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송원의 역사 이야기

송원의 역사 이야기

송원 시대의 성어 이야기;

여성' 서유기 다행이다 황야' 에 따르면 송원 시절 악비를 죽이려 할 때 아내 왕과 동창 아래 음모를 꾸몄다. 나중에 서호를 헤엄쳐 배에 토했다. 한 사람이 머리 한 가닥을 걸치고 있는 것을 보고, 엄하게 말했다. "당신은 나라를 억울하게 하여 인민을 해쳤습니다. 나는 이미 하늘에 고소했으니, 나는 너를 초대해야 한다. " 명후에 지옥에서 많은 고생을 했다. 왕은 그를 위해 도장을 하나 짓고, 또 한 명의 도사를 파견하여 그를 방문하게 했다. 그는 도사에게 말했다. "가와부인을 귀찮게 해 죽겠어요. 그런데 뉴스에서 일이 있다고 했어요."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집 사건' 또는' 집 사건' 이라고 불린다. 줄거리가 들통나고 자업자득의 결과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죽을 그려 졸렬한 정비사를 묘사하다. 5 대 시대의 유명한 참정관원 공은 송비태의' 동근록' 원주에서 "공 (범중엄) 은 유와 함께 학교에 가는 일이 거의 없지만 좁쌀 2 리터를 끓여 죽을 만들어 나중에 응결한다" 고 인용했다. 그는 칼을 들고 네 조각으로 그렸고, 아침저녁으로 각각 두 개씩 가져가서 떼어냈다. 이 등급은 3 년이다. "

거위 호수 회의는 획기적인 토론의 은유이다. 남송석춘 2 년 (1 175), 신주 (오늘 강서 상라오) 거위호사에서 유명한 철학 대토론이 열렸다. 초청에 응하여 주씨와 육구연의 분쟁을 중재하러 왔다. 그 본질은 주의 객관적 유심주의와 루의 주관적 유심주의 다툼이다. 중국 철학사에서 전범으로 꼽히는 학술 세미나로 첫 학술회의를 열었다. 강서성 잠산현에는 고묘가 하나 있다. 크지는 않지만 생김새도 이상하지 않지만, 남송의 저명한 이학자인 주가 이곳에 살았기 때문에 중국 철학사에서 유명한' 거위호 회의' 가 여기에 발생했기 때문이다.

당맹방의' 기교와 감정시' 에서 남조의 진욱덕언은 진후주의 악창 공주와 결혼했는데, 이 공주는 재색을 겸비하고 있다. 첸 이 죽었을 때, 부부가 함께 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그래서 깨진 거울이 다시 둥글고, 부부가 반만 안고, 앞으로 거울에서 만날 것으로 예상된다. 타오 의 \ "중퇴록 좋은 아내 \" 에도 노래 가 zhangjiaju 포로 노예 로, 관녀와 결혼했다는 기록이 있다. 그의 아내가 비범한 외모를 보았을 때, 그녀는 후자의 장기 주민이 아니었고, 여러 차례 도망가라고 권했다. 쳉 의심 아내는 장 씨, 즉, 장 씨 에게 가서 자신을 테스트 유혹 했다, 그의 아내는 장 씨 에 의해 쫓겨났다. 아내가 가서 수놓은 신발을 벗고 신발을 갈아입었으니 앞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중에 부부가 두 곳에서 별거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하동사자호송홍마이' 용재 진계상삼기': "진염자 길창 ... 자칭' 용추선생', 자칭' 방자산'. 후대를 좋아하는 축기, 그의 아내 유절대 흉폭한 질투, 그래서 동파에는' 용추거사도 가난하다.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한다고 한다' 는 시가 있다. 갑자기 하동의 선생님이 외치는 소리를 듣고 내 지팡이가 내 손바닥에 떨어졌다. \ ",에 따르면, 동쪽 리우 카운티, 아내를 반영; 선생님 (사자) 이 으르렁거리자 불가는 이것으로 위엄을 비유했다. 진념은 불교를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동파는 불어로 연기한다. 나중에 그것은 질투하는 아내의 분노를 묘사하고 아내를 두려워하는 사람을 비웃는 데 사용되었다.

황포는 주조가 조광윤의 보좌에 추가되었고, 그는 진교역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장군들은 그를 위해 황포를 입고 그를 황제로 세우고 송태조의 이름을 국가라고 지었다. 나중에 나는 그것이 표준이라고 생각했다. 왕위에 오르는 것을 가리킨다.

황룡이 술을 마시고 송금대전을 하자 악비는 황룡부로 곧장 가서 함께 마시겠다고 한 적이 있다. 나중에 적을 철저히 물리치고 황룡음료로 승리를 축하했다.

유감스럽게도' 당시연보' 를 읽고 운서' 남국지' 를 들었다. "영호모는 옛날 이야기를 가지고 구름을 방문해 그에게' 남국의 일, 기이한 책도 아니다' 라고 말했다. 아니면 messire 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고대를 보러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나는 화가 나고 화가 났고, 재능도 없고 행도 없고, 첫 번째도 아니다. 운유시를 듣고' 남국 제 2 장을 본 것을 후회한다. 내가 사람을 더 미워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뒤이어' 남국지' 를 읽는 것을 후회하며 박학한 것을 개탄하기 위해 암시를 주지 않는다.

첸 연 은 송나라 은퇴 에서 qianruoshui 에 대해 약속했다. 돈이 도착하자 진과 한 늙은 중이 난로 주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스님은 오랫동안 물을 보고 불봉으로 재를' 안 된다' 라는 글자로 그렸다. 쑤 는 말했다: "급류 용 후퇴. 클릭합니다 돈약수가 신선이 될 수 없다는 뜻이지만, 오랫동안 관직에 반한 사람도 아니다. 돈이 토미에 갇힌 후, 그는 40 세에 은퇴했다. 송소문 \ "냄새 전 기록 \" 볼륨 7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서둘러 철수하라' 는 비유로 관직에서 득의양양할 때 제때에 은퇴하여 명철으로 몸을 보호했다.

해종은 반드시 벨 사람 송혜홍을 매야 한다. 다운로드: 덩발태진 선사는 아는 것이 거의 없고, 무명하며, 독특한 혜안을 가진 선사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어느 날, 법안이 대중에게 물었다. "누가 호랑이 목 아래의 금종을 풀 수 있을까?" " 아무도 옳지 않다. 태금 정위, 눈을 들어 묻다. 태진은 말했다: "왜 대중은' 묶여 있는 자는 그것을 얻는다' 고 말하지 않는가. "그래서 모두가 괄목상대하고 있다. 또한 \ "지월 기록 \" 볼륨 XIII 로 명나라 노래 를 참조하십시오. 이후' 해령은 반드시 종인' 과' 해령은 반드시 종인' 의 비유로 누가 해결해야 하는가.

급수탑에 접근하면 먼저 달을 얻어야 한다. 송대 우문보는' 청야록' 을 썼다. "공진 전당에서는 모두 무장을 추천하지만, 오직 기록만 하지 않고 시를 바쳐' 가까운 물루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고 말했다. 바로 추천할게요. "이후 편의로 우선권을 얻는 것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뜸은 몸을 다치게 한다 "송석모 삼간": "태종이 중병에 걸렸고, 황제는 보고, 그를 아까워했다. 태종은 고통을 느꼈고, 황제도 뜸을 들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뜸 뜸 분통' 으로 손발의 정을 비유했다.

송수시' 일유': "태어날 때부터 수줍은 사람은 날을 모르고, 눈도 있는 사람에게 묻는다. 또는 그들에게' 태양의 모양은 구리 중도리 같다' 고 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단추 소리가 들리다. 그는 매일 시계 냄새를 맡아서 하루인 줄 알았다. 또는 그들에게' 태양은 촛불과 같다' 고 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촛불을 만져서 그 모양을 얻다. 어느 날, 나는 내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백일 원종, 사람을 놀라게 하는 자는 차이를 모르고, 밧줄은 보이지 않는 자도 없다. 선천적으로 시력을 잃은 사람은 태양을 모르면서 눈을 가진 사람에게 태양이 어떤 모습인지 물어본다. 누군가 그에게 말했다: "태양은 동판처럼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동판을 두드리면 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어느 날 (그) 는 종소리를 듣고 소리를 내는 종소리를 태양으로 여겼다. 누군가 그에게 말했다: "태양의 빛은 촛불과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너는 손으로 촛불을 만져서 그것의 모양을 알 수 있다. 어느 날, 그는 촛불처럼 생긴 악기를 알아내고 그것을 태양으로 삼으려고 시도했다. 태양과 벨을 울리는 시계와 바퀴벌레를 부는 것의 차이는 너무 멀지만, 선천적으로 시력을 잃은 사람은 그 둘의 큰 차이를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는 직접 본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태양에 대한 지식을 물어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촛불 버클' 의 비유 때문에 실천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이해하여 참된 지식을 얻기가 어려웠다.

맹인은 송대 수시의' 일유' 를 조회했다.' 태어날 때부터 수줍은 사람은 날을 모르고, 눈도 있는 사람에게 물었다. 또는 그들에게' 태양의 모양은 구리 중도리 같다' 고 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단추 소리가 들리다. 그는 이것이 그가 시계 소식을 들은 날이라고 생각했다. 또는 그들에게' 태양은 촛불과 같다' 고 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촛불을 보면 그 모양을 얻을 수 있고, 너도 그것이 하루라고 생각할 것이다. 낮이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차이를 알지 못하며, 그것을 구하는 사람은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후'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다' 는 비유로 일방적인 인식이나 부분적인 경험만으로 경솔하게 사물을 판단하는 것을 비유한다.

면벽: 불어, 조용히 벽을 마주하고 앉아 있는 것을 말한다. 면벽 퇴로 길이 깊다. 학습 시간이 길고 조예가 깊은 사람을 비유하기도 한다. 송석푸지' 오광회 원동도조사': [보리법사, 시조] 유숙산 소림사, 면벽, 하루 종일 소리 없이, 변화무쌍하다. 이를 관벽 브라만이라고 한다.

송 공 팬 Zhuo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기록": "우 사람들, 또한 재미있는 재치. 그의 현을 옮기러 가려고 마을 사람들은 아이에게 함께 가자고 의뢰했다. 마을 사람들은 낙담하여 산이 꼴찌에 있으니 먼저 돌아간다. 마을 사람들은 아들에게 득실을 묻자 산이 말했다.' 손산은 그 이름을 풀고, 선랑은 손산 밖에 있다.' ♫ 이후' 명손산' 으로 입학시험이나 선발 실패를 가리켰다.

화산 은둔자 첸 연, 종종 백 악한 소년 bianzhou 에서, 흰색 노새 를 타고. 반쯤 가다가, 한 조의 장대가 크게 웃는 소리를 듣고 노새를 떨어뜨리며' 천하가 정해졌다' 고 말했다. 그는 도사로 화산에 들어갔다. "이후" 당나귀를 타고 말을 넘어뜨리다 "는 말로 천하의 태평을 묘사했다.

활용: 소프트 사기; 잡아: 잡아. 과거에, 사람들은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재산을 찾는 것을 묘사했다. 지금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재물을 챙긴다는 뜻이다. 소송석 "미부 이왕 제 2 운후기": "이 책은 어디서 구할 수 있습니까? 위에 환현냉유가 있다. 과거로부터 물건을 훔치는 것은 총명하다. 웃을 때 호랑이의 머리와 같다. 전고: 미우인 (자혜), 송대 대서화가 미완의 아들, 가세가 있다. 그의 아버지처럼, 그는 글쓰기와 그림에 능하다. 나는 특히 고대인의 작품을 좋아한다. 한 번, 그는 다른 사람의 배에서 왕희지의 진적을 보고 기뻐서 즉시 좋은 그림을 바꾸고 싶었다. 가게 주인은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급히 소리를 지르며 뱃전에 올라 물 속으로 뛰어들었다. 다행히도, 다른 사람들은 재빨리 그를 안고 물에 빠지지 않도록 했다. 그는 고대인의 그림을 모사하는 법을 배우는 큰 상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잔잔한 물에 있을 때' 송우' 의 그림을 빌려서 묘사했다. 나중에 그는 원본을 남기고 당시 깨닫지 못한 사람에게 돌려주었다. 가져가. 며칠이 지나서야 나는 원본을 요구했다. 미우인은 그에게 어떻게 구별할 수 있냐고 물었고, 그 사람은 대답했다. "진짜 책 눈에는 목동의 그림자가 있다. 네가 나에게 돌려주는 것은 없다. 그러나 미우인은 고대인의 그림을 모방하여 그의 모형이 가짜라는 것을 발견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는 종종 고대 그림을 빌려 묘사하려고 노력한다. 베껴 쓴 후, 나는 항상 견본품과 원본을 가게 주인에게 보내니, 가게 주인이 골라 주십시오. 그는 고화를 모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모형을 진짜와 똑같이 만들었고, 주인도 자주 모형을 가지고 진담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미우인은 값진 진고화를 많이 얻었다. 미우인은 재능이 넘치는 예술가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만하고, 고화의 애호가이자 찬미자이며, 고화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그가 교묘하게 모방한 가짜 복사본을 다른 사람의 진짜 복사본으로 바꾸는 것은 비열하고 비열한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교묘한 방법으로 남의 진적 고화를 사취하는 행위를' 도둑질'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사람들이 부당한 교묘한 방법으로 자기가 받을 수 없는 재물을 낚아채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이 성어로 확장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 영리한 ",속임수 도; 뺏다 ",돈을 뺏다. 이런 식으로 재물을 빼앗으면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교묘하게 도둑질하면 이득이 많다' ('청보잡지') 라는 말이 있다. 성물을 명목으로 한 신봉은 왕왕 불사를 핑계로, 각종 구실로 무지한 사람의 재물을 사취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유제를 강탈하는 것은 "뜻밖에 강탈하는 것" 이다.

추추 \ "레이신 악곡 2 \" 가 첸 \ "천기 \" 를 인용할 때까지: "송범중엄이 어느 날, 테이프 춘인이 민가를 방문했다. 사람은 드럼을 가지고 있다. 몇 분 동안 앉아 있다가, 북이 바람 속에서 그라운드로 굴러갔는데, 사람들은 모두 밤이었다. 시계가 순인에게 말했다. "나는 오랫동안 이 드럼을 치지 않아서 궁전에 와서 망치를 찾았다." 춘인이 그것으로 나무망치를 자르게 하면, 그 드럼은 부서진다. "드럼을 매달아 추를 제거하라" 는 비유가 지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모든 방법 Fuxian 전송, 시마 guang 는 말했다: "v 는 운이 갔다. 클릭합니다 관문의' 청신자군의 행동' 을 참고하세요. 명대 진방전의' 송사연보',' 원우경어', 청재호의' 통속편',' 주용',' 사우의' 농설' 은 모두' 잘 가라' 로 여겨진다. 행운의 별, 즉 노술사가 말한 행운의 별은 국민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송대는 행정구를 도로라고 부르고, 그 다음에는 길을' 길' 로,' 순풍' 을 축원 핑안 문자로 삼았다.

피아노 한 대와 학소규 한 마리가 청두 중계사로 임명되어 관청에 도착했을 때 피아노 한 대와 학 한 마리만 가지고 왔다. 송대 심괄의' 맹시벽담 인사와 송석열전'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청관이라고 부르며 자주 사용한다. 에 따르면 \ "자경과 취미 \" 에 따르면, 그는 벼슬에 들어가 거북과 학을 취하지만, 주의 \ "진사 \" 권 5, 예몽드의 \ "석림시화 \" 는 진, 학, 거북이 세 가지를 합친 것으로 나타났다.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송 주무' 유 방생 블루메이 주모 진시': 이백이 이산처럼 책을 읽었다고 해서 학업을 마치지 않으면 포기한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개울을 건너면 늙을 때마다 쇠절굿공이를 갈아도 된다. 그에게' 바늘이 되고 싶다' 고 물었다 태백은 그 뜻을 느끼고 귀학한다. 후세 사람들이 결국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쿵푸만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는 비유가 있기 때문이다. 바늘, "바늘" 과 같습니다. 일은 일로도 불린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송대 구양수는 "취정서": "현과 손님들이 술을 마시고, 술을 적게 마시고 술에 취하고, 나이가 가장 많기 때문에 술주정뱅이라고 자칭한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천 사이에 있다. " 나중에 비유로 쓰이는데, 원래 의도는 여기에 없고, 다른 방면에서는.

도둑이 되어 마음이 허술한 송무명' 연등회 야오가 다시 선사한다': "그런데 웨이터가' 방장을 만나러 온 사람이 있나요? 종업원이 말했다.' 좋아요.' 석운: "도둑이 되는 것은 죄책감이 있어요." 뒤이어' 도둑이 되고 마음이 허술하다' 는 비유로 나쁜 일을 할까 봐 불안함을 느낀다.

어깨를 만지고 팔을 닦는 것은 몸이 가깝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것은 또한 군중을 묘사한다. 유원준희' 다음 생의 빚' 첫 할인: "왜 굳이 어깨를 나란히 해야 합니까? 왜 내 품에서 편안함을 느끼나요? " 명란릉은 웃으며' 금병매 꽃가시' 네 번째 이야기를 낳았다. "양쪽을 두리번거리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다."

부자를 사랑하고, 가난한 사람을 좋아하지 않고, 가난한 사람을 좋아하지 않고, 부자를 사랑한다. 사람들이 부를 바탕으로 하는 호불호를 가리킨다. 청' 배두가 돌아오다' 제 2 할인: "조조가 있는 그 자식들은 가난하고 부자를 사랑하며, 내가 가난하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그의 부를 추구한다. 그 사람은 외로움을 동정하고 싶지만 인의는 개의치 않는다. "

무사하다, 매우 무사하다. 위명' 화장함' 40% 할인: "작은 것도 화장함을 부적으로 지키고 있는데, 진림은 큰 조롱박을 들고 겁을 먹었습니다."

원직항준준' 조씨 고아' 제 4 할인: "이것만 보고 저것만 봐, 너 누구를 위해 죽었어?" 어떻게 하면 예전과 같이 안전할 수 있을까? "또한" 보안은 언제나처럼 "를 참조하십시오.

로튼은 너무 오래 탔던 안마를 타고 피곤하고 졸렸다. 여행이 피곤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위안 "xiaoxiang 비" 40% 할인: "모든 방법 안장 말 피곤, 나는 쉴 권리가 있습니다." "

안마 피로는 장거리 여행이나 전투 후 피로를 느끼는 것을 말한다. 원 관한경' 떠아원' 제 4 할인: "잠시 현기증이 났는데, 모두 노부인이 늙어서 안마가 지쳤어요." 안장말 피로 를 참조하십시오.

오서리투설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역경에 처하고 굴복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오리올스 장릉' 장천사사' 제 3 할인: "옥골 속 빙근을 누가 이겨낼 수 있을까, 교만한 눈이 서리를 속여 1 위를 이긴다."

오설왕서리,' 오설링 크림' 참조. 무영장릉의 장천사: "매화구름: 저는 매화입니다 ... 누가 옥골의 빙근을 이길 수 있는지, 오링설서리가 1 위를 차지했습니다." Wuying Changling "장 Tianshi" 세 번째 할인: "누가 옥 뼈 얼음 근육을 이길 수 있습니까? ~ 1 등을 했다. "

① 위풍이 팔방인데 기세가 무섭다. 원상충은' 단채찍으로 능을 빼앗다' 네 번째 할인을 바쳤다. "성천자가 도와주면 장군이 사방에서 위풍을 부린다." 일찍이' 악해화' 제 12 회: "나이가 50 도 안 되는데 몸매는 아름답지만 표정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② 송 Huizong 옥 컵 이름. 운검' 잡지 이소문이 인용한' 촉정오우' 라는 유행어를 참고하세요.

8 음 억제 비서 순전: "황제가 죽으면 민상이 된다. 3 년 동안 사해에서 8 음을 억제하다. " 야오가 죽었을 때, 전 세계가 모두 애도하여 더 이상 기쁨이 없었다. 나중에 "8 음 억제 비밀" 은 군주 (또는 총통) 의 죽음을 가리킨다.

팔삼관이 사방을 두리번거리다. 야식은 덕상이' 개를 죽이고 남편을 설득하라': "나는 정일이 확실히 2 라고 말하는데, 너는 팔삼관사 () 라고 말한다."

쐐기를 당기는 것은 문제 해결의 비유이다. 정, 옛적에' 못' 이라는 글자로' 유도최' 의 네 번째 할인을 받았다. "만약 대중이 도착하지 못할까 봐, 물어 봐, 내가 그와 쐐기를 하나 긋겠다."

칼을 뽑아 서로 돕고, 칼을 뽑아 서로 돕다. 더 많은 것은 용감함을 가리킨다.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권 22: "선생님이' 길이 울퉁불퉁해서 검을 누르세요' 라고 말씀하셨다." ""

쐐기를 당기는 것은 문제 해결의 비유이다. 정, 옛적에' 못' 이라는 글자로' 유도최' 의 네 번째 할인을 받았다. "만약 대중이 도착하지 못할까 봐, 물어 봐, 내가 그와 쐐기를 하나 긋겠다."

나무를 뽑아 뿌리를 찾는 것은 미주알고주알 캐묻는 것을 비유하여 철저히 묻는다. 원명' 도화원기' 제 1 할인: "거기 진인, 진인이 많으니, 우리를 심문하지 말고, 나무만 뽑아 뿌리를 찾는 이야기만 한다."

채식주의는 불교도가 채식을 준수하고 계명을 지키는 것이다. 이름' 여아줌마' 는 70% 할인된다.' 불문을 그리워하면 채식을 하고 육백은 먹지 않는다.' "

입술을 움직이고, 혀를 움직이며, 시비를 걸다. 이름' 남주마 연애': "이유 없이 온도한을 보내고, 입술을 움직여서 혀가 맹렬하다."

자정은 자정을 가리킨다. 하룻밤은 5 야경, 셋째 밤은 자정으로 나뉜다. 심야를 가리키기도 한다. 마원치원' 셔츠의 눈물' 세 번째 할인: "이 배에서 누가 한밤중에 큰 소리로 외쳤습니까?"

내 마음은 기꺼이하지만, 겉으로는 동의를 거부하고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거짓된 거절을 형용하다. 왕고수 스승의' 서사랑기' 제 4 권, 제 1 할인: "반연, 놀라움, 입향." 이청루진' 경화연' 제 3 회: "그 속태를 배우는 대신, ~, 시간을 지체한다. 내 생각대로, 넘겨주는 게 좋지만, 시원해요. "

키 반을 모으지 못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위안 "연청박어" 첫 번째 할인: "나는 예전에 무예를 익히고 병법을 배웠는데, 지금은 만족할 줄 모른다." 주원카이' 호천보탑' 두 번째 할인: "만기만남, 양군이 만나 우리 손에 ~"

게으른 사람을 부축하고, 게으른 사람을 시추하는 것은, 잡아당기고, 속임수를 쓰는 것이다. 왕고수 스승의' 서사랑기' 제 3 부에는 두 번째 할인이 있다.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가롭게, 입술을 꿰매고 따뜻하게 하고, 추위를 훔쳤다." 원명 잡극 복숭아나무 가위': "~ 일을 위해, 공터를 벗고 누워 있다."

표범의 머리와 눈은 위엄 있고 사납다. 소툰 () 의' 소툰 ()' 의 두 번째 할인: "저도 믿지 않아요. 나는 표범의 머리와 표범의 눈을 가지고 있지만, 하후의 골을 안을 수는 없다. "

진루초관은 가무 장소를 가리킨다. 특히 사창가에서요. 장원 설은 세 번째 할인이다. "자립이 지체할 수 없는 아들, 부모가 제각각인데, 초관은 누구와 사귀는지, 전혀 키우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점은 사람을 닮았고, 7 점은 귀신이 사람을 못생겼다고 묘사한다. 이것은 또한 사람들이 질병이나 고문을 당한 후에도 아직 성인이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구명' 장협장원 대공자금 장협': "나는 너와 결혼한다! 소뼈를 봐라, 삼분은 사람 같고, 칠분은 귀신 같다. " "깨우기" 권 9: "주세원은 사위의 3 분의 1 이 사람 같고, 7 점은 귀신 같고, 우울하다."

지용을 겸비하고 지용을 겸비하다. 원 관한경' 오후연' 제 3 할인: "세 가지 책략을 알고, 육도를 알고 무로, 지용을 겸비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