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논쟁의 긍정적인 면은' 만사의 시작이 어렵다' 이고, 부정적인 면은' 만사의 시작이 어렵다' 이다. 긍정 및 부정적인 두 가지 측면에서 두 가지 논쟁의 출발점을 분석하십시오.

논쟁의 긍정적인 면은' 만사의 시작이 어렵다' 이고, 부정적인 면은' 만사의 시작이 어렵다' 이다. 긍정 및 부정적인 두 가지 측면에서 두 가지 논쟁의 출발점을 분석하십시오.

변론은 반대에서 기인한다. 논쟁의 반대는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일상적인 토론은 다르다. 그 대립성은 현실 생활 중 쌍방의 심리, 논리 (이성) 및 감정 (감정) 상태에 의해 결정된다. 변론 중의 대립은 심사위원이 점수를 매겨 승부를 결정하고, 일상적인 변론 중의 대립은 통상 변론 쌍방이 스스로 해결한다. 변론 경기는 주로 언어 (발음) 형식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일상적인 토론은 반드시 완전한 언어 (발음) 형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흔히 눈빛, 표정, 몸짓 등에 의존한다. (넓은 의미의 언어).

분명히, 일상적인 논쟁에서, 우리는 논쟁에 대한 통제력을 잃지 않고 대립을 누그러뜨리려고 노력해야 한다. 대립을 누그러뜨리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말하지 않고 변론하지 않는' 심리를 갖는 것이다. 이런 심리는' 언쟁' 심리,' 무사' 심리,' 평등' 심리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언쟁' 하는 마음가짐

변론은 바로' 변론' 의 심리이다. 변론할 수 없다면 변론하고, 가능한 대립을 찾아 대립을 격화시키고, 대립에서 상대를 이겨야 한다. 일상적인 토론은 다르다. 그 목적은 대립을 누그러뜨리는 것이고, 쌍방은 모두 대립을 해결할 것이다. 그래서' 변론하지 않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변론하지 않으면 변론할 수 없다.

1. 대립을 단순화하는 것을 절대 잊지 마세요. 일상적인 토론에서, 반대파가 여전히 원래의 내용을 유지하는지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논쟁에 너무 많은 새로운 대립 관점을 도입하는 것은 그것들을 부드럽게 하기 어려울 것이다. 내 딸은 밤늦게까지 집에 오지 않았다. 어머니는 "일찍 집에 가면 안 돼요? 클릭합니다 딸은 임시야근으로 피곤하고 짜증이 나서 "항상 말이 많다" 고 말했다. 어머니는 화가 나셨다. "그래, 내가 너에게 관심이 있는데, 네가 내 말을 너무 많이 하다니." 너의 아버지처럼 일부러 나와 맞서고 있다. "딸은 아버지를 아주 사랑하며" 아빠 왜 그래? 출근해서 퇴근하면 어떻게 무사한 것처럼 하루 종일 쇼핑을 할 수 있습니까? "...... 모녀의 초기 대립은 딸이 일찍 집에 돌아가야 하는지 여부였다. 이런 대립은 쉽게 누그러진다. 한 어머니는 딸에게 관심을 갖고, 딸은 정당한 이유가 있어 늦게 귀가한다. 똑똑히 말하면 된다. 그러나 쌍방이 끊임없이 새로운 대립을 도입하기 때문이다. 어머니가 말이 너무 많은지, 부모가 누구인지는 문제가 복잡하다.

2. 적시에 변론에서 물러나는 것을 주의해라. 일상적인 논쟁의 목적은 상대를 물리치는 것이 아니라 반대파를 부드럽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 때에 변론에서 물러나야 한다. 예를 들어, 한쪽이 할 말이 없을 때, 한쪽의 감정이 이성을 압도할 때, 너무 많은 새로운 반대가 문제를 복잡하게 만들 때. 예를 들어 갑을 차에 타면 갑이 표를 사기로 미리 약속했다. A 가 습관적으로 표 한 장만 샀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지휘자가 B 앞에 와서 B 에게 표 한 장을 사오라고 했다. B 는 매표원이 틀렸다고 생각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A 는 산 거 아니야?" 라고 말했다. 지휘자가 말했다. "아니야." B 는 좀 믿을 수가 없다. "그가 사겠다고 했잖아?" " 지휘자는 화가 났다. "너는 네가 누구라고 생각하니? 다른 사람은 차를 타고 표를 사야 한다! " 다툼 소리를 듣고 A 가 재빨리 말했다. "B, 나는 사는 것을 잊었다." B 가 돈을 내고 표를 사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매표원이 말했다. "이것은 어쩔 수 없는 행동입니까? 1 달러 아닌가요? 무슨 탈출! " 쌍방은 즉시 싸우기 시작했다. 이번 토론에서, 최초의 반대 의견은 표를 사야 할지 말지 하는 것이다. 반대 의견이 누그러졌을 때, B 가 표를 사려고 할 때, 열차 승무원은 제때에 변론에서 물러나지 않고, B 가 표를 탈출하고 싶은지 아닌지에 대한 새로운 반대 의견을 도입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반대, 반대) 논쟁이 통제를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