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성어 이야기

성어 이야기

성어 이야기는 중국 역사의 일부이며, 성어는 역사의 축적이다. 모든 성어 뒤에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지혜의 결정체인 깊은 영향을 미치는 이야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특징은 심오하고 영영, 간결하고 간결하다는 것이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성어 이야기 (장군 12) 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성어 이야기 1 병사가 매우 빠르다.

병사가 빠르다' 라는 성어는 군대를 사용할 때 빠른 행동이 가치가 있다는 뜻이다. 빠른 용병을 뜻하는데, 의외로 공격하지 않으면 네가 이긴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성어는' 삼국지 슈웨이 곽가전' 에서 나왔는데, 병사는 매우 빠르다. 천리 밖에서는 사람을 습격해야 하고, 보물도 많고, 재미있기도 어렵고, 그는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고 들었다. 나는 참호를 어떻게 떠나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나의 빛을 보여주고 나의 놀라움을 숨길 수 있다.

곽가는 잉천 (이 하남 우주) 양채에서 태어났다. 그는 지혜가 풍부하고 지혜가 풍부하여 조조의 신임과 중용을 많이 받았다.

조조는 허베이 (), 청해 (), 유주 () 사주 () 에 사는 원소 () 를 물리치고 원소 () 의 장남 () 를 죽였다. 소우의 다른 두 아들인 원상과 위안은 요하 유역 오환족의 수장인 타튼 칸으로 도피했다. 타방패는 기회를 틈타 한나라 국경을 침입하여 국경 지역 인민의 정상적인 생산생활을 파괴했다. 조조는 원상과 탑방패를 정복하려고 한다. 원정 후 경주의 유표는 기회를 틈타 유비를 파견하여 조조의 후방을 공격할 것을 우려하는 관리들이 있다.

곽가는 당시의 형세를 분석해 조조조에게 말했다. "너는 지금 천하를 독차지하지만, 오만지는 외진 곳이라 방비하지 않을 것이다. 갑작스러운 공격은 분명히 그들을 파괴할 것이다. 이순신 이 기회를 놓친 경우, 위안 샹, 위안 숨을 쉴 수 있도록 하고, 유골을 수집, 우완 모든 인종 그룹 이 응답 할 것입니다, 타워 탈출 야망 이 있어야합니다, 나는 Jizhou, 청주 가 우리에게 속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 합니다. 유표는 공론가이다. 유비만큼 재능이 없다는 것을 알고 유비를 중용하지도 않고, 유비도 중용하지도 않고, 유표도 많이 기여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오마루를 원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안심한다면, 아무런 걱정도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조심하세요! "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나왔다. 이현 (현 허베이성) 에 도착한 후 곽가는 조조조에게 "빨리 비싸겠다" 고 말했다. 지금 천리 떨어진 곳에 가서 싸우고, 군수가 많고, 행군 속도가 느리다. Umaru 사람들이 우리 군대를 안다면, 그들은 준비를 할 것이다. 중무장물자, 경장부대, 배속으로 전진하는 것이 낫다. 적이 준비되지 않은 틈을 타서 출격하면 전승을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조조는 곽가의 계획에 따라 신속하게 행군하여 탑두의 칸마당에 도착했다. 오마루 사람들은 황급히 싸워 여지없이 패배했다. 탑 방패가 살해되고, 원상 () 이 요동 () 으로 도망쳐 지사 공손강 () 에 의해 살해되었다.

출처' 손자 9 곳':' 애병주속도' " "삼국지 슈웨이 곽가전": "모장징원 상, 오만은 삼군에 있다. 엄가는 "군인들은 비싸고 빠르다" 고 말했다 ""

성어 이야기 2 전국 시대에 진나라는 가장 강한 나라로 다른 약국을 자주 공격했다. 한 번, 진 () 의 항목은 혜문 () 이 초국의 옥을 얻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값진 자오 () 에게 편지를 보내 15 개 도시를 교환하겠다고 했다. 왕조는 편지를 받은 후 즉시 모든 대신에게 법정에서 토론하라고 요구했다. 대신님, 진왕에게 속아서는 안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출병하여 공격할 진왕에게 줄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조왕은 신이 없다.

이때 어떤 사람들은 내가 총명하고 용감하다고 말한다. 맞아, 내가 바로 그 사람이 보는 사랑, 온갖 꽃이 만발하는 린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조왕은 나를 궁궐에 불러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물었다. 나는 진왕이 15 성을 내주면 옥새를 그에게 주겠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반드시 고스란히 조에게 돌려줄 것이다.

내가 화씨빌을 데리고 진나라에 왔을 때, 진왕은 화씨빌을 얻은 후 짱 입을 다물고 있었지만, 교환 도시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때 나는 기발하여 진왕에게 말했다. "이 옥은 작은 흠이 있다. 내가 보여 줄게. " 진 왕은 나에게 이 옥을 주었다. 옥벽이 내 손에 도착하자마자, 나는 협박했다. "내가 보기에 너는 조 15 성을 주고 싶지 않은 것 같다. 지금 내 손에 이 옥을 들고 있다. 네가 나를 강요한다면, 나는 옥벽과 함께 이 기둥에서 죽을 것이다. " 진 왕은 어쩔 수 없이 15 도시를 교환하겠다고 약속했다. 나는 기회를 틈타 성대한 의식을 거행할 것을 요구했다. 진황은 반드시 의식을 위해 날짜를 정해야 한다. 그날 밤, 나는 화장을 마치고 옥비를 조에게 돌려보냈다. 의식을 거행하는 날이 왔을 때, 나는 공명정대하게 진왕에게 이 옥이 이미 조에게 돌려졌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정말로 원한다면, 먼저 도시를 넘겨주면, 나는 사람을 보내 보낼 것이다. 진왕은 나를 죽여도 소용없다는 것을 알고 나를 귀국시켰다.

정말 위기일발이다!

성어 이야기 3 "음." 마지막 거문고 소리가 내 곁에서 울렸을 때, 주위의 박수 소리가 우레와 같이 울려 퍼지자 사람들은 "유백아의 피아노가 정말 잘 연주되었다!" 라고 의론하고 있었다. " 구금 연주가로서, 나는 나의 사회자 유백아를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러나, 내가 고개를 들어 나의 주인을 바라볼 때, 나는 그의 눈에서 약간의 슬픔을 보았다.

그날 주인은 나를 산림으로 데리고 가서 앉아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거문고 소리는 은은하고, 텅 빈 영은 마치 산 꼭대기에 떠 있고, 운무가 감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들은 천천히 흐르는 개울처럼 맑고 맑다. 나는 그 속에 빠져들고 있었다. 갑자기 한마디 말이 거문고 소리를 끊었다. "좋아, 나는 태산과 같고, 나는 강과 같다!" " 사회자는 놀라서 눈을 뜨고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지음, 지음!" ""

주인과 종자기라는 그 사람은 만나자마자 이복형제가 되었다. 1 년 후에 그들은 여기서 다시 만날 것이다. 1 년 후, 마스터가 약속대로 여기에 왔지만, 질병은 종자기의 생명을 한 걸음 앞질러 빼앗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대사는 종자기의 묘 앞에 앉아서 차분하게 피아노를 쓰다듬고 있다. 거문고 소리는 높은 산과 물처럼 멀리 흐르고, 영원히 숲속을 떠돌아다닌다. ...

노래 한 곡을 연주하자 주인은 조용히 앉아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다. 오랜 시간 동안 콩의 큰 눈물이 내 몸에 떨어졌다. 주인은 나를 품에 안고 거문고 줄을 살살 어루만졌다. 갑자기 그가 나를 땅에 쓰러뜨렸을 때, 나는 놀라서 그를 바라보고는 화가 나서 으르렁거리며 그에게 물었다.

사회자는 쓴웃음을 지으며 나에게 말했다. "지음이 다 죽었는데, 피아노를 연주하면 무슨 소용이 있어!" " \ "그는 떨면서 눈에서 눈물을 닦고 떠났다.

지난 봄을 돌이켜 보면 강가에 한 선생이 있었다. 오늘 또 찾아갔는데, 지음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흙 한 조각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 슬프고 괴로워 눈물을 참을 수 없다. 왜 이리 오느냐? 강둑에 먹구름이 잔뜩 끼어 이 노래는 더 이상 놓지 않는다. 세 자 칠현악기가 너를 위해 죽었다.

얼마 전에 성어 이야기를 보고 많이 알게 되었다. 일념, 혼잡 등등.

내가 가장 잘 기억하는 것은' 먼로가 참새가 될 수 있다' 는 이야기이다. 옛날에 한 사람이 벼슬을 했는데, 매일 누군가가 그를 방문하러 갔다. 나중에 그는 관직에서 철수당했고, 그들의 집 앞문은 매우 조용해서 그물로 새를 잡을 수 있었다. 나중에 그가 벼슬을 하자, 그의 집 사람들이 와서 그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문에 몇 글자를 붙였다. "죽으면 우정이다." 하나는 비싸고 하나는 싸다. 우정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이 이야기에서 나는 사회적 뇌물을 생각했다. 그 사람들은 그 관원들에게 돈을 주어 이득을 보았다. 이것은 수치스러운 행동이 아닌가?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라는 성어도 나는 잘 기억한다. 그 이야기는 공자의 학생이 명예를 쌓고 말하는 것이 듣기 좋다. 공자는 자신이 위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곧 도살되어 자신의 게으름을 폭로했다. 어느 날 공자가 여러분에게 강의를 하고 있을 때, 그의 방에서 잠을 재웠다. 학생들은 듣고 웃음보를 터뜨렸다. 공자는 한숨을 쉬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은 벽을 칠하는 것 같다. 명예는 언행이 다른 사람이다. 나는 그에게서 배우고 싶다, 더 이상 말로 사람을 평가할 수 없다! 이 이야기에서 나는 한 가지 이치를 이해했다. 사람들은 외모와 언어로 판단해서는 안 되고, 그들의 행동을 통해서도 판단해서는 안 된다.

이 두 이야기는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고, 또 다른 사자성어 이야기도 많고, 또한 매우 훌륭하다.

돌은 중국의 4 대 미녀 중의 하나이다. 그녀는 천성적으로 아름다우며 매우 예쁘게 생겼다. 그녀의 집은 마을 서쪽에 산다. 마을 동두에 돌이라는 여자가 한 명 더 있다. 그녀는 매우 못생겨서 사람들이 그녀를 동시라고 부른다.

어느 날, 역사가 거리로 나오자 갑자기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그는 가슴을 가리고 눈살을 찌푸리고 의자에 앉았다. 사람들은 그것이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동아 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도울 수 없지만 물었다:

역사, 너 왜 그래?

역사가 힘없이 말하는데, 나는 왜 내 마음이 이렇게 아픈지 모르겠다.

Dongshi 는 생각했다: Shi 의 행동은 너무 아름다워, 나는 이렇게 아름답습니까? 그래서 그녀는 돌의 모습을 배우고, 한 손으로 가슴을 가리고, 한 손으로 눈살을 찌푸리고, 집으로 가는 길을 걸었다. 한 부자가 막 문을 나서는데, 동시가 이런 모습을 보고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이 사람이 병이 났나? 그는 경련처럼 보인다. 그래서 나는 방 안으로 들어가 문을 꼭 잠갔다. 가난한 사람과 그의 아이들이 거리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그는 동이가 그들에게 다가오는 것을 보고 음식을 파는 사람에게 이 사람이 정신병이 아니냐고 말했다. 나는 나의 이목구비가 왜곡되는 것을 보았다.

잡화상이 제 생각에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잡화상은 그의 아이를 안고 도망갔고, 멀리 동시를 떠났다.

동시는 왜 그의 미간은 예쁘지 않지만, Xi 는 예쁘다. 바로 이때 한 노인이 동시에게 말했다. 젊은이, 다시는 Xi 로부터 배우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돌은 천성적으로 아름다운데, 이런 아름다움은 자연에서 나온다. 너는 다시는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마라. 만약 네가 다시 이렇게 한다면, 너는 더 큰 농담을 할 것이다. 노인은 말을 끝내고 웃으며 가버렸다. 동시의 얼굴은 마치 붉은 페인트를 칠한 것 같고, 동시에 많은 이치를 이해했다.

성어 이야기 6 오늘 성어 이야기'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를 읽었다. 다 보고 나니 많은 이치를 알게 되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백은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하지 않아 자주 무단 결석을 했다. 어느 맑은 날 이백은 학교에 가지 않았다. 그가 밖에 나가 놀자 길가의 화초가 이백의 감탄을 자아냈다. 날씨가 이렇게 좋고 풍경이 이렇게 아름다운데, 온종일 집안에서 공부하는 것이 얼마나 지루한가? 걸어가다가 허름한 초가집 입구까지 와보니 한 백발 할머니가 막대기처럼 굵은 쇠공이를 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이 다가와서 말했다. "마누라, 뭐하는 거야?" "나는 이 쇠절굿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들고 싶다." 할머니는 고개를 들어 웃으며 리에게 말했다. 그리고 그는 고개를 숙이고 계속 갈았다. 자수 바늘? Li Bai 는 다시 물었다: "옷을 꿰매는 자수 바늘입니까? 클릭합니다 \ "물론! 클릭합니다 "그런데 쇠공이가 이렇게 굵어서 언제 가는 자수바늘을 만들 수 있을까?" 할머니는 이백에게 물었다. "물방울은 돌을 꿰고, 어리석은 사람은 산을 옮길 수 있는데, 왜 쇠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들 수 없는가?" "근데 너 이렇게 늙었니?" "내가 남보다 노력하는 한, 내가 할 수 없는 일은 없다." 이백은 노부인이 한 말을 부끄러워해서 돌아온 후 다시는 무단 결석을 하지 않았다. 나는 매일 열심히 공부해서 불후의 시인이 되었다.

이야기는 길지 않지만 도리는 깊다. 네가 무엇을 하든, 네가 끈기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좋은 일은 많이 한다. 만약 네가 공부에 진지하고, 노력하고, 견지할 수 있다면,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은 문제없다. 서양, 그래서 아이들은 절대로 엽공을 배우지 마라!

성어 이야기 7 이 멀지 않아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양혜왕은 맹자를 만나 열정적으로 말했다. "선생님, 당신은 우리 위국에 온 것이 아닙니다. 분명 우리나라에 좋은 점을 가져다 준 것이 틀림없습니다."

맹자가 대답했다. "폐하, 왜 입만 열면 이익에 대해 이야기하십니까? 인의가 있으면 좋겠다. 국왕이 우리나라를 어떻게 축복할 것인지, 의사가 나의 봉지를 어떻게 축복할 것인지, 학자와 인민이 어떻게 자신을 축복할 것인지 말한다면, 위에서 아래로 사리사욕을 추구하는 것은 위험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그러자 맹자가 말했다. "1 만 대의 병거를 출동시킬 수 있는 나라는 틀림없이 의사 가족이 천 대의 병거를 동원하여 그들의 군주를 살해할 수 있을 것이다. KLOC-0/000 대의 병거를 출동시킬 수 있는 이등국가에서, 그들의 군주를 살해한 살인자는 반드시 100 대의 병거를 출동시킬 수 있는 의사의 집이어야 한다.

대국의 의사는 수천 대의 수송차가 있는 나라에서 수천 대의 수송차를 받을 수 있고, 2 등 국가의 의사는 수천 대의 수송차가 있는 나라에서 수백 대의 수송차를 받을 수 있다. 이 의사들은 자신의 산업에 대해 너무 많이 말할 수는 없지만,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너는 더 이상 이기주의를 선전할 수 없다. 리앙은 듣고 매우 감동하여 초조하게 물었다. "그 선생님은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맹자는 "인의를 결코 말하지 않는 사람은 부모를 버리고, 자선을 베풀지 않는 사람은 군주를 존중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폐하께서는 강의만 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이익에 대해 이야기하십니까? "

성어 이야기 8 낚싯대와 물고기

이전에 배고픈 두 사람은 한 노인의 축복을 받았다: 낚싯대 한 개와 신선하고 거대한 물고기 한 바구니. 그 중 한 명은 물고기 한 바구니를 요구했고, 한 명은 낚싯대를 달라고 해서 갈라졌다. 물고기를 얻은 사람은 마른 장작으로 모닥불을 한 무더기 지어 그 자리에서 생선을 삶았다. 그는 생선을 게걸스럽게 먹으며 신선한 생선의 고기를 맛보지 않았다. 순식간에 그는 생선과 국을 다 먹었다. 곧 그는 빈 바구니 옆에서 굶어 죽었다. 또 다른 사람은 낚싯대를 들고 계속 굶주리고, 한 걸음 힘들게 해변으로 걸어갔지만, 멀지 않은 푸른 바다를 보았을 때, 그의 마지막 힘도 다 소진되어 끝없는 아쉬움으로 죽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배고픈 두 사람도 어른으로부터 낚싯대와 물고기 한 바구니를 받았다. 다만 그들은 갈라지지 않고 함께 바다를 찾기로 약속했다. 그들은 한 번에 물고기 한 마리만 만든다. 장거리 여행을 거쳐 그들은 해변에 왔다. 그때부터 그들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다. 몇 년 후, 그들은 집을 짓고, 자신의 가족, 아이, 그리고 자신이 만든 어선을 가지고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했다.

눈앞의 이익에만 신경을 쓰는 사람은 결국 짧은 행복을 얻는다. 사람은 높은 곳에 있어야 하지만, 현실 생활에 직면해야 한다.

큰 이야기: 이상과 현실을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너는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때로는 간단한 이치로 의미있는 인생 계시를 줄 수 있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어 이야기 9 진심이 도착했어요. 석두 열어요.

서한 시대에는 유명한 병사 이광이 있었다. 그는 승마와 양궁에 능하여 전투에서 매우 용감하다. 그는' 비장군' 이라고 불린다. 한번은 명산 남쪽 기슭에 사냥을 갔다가 갑자기 풀숲에 호랑이 한 마리가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광은 재빨리 활을 구부려 화살을 휘두르며 온 정신을 집중하여 힘을 다해 화살을 쏘았다. 이광의 화살은 매우 좋다. 그는 이 호랑이가 반드시 화살에 맞아 죽었다고 생각하여 앞으로 나아가서 자세히 보았다. 뜻밖에 호랑이 모양의 큰 돌이었다. 뿐만 아니라 화살 깊이 석두 관통, 또한 화살 꼬리는 거의 완전히 석두 관통. 이광은 매우 놀랐다. 그는 자신이 이렇게 큰 힘을 가질 수 있다고 믿지 않아서 다시 한번 해보고 싶어한다. 그는 뒤로 몇 걸음 물러서서 화살을 하나 만들었지만, 연이어 몇 개의 화살을 쏘지는 않았다. 어떤 화살은 부러졌고, 어떤 축은 부러졌고, 큰 돌은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다.

사람들은 이 일에 대해 미혹되어 학자인 양웅에게 물어보러 갔다. 양웅이 대답했다. "당신이 진실하다면, 석두 같은 단단한 것도 감동받을 것입니다."

성어 이야기 문장 10 "성어 이야기 대회가 지금 시작됩니다. 사회자의 큰 목소리가 교실에서 메아리쳤다. 이어 육선생님이 말했다. "다음은 첫 번째 팀을 무대에 올려주세요." 첫 번째 조의 일원으로서, 나는 무대에 올라 여러분과 함께 제비를 뽑았다.

내 차례다. 나의 정성스런 선택을 거쳐, 나는 마침내 하나를 얻었다. 세상에, 이것은 내가 가장 말할 줄 모르는 성어 이야기이다. "문을 닫고 생각하라." 나는 생각했다: 하느님, 이것은 너무 불공평하다! 어쩔 수 없이, 나는 성어책을 펴서 임시로 부처님의 발을 껴안을 수밖에 없었다. 시간이 흐르고, 곧 나에게 올 것이다. 다른 사람의 참패를 보면서, 나는 생각했다: 됐어, 내팽개쳐라, 사람은 모두 죽는다. 홍모보다 가볍거나 태산보다 무겁다. 나는 아직도 "죽은" 것이 더 무겁다. 이때 마음속에 사슴 한 마리가 뛰고 있다면, 나는 마음을 놓을 수 없지만, 그들의 참패를 생각하면, 나는 더욱 책임감과 긴장을 느낀다. 나는 무거운 발걸음으로 연단에 올라 허리를 굽혀 절하며 말했다. "옛날." 나는 내가 긴장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점점 자신감이 커지고, 때로는 고개를 저으며, 때로는 눈살을 찌푸리고, 때로는 동작을 더하는 것을 보았다. 이야기가 끝나자 나는 점수를 보았는데, 원래는 만점이었다. 나는 웃어서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이 때, 나는 무대 아래 의론이 분분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은 정말 재수가 없다. 한 사람만 가산점을 준다. " 또 다른 사람들은 "이건 아무것도 아니야 ..." 라고 말합니다.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나는 세 그룹에 도착했는데,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그들이 코난으로 임명되었다는 것이다. 나는 그녀가 포니테일을 묶고 흰색 반팔 원피스를 입고 답이 있는 연단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가 고개를 끄덕이고 눈을 뜨는 것을 보니 뭔가 신기한 것을 발견한 것 같다. 잠시 후, 그녀가 이야기를 마쳤을 때, 나는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그녀는 정말 말을 잘한다, 정말 강한 상대다! 무대 아래에서 어떤 사람은 고개를 끄덕이고, 어떤 사람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

모두의 평론에 따라 성어 대회는 끝났다.

사자성어 이야기 1 1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다: 이백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시인으로, 그 깊은 시가조예로' 시선' 으로 불린다. 그러나 그가 젊었을 때, 그는 장난꾸러기 소년이었다. 그는 매일 공부하고 싶지 않을 때 몰래 놀러 나간다. 이백은 이날 기회를 찾아 밖에 나가 놀고 싶었다. 학교에서 뛰쳐나와 거리로 뛰어가다. 이것과 저것을 보세요. 이것은 재미있고, 그것도 재미있다. 보행은 이미 대부분의 거리를 덮었다. 와, 이 날씨는 정말 좋다! "햇빛이 얼마나 따뜻한지, 미풍이 얼마나 다정한지, 흔들리는 나뭇가지가 얼마나 감동적인가. 아이고, 얼마나 아름다운 날인가. 다행히 내가 몰래 놀러 나갔기 때문이지, 그렇지 않으면 벌써 놓쳤을 거야. "

재잘재잘',' 재잘재잘', 이 귀에 거슬리는 소리는 어디서 오는가? 명성을 듣고, 나는 머리가 희끗희끗한 할머니가 강가에서 물건을 갈고 있는 것을 보았다. "재미있어 보인다. 나는 가서 봐야 한다. " 혼잣말을 하면서 그는 뛰어가서 보러 갔다. "할머니, 할머니, 뭐하시는 거예요? 클릭합니다 할머니는 하던 일을 놓지 않으셨다. "나는 수국을 갈고 있다." 이백은 자신이 잘못 들었다고 의심했다. "할머니, 뭘 갈아야 한다고 하셨어요? 클릭합니다 "자수 바늘." 이백은 눈을 크게 뜨고 있다. "할머니, 지금 들고 계시는 것은 쇠막대기입니다. 이렇게 크고 굵은 것을 어떻게 바늘로 갈아낼 수 있습니까? 얼마나 작은 바늘인가! 할머니! " 이것은 할머니가 제지한 것이다. "얘야, 나는 천천히 갈 수 있어, 우공이 산을 옮기고, 물방울이 돌을 뚫고 입을 수 있어." 그것은 영원히 자수바늘이 될 것이다. "할머니, 그런데 머리가 다 하얗네요. 어디." "제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면 문제가 크지 않을 겁니다. "어릴 적 이백은 놀라서 멍해졌다." 할머니가 이렇게 컸는데도 이렇게 노력하다니, 나는 아직도 시간을 낭비한다. 오늘부터 나는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할 것이다. ""

네가 하고 싶은 한, 아무 때나 늦지 않다. 끊임없이 자신에게 핑계를 대면, 이 핑계는 결국 네가 전진하는 것을 막을 것이다. 목표와의 거리가 너무 멀다고 느낀다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거리를 좁히는 방법부터 시작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목표명언) 좋아, 우선 너는 정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어. 그런 다음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십시오. 꾸준하고 열심히 일하다.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노력한다면, 당신은 결국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꿈이 있다. 만약 실현된다면?

사자성어 이야기 12 사자성어 대나무 부스러기 출처: 이 사자성어 이야기는' 진서 도담전' 에서 나왔다.

대나무 부스러기' 라는 성어는' 진서 도담전' 에서 나왔다.

타오 칸 Poyang 진 왕조, 후 Xunyang 로 이동합니다. 그는 진 말기의 유명한 문학가 도연명의 증조부이다. 그는 시종 서진 통치자에게 충성하여' 장사공' 으로 봉쇄되어 대장군으로 경배되었다. 그러나 그의 생활은 매우 간단하다고 한다. "진서 타오 칸 전기" 에는 그의 절약에 관한 작은 이야기가 있다.

젊었을 때 타오 칸 (Tao Kan) 의 집안은 결코 부유하지 않았다.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떠나시자, 어머니 제임스가 한 손으로 컸다. 당시 초지 관리를 담당하는 순양현에서 서리를 하고 있었다. 한 번, 그는 어머니에게 오징어를 가져 왔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화가 나서 고등어를 먹지 못하게 하고 그를 꾸짖었다. "네가 정부를 나에게 준 것은 나를 기쁘게 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내가 너를 미안하게 느끼게 했다!" " "이것이 바로' 도무봉푸' 의 이야기이다.

타오 칸 (Tao Kan) 은 평생 정직하고 근면하며 어머니의 교육적 영향과 분리 할 수 ​​없습니다. 봉대' 도 어머니 교육의 본보기로 여겨진다. 타오 칸 (Tao Kan) 이 "광저우 도지사 (Guangzhou 도지사)" 가되었을 때, 진 왕조는 이미 북쪽에서 넓은 영토를 잃고 양쯔강 남쪽으로 퇴각했다. 타오 칸 (Tao Kan) 의 사업은 바쁘지 않지만 유휴 상태가되고 싶지 않습니다. 그는 매일 아침 서재에서 100 개의 벽돌을 옮기고, 저녁에 서재로 이사해 매일 왔다갔다 한다. 그가 무슨 뜻인지 아무도 모른다. 어느 날 누군가가 참지 못하고 그에게 물었다. 그는 "우리는 언제나 중원을 되찾을 준비를 해야 한다. 어찌 너무 한가해서 자신을 단련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이 이야기는' 행운의 날' 이라고 불린다

한번은 정부가 배 한 척을 만들어서 대나무 뿌리, 대나무 끝, 톱밥을 많이 남겼다. 이런 물건들은 원래 폐품을 계산해야 했는데, 도담은 모든 사무원을 불러서 등록해서 거두어들였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이런 하찮은 먹다 남은 밥을 남기는 것을 보고 모두 은근히 웃겼다. 나중에 설날 집회가 한 번 있었는데, 마침 눈 온 뒤인 초청과 맞닥뜨려, 교회 앞이 질퍽거려 걷기가 어려웠다. 타오 칸 (Tao Kan) 은 사람들이 톱밥을 꺼내 M. c 에 깔아 놓았는데, 이때 보잘것없는 톱밥이 역할을 했다. 얼마 후, 군사 선박의 그룹을 구축 하기 위해, 타오 칸 은 정부가 많은 돈을 절약, 조선 용 대나무 못으로 이러한 폐기물 의 나머지 부분을 만들기 위해, 대나무 뿌리와 대나무 끝을 수집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