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대산은 지리적 위치와 독특한 지형으로 역대 은둔자들이 은거한 곳이 되었다. 고대 황제의 정도녕풍자 (도기 연소 기관 담당) 는 이곳에서' 용교경' 을 쓴 적이 있는데, 황제는 그를 스승으로 경배한 적이 있다. 도자기 시조 닝펑자는 이녕 (수무현) 에서 태어나 닝북산 (운대산) 에 묻혔다. 그는 토박이인 도교신선으로, "용발 실물" 이라고 불리다가 황제에 의해 "오악 실물" 으로 봉쇄되었다.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관광지버스를 타고 봉황령삭도 다음 정거장까지 줄을 서서 역에 들어와 케이블카에 올랐다. 첫날 노는 것은 기본적으로 산기슭에 있다. 나는 그 아름다운 협곡, 계, 폭포, 담, 암, 돌을 보았지만 구름은 보지 못했다. 운대산의 이름과 맞지 않는 것 같다. 케이블카가 서서히 상승함에 따라 시야가 점점 넓어지고, 먼 산과 구름이 떠다니는 것을 보고, 구름대의 정취를 천천히 느꼈다.
녹색의 엄호 아래 구불구불한 오솔길이 어렴풋이 보입니다. 여행객이 오솔길을 따라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산길이라 로프웨이 역에 오르는 데 한 시간 반이 걸린다고 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10 여 분이면 도착하여 많은 시간과 정력을 절약할 수 있다. 이곳은 봉황령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전설이 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이렇게 듣기 좋은 이름이 있을 수 있지?
운대산에는 또 한 도사의 그림자가 있다. 그는 바로 제경업의 원조인 은수자이다. 그는 황제의 명령에 따라 제경술을 발명하여, 천하를 보존하기 위해 12 면의 진귀한 거울을 만들었다. 그가 오랫동안 이곳에서 강의하다가 나중에 도교에 의해' 도장' 으로 칭송된 것을 보면 운대산의 도교 문화가 매우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케이블카에서 내리자 군중들이 유리잔도 입구로 들어오면서 비교적 작은 도관인 운대관이 있었다. 나는 하산할 때 배배배하러 갈 줄 알았는데, 나중에 다른 길을 가서 산을 내려갔지만, 줄지 않았다. 관중의 특제는 위에서 말한 신선 영봉자, 근처에 중양각이 있다고 하는데, 이런 이유도 아니고, 주로 내가 너무 서둘러 정상에 올랐기 때문에 다음 번을 기다릴 수밖에 없다고 한다.
처음으로 유리잔도를 놀다. 나는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이 보낸 동영상을 보았다. 매우 무섭다. 내가 무서워할까? 유리 잔도는 원래 절벽 위에 지어졌고 바닥은 투명 유리였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만장심연이다. 심질이 떨어지는 사람은 틀림없이 두려워할 것이다. 기분이 좋아요. 멀리 바라보니 청산은 호매감을 느끼게 한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절벽이 곧장 내려가는 산이다. 엘리베이터를 장착하는 게 좋을까요? 유리잔도 위를 걸어도 여전히 옛사람을 탄복한다. 이제 사람들은 여러 가지 현대적인 수단으로 이런 것들을 고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합니다. 옛사람들은 벼랑 위의 잔도를 수공으로 복구하려 했으나, 난이도는 상상할 수 있었다. 고대인의 지혜는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유리잔도를 내리자마자 정상에 오르기 시작했다. 최고봉은 높지 않고 해발1300m 입니다. 지금은 산중턱이니, 3 킬로미터만 더 있으면 표지판을 볼 수 있다. 처음 2 킬로미터는 비교적 평평하고 그리 어렵지 않다. 걸으면서 봉황령의 전설을 생각하고 있다. 재재재가인의 이야기도 있지 않나요? 운대산 봉황산 내력에 대한 공식 설명을 보지 못해 함부로 말하지 못했다. 나는 잠시 생각할 수 밖에 없다.
3 킬로미터는 멀지 않다. 나는 산꼭대기의 선제궁을 천천히 보았고, 사람들이 산꼭대기에서 아래로 외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고개를 들어 보니 여전히 그렇게 높고 뒷길은 가파르다. 걸어서 큰 동굴로 왔는데, 그 안에는 무성한 삼나무 한 그루가 심어져 있었다. 원래, 이것은 왕 yaodong, 구멍이 매우 큽니다. 바람이 불면 안에서 사는 게 귀찮아요.
왕요동은 당대의 약왕 손사우가 운대산에서 약을 채취하여 단단을 정련할 때 살던 곳이다. 손사우는 여기 있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병을 치료해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동굴 높이 10 미터, 폭 1 1 미터, 깊이 30 미터. 동굴 안에는 자연스러워 인위적인 흔적이 없다. 그때는 인테리어가 없었던 것 같다. 동굴 안에는 손사우와 두 제자의 석상이 모시고 있다. 동굴 안의 팥나무는 손사우가 직접 심은 것으로 나이가 1400 입니다.
당명의손사우 () 는 의술이 뛰어나고, 평생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구제하며, 도교의 유명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술, 의술, 의술, 의술) 그는 140 세까지 살았다. 운대산 약재가 풍부하다. 손사우는 백 세에 가까워졌을 때 이곳을 여행하며 동굴에서 20 여 년 동안 수행해 왔다. 그는 약을 채취하면서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며 불후의 의학 저작' 천금방' 과' 천금방의' 을 썼다. 수천 년 동안, 왕 Yaodong 은 지역 사람들에 의해 숭배되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의 집이되었습니다. 당대에는 운대산이 한때 도교활동의 중심지였으며, 사방팔방에서 온 도사와 학자들이 자주 모였다. 한호자, 팔선인, 현지인입니다. 팔선은 이곳에서 만나 운대산을 함께 여행하며 많은 이야기를 연출했다.
흥미롭게도 왕요동에서 멀지 않은 곳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영원히 도박을 금지한다는 글이 새겨져 있다. 이 비석은 청대 동치 8 년 (즉 서기 1869 년) 에 세워졌다. 청대 등정에 향을 올리는 향객이 많았고, 산수유봉 북정에서 도박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어 어떤 사람들은 혈본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한다. 당시 관리를 담당했던 집사가 이 비석을 세운 것은 도박을 끊고 세상에 경고하기 위해서였다. 많은 곳에서 비슷한 도박 카드가 있는데, 이는 고대인들도 도박에 대해 극도로 혐오감을 느꼈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당시에는 입법이 없었고, 경각심과 민중의 자각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편은 더욱 흥미 진진합니다. 기대해 주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