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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난 문화의 어떤 방면이 있습니까?

문화의 범위는 한 국가, 한 민족의 역사, 지리, 풍속, 전통 풍습, 생활방식, 문학예술, 행동규범, 사고방식, 가치관 등을 포함한다. 나는 네가 무엇을 알고 싶은지 모르겠다.

민난 문화에는 넓은 의미의 농경문화와 해양문화뿐만 아니라 좁은 건축 문화, 민속문화, 종교문화, 민간예술, 부계 문화, 방언도 포함되어 있다.

건축문화

건축문화 민남인은 자신의 생활환경과 심미 정취에 따라 자신의 총명함에 의지하여 자신의 생활환경에 적응하고 자신의 심미에 맞는 민난 건물을 창조했다. 기능별로 민가, 사당, 절, 절, 아치, 탑, 건물, 정, 대, 정, 다리, 하이퐁 건물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민남의 건축물은 다채로워 외래건축물의 독창성과 농축성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제 1 민가 건물 중 가장 특색 있는' 궁전식' 건물은 속칭' 고루' 로, 전주 남안관교촌에 위치한 귀교민 채노인 주택이 대표작이다. 이 주택은 청함풍광서 연간에 지어졌으며, 주체건물은 민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대 대형정각과 동일하며, 3 ~ 5 개의 개방이 있고, 보호정이 있어 홀 밖에서 두드러지고, 양쪽이 대칭이며, 가로로 배치된다. 진깊이는 2, 3, 4 층으로, 홀 단위로 정원 단위, 로비, 복도, 정원을 흐르는 물, 경산, 두루마리 지붕, 두식 나무틀, 붉은 기와관, 연미지붕을 조직한다. 이와는 달리, 이 건물은 군루로, 들보를 조각하고, 정교한 목각, 벽돌 조각, 석조, 진흙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통조각, 돋을새김, 실 조각, 둥근 조각으로 만들어졌다. 조각 제재가 매우 광범위하여 조각 기예가 뛰어나다. 조각한 새와 짐승, 꽃과 새, 어충, 희곡 이야기, 산수 인물이 사실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이 민가 건축군은 민남 민족의 전통 건축 풍격과 특색을 계승하고 보존하고 남양 문화와 서구 건축 예술의 장식 예술 특색을 부분적으로 흡수하여 민남 고대 민가 건축 예술과 중국 외 건축 예술을 결합한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중서문화를 결합해 지은 속칭' 양건축스타일' 이라고 불리는' 범자루' 도 그의 대표작이다.

민속문화

민속문화는 민남인들이 창조, 감상, 전승하는 민간문화사건 (사물과 현상) 의 총칭을 가리킨다. 그 내포는 생산 풍습, 생활 풍습, 생활 풍습, 신앙 풍습, 문학 풍습, 오락 풍습, 사회 조직 풍습 등 매우 광범위하다. 이러한 풍습 중 중화민족의 전통 풍습 외에 문학 풍속을 지닌 민간문학 (민가, 동요) 이 가장 지방 특색이다. 오락 풍습 중의 민간 무용 ('가슴을 치는 춤'), 죽마, 용춤, 사자춤,' 드럼 타기',' 용주 경주' (단오),' 떡' (추석) 은 명절 기간 동안 특히 활발하다.

종교 문화

종교 문화는 민남인의 종교 신앙과 민간 신앙을 가리킨다. 도교, 불교, 이슬람교 외에도 민남인들은 힌두교, 기독교, 마니교를 믿는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민간이 고대 중화민족의 신령 (예: 토지나리) 을 믿었고, 실물을 믿었고, 보생대왕 (오곤), 어머니조 (모린), 광택왕존 (일반적으로' 성왕공' 으로 불림) 부계 문화도 민난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는 점이다. 민난의 부계 문화는 매우 발달되어 있으며, 그 상징은 부계 가문의 애정을 중시하고, 족보를 편찬하고, 사당 건물을 짓는 것이다.

민남어

민남어는 중국의 8 대 방언 중 하나이다. 샤먼 어역: 샤먼, 금문, 동안 등 여러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취안저우 방언구: 취안저우, 안계, 돌사자, 진강, 혜안, 남안, 영춘, 덕화 등 8 현시. 장주 사투리구: 장주, 용해, 장포, 소윤, 동산, 조안, 화안, 장태, 평화, 남정. 용암 방언: 용암 신라구와 장평시의 일부 지역. 대전 사투리구: 대전현의 일부, 유계현의 작은 부분. 조산 사투리 지역: 광둥 () 조주 () 평라오 () 주 방언구: 광둥 () 레이주 반도 해남어구 (): 저장해남 중부 창남방언구 (): 온주 창남 민남어 () 의 전파는 민남뿐만 아니라 이미 성계와 국경을 초월했다. 다른 성에서 가장 널리 전파되는 지역과 국가는 대만성과 싱가포르이다. 대만성 섬에서는 고산족 지역을 제외하고는 여주, 취안저우 방언과 같은 민남어를 거의 다 사용한다. 초보적인 조사에서 타이 중 타이베이는 취안저우, 타이난, 가오슝은 여주에 약간 편향되어 있다. 민남인들이 대만성으로 이주하는 것은 원대에서 시작되었고, 대규모 이주는 1 7 세기 중반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많은 민남인들이 정성공과 함께 바다를 건너 네덜란드 침략자로부터 대만성을 수복했다. 300 여 년 동안 민남인, 다른 지역의 한족과 그들의 고산족 동포들이 함께 조국의 이 보도를 개발하였다. 같은 민족의 생활과 투쟁에서 민남어는 줄곧 주요 교류 도구로 대만성 인민의 입에 남아 있다. 특히 오늘날 대륙과 대만성의 경제문화 교류가 더욱 밀접해지고, 대만성의 친구들도 대륙에 끊임없이 뿌리를 찾아 친척을 방문하며 민남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대만성 외에 동남아 국가의 많은 화교들도 민남어를 사용한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국내외에서 이런 방언을 구사하는 사람은 4 천만 명이 넘으며, 민남인에 동화된 많은 사람들도 민남어를 사용하고 있다. 싱가포르에서는 민남어를' 민남어' 라고 부르는데, 70 ~ 80% 의 싱가포르인들이 민남어를 말하거나 듣는다. 민남인과 동남아 말레이인과 통혼한 후손 수는 1000 명이다.

이 단락의 민난 문화 특색을 편집하다

1, 민남 문화는 전통과 지속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계속되는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것 외에도 민남 문화 자체의 전통도 이어지고 발전하고 있다. 민난 문화는 통합과 다양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중국 전통문화와 융합되어 민남 문화를 주체로 남양 문화, 아랍 문화, 서구 문화의 일부 요소를 흡수한 것이다. 예를 들어, 건축 문화에서는 거리의' 궁전식' 고대 건물, 기마루를 주류로 하는 건물 외에도 중국 전통 건축, 중서합벽 건축, 아라비아 건축, 해외 중국인 특색 건물을 볼 수 있다. 3. 민난 문화는 호환되고 포장하여 진취적이다. 이것은 종교 신앙 (다원종교), 민간 신앙 (다신교), 건축, 연극, 방언 등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연극, 다양한 극종이 병존하고, 노래극, 이원극, 고갑극이 서로 보완한다. 같은 오페라라도 다양한 장르, 각종 기교가 서로 경쟁하고 서로 발전한다. 또 다른 예는 말레이어를 포함한 방언이다. 또 취안저우 아랍어와 한자가 나란히 늘어선 춘련도 있다. 민난 문화의 방언은 오래되고 독특합니다. 프랑스 언어의 대가인 마블락은 민남어가 세계에서 특히 오래된 언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것은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고한어와 고한어의 많은 특징을 보존하고, 많은 고한어의 어휘도 보존하였다. 표준어와 중국어의 다른 방언 중에서 이 단어들 중 일부는 사용하지 않고, 어떤 것은 사용하지 않고, 어떤 것은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모두 민남어의 기본 단어이다. 따라서 민남어는 학계에서' 언어의 활성화석'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중국어 방언에서 매우 두드러지고, 중국어를 구별하는 중요한 표지 중 하나이다. 민남어의 독창성은 주로 언어 어휘 문법 등의 방면에서 자신의 특징을 나타낸다. 민난 문화의 특징은 개방이다. 이는 민남인들이 중원 한족 이민을 많이 하고, 외국인이 많고 (민남인 이민, 외국인이 민남에 남아 있음) 민남해양문화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민난 문화는 이중 전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주체 문화는 중원에서 전파되고 원주민 문화와 융합되어 지방적 특색을 지닌 민남 문화를 형성한 뒤 이민대만성을 통해 대만성으로 전파되고 화교를 통해 해외로 전파되는 것이다.

이 단락에서 복건 남부 문화의 확산과 영향 편집

문화의 창조자는 사람이고, 사람은 문화의 가장 충실하고, 가장 활발하며, 가장 적극적인 전파자이다. 문화의 장거리 전파는 인구 이동에 달려 있다. "민남 문화의 전파는 민남인의 국내외 이주를 통해 전파된다. 국내 통신은 푸젠 북부, 푸젠 중부, 푸젠 서부, 저장 동남부, 강서 동부, 광둥 동부, 홍콩, 마카오, 해남, 대만성을 포괄한다. 그 중 대만성은 가장 큰 이민자로 민남인 세대가 휴양생한 타이베이, 타이동, 타이, 타이,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도원, 묘기장, 키론, 남투, 핑동, 장화, 화련, 문가, 일란, 운림, 당대 이후 선민이 대만성으로 이주해 방언뿐만 아니라 민남인의 생활습관, 종교신앙, 민간신앙, 민간예술, 민거건물 등을 대대대승, 발전, 혁신을 가져온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언어는 여전하다. 생활습관, 민풍민속, 종교신앙, 민간신앙, 민간예술, 민가건물은 여전히 동일하거나 비슷하다. 기존 대만 인구를 보면 민남어를 하는 사람이 654 만 38 만+07 만 명에 달한다는 것은 민남어가 대만성의 주요 언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민남문화는 대만성의 문교와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외국에서의 전파는 이미 세계 각지에 이르렀기 때문에 세계 각지에서 민남에서 화교 (대부분 중국인) 의 발자취를 찾아야 한다고 할 수 있다. 외국으로 이주한 화교, 민남화인 수백만 명 중 동남아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해외 화교인 선조들은 민남어를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민남민속, 민간 신앙, 민간 예술을 거주하는 국가의 민남공동체로 전파해 대대로 전승, 변화, 발전을 이어갔다. 지금까지 거의140,000 해외 화교가 각 나라와 지역에 살고 있어 민남 문화가 해외에 널리 퍼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민남 문화의 의미를 연구하는 민남 문화는 중원과 오월 문화를 계승하여 민남으로 이주한 한족과 원주민이 창조한 다음 남양 문화, 아랍 문화, 서구 문화의 선진 지역 문화를 차용했다. 민난 문화를 더욱 번영하게 하다. 그것은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민남 문화를 연구하는 것은 역사적 의의와 현실적 의의가 있다. 1, 민남 문화는 특정 역사적 환경에서 형성되어 불가피하게 시대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과학적 분석 태도로 민남 문화를 연구하여 전통 민남 문화의 정수를 선양하고, 민남 문화의 찌꺼기를 버리고, 비판에서 계승하고, 계승에서 끊임없이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민남 문화에 대한 학습을 통해 민남 문화에 포함된 개방, 포용, 사려 깊음을 깊이 이해하고 분투정신을 발양하고 자신감을 쌓는 데 도움이 된다. 3. 민남 문화에 함축된 화합 이념은 조화로운 민남 사회를 구축하고 대만 동포 해외 교포 응집력을 강화하는 보장이다. 4. 민남문화유산도 세계문화유산의 일부이며 민남문화에 대한 연구는 민남문화유산의 이용과 보호에 유리하다. 민남 전통문화의 특색과 시대정신을 겸비한 선진 민남 문화를 만들어 민남 문화자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데도 유리하다. 5. 민남 문화의 연구는 대만성의 평화통일을 촉진하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민남 문화는 대만성에 강한 방사선 작용을 하기 때문에 대만성 동포들에게 강한 흡인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