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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민교육출판사 1 학년 수학 하권' 수의 순서가 비교적 크다' 교안.

수열의 교안 (1) 교육 목표

1. 1 지식 기술: 100 표를 채워 학생들이 100 내의 숫자 정렬 순서를 이해하고 홀수와 짝수를 인식하여 100 표에서 함축된 일부 배열 법칙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1.2 과정과 방법: 우리는 숫자의 의미와 발견 법칙에 따라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고 숫자가 100 이내의 의미를 더 느낄 수 있다.

1.3 감정태도와 가치관: 독자적 사고, 협력교류 과정에서 법칙을 탐구하고, 독립탐구의 정신과 혁신의식을 키우고, 학생들의 수감을 더욱 키워줍니다. 더 나아가 100 이내의 숫자로 일상생활의 사물을 표현하면 간단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2. 1 강의 중점 사항: 100 내의 숫자 순서를 이해하고 숫자 순서에 따라 몇 가지 간단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2.2 교육의 어려움: 100 표에서 숨겨진 법칙을 탐구하다.

2.3 시험 포인트 분석: 100 이내의 숫자 순서를 숙지하여 백위 표에 따라 부족한 수를 보충할 준비를 한다.

교육 도구

코스웨어.

교육 과정

100 내의 숫자 순서

침구를 회고하다

1. 숫자 테이블 지식과 막대 수에 따른 카운터 표현을 검토합니다.

2. 복습 100 의 작문, 쓰기 수, 읽기.

3. 숫자의 구성을 복습합니다. (빈 칸 채우기)

열 자리 세 자리, 한 자리 여섯 자리, 이 숫자는 (36) 입니다.

단위는 3 이고, 십분의 일은 6 이고, 이 숫자는 (63) 이다.

하나는 4 이고, 열 곳은 7 이고, 이 숫자는 (74) 입니다.

10 자리 5, 1 자리 9, 이 숫자는 (59) 입니다.

4. 숫자 정렬 규칙을 조회합니다.

숫자 분류:

오른쪽에서 첫 번째 숫자는 1, 두 번째 숫자는 10, 세 번째 숫자는 100 입니다. 왼쪽일수록 숫자가 높을수록 숫자가 높아지고 숫자가 높을수록 숫자가 높아집니다.

시나리오 소개

(1) 시나리오 생성:

1. 문제를 풀 때 학생들이 가지런히 줄을 서 있는 사진을 전시한다. 학생들이 말하게하십시오: 그들은 깔끔하게 일렬로 서 있습니까? 왜 이렇게 깔끔하게 배열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을 이끌어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줄을 섰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 선생님: 사실, 우리는 일정한 순서로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과정 소개:

1. 선생님: 우리 공부도 마찬가지예요. 특히 수학 공부도. 질서 정연한 사고가 특히 중요하다.

2. 선생님: 보세요, 우리 아이가 줄을 서 있고, 또 몇 명의 아기도 공연하고 싶다고 들었어요. 이 단원에서는 100 내의 숫자 순서를 배웁니다.

디자인 의도: 학생이 줄을 서 있는 상황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느낄 수 있도록? 근무병? 문제 해결의 중요성과 동시에 주제의 도입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효과적으로 자극할 수 있다.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다

(코스웨어는 100 개의 테이블을 보여줍니다)

(a) 가이드 탐구

1. 탐험? 2, 4, 6, 8, 10? 그리고는요. 1 1, 13, 15, 17,/kloc-0 의 법칙:

(1) 코스웨어는 100 개 테이블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을 나타냅니다. 학생들에게 그들의 발견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다.

(2) 학생들에게 첫 번째 줄의 다섯 숫자는 단수이고, 두 번째 줄의 다섯 숫자는 짝수라고 지도한다.

2. 탐험? 1 1, 22, 33, 44, 55, 66, 88, 99? 법률. (코스웨어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수평선을 숨기고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까지의 슬래시를 나타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학생들이 숫자 중 하나를 직접 채우도록 합니다 (77).

(2) 학생들이 발견 된 규칙에 대해 이야기하게하십시오.

(3) 학생들에게 이 대각선의 각 숫자가 10 번째 숫자와 같은 자릿수라는 것을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3. 탐험? 19, 28, 37, 46, 55, 64, 73, 82, 9 1? 규칙: (이 슬래시의 수는 코스웨어에 나와 있습니다)

(1) 학생들로 하여금 그룹으로 토론하게 하다: 이런 대각선의 법칙은 무엇인가?

(2) 교환 보고서: 여러 그룹 대표를 선택하여 이야기하십시오.

(3) 사제 * * * 귀납적: 이 대각선에서 10 번째 숫자는 1 부터 1 까지 점차 증가하고, 자릿수는 반대입니다. (귀납중, 코스웨어로 단계별로 시연)

디자인 의도: 이 네 그룹의 숫자를 세 단계로 나누어 단순함에서 복잡함, 각 수준마다 깊이 파고들어 학생들의 사고를 효과적으로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는 열정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수감을 키워야 한다.

(2) 특이한 인식

1. 100 표를 작성하세요. 초보적인 인식이 있습니다.

(1) 학생들이 수백 개의 양식을 독립적으로 완성하도록 하면 교사가 순시지도를 한다.

(2) 집단 수정, 평론, 만약 착오가 있다면, 제때에 바로잡아라.

(3) 세 자리 숫자로 숫자를 녹색으로 칠한다. 단위 3 의 숫자는 노란색입니다. 10 자리와 같은 숫자는 분홍색으로 칠해져 있다. 뭘 발견했어?

2 단계, 계층 적 인식을 해체하십시오.

(1)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게하십시오: 또 어떤 법칙을 발견 했습니까?

(2) 우리는 먼저 두 번째 줄을 가로로 본다. 뭘 발견했어? 다른 업계에도 이런 법칙이 있나요? 학생들에게 두 번째 줄부터 처음 9 개 숫자의 10 개 숫자가 모두 같은 숫자이며, 각 숫자의 숫자는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게 한다.

(3) 세로로 봐: 세 번째 열부터 봐. 뭘 발견했어? 다른 항목들은 다 같은가요? 학생들에게 각 열의 숫자가 동일하다는 것을 알게 하고, 열 번째 열의 숫자는 한 자리씩 차이가 난다.

(4) 추측: 불완전한 100 표를 보여주고, 무작위로 숫자를 지적하고, 학생들이 그것이 무엇인지 말하게하십시오. 네 번째 줄의 숫자 8 은 무엇입니까? 다섯 번째 줄의 숫자 8 은 무엇입니까?

3. 반올림을 제로로 하여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1) 생각해 보세요: 22 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은 각각 어떤 숫자입니까? 64 는요? 86 은요?

(2)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발견 했습니까?

(3) 교사와 학생 * * * 요약 규칙:

① 숫자 위의 숫자가 그것보다 작다10;

② 숫자 아래의 숫자가 그것보다 크다10;

③ 왼쪽에있는 숫자는1보다 작다.

④ 한 숫자의 오른쪽에 있는 숫자가 그것보다 크다1;

(4) 연습:

P4 1 완료? 해봐. 。 샤오밍은 백 테이블을 보고 그 중 한 숫자만 기억한다. 너는 그가 다른 숫자를 찾도록 도와줄 수 있니?

4. 찾아주시겠어요? 집? , 전반적인 인식

(1) 백 테이블을 표시합니다. 100 표는 첫 번째 행의 첫 번째 열의 숫자만 남기고 다른 위치는 모두 비어 있다.

(2) 게임: 번호 찾기? 집? 。

먼저15,27,32,48,59,64,73,82,95 를 도와 집을 찾다. 학생들은 이 숫자의 위치를 찾은 후,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하게 했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백 개의 표를 해체하고, 숫자 간의 관계를 구축하고, 100 이내의 숫자 순서에 대해 더 잘 알고 숫자감을 쌓을 수 있도록 합니다.

실제 적용

1. 필요에 따라 줄을 서다.

(1) 내림차순: 57,23,96,69,72,25,38. (23 25 38 57 69 72 96)

(2) 내림차순: 26,46,56,16,96,36,76. (96 76 56 46 36 26 16)

코스웨어는 P44 연습 9 의 두 번째 질문을 제시합니다.

학생들에게 수축의 특징을 관찰하도록 지도하다.

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차적으로 증가합니다.

② 인접한 두 숫자 사이의 거리는 같다.

학생들은 수축의 공백에 숫자를 채웠다.

77 이 70 에 더 가깝나요, 80 에 더 가깝나요? 왜요 72 는요? (77 은 80 과 두 자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80 에 더 가깝다. 72 는 70 에 더 가깝고 70 에서 1 자 떨어져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디자인 의도: 재미있는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100 이내의 숫자 순서를 공고히 하며, 숫자 결합을 통해 학생들의 수감을 키운다.

수업 후 총결산

이 수업에서는 100 이내의 숫자 순서를 배웠다. 100 표를 작성함으로써 학생들은 100 이내의 숫자 순서를 배웠고 홀수와 짝수를 알게 되었고, 100 표에 함축된 일부 배열 법칙을 발견했다. 숫자의 의미와 발견법칙에 따라 간단한 문제를 해결하고 100 이내의 숫자의 의미를 더 느낄 수 있다.

칠판에 글씨를 쓰다

1 수업 100 내의 숫자 순서

1. 100 테이블을 보면 어떤 법칙을 발견했습니까?

2. 100 장의 양식을 작성합니다.

3. 가로로 보면, 두 번째 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각 줄에서 처음 9 자리의 숫자는 모두 같고, 한 자리마다 숫자가 다르다.

세로로 보면, 각 열의 자릿수는 모두 같고, 열 번째 자릿수는 한 자리 차이가 난다.

비교 수의 크기 수업 계획 (2) 교육 목표

1. 100 내의 숫자를 비교하여 생활의 일부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웁니다.

2. 학생들이 구체적인 상황을 체험하게 하고 계산기와 추상비교를 통해 100 이내의 숫자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탐색한다.

3. 학생들의 세심한 관찰, 적극적인 사고, 정확한 비교, 다른 사람과의 협동교류 등 좋은 습관을 배양한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1. 100 내의 숫자를 비교하여 생활의 일부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웁니다.

2. 학생들이 구체적인 상황을 체험하게 하고 계산기와 추상비교를 통해 100 이내의 숫자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탐색한다.

교육 도구

Ppt 코스웨어

교육 과정

첫째, 멋진 소개 (코스웨어 제작)

학생 여러분, 선생님이 오늘 몇 명의 친구를 데려왔습니까? 누군지 맞춰봐? (원래 곰이었어요). 코스웨어는 곰 두 마리가 다투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서 있는 곰은 내가 올해 15 살이고 너보다 크다고 말했다. 곰을 타고 말했다: 나는 올해 8 살이고, 너보다 크다; 그들은 풀밭에서 논쟁한다. 얘들아, 그 두 사람이 누가 큰지 아니? (15 > 잠시 후 코끼리가 왔다. 위는 내가 32 살이고 너보다 크다고 말했다. 큰곰이 말했습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할까요? 나는 너보다 커야 한다. 그들은 또 싸우고 있다. 학생 여러분, 누가 가장 나이가 많다고 생각하십니까? (코끼리가 가장 크다) 왜? 이 수업을 배우면 알 수 있다. ) 방금 이 숫자들은 모두 100 이내였다. 오늘 우리는: 100 이내의 숫자의 크기 비교를 배우겠습니다.

둘째, 게임 경쟁, 새로운 지식 학습 (컴퓨터 녹음)

그렇다면 두 숫자의 크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 이 문제는 우리 게임을 하자.

두 세트의 디지털 카드 (0-9) 를 준비합니다

이전 단일 라운드

게임 규칙을 알려주세요.

1. 반 전체가 두 팀으로 나뉘어 각 팀마다 대표 한 명을 파견하여 제비를 뽑았다.

2. 첫 번째 뽑은 숫자는 한 자리, 두 번째 뽑은 숫자는 10 위다.

3. 어느 팀이 큰 두 자리 수를 가지고 있으면 이긴다.

4. 결과가 확정되면 게임이 끝납니다.

경기 도중 선생님은 끊임없이 학생들을 인터뷰했다.

2 라운드

게임 규칙을 알려주세요.

1. 반 전체가 두 팀으로 나뉘어 각 팀마다 대표 한 명을 파견하여 제비를 뽑았다.

2. 처음 뽑은 번호는 10 위, 두 번째로 뽑은 번호는 1 위.

3. 어느 팀이 큰 두 자리 수를 가지고 있으면 이긴다.

4. 결과가 확정되면 게임이 끝납니다.

3 라운드

1. 반 전체가 두 팀으로 나뉘어 각 팀마다 대표 한 명을 파견하여 제비를 뽑았다.

2. 이 두 숫자를 어느 숫자에 넣을지 네가 결정해라.

3. 어느 팀이 큰 두 자리 수를 가지고 있으면 이긴다.

4. 결과가 확정되면 게임이 끝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요약하도록 지도했다. (학생이 답한 후 코스웨어를 어떻게 전시합니까?)

첫째, 숫자를 보면 숫자가 많은 숫자가 더 커질 것이다. 자릿수가 같으면 10 위 숫자보다 크며, 이 두 자릿수는 더 크다. 10 자리의 숫자는 같고, 그 다음에는 한 자리와 한 자리의 숫자보다 크다. 이 숫자는 더 크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숫자명언)

5. 이제 코끼리가 왜 가장 큰지 아세요? (32 자리 수 때문에? 3? 15 보다 10 위 높습니까? 3? 크기 때문에 32 가 15 보다 큼)

셋째, 지식을 활용하고 실천을 공고히 한다

1, 39 페이지를 만듭니다. (컴퓨터 데모)

2, 교과서 사고 문제. (컴퓨터 데모)

3. 카운터를 사용하여 두 숫자의 크기를 비교합니다.

선생님은 먼저 카운터의 숫자를 누른 다음 학생에게 그보다 크거나 작은 숫자를 누르라고 했다.

4. 상자 안에 무엇이 숨겨져 있는지 맞춰봐? 25 >; 246<6 (컴퓨터 데모)

5, 메신저 게임.

60 보다 큰 숫자와 60 보다 작은 숫자.

넷째, 반 전체가 복습하고 수확을 총결한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웠고, 당신은 무엇을 수확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