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거의 모든 마당 주변에는 뽕나무와 번지나무가 있었기 때문에' 상' 은 고향과 고향을 대표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다만 이 뽕나무는 유난히 강하고, 여름은 울창하고, 햇빛은 가려져 있다. 나뭇잎은 가을과 겨울에 노랗게 변한다. 이때 서늘한 바람이 불어 나뭇잎이 부스럭 소리를 내며 순식간에 행인의 총총한 발걸음을 어지럽혔다. 그래서 이 뽕나무는 탁현 전체에서' 임중미' 로 보이는데, 특히 가을겨울 계절에는 거대하고 화려한 후드처럼 보인다. 아무도 그것의 내력을 말할 수는 없지만, 그들은 모두 그것이 뽕잎을 많이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부러워한다.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날, 정력이라는 강호 사기꾼이 그 나무를 지나가며 과학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 "이 가족에게는 귀인이 있을 것이다!" 라는 예언을 했다. 하지만 얼마나 비싸고 언제 나왔는지 강호랑에서도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했다. 이 예언은 레이스 뉴스가 부족한 탁군현에서 곧 한 입에서 열 입으로 전해졌으며, 모두가 그것을 기다리고 있다. 평생 이 귀인을 기다려서 본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 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가 되고, 역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설이 된다. 사람들이 잊기 직전에, 이 집은 정말 유명인이 나왔다. 유웅이라는 젊은이가 부모에게 효도하고 사람됨이 단정하여 현에서 효자로 칭송받았다.
-응? "효" 는 부모에 대한 효도를 의미합니다. 성실은 성실과 근면을 가리킨다. 성실성을 높인 후, 승진은 왕왕 더 빠르다. 처음에는 효도가 현 단위였다. 동한 황제는 정홍과 유방의 건의를 채택하여 인구를 단위로 바꾸었다. 현 전체 인구는 65438 만 명 미만이다. 세 살 (세 살), 한 사람은 연거푸 웃는다. 20 만세 이하 1 사람, 20 만세 1 사람; 두 사람 40 만; 최고120 만 6000 명. 한나라 오현 오국' 에 따르면 탁군과 7 시는 모두 1022 18 가구, 63754 명으로 집계됐다. 그래서 매년 6 개의 효위가 있다.
유웅이 효자로 발탁되었을 때 검찰 감독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는 것은 유웅이 탁군의 모범이 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효성으로 승진한 사람들은 법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시험 방법에는 대책 (명제시험) 과 사격 (추첨시험) 의 두 가지가 있다. 대책은 수험생에 많이 쓰이고 사격 전략은 박사 시험에 많이 쓰인다. 유웅이 대책 시험에 참가했다. 유웅은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황제는 그에게 여주 동군 범현 현령을 명령했다.
-응? 10 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여, 아무도 물어보지 않고, 일단 유명해지면, 천하가 다 안다. 유는 본토 학자의 벤치마킹과 본보기이다. 마을의 학자들은 늘 류웅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노직, 최열 등 뜻이 있는 청년이 유웅의 이름을 보고, 서기를 만나는 것에 흥분하고, 앞으로 효도로 승진되기를 바란다. 유웅은 고향을 떠나 범현에 왔다. 그의 공식 상품은 그의 개성과 마찬가지로 현지인들의 칭찬을 받았다. 사람들이 그의 벼슬길이 한 단계 더 나아갈 것을 기대했을 때, 그의 벼슬길은 이것으로 끝났다.
마을 사람들은 유웅이 전설의 귀족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유웅의 아들 리카스는 젊었을 때 이 현의 품행이 단정한 관리였다. 마을 사람들은 ricas 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귀족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Ricas 는 다른 사람의 평론을 듣고 별로 개의치 않았다. 그는 집안의 뽕나무를 바라보며 올해 생산할 수 있는 뽕잎과 누에에 대해 더 많이 생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리카스의 아들이 태어났고, 리카스는 그에게' 베'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옛사람은 유명하고, 성인이 되면 글자가 있다. "단어" 는 종종 "이름" 의 해석과 보완이다. 이때 유비는 이름만 있고 글은 없다.
유비는' 사기' 에 기재된 유방처럼 태어난 것이 아니다.' 유위는 대택의 악을 맛보고, 꿈은 떠돌아다닌다. 천둥과 번개가 어두울 때 향신이 바라보며 용이 그 위에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몸이 있고, 나는 고조가 있다. " 명사' 에 나오는 주원장의 기록과는 달리' 온 방 붉은 빛, 밤, 방 안에서 붉은 빛이 난다' 는 기록도 아니다. 이웃이 보자마자 불이 난 줄 알고 얼른 구조하러 갔다. " 이것들은 당연히 과장과 조작으로 가득 차 있다. 삼국지' 는 유비의' 길조' 를 거슬러 올라가는데, 큰 뽕나무 아래' 귀인' 의 예언일 뿐, 비교하면 훨씬 진실이다.
사실, 그 집에서 뽕나무를 키웠던 시대에는 유비의 큰 뽕나무보다 더 웅장하고 특이한 사람들이 많았다. 딩리의 인생 예측은 많을 것이다. 얼마나 이루어졌나요? 역사의 자갈 속에 남아 있는 사람은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역사는 이 예언을 사실적으로 기록했는데, 유비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준 것으로 보아 이 예언이 유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추측할 수 있을 것이다. 귀인이 나올 것' 이라는 예언은 일종의 심리적 암시처럼 유비의 마음속에 평범하지 않고 긍정적인 씨앗을 묻었다.
젊은 유비도 즐거운 어린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예쁜 옷을 입은 경험이 있었지만 시간이 짧고 기억이 흐릿했다. 유비는 아직 장년인데, 아버지는 병으로 돌아가셨고, 집안의 대들보가 쓰러졌다. 이때, 리카스의 형제들은 유비 모자들을 돌보고, 생활에서 늘 그들을 도와 유비 모자가 굶주리지 않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비의 어머니는 가정 지원에 의지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싶지 않다. 사실을 눈앞에 두고, 부계 가문이 아무리 그를 대하더라도 일종의 지지이다. 부계 가문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자세가 없어도 수취인으로서의 자랑스러운 자본이 있을 수 없다. 그녀는 젊고 승부욕이 강해서 돗자리에서 신발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여기 신발은 짚신이 아니어야 합니다. 동한 말년에 유명한 유교 학자, 훈고학자 유시가' 석명' 에 기재되어 석명자도 구속되어 구속됐다. 높은 시소를 밟는 사람은 높은 시소를 밟기 쉽다. 빌려주지 않는 사람은 싸고 쉽게 얻을 수 있고, 빌려주지 않는 사람도 있다. -응? 짚신은 제작이 편리하기 때문에 재료가 간단하고' 빌려주지 않는다' 라고도 한다. 따라서 유목은 실크 신발을 짜야 한다.
유비는 유목자력갱생, 자강불식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공교롭게도 삼국의 개국훈은 모두 초창기에 어머니를 여의고, 조조는 어려서 어머니를 여의고, 손권은 유년에 아버지를 여의었다. 그 당시에는 질병과 전쟁, 부역 때문에 초창기에 부모를 여의었던 일이 흔히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유비, 조조, 손권은 대부분의 외로운 사람들보다 더 잘 지낸다. 조조 가족 재산 만, 아버지 높은 가중치; 손권에는 용맹하고 슬기로워 패주의 형이라고 할 수 있다. 유비는 자력갱생하고 멀리 내다보는 어머니가 있다.
중국인들은 보편적으로 조상을 제사하는 심리가 있는데, 예로부터 이렇다. 글을 모르는 빈털터리라도 조상에게 유명인이 몇 명밖에 없는 한, 그는 언제 어디서나 거드름을 피운다. 부자는 말할 것도 없고, 조상에게 고관 귀인이 없어도 억지로 부회하여 그물에 걸려들 수 있다.
유비의 마을은 모두 유씨로, 조상은 한고조의 조상 유방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리고 혈연의 간극으로 인해 그는 자신의 혈통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한가의 간판, 이른바 명문족에 이르기까지 그 속에 빠져들 수도 있고, 자기위안으로 현실의 격차를 메울 수도 있다.
유방의 이야기는 마을 곳곳에서 전해지고 있다. 저녁노을이 하홍을 동반할 때마다 마을의 노인들은 마을 머리에서 유방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예를 들면 유방이 시집가고, 페이현이 병사하고, 약법삼장, 초한전, 이성왕을 소멸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실제 역사는 신비한 해석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이야기꾼이 상상하는 논리까지 조금 더 가지고 있다. 매일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지만, 수많은 아이들을 끌어들여 주의 깊게 들을 수 있다.
"황금 열쇠" 로 태어난 귀족 아이들은 모두 자신의 서재에서 고전을 읽고 있고, 그들의 집은 명리장이 탈선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유비는 여전히 노인의 이야기에 빠져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는 자신을 떠올렸고, 마을 사람들을 자랑스러워하는 할아버지, 일찍 돌아가신 아버지, 예언으로 둘러싸인 뽕나무를 떠올렸다.
때때로 집안의 어른들은 유감스럽게도 "리카스가 젊은 나이에 죽지 않았다면, 그는 이미 그의 아버지를 능가했을 것이다" 고 말할지도 모른다. 이런 말을 들을 때마다 젊은 유비의 마음은 괴로울 수밖에 없고, 동시에 말할 수 없는 사명감이 있어 유비에게 일종의 심리적 암시를 주는데, 나는 그들의 입에서 귀인이다! 나는 할아버지와 아버지가 완성하지 못한 일을 끝내야 한다! 나는 마을 사람들을 자랑스럽게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이런 사상은 유비의 일상적인 행동에도 반영되어 있다. 어느 날 유비와 그의 친구들은 마당 옆에 있는 뽕나무 밑에서 놀았다. 뽕나무가 바람에 부스럭거리는 바람에 유비는 기분이 좋다. 주위의 친구들을 보면서 그는 불쌍한 황제 유방을 떠올렸다. 유비는 이미 얼굴에 봄바람이 불고, 금복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여전히' 바람이 불어오는 구름' 을 부르고 있는 것 같다 ...
젊은 유비는 환상과 현재를 분간할 수 없어 흥분해서 친구들에게 말했다. "어느 날 나는 차를 탈 것이다. 차의 덮개는 이 뽕나무처럼 화려하다." 마침 이때 유비의 삼촌 유원기가 지나가기 시작했다. 유비의 말을 듣고 그는 누런 뽕잎을 모두 보고 깜짝 놀랐다.
유씨는 노란색은 황제만이 사용할 수 있고 황제만이 노란 화가차에 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비의 말은 대범도라고 할 수 있다. 아시다시피, 300 년 전 대택향에서 진승이라는 열혈 청년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왕자는 차라리 종류가 있어요." " 여기까지 생각하니 유원기는 미처 생각하지 못하고 유비를 직접 훈계하며 말했다. "앞으로 이런 말을 하지 마라. 민족을 죽일 것이다."
이때 유비는 자신이 황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그는 황제의 의장인 차마를 본 적이 없다. 그는 관직이 높을수록 마차의 덮개가 커진다는 것만 알고 있을 것이다. 바람이 지나가자 맹렬한 소리가 뽕나무의 부스럭거리는 소리와 같았다.
유원기는 유비의 생각을 비판하지 않고, 단지 그에게 말하는 방식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했다. 유비는 유비에게 광명을 보호하고 암울하게 키워야지, 말문이 막히지 않도록 가르쳤다. 유씨는 그의 조카가 야심만만하다는 것을 알고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야심이 있다면, 그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만약 그가 야망이 없다면, 그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그 후로 유원기는 유비의 가정을 더욱 배려하고, 그의 아들이 유비에게 친해지도록 격려했다.
유씨의 아내는 남편이 유비 모자에게 이렇게 잘해 주는 것을 보고 주부에게도 자상하고 사랑스럽다. 물론 남편의 호주머니를 위해 그녀는 유에게 말했다. "모두들 자신의 가정이 있으니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마세요."
유씨의 아내는 천성이 착하고 심지어 질투까지 느껴서 "우리 집에 이런 아이가 있으니 앞으로 정말 대단할 것 같다" 고 설명했다. 리우 의 아내가 듣고 난 후, 남편이 이렇게 하는 것은 자신의 도리가 있다는 것을 알고, 더 이상 막지 않을 것이다.
현존하는 자료로 볼 때, 유비는 유비가' 전도가 양양하다' 고 생각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유비는 삼촌의 평가를 듣고 매우 감격했다. 이는 유비를 평생 잊지 못할 정도로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