과 면의 관계를 비교적 쉽게 증명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체계를 세울 필요가 없다.
2. 이면선으로 이루어진 각도, 선면각, 2 면각, 존재성 문제, 형상의 높이, 표면적, 볼륨 등의 문제를 해결할 때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벡터에 의해 형성된 각도의 코사인 (범위) 과 각도의 코사인 (범위) 사이의 관계 (기호 문제, 둔각 문제, 예각 문제) 를 확인합니다.
넷째, 확률 문제:
1, 무작위 테스트에 포함된 모든 기본 및 요청 이벤트에 포함된 기본 이벤트 수를 찾습니다.
2. 그것이 어떤 확률 모델인지, 어떤 공식이 적용되는지 파악합니다.
평균, 분산 및 표준 편차의 공식을 기억하십시오.
4. 확률을 계산할 때 양수 난이도는 반전이다 (p 1+p2+...+pn= 1 에 따라).
5. 계산할 때 열거, 트리 맵 등의 기본 방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6, 다시 샘플링에주의를 기울이고 다시 샘플링하지 마십시오.
7.' 흩어진' 지식점의 침투 (줄기와 잎도, 빈도 분포 히스토그램, 계층형 샘플링 등) 를 주목한다. ) 큰 문제에 있다.
8. 조건부 확률 공식을 확인합니다.
9. 평균 및 불완전 평균 그룹화 문제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