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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망이론 개론

도교장서종합색인책 제목: 망각: 사마성진권호: 모 정통도교장서: 태현부, 호함펜루서 704 호, 신문풍서 38 호, 3 집서 22 호, 도교장서 요약: 제 1027 호 중국도교장서: 도교 전진선집 제 26 권? 좌망론' 은 당대의 청인 사마성진이 지은 것이다. 신당서? 쉬운 노래 역사? 이이는 이 책을 기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동지? 문예루는 세 권에 쓰여 있다. 오늘의 정통 도경은 한 권이라 수입이 너무 현란하다. 이 책은 또한' 운부칠정' 권 94 에 수록되었다. 전서는 모두 7 장으로 나뉘는데, 각각 충실함, 단절, 수심, 간단한 일, 진관, 태정, 깨달음이다. 책의 끝에는 그 목적을 요약하기 위해' 좌망추익' 이 있다. 이 책은 노장의 * * * 건망성 이론을 바탕으로 불교의 정관양지의 취지를 흡수하여 도교의 양심양신을 논술하였다. 진로가 결합된 이유, 재미, 방법. 전반적으로, 나 없이는 아무것도 없다. 불생' 의 사상은 스님이 먼저 성실하고 공경하고, 세속을 끊고, 마음을 접고 출국하고, 외물에 쫓기지 않고, 외명에 얽매이지 않고, 겸손하고 편안하다는 것이다. 그러면 길이 오면 살 것이다. 둘째, 단순히 진실을 보고, 모든 것이 나에게 분명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고민에서 벗어나, 아는 삶에서 행복하고 행복해야 한다. 이 법을 장기간 연습하면 "말뚝처럼 생겼고, 마음이 소멸되고, 무감각하고, 외로움이 참을 수 없다" 고 한다. \ "무정함, 불확실함, 그래서' 너무 정함' 이라고 한다. 그 책에서도 이렇게 알려 줍니다. "빈곡신에게 부지런하면, 도는 반드시 모이고, 도는 힘이 있다. 허의형신과 도는 서로 통하고, 신과 하나가 되고, 형신이 하나가 되어 신인이라고 불린다. 또 "지보에게 정신을 집중하고, 무심코 도를 배우고, 신과 도가 하나가 되는 것을, 그 길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도를 얻은 사람은 영구적인 몸을 가지고 있고, 신으로 탈바꿈하고, 정미하고, 정혼하며, 도와 조화를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산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여러 가지 방법을 하나로 섞고, 지혜는 끝이 없고, 형신이 뛰어나다. 총색은 타고난 성공을 포함하여 쓸모가 있다. "이것은 진리를 수련하는 최고 경지이다. ""

좌망은 한 세대의 종사장자 ()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고, 이후 위진 현학 (), 도가 () 를 위해 발전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도가 고전' 둥쉬안 영보관정경' 은 마음을 중심으로' 꺼도 마음을 파괴하지 않는다' 고 강조했다. 남송오증의' 개재서' 는 사마성진의' 좌망론' 을 인용했다. 당대의 사마성진은 노장사상과 결합해 불교선정 방법을 흡수하고' 좌망증' 을 제창하며 도교가 외단 내단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중요한 이론적 역할을 했다. 이 책은 간결하고 심오하며 당대의 도가 철학 중현학의 대표작으로 후대도가 수양 사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편집장:' 종교사전' (상하이: 상해사전출판사, 1998), 1 10 1 페이지 임 우희, 편집자. "중국 도교사" (상하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0), 262-263 면. "중국도교사" (청두: 쓰촨 인민출판사, 1992), 제 2 권, 227-237 면. 중국도교' (상하이: 지식출판사, 1994), 제 2 권, 제 2 권 14 1 끝1 모등:' 도교통론-논도학설' (제남: 제루서점, 199 1), 중역, 488-489 면. 후 편집장:' 중국도교대사전' (베이징: 중국사회과학출판사, 1995), 339 면. 이: 도교개론 (베이징: 중화서국, 1989), 126 부터 127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