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민간 풍습을' 설' 이라고 부른다. 북일은 이 명절을 매우 중시한다. 이른 아침, 사람들이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부른다. 보통 사람들은 세배할 때 모두' 대길' (귤이 오렌지보다 커서' 대길' 이라고 불림) 을 가져가야 하고, 취재 진행자도' 대길' 을 가지고 답례하여 * * * 상서로간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대길' 을 표시해야 한다 새해 이 날, 지양의 전통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처에 대한 존중과 진심을 표현하기 위해 아침을 먹는다. 설 기간 동안 도시와 농촌에서는 사자춤, 추측, 유자, 조주 징과 북과 같은 오락 활동을 조직한다. 또한 성인은 노인과 아이들에게 "세뱃돈" 을 준다.
인류는 명절을 이겼다
정월 초칠은 사람의 날이고, 사람이 이기는 날이다. 김일랑 문답 풍습 동견에서 나온' 정월 초하루에는 닭, 초둘째는 개, 초셋째는 돼지 ... 그리고 일곱째 날은 사람' 이다. 그 날, 사람들은 일곱 가지 채소를 함께 끓여 수프를 만들었는데, 일곱 가지 채소를 먹으면 번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풍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정월대보름날
일명' 상원절' 은 음력 정월 대보름이다. 포양 민속은 오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일부 마을에는' 정주' 의 풍습도 있다. 현성에는 보통 등롱, 불꽃놀이, 사자춤 등의 풍습이 있다. 푸닝 등 시골에서도 야식을 하는' 신부가 네 마디 만드는 것을 본다' 는 풍습이 있다.
청명절
청명은 음력 24 절기 중의 하나이다. 보통 매년 4 월 초 (보통 4 월 5 일) 입니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선열들을 추모할 때이다.
단오절
속칭 5 월절은 음력 5 월 5 일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강에 투항하여 죽었다고 한다. 그날 대부분의 가족들은 쫑쯔 음식을 먹었다. 지양은 지금까지도' 티룡이 물을 필요로 한다',' 세룡이 목욕을 해야 한다' 는 풍습이 남아 있다. 단오절에 강물의 물은' 용수' 라고 하는데, 먹거나 씻으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드래곤 보트 경주" 이벤트도 개최됩니다.
화원에서 나가다
적양조어구에서는 만 15 세의 남녀가 보통 음력 7 월 7 일' 출원' 의식을 열어 성인이 되었음을 나타낸다. 현대의' 성인절' 과 비슷하다. 정원을 나갈 때 할아버지 댁은 손자에게' 유원지례' 를 주었다. 보통 붉은 수탉, 보라색, 매쉬 등이 있다. 이웃에게 천이나 고기와 계란을 많이 준비해 주세요. Xi 일가는' 시부모와 어머니 숭배' 의식을 거행했다. 그날 아이들은 단완자알과 단돼지간을 먹어야 하는데, 이는 그들이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령 축제
음력 7 월 15 일, 속칭' 7 월 반' 이라고도 하며,' 귀신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조류는 각지에 모두 제조 행사가 있다. 명절 전후 하루나 이틀 동안 각종 선당선사에도' 석고' 구제활동이 있었다.
추석
음력 8 월 15 일에 가족이 모여 월병을 먹고 과일과 달을 즐겼다. 이 지역의 민간 추석 제품에는 월병, 토란, 유자 등 세 가지가 있을 것이다. 원초에 통치자는 각 한족 가정에 원병이 있어야 한다고 전해진다. 원군 전사는 그들의 억압에 불만을 품고 월병을 빌려 책을 전하며 추석 밤 어느 시점에서 그들의' 범원' 을 죽이기로 약속했다. 당시 한족은 원병을' 타타르' 라고 불렀기 때문에 추석에 토란을 벗기는 것을' 귀신껍질 벗기기' 라고 불렀고, 유자를 벗기고 고기를 먹는 것을' 귀신고기 먹기' 라고 불렀다. 그리고' 달 숭배', 그네 타기, 기와탑 타기 등의 행사도 있습니다. 해외 중국인들도 추석에 친척을 방문하고 가족과 재회하는 것을 좋아한다.
중양절
9 는 양의 숫자이기 때문에 음력 9 월 초 9 를' 중양' 이라고 부르는데, 매일 등산하는 풍습이다. 많은 영성 시민들이 황기산과 묵자에 올라 놀았다. 생선죽이 도처에서 먹고, 어떤 곳에는 잡탕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이 날, 아이들은 더 많은 종이 연을 넣을 것이다. 민가는 "9 월 9 일, 새들이 하늘을 날고 있다" 고 말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
음력의 겨울 ~ 일은 겨울의 명절로, 속칭' 어린 해' 라고 불린다. 옛 풍습에서 겨울 명절은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제물에는 탕원이 포함되어 원만함을 나타내야 한다. 민간에는' 동그란 겨울 축제를 먹으면 한 살 늙었다' 는 말이 있다. " 탕원을 그릇, 집 기둥, 소에 붙여 풍작을 기원하는 것도 유용하다.
둘째, 결혼
적양구 결혼 풍속은 이름, 나지, 수상, 초청회, 혼인, 친척 환영 등 여섯 가지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이를' 육례' 라고 한다. 어떤 곳에서는 딸이 결혼 전날 돗자리에서 자는 풍습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풍습은 전년도 한 계모가 선배가 남긴 딸에 대한 학대와 굴욕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딸이 부자가 되고 자식도 출세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본받았다. 또' 유숙',' 네 마디' 와 같은 풍습도 있다. 점프우숙' 은 딸이 결혼하는 날 오빠가 남자 집에 다섯 가지 선물을 가지고 오는 것을' 점프우숙'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신랑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데, 보통 수석 연회석에 있다. "네 마디 만들기" 는 각종 결혼식을 가리킨다. 여자 집은 극 중 대상 같은 할머니를 고용하여 네 마디' 인사' 를 불러 의식을 주재해야 한다. 네 마디 약속은 속되고, 자작하며, 대부분 압운과 유머가 있다.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도시 노출 풍습도 있다. 남자나 여자가 결혼을 앞둔 경우 100 일 이내에 결혼해서 집 (일반적으로 어른들을 가리킴) 에 장례식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3 년이 지나야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이러한 낡은 풍습은 일부 지역에서는 보존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결혼식이 새롭고 간단하며, 심지어 집단 결혼식, 관광 결혼식 등 패션도 점차 트렌드가 되고 있다.
셋째, 용선 경기
지양경기 용선은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향이라 불리는 지양은 종횡으로 교차하는 시냇물로 둘러싸여 있다. 영강, 연강, 용강은 수심이 길고, 강은 넓고, 바람은 잔잔하며, 용주를 젓기에 좋은 곳이다. 용주 경기는 이미 몇 세대 동안 계속되었다.
제양용선, 규격통일은 조산각 시 현 중 가장 긴 것: 선장 32 미터, 너비 1.5 미터, 25 쌍의 노, 1 키. 포양 용주, 조형이 아름답고 기백이 웅장하며 목이 길고 용수가 높고 웅장하고 멋있다. 매년 단오절 전에 용주가 물에 빠질 때 의식을 거행하고 훈련을 하는 것을' 노 젓기 실험' 이라고 한다.
용선 경기는 공연, 친선 경기, 승패, 챔피언십의 네 가지 형태가 있다. 청말 푸젠 순회를 맡았던 정일창 () 은 만년에 입양에 정착했을 때 영강남강에서 연회를 열어 조양, 푸닝, 포양 등지의 용주 팀 경기를 초청한 적이 있다. 결국 적면선이 우승하자 정일창은' 흠차정상' 붉은 벨벳 금기를 수여했다. 1980' 용선 경기' 는 국가체위가' 전통 민속 스포츠' 로 선정돼 포양 용선 경기가 활발하다.
넷째, 노래하고 춤을 춘다
가무는 춤, 남권 일상, 희곡 공연이 융합된 민간 광장춤이다. 공연은 기세가 웅장하고 분위기가 농후하다. 전설에 따르면 가무는 명나라에서 시작되며, 수호전의 영웅이 양산보 정월대보름날에 한바탕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를 기초로 한다. 무용대는 앞막과 뒷막으로 나뉜다. 앞막은 보통 36 명, 큰 108 명입니다. 각 사람은 징과 북의 외침에 맞춰 번갈아 두 개의 막대기를 휘두르며 두드리며 걸으면서 춤을 추며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외치며, 대열의 변화나' 긴 뱀 진격' 또는' 이룡이 바다로 나가다',' 사호공승' 또는' 이룡이 함께 들어간다' 고 말했다. 후막 수는 다양하지만 72 명을 넘지 않고 각종 저글링 배우로 분장해 앞막과 함께 공연한다.
포양 가무는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푸닝 () 과 포동 ()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푸닌 가무 () 로 가장 유명하며' 가무의 고향' 으로 불린다. 6 월 1956, Puningo 팀이 베이징에 가서' 중국 제 1 회 민간문예연 대회' 에 참가했고, 6 월199/Kloc-0
동사 (verb 의 약자) 조극
조극은 조산의 지방극으로, 조산 방언으로 노래한다. 명나라 jiajing 년, Jieyang 차오 드라마 "Li jingji", "su liuniang" 및 기타 지역 고유 레퍼토리가 있습니다.
조극은 광동동, 민남, 대만성,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등 조인들이 모여 사는 국가에 분포한다. 창법은 두 체계의 융합, 즉 곡판과 판형 변종의 결합으로, 합창단 한 명, 두 명, 세 명이 같은 노래를 부르고, 위웨이의 형식을 이용한다. 음악음은 36, 36, 5, 반연으로 나뉘며, 반주 음악은 민간 징과 북, 묘회 음악, 민간 단조 등을 흡수한다. 악기는 소나, 피리, 이현, 후현, 양금, 징과 북이 큰 공, 작은 공, 스와 징이 있다. 초기 캐릭터생, 단, 추함, 이질, 끈적임, 끝, 순은 10 추함, 칠단, 오명, 삼순으로 발전했다. 그중에서도 추함, 단 공연이 가장 특색이 있다.
만청시대에는 적양을 폭로하는 조극반이 많아 대사가 완비되고 진용이 엄격하며 연기가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것은 포서현 면호교 정원의' 노옥당봄', 제동현 구계마을의' 노옥당춘골목', 옥호강하의' 노원정' 이다. 현재 조극의 많은 유명 인사들은 모두 노출된 연예인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조극 예술과 공연 활동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포양조극단' 정일창' 등 극목을 베이징에 가서 공연에 참가하여 상을 받았다. 시내 여러 조극단은 홍콩 싱가포르 태국 등지에서도 여러 차례 공연을 하며 해외 교포들의 향수를 확고히 하고 국내외 문화교류를 촉진시켰다.
여섯째, 종이 그림자 놀이
종이그림자극은 속칭 원숭이극으로, 가죽이나 판지를 각종 도형으로 조각해 빛을 통해 초막창의 종이막에 투사하는 연극 형식이다. 청말에 이르러 원래의 가죽이나 종이비행기 조각품에서 인형의 입체조각품으로 바뀌었고, 인형은 등과 손에 철사를 입고 조종과 공연을 했다. 저그림자가 인형으로 바뀌었지만, 조인들은 흔히 종이 그림자극이라고 부른다.
그림자극도 일종의 지방극으로, 정자극과 음초극을 포함한다. 청말 이후, 포양지 그림자극이 매우 유행하여 큰 인기를 끌었고, 종이그림자극은 수백 종에 이른다.
종이 그림자 연극이 공연될 때 무대에는 5 ~ 7 명밖에 없었고, 생명, 단, 순, 추악 등의 캐릭터의 창곡과 북소리를 덮었다. 그래서' 북은 손으로 치고, 꽹과리는 발로 치고, 노래는 입으로 부르고, 머리 껍질은 깊은 파도를 친다' 는 말이 유행이다.
일곱째, 조산공부차
조산공부차는 명대 중후기에 기원하여 역사가 유구하며 가장 지방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다.
조산공부차, 중품감, 다기, 차, 물, 양조 방법, 식감을 중시하는 다경 세트가 있다. 차를 고르고, 조수들은 우롱차를 가장 좋아한다. 물을 고르고, 샘물을 위로 하고, 강물을 중간으로 하고, 우물물을 아래로 한다. 숯불, 조수들은 숯을' 꼬인 바' 로, 연기가 나지 않고, 숯냄새가 나고, 숯으로 물을 끓여 불을 고르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다기 12, 찻주전자, 찻잔, 찻주전자, 세차차, 찻잔 등.
차를 끓이기 전에 찻주전자와 찻잔을 끓는 물로 데워라.' 샤브샤브 핫 컵' 이라고 한다. 차를 마실 때, 밑바닥의 작은 알갱이, 윗부분의 큰 알갱이를 주의해라. 또한' 고충',' 저관개',' 관공순성',' 한신이 군대를 이끌고 있다' 고 말했다. 일본 구복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일본계 중국인 진동대 교수는' 차 이야기' 라는 책에서 "일본의 차 볶음 방법은 조산공부차에서 나온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