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각 갱단의 연합군은 중환의 해변에서' 홍흥' 과 결전을 벌였다. 진호남 전쟁이 끝나자' 이씨' 방승인이 갑자기 나타났고 허리와 등에 중상을 입었다. 그는 피다의 보호 하에 철수하여 한 지하병원에서 구조된 후 라오스로 돌아가 사이아와 은거했다.
영화평가
고혹자' 는 홍콩에서 몇 안 되는 서사시적인 영화이다. 이런 서사시적인 특징은 한편으로는 그것의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는 정치적 내포에 반영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한 세대의 젊은이들에게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장철, 두치봉, 유위강 등 항산 감독의 디자인으로 인간 생명의 극단적인 처지는 극심한 폭력과 욕망의 영역에서 만발했다. 이러한 이미지 구축은 우리로 하여금 각종' 예외 조건' 하에서 정치의 본질을 생각하게 한다.
영화' 고혹자' 의 서사 스타일은 매우 고전적이다. 영화 기획자들은' 진호남' 이 맡은 도덕적 입장에 대해 매우 명확한 인식을 갖고 이를 정의와 공익의 질서 수호자로 간주하는 의식감으로 관객을 정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사방팔방에서 온 혼란세력의 침입으로 진호남은 어쩔 수 없이 나서서 인민을 이끌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국 적을 물리쳤다.
갱단과 이전 갱단 영화의 차이점은 포스트모던 도시 환경의 갱단 영화라는 점이다. 모든 전통적 가치관이 해체되고 있다. 인물은 더 이상 너무 무거운 도덕적 부담을 짊어질 필요가 없다. 갱단의 건달들에게는 사람이 강호에 있어서 형제애가 가장 크다.
진호남, 꿩 등 다섯 명의 좋은 친구는 항상 위험을 무릅쓰고 무너뜨릴 수 있다. "미국의 과거" 는 홍콩 젊은이들의 신도시 동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