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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공충의 용감한 이야기

관공의 인기도는 사실 고금의 어떤 위인 못지않다. 그러나 관공충용에 대한 인문정신은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다. 우리는 관우가 운성인일 뿐만 아니라 세계인이라는 것을 세상에 선포할 이유가 있다. 관우는 과거일 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이기도 하다!

관공과 산서운성

"삼국지 관우전" 은 "관우자길이, 이 글자는 불후의 것이고, 하동해인이다.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장주로 돌진하다. " 여기서 말하는' 하동' 은 한나라의 하동군을 가리키며, 주로 오늘의 운성 지역을 가리킨다. "솔루션" 은 오늘 운성 해주 일대에 있다. 해주진 서문 밖, 장평촌 내에는' 관공 고향' 과' 관공 옛집' 이라는 두 개의 비석이 있어 청대 강희 황제를 위해 세워졌다. 창평촌에 위치한 관제묘는 관공의 옛집이라고 한다.

관공 조각상

관우의 일생에서 첫 번째 의행은 은혜가 원수를 갚고 폭군을 소멸하는 것이다. 관우는 소년 시절에 용무가 강했고, 병은 원수처럼 아팠다. 현지 민간 전설에 따르면 관우는 원래 대장장이였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가 두부를 파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어차피 그는 하층 사회 출신이다. 또 다른 전설은 관우가 처음에는 성을 지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사람을 죽여서 이름을 바꿨기 때문이다. 그 해 관옥강 19 살. 그는 xiafeng 마을 에서 jiezhou 시 에 와서, 행정 장관 을 보고 싶어, 보국의 뜻을 진술했다. 그러나 추장은 그를 만나기를 거절했다, 왜냐하면 그는 무명졸이기 때문이다. 그날 밤, 그는 현성 호텔에 살면서 옆집에서 누군가 우는 소리를 들었다. 묻자 우는 사람이 한수의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의 딸은 도시의 깡패 웅루에 의해 유린당했다. 여웅은 일원으로, 관원과 결탁하여 남패녀를 기만한다. 당시, 해주성이 염조에 가까워서 지하수가 짠 것은 먹을 수 없었고, 단 몇 개의 달콤한 우물만이 도시 전역에 널리 퍼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웅은 부하들에게 도시의 모든 달콤한 우물을 채웠는데, 그의 집 마당에 단 우물 한 개만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을 길어 오는 사람은 젊고 예쁜 여자만 올 수 있다는 규정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들어온 젊은 여자는 그에게 음탕하거나 강간을 당했다. 모든 사람들이 분노하지만, 그들은 웅루의 재물이 굵고 어쩔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한수의의 딸이 웅루가 점령한 후, 화가 나서 노인이 하늘을 찌르며 숨을 쉴 수 없어 혼자 울 수밖에 없었다. 관우는 크게 화를 들었다. 그는 손에 칼 한 자루를 들고 육가에 뛰어들어 죽이고, 그 성한 여자와 다른 좋은 여자들을 구해냈다. 그 후, 그는 밤새 밖으로 도망쳤다.

위안 지에 이순신 jiezhou 관디 사원

왕관 고리

관우가 여주로 도피한 후, 우연히 유비와 장비를 만났는데, 의기투합하여 도원에서 의리를 맺었다. 삼국연의' 가 당시의 정경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봅시다.

"마침 마시고 있는데, 한 사나이가 차 한 대를 밀고 가게 입구에 멈춰 서서 가게에 앉아서 바텐더라고 부르는 것을 보았다.' 빨리 술을 따라라, 나는 시내에 가서 군대에 가야 한다.' 유비는 그를 보았다: 키는 9 피트, 수염은 2 피트였다. 얼굴이 묵직한 대추처럼 보이면 입술에 지방을 바르면 봉안, 누에의 눈썹, 보기 좋고 위엄이 있다. 유비는 그를 함께 앉혀 그의 이름을 두드렸다. 그 남자는 말했다:' 내 이름은 관명우, 단어 요정. 나중에 운장 을 변경, 동쪽 은 연인 을 이해합니다. 내가 너를 죽이고 강호에서 5 ~ 6 년을 탈출한 것은 우리가 강하고 강력하기 때문이다. 군대가 여기서 도둑을 모집한다는 말을 듣고, 나는 자백하러 왔다. 현덕은 이에 따라 운장에게 말했고, 운장은 희희희가 밖을 내다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장비장에 가서 중요한 일을 상의했다. 수수료는 말했다:' 타오 위엔 후 wuzhai, 꽃이 피고 있습니다; 내일 정원에서 천지를 제사하고, 세 사람이 형제가 되어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유비와 운장은 이구동성으로' 잘됐다' 고 말했다. ""

관공과 인류 문명

먼저 관우' 와' 관공' 이라는 개념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사실 문제는 결코 복잡하지 않다. 관건은 관우와 관공, 그리고 이후의 왕관, 관제, 관승을 차별하는 것이다. 관우' 는 역사적으로 진실한 사람이지만 사료의 제한으로 후세 사람들은 그 진면목을 완전히 알지 못하며 관우에 관한 정보의 상당 부분은 후세 사람들이 전설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역사학자들은 삼국사를 인정하고,' 삼국연의' 는 사회와 국민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삼국지' 는 역사서이고,' 삼국연의' 는' 삼국지' 를 기초로 희곡, 평론서, 예술 가공을 거쳐 형성된 문학 작품이다. 둘 사이에는 수많은 연관성이 있지만,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특히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삼국 역사를 읽을 수 있을까? 따라서' 삼국연의' 의 형성 자체는 관우에서 관공으로의 승화이다. 이런 승화는 사회의 승화로 볼 수도 있고, 인간의 승화로 볼 수도 있다. 논쟁은 이것으로 생겨났고, 오해는 이것으로 생겨났다. 관우를 칭찬하는 사람은' 삼국연의' 를 인용하고 관우를 얕보는 사람은' 삼국지' 를 인용한다. 어쩐지 논쟁도 있고 논거도 있다.

이로써 관우와 관우가 실제로 같은 사람을 가리킨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동시에 삼국 중의 관우는 일반적으로 실물이고,' 삼국연의' 의 관우는 신화된 사람, 혹은 승화된 신이라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 승화 과정에서 점차' 관공문화' 와' 관공정신' 이라는 개념이 형성되었다. 관공문화' 는 중국 우수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관공정신' 도 민족정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이 시점에서, "관공" 은 문학 작품의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우리 민족의 문화 기호이자 우리 민족의 홍보 대사.

관공과 세계 숭배

관공은 역사적인 인물이자 세계 인물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세계 168 개국이 관공기구를 설립했다. 사건을 심리하기 전에 모든 판사는 관공의 조각상 앞에 서서 관공처럼 공정하고 성실하며 현명할 것을 선서해야 한다. 몇몇 미국 대통령은 경선 기간 동안 그들의 부인이 관제묘에 가서 관제에게 남편의 경선 성공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고 한다. 관공문화는 이미 글로벌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공정신에 반영된 핵심 가치는 이미 세계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보편적' 추세를 보이고 있다. 관공의 세계 이미지도 사람들의 전승과 승천에 우뚝 솟아 있다. 관공은 하동뿐만 아니라 산시 () 에 속하며 중화민족에 속하며 세계에도 속한다.

관공과 치국 안방

관우에 대한 숭배에 관해서는, 필자는 민간에서 유래하여 사회를 촉진하고 황실로 승화했다고 생각한다. 한 왕조 이후 16 명의 황제는 총 23 차례 관공칙을 봉하여 태자에서 왕으로, 국왕에서 황제로, 황제에서 성인으로, 성인에서 신으로 바꾸었다. 한무제 (260 년) 는 관공을' 묘후' 로 추격했다. 당대에는 관공이 국가제사법전에서' 군신' 과' 전신신' 으로 등재되었다. 송나라 때, 그는 황실에 의해' 충공',' 충녕진군',' 무왕안',' 묘장왕 이무안',' 묘장왕 이무원' 으로 봉쇄되었다. 원대, 문종 황제는 관공을' 무안 영왕' 으로 봉했다. 명태조 주원장은 관공을 분명히 경배하고 홍무 27 년 (1394) 남경에 관공묘를 지었다. 명나라 xianzong 관공묘 재건을 명령했다. 명신종만력 10 년 (1582), 관우는' 사천보국충제' 로, 이어 해주 관제묘는' 영웅좌전' 으로, 이어 관우는' 위원진 천존관성제, 삼계대마왕' 으로 봉쇄됐다. 청나라 순치원년 (1644), 관공은' 충의관성제', 청나라 옹정원년 (1723), 그의 아버지는' 공', 청나라 강희년 옹정 3 년 (1725) 전후의 증조부는 광명, 조부는 장공, 청인종 가경 18 년 (18 13) 으로 여러 차례 황제였다

군민이 신성불가침이다

관우가 이렇게 많은 직함에 직면하여, 시호는 정말 사람을 현혹시킨다. 그러나 다음 사항을 기억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한유, 왕, 황제;

유가는 성자라고 하고, 불교는 부처라고 하며, 도교는 부처라고 한다.

1956 년, 인도 총리 네루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마오쩌둥과 이런 대화가 있었다. 서산리는 미국이 강하고 원자폭탄이 있다고 말했다. 마오 쩌둥은 대답했다: 원자 폭탄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너의 주인의 큰 칼과 관계가 있다.

역대 통치자들이 관공에 대한 점진적인 승진, 업그레이드, 승화를 쉽게 알 수 있다. 관공의 문화정신이 역대 중요한 정신무기가 되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관공과 삼교 구류

한대 이래 민간에는 세 가지 주요 신앙, 즉 유석도가 있다. 사람들이 믿는 신들은 대부분 분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마주 () 는 도교 (), 공자 () 는 유교 (), 관음 () 은 불교 () 에 속한다. 신과 신 사이의 경계는 상당히 분명하다. 유교 존칭은 관공을 5 대 문창 중의 하나로,' 문비제의 황제' 나' 진주' 로, 성인으로, 성인으로, 공자와 함께' 무문이성' 이라고 부른다. 도교는 옥제의 밀착 시종으로 여겨져 그것을' 하늘',' 감사의 날' 또는' 무안의 왕' 으로 존중한다. 불교도 충절로 부처를 보호할 수 있는데, 그는 일찍이 성옥천산을 드러내고 불문에 귀의했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고대의 조천불" 과 "갈람의 보호신" 이라고 불린다. 요컨대 위에서 말한 바와 같다: 유가는 성자, 불교는 불, 도교는 부처라고 한다. 관공은 유가에 뿌리를 내리고 불교에 승화하며 도가 () 에 흥성한다고 해도 무방하다. 그가 실물에서 신으로 승화한 것은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삼교 연신' 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관공은 삼교의 신이다. 사실 관공이' 전능신' 이나' 인민의 신' 이라고 불리는 것은 과장이 아니다.

관우에 대해 말하자면, 그것은 무부의 신이다. 중국인의 눈에는 보편적인 신앙의 재물신이 재물신, 무재신, 재물신, 준재신으로 나뉜다. 예를 들면 부를 전문으로 하는 무재신-조공명; 무재신-종규, 누가 읍택을 보우했는가? 범려, 운이 좋은 문신; 불공평한 부의 신-비간; 리 시 xianguan, 부분 부의 신; 앞머리 선 (Zhen), 빈곤 퇴치를위한 돈을 뿌린 준 부의 신; 재동, 복록수 삼성, 불교재동 미륵불, 오도사 5 도재동, 관음보살 아래 재동, 심만삼, 석종 등도 있다. 교파는 다르지만 모두 부의 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관공이 무부의 신으로 존칭되어 민간의 의견이 분분하다.

설법 1: 관공이 경주를 지키고 있을 때, 산서향왕 3 명이 관공이 경주에서 관직을 맡게 하려고 한다. 왕 sanwen 는 쓸 수 없습니다, ​​무술은 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guan gong 은 그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그가 왕삼회가 술을 빚는다는 것을 알게 되자 관공은 그가 경주에 호텔을 개업하는 것을 지원했다. 장사를 시작한 후, 일부 건달들이 부러워했다. 이 사람들은 관공의 하인으로 분장하여, 사람을 왕 3 에게 보내어 관공에게 200 은과 100 단의 좋은 술을 선물로 보냈다. 왕삼상, 관공에서 온 선물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 그가 어떻게 갑자기 이렇게 무거운 선물을 요구할 수 있을까? 깡패들은 속임수가 들켜 진면목을 드러내고 서로 구타하며 호텔을 부수고 돈과 술을 빼앗고 떠났다. 왕삼은 관공을 긴급 기소했는데, 그가 직접 사건을 처리하고 교묘하게 안배하여, 마침내 건달을 일일이 붙잡았다. 왕삼노점을 다시 개업한 후, 장사가 이전보다 더 번창했다. 왕삼은 가게에 관공의 초상화를 걸어 감사의 마음을 표했고, 이 건달에게 본점의 공공 보호에 대해 경고했다. 곧 경주시의 많은 상점들이 관공의 초상화를 걸었다. 그 후 관우는 무재신으로 봉쇄되었다.

설법 2: 관우가 조영에 갇히자 조조는 미녀 열 명, 3 일 잔치, 5 일 잔치, 은화와 적토끼가 관우를 붙잡으려고 했다. 관우는 유비가 뒤떨어졌다는 것을 알고 조조조에게 작별을 고하기로 했다. 그는 조조가 증여한 금은보화를 일일이 등록하고,' 원, 수령, 출출, 예금' 에 따라 일일이 열거한 후 간미 부인을 유비 () 에게 호송했다. 나중에 조조 는 관공이 남긴 장부를 보고 한숨을 쉬었다. 그래서 그는 궁중과 군대의 모든 장부를 관리하는 관리들에게 관공서의 장부를 본보기로 하여 각종 지출을 열거할 것을 요구했다. 이런 회계 모델은 곧 많은 기업에 의해 채택된다. 이때부터 관우는 재물신으로 모셔졌다.

진술 3: 관공은 젊었을 때 두부로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그는 재테크와 부기를 잘해서' 유동계정' 을 발명했다. 상인들은 잇달아 관공을 금융의 신이라고 모방하였다. 남방에는 관우의 청룡월칼이 매우 날카롭고 날카로운' 리' 와' 리' 가 같은 글자라는 말도 있어 관우는 무재신으로 여겨진다.

오늘날 많은 상점, 식당, 기업들이 관련 공공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위에는 향불이 감돌고 공물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그림의 목적은 관우가 부자가 되는 것을 축복하는 것이다.

둘째, 관공은 군신이다. 관우는 위대한 장군으로, 그의 용기와 존엄성은 세계적으로 보기 드물다. 그래서 무술을 익히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무성, 무신으로 여긴다. 이런 식으로 관우는 자연스럽게 무협 인사의 수호신이 되었다. 관공도 전쟁과 군대의 신, 병사의 보호신으로 여겨진다. 예로부터 공무원들이 군 복무를 하거나 전쟁터를 달리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관제묘에 가서 향이나 부적을 구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었다. 하나는 관공을 구하고 건설업을 보우하고, 다른 하나는 관공을 구하여 핑안 귀환을 보호하는 것이다.

관공은 저녁에 춘추조각상을 읽는다.

셋째, 관공은 문화와 교육의 신이다. 관공이 무성이라고 불리는 것은 자연스럽고 세계가 인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관공은 실제로 학자이다. 예를 들어, 그가 조잉에 갇혔을 때, 시화 형식으로' 비바람죽' 을 썼는데, 대나무 잎으로 만든 시였다. "동군에게 감사할 필요 없다. 단청은 독립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너무 외롭지 마라, 오래 시들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그의 고상한 품격의 자화상이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굴복할 수 없고, 불요불굴이다. 예를 들어, 관공이 쓴' 4 좋은 시' 는 책을 읽고,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사람을 하는 등, 아직도 산서해주, 후베이 당양 등 많은 관제묘에 보존되어 있어, 그의 일생의 이치명언이다. 이 작품들은 문채에서 조조 부자보다 약간 열등하지만, 구상상으로는 결코 삼조의 문장 () 보다 우월하지 않다. 특히 유가는' 춘추' 를 즐겨 읽는 것을' 문형황제' 라고 부르며 문창, 주이, 퀴성, 여조와 함께' 무문상황제' 라고 부른다. 명청 두 세대 동안 관공도 과거 시험의 신으로 여겨졌다. 명대 중기에는 과학 연구 부정행위가 갈수록 성행하고 있다. 어떻게 큰 파문을 일으키지 않고' 학생 수 감소' 할 수 있을까? 당시 관행은 각계에서 숭배하는 관공을' 방패판' 으로 도입하는 것이었다. 당시 인사부 상서 손비양은 관제묘의 추첨 방식을 이용하여 신진사와 관원의 벼슬길을 결정하고 관공의' 대권' 으로 분쟁을 해결할 것을 주장했다. 그래서 관공은 학자들의 숭배를 받아 과거시험의 신이 되었다. 현재 대만성, 대륙, 동남아시아의 많은 지역의 학생들은 중요한 시험 전에 관공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넷째, 관공은 의학의 신이다. 과거에는, 심지어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은 질병과 불행이 대부분 귀신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관우는 용맹하고 귀신을 두려워하며' 요제' 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사람들은 관우에 의지하여 악을 피한다. 우리가 관제묘에 갔을 때, 우리는 신전 앞에 질문 표지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고, 관공은 또 심리치료사가 되었다.

다섯째, 관공은 업계의 신이다. 옛날 72 개 은행은 거의 관우, 특히 면도, 향불, 돈, 전당포, 가죽, 장원, 과자 등을 숭배했다.

현재 중국 관씨 종친회 창회 회장인 관강씨는' 하동관공' 이라는 책에서 "우리나라에서는 관원들이 관제를 숭배하는 것은 법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바로잡기 위한 것" 이라고 썼다. 농민들은 관제에게 제사를 지내고, 천하가 태평하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빌었다. 노동자들은 관제를 숭배하고 국가 안보와 경제 번영을 기도한다. 상인은 관제를 숭상하여, 믿음으로 재물을 구하고, 의리로 이익을 구하고자 한다. 군인들은 관제를 숭배하여 충성으로 나라에 보답하고 용감하게 적을 죽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외 제관제는 조국을 소중히 여기고 중국인을 단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역대 통치계급이 관우를 숭상하는 이유는 다르지만, 관찬이 사람들에게 평화와 부와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고 확신한다. "

관공과 시대정신

20xx 년 중앙사무청은'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육성하고 실천하는 것에 대한 의견' 을 발행해 24 자 핵심 가치관을 세 단계로 나누었다.

번영, 민주주의, 문명, 조화는 국가 차원의 목표이다.

자유, 평등, 정의, 법치는 사회적 차원의' 가치 지향' 이다.

애국, 헌신, 성실, 우호는 시민의 개인적 도덕규범이다.

Jiezhou Guan di Miao 의 국보-명나라의 Guan di 는 대만에 여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시민의 핵심 가치관, 개인 도덕 기준으로 볼 때, 나는 이것이 관공의 충의용 정신과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충성' 은 국가, 조정, 민족, 집단, 한항조사업에 대한 충성을 가리킨다. 관공' 정충보국' 의 정신은 핵심 가치관 중' 애국' 의 도덕규범과 일치한다. 관공의' 정의' 는 사회 정의와 친구 사이의 우정을 따르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협의적일 뿐만 아니라 정의감과 신앙정신이기도 하다. 관공의' 편지' 의 정신은 핵심 가치관' 성실' 의 도덕규범과 일치한다. 관공의' 인' 은 인정, 인민에 대한 관심, 도덕문명을 반영하는 대애박애를 가리킨다. 현대어로 말하면, 사랑, 존중, 이해, 동정, 친절, 남을 돕는 것은 핵심 가치관의' 친절' 도덕 원칙과 일치한다. 관공의' 용' 은 용감하고 선전하며 삼군 칭호를 얻어 용감한 정신을 구현한다는 뜻이다. 그 본질은 사람들이 용감하게 책임지고, 싸우고, 창업하고, 혁신하도록 독려하는 것이며, 핵심 가치관의' 헌신' 도덕 기준과 일치한다.

해주 관제묘

20xx 년 베이징에서 열린' 요순우 문화와 당대 사회의 핵심 가치' 세미나에서 중국 선진역사학회 원회장 이학근, 중국 윤리학회 회장 만준인 등 40 여 명의 전문가 학자들이 중국 우수 전통문화에서 사회주의 핵심 가치의 원천 유전자를 탐구했다. 그들은 야오 순우의 문화 유전자에서' 도덕 효도, 공정성, 성실, 존중, 충성' 등의 이념과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의 공통점을 깊이 발굴하여, 야오 순우 문화는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 중' 조화, 우애, 성실, 헌신, 민주주의, 평등' 의 문화 유전자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대만성의 한 학교 학생이 자발적으로 대문까지 가서 관제성상을 맞이하다.

4 세는 함께 관공을 숭배한다.

우연히도 관공에게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충의용' 정신은 요순우 문화와 마찬가지로 핵심 가치관을 담고 있는 문화 유전자를 담고 있다.

그렇다면, 이것은 우연의 일치입니까, 아니면 내재적인 필연적인 연관이 있습니까?

앞서 8 장' 요순우 건도의 땅, 유도사상의 발원지, 최초의 명칭은 중국' 에서 우리는 이미 순우 문화와 유가 문화의 관계를 이해했다. 조금만 연상하면 문득 이렇게 된 것을 깨닫게 된다! 공자가 "조상으로 요순을 서술하다" 며 유가를 형성하고 관공이 "밤에 춘추를 읽다" 며 관공정신을 형성한다는 것을 간단히 요약해 보자. 즉, 요순우는 유교문화를 대표하는 중화우수 전통문화의' 선행자' 이고, 공자는 요순우 문화에 이어 유교를 구축하는' 선행자' 이며, 관공은 유교사상과 중화우수 전통문화의 위대한' 실천자' 이다.

관공은 국가에 충성하고, 인민을 잘 대하고, 친구에게 충성하고, 용감하게 적을 대면한다. 이러한 품격과 정신, 그리고 약속을 존중하고, 약속을 지키고, 성실하게 대하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훌륭한 품격과 미덕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버려서는 안 된다. 관공은 그 숭고한 명성과 숭고한 도덕적 호소력으로 우리의 도덕적 본보기이자 인격의 본보기가 되었다. 관공정신은 인민과 개인 모두에게 큰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반드시 현대인의 마음과 생활로 들어가 끊임없이 발전하는 현대사회로 나아갈 것이다.

시대가 어떻게 변하든 사회가 어느 정도까지 발전하든 우리는 모두 관공정신이 필요하다.

관공은 우리를 이끌고 인생의 최고봉에 오르는 기치이다.

이렇게 낭만적인 집결 시대가 있는 세대 팀은 반드시 낭만적인 시대를 창조할 것이다!

여기서 작가는 더할 나위 없이 숭상하는 마음으로 우리 마음 속의 불후의 관성제를 찬양합니다.

경자는 노발대발하고, 하동은 천지를 놀라게 한다. Xie Liang Xiangyun 탱 루이, Guan Yu 가 태어났습니다. 봉안, 누에의 눈썹, 기세; 버드나무 가지를 남겨두고, 키가 9 피트이고 위엄이 있다. 정의를 신장하고 천도를 실천하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뽕나무를 보우하다. 국가에 보답하기로 결심하고 탁군으로 가다. 타오 위엔 매듭 이순신, 마리나 한 깃발을 높이 들었다. 손에 달칼을 들고 적토마를 가로질러 사막의 모래바람을 일으켜 온 도시를 휩쓸었다. 온주는 화웅, 삼영전 반 여포, 오관 참육장, 둘째 형수 간미, 천리 독기, 고성 영영, 무거운 짐을 짊어진 부지런함을 느끼며 사계절의 기운을 한탄하다. 주공 선덕, 친구 의덕, 의덕맹, 수수방관하며 덕행을 하고, 공립업을 세우다. 당시 사람들은 호탕한 말투, 두봉이 모래를 불어 주포에서 나왔다고 칭찬했다. 얼음 심장, 추앙 푸 이순신 Yuzhou; 신월도, 풍운진 경주를 꾸짖다. 어느 봄가을, 밤에는 촛불로 큐슈를 본다. 국가에 충성하고, 의리로 사람을 대하고, 인인으로 사람을 대하고, 용감하게 싸우다. 이 구름들은 얼마나 강한가! 산풍을 잡고, 해와 달의 영혼을 축적하고, 일웅일소운은 중화의 자녀들을 위한 기준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춘추의 참뜻을 이해하고, 삼림도를 짓밟고, 일제히 하늘을 꿰차고, 민족정신의 붉은 깃발을 세우다.

제해는 천지를 놀라게 하고, 밀성은 주주에 떨어진다. 중국 산하는 눈물을 흘리고 영웅 마고는 장례를 치렀다. 첫 번째 베개 준비, 헌신, 흰색 연습 매달려 일; 혼귀금, 전은 사방, 제단은 만리에 있다. 울음 소리, 사방에 기도; 영웅의 영혼을 애도하자 산이 멈췄다. 진실할수록 시공간의 신앙이 더 많아진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관민이 와글와글 끓어 오르니, 함께 남기고 싶다. 집단은 열정이 충만하여 땀을 흘리는 초석이다. 절관, 온 세상이 초연과 향객이다. 여야의 궁궐을 거슬러 세상의 폐관묘당을 찬미하다. 관농이 참배하는 것을 보고, 신도들이 무릎을 꿇는 것을 탄식하다. 조상 홀, jiezhou 가스 필드 잉 zhongyang; 조상 홀, 종종 음과 양 흰색 매달려; Guanling, 백 대정 의식 손자; 아관림은 낙양천년을 경배한다. 역대 제왕은 양양현, 한수, 호랑이 장군 머리, 관, 호국공, 안왕, 탕구 장군, 개천고불, 존녕진군, 복마제, 산서대사, 천하무성, 황제, 관성제군, 천하 등 많은 제왕을 거느리고 있다. 수백 세대 후에도 여전히 스키입니다. 유석도는 모두 신이다. 후세 사람들은 "석경은 공, 오방은 성, 문존은 자, 백성은 경건하다" 고 말했다. 웨이 자이디 준! 첫째, 무술은 존경받는다. * * * 중니는 신성하다. 톱스타가 하늘을 뒤덮으며 세계의 보편적인 가치를 보여준다. 관공의 충용을 계승하고 공자의 인의를 따르며, 우리는 천부적으로 두터워져야 하며, 중화를 진흥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