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 숭정 년 동안 명대의 저명한 학자 황도주가 민남에서 공부하였다. 친구 리 Guangxi (리 houshan 여덟째 조상, chongzhen 웨이 zaode 학자 13 년, 광동 신회 치안 판사, 핸린 병원 감사 후 방문) 의 초청에 따라, \ "리 지에 어머니 무덤 테이블 \" 을 적어 함께 큰 구덩이 바위 를 방문하십시오. 비가 내린 후 비스듬히 해가 지고, 사방의 산봉우리가 운무가 감돌고, 오색찬란하다. 구덩이 안의 물이 졸졸 흐르고, 녹석이 졸졸 흐르고, 은빛이 반짝이며, 경치가 사람을 매혹시킨다. 길목에서 그는 "아시아의 도원이 아니라 봉래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고 칭찬했다. 황도주는 한숨을 쉬는 것 외에도' 소서천' 이라는 큰 글자를 써서 비문으로 조안에게 바쳤다. 이광희도 즉흥적으로 시를 지었다. "운기의 비는 서극에 적용되고, 구덩이 속의 물은 청암에 비친다." 아주 멋진 말 한마디. 그 이후로' 소서천' 은 시내에서 작고 유명하며, 목소리도 주변 현시로 전해졌으며, 향화도 나날이 흥성하고 있다. 나중에 스님은 푸타산으로 돌아왔고, 절은 붕칸호, 후호계, 소우론, 큰 구덩이, 사향, 정후사, 하후사 등 마을 사람들이 관리한다. 향불은 여전히 매우 왕성하고, 신도들이 서명 문제를 찾는 것은 여전히 효과가 있다.
청말민 초 군벌 혼전, 민중은 생소하지 않고, 토비들이 횡행하고, 참배자들은 여러 차례 강도를 당했고,' 소서천' 의 향화는 한때 짙었다.
1949 이후 역사적인 이유로' 소서천' 에는 전담 임원이 없었지만 향객들은 계속 참배했다. 문혁 기간 동안' 소서천' 의 벽돌벽과 지붕이 모두 철거되고, 기초만 남아 폐허가 되어 향불도 중단되었다. 작은 서천' 간판이 흙 속에 묻혔는데, 보수할 때 이미 썩은 것을 발견했지만 글씨는 여전히 또렷하여 한 서예가에게 원적을 따라 묘사해 달라고 부탁했다. 현존하는' 작은 서천' 현패는 황도주의 원적에서 베껴 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