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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산 장로 서거 20 주년: 심심 13 법.

0 1 이타주의

나는 늘' 이기심' 을 생각하는데, 즉 나 혼자 이익을 얻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해를 본다. "이타" 는 나 혼자 손해를 보는 것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익을 얻는다. 나는 이기주의가 다른 사람에 비해 너무 작다고 생각하지만, 이타주의는 위대하다. 그래서 나는 내 유언장을 결정했다. "차라리 자신을 잃을지언정, 나 자신을 잃도록 가르치지 마라." " 또한' 자신을 위해 복을 추구하지 않고, 중생이 스스로 고생하기를 바란다' 와' 상사가 부지런히 모복하고, 자신에게 고생하기를 바란다' 는 뜻과도 같다.

이런 의지에 근거하여, 나는 다른 사람과 합작하고, 고생을 많이 하고, 쾌감을 적게 나눈다.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서, 나는 더 많은 손해를 보고, 적은 이익을 도모하고 싶다. 특히 이해 상충의 순간에, 먼저 남을 배려하는 것을 기억하라. 나는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남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적어도 이타적인 것은 자신을 해치지 않거나 이기적으로 그를 해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그래서 저는 세상에 서서, 한 마디 하고, 한 가지 일을 하고, 모든 것이 이타적인 것을 전제로 한다는 관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정

민국의 32 년 겨울, 나는 사찰 재산을 교섭하여 형양한 라디오 보무원에게 목매달렸을 때 몸이 매우 고통스러웠고, 생명은 큰 위협을 받았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남무비통, 관세음보살' 을 묵념했다. 보살이 가능한 한 빨리 태허대사에게 나를 구해달라고 통지해 주길 바란다. 1 분 일찍 오면 조금 일찍 씁쓸하고, 늦게 30 분 동안, 나는 내가 죽을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마음속으로는 극도로 절실했던 감정으로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가 그 비통한 교훈을 배웠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중생이 모두 고통을 겪고 있는 것을 보거나 듣고, 자신처럼, 다른 사람이 넘어지는 것을 보고 바로 일으켜 세우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른 사람이 급히 필요하다면, 즉시 해결한다. 다른 사람들은 부상 당하거나 중독되어 많은 의사에게 치료를 요청했습니다. 다른 사람은 물에 빠지거나 불을 지피고, 원한을 피하지 않고 구한다. 특히 다른 사람이 매달리거나 물고기, 거북, 닭오리가 거꾸로 걸려 있는 것을 보면 마음이 초조해서 항상 최선을 다해 구하려고 한다. 이것들은 모두 나의 동정심에 이끌린 것이다.

03 항순 중성

내가 출가하고자 하는 것은 원장과 선생님의 뜻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다. 선생님이 원장의 지시에 따라 열심히 강의할 때; 원장으로서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가능한 한 배양하는 것이다. 공직 집사 주지를 맡는 것도 마찬가지다. 주관적인 편견 없이 객관적인 이익을 따르고, 이렇게 사람을 대하고, 이렇게 모든 중생을 대하다. 봄비 이슬, 여름의 찬바람, 가을의 명월, 겨울의 태양, 강해의 나룻배, 대륙의 차량, 공중의 비행기 ... 시대가 필요하고 중생이 환영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04 공적이고 사심이 없다

불교를 보호하고, 절과 학교 간의 분쟁을 해결하고, 불교 사원 승려의 권익을 보호하고, 불교 교육과 자선사업을 설립하기 위해, 나는 전국 각지의 불교 동아리에서 수백 건의 사건과 수십 건의 소송을 처리하고, 불교를 보호하는 통지를 몇 부 요청했다. 내가 얼마나 많은 길을 갔는지, 얼마나 많은 말을 했는지, 얼마나 많은 돈을 썼는지 모르겠다. 밥을 자주 먹고 밖에서 배가 고파서 아프더라도 다시 할 생각이 없다. 공익을 열심히 하고, 나를 잊고, 본분을 다하고, 권리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천하의 비만, 자신의 날씬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조상을 배우고, 몸을 잊고, 보살을 배워서 중생을 섬기고, 부처님의 자비의 길을 배워야 하기 때문이다.

해롭지 않다

나는 모든 일에 인과가 있고, 선하고, 선과 보답이 있고, 악이 있고, 때로는 보답이 없고, 단지 시기가 오지 않을 뿐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나는 나를 미워하고, 부러워하고, 비방하고, 심지어 나를 해치는 악인을 만나고 싶지 않다. 나는 "너 자신은 죄를 지어서는 안 된다" 고 생각한다. 자연의 인과가 있는데, 내가 왜 그를 해치느냐? 나는 그가 인연이 깊고 선근이 얕다고 불쌍히 여길 뿐이다. 나는 내가 도덕감이 없어서 그를 구할 수 없다는 것을 매우 부끄럽게 여긴다! 만약 상황이 그를 다치게 한다면, 결국 그를 해치거나 다시 사람이 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를 다치게 할 것이다. 다른 사람이 모해를 꾀하는 것을 보면, 나도 늘 이런 의도로 그들을 설득한다.

06 광범위한 수리 및 지원

나는 옷도, 음식도, 취미도 탐내지 않는다. 내가 사적으로 받은 옷, 선생님 친구가 준 돈은 불교 공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불교도를 위한 것이다. 각 측의 기부금이 공익을 하기에 부족할 때 민간자금으로 보충하고, 절을 짓거나 불상을 조각하고, 고전을 다시 인쇄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또한 평일에 임단, 만금유, 물 10 방울과 같은 약을 구입하고, 수시로 환자를 치료하며, 가난한 사람들에게 여분의 옷과 신발, 양말을 제공하는 등 서로 기꺼이 돕는다. 때때로 나는 공공 대출을 위해, 때로는 내가 돕고, 때로는 거지를 베풀고, 때로는 난민을 베푼다. 특히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서' 하고 싶은 대로 하라' 고 말할 수는 없지만, 늘 자신의 소망을 만족시키고 싶어한다. 사람은 위험에 처했을 때 "목소리에 도움을 청하라" 고 감히 말하지 못하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돕고 싶다.

굴욕을 당하고 분노하지 않다

비록 나는 나이가 많지 않지만, 나는 여전히 숨을 참을 자신이 있다. 내가 형양에 있을 때, 한 번은 책 한 권을 잃어버려서 같은 방에 있는 한 선생님에게 물어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선생님은 내가 그의 인격을 경멸하고, 벌컥 화를 내고, 손가락질하고, 욕설을 퍼붓고, 나는 웃으며 그에게 설명했다. 또 한 번, A 선생님은 몰래 내 이름으로 B 선생님을 매국노라고 거짓 고발하여 내 방에 잠입하여 나의 개인 도장을 훔쳤다. B 선생님은 경찰서에서 문의를 받았을 때 공문에 내 이름과 도장이 있는 것을 보고 진짜라고 믿었다. 풀려난 지 며칠 안 되어 그는 나를 욕하고 심지어 나와 필사적으로 싸웠다. 나는 감동받지 않았다. 오해와 의혹 때문에 나를 욕하고 욕설을 퍼붓고 나를 괴롭히고 모욕하고 심지어 나를 때리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나는 참을 것이고, 참을 것이고,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처지는 아직 많다. 나는 다른 사람의 번거로움을 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다른 사람을 귀찮게 하는 것도 싫어한다. 처음 화가 치밀어 올랐을 때 가까스로 억눌렀다. 시간이 지나면서 화를 내고 싶으면 화가 나지 않을 것 같다. 나는 미륵불에 익숙하다: "누군가 나 같은 늙은이를 욕하지만, 나 같은 늙은이는 단지 그렇다고 말한다. 누군가 나 같은 늙은이를 때렸는데, 나 같은 늙은이는 잠이 들어 얼굴에 침을 뱉었다. 그가 스스로 하도록 하면, 나는 힘을 좀 절약할 것이다. 그는 걱정이 없다. " 이 노래는 나를 묘사한 것 같다.

죽이고 놓아주다

나는 미사의 법률을 읽었다: "부처와 성인부터 파리와 꿈틀거리는 것에 이르기까지 너는 죽을 수 없다." 고시 한 구절을 본 적이 있다. "커튼은 유연으로 돌아가고, 미친 파리는 파낸다. 쥐를 사랑하고, 밥을 자주 남기고, 나방을 불쌍히 여기고, 주문하지 않는다. " \ "수천 년 동안, 수프 한 그릇의 원한은 바다와 같다. 천하의 검을 빼앗으려면 자정에 도살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

나는 이 말들을 마음속에 새기고, 그래서 걷는 것이 개미벌레를 다치게 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고, 모기파리 진드기를 죽이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나는 사람들이 고양이를 키우고, 쥐를 죽이는 것을 두려워하며, 사람들이 고기를 먹고, 그들이 더 많은 살인 사업을 만들까 봐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매년 4 월 8 일에 물고기를 사서 살려야 한다고 규정했었다. 평소에 자유를 잃은 동물을 만나 언제 어디서나 구조하는 것이 편리하다. 나는 항상 사람들에게 채식주의를 권하고, 살생을 멈추고, 그들을 자유롭게 해야 평화를 느끼고, 세상을 구할 수 있다.

09 환자를 간호하다

나는 치산에서 가장 위험한 큰 병을 두 번 앓았고, 생명은 절망에 직면했다. 소강의 사려 깊은 보살핌 덕분에 나는 다시 살아났기 때문에 내 병도 안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약은 10 분의 3 에 불과하고, 자기관리는 10 분의 2 에 불과하며, 간병인의 역할은 사실 10 분의 5 를 차지한다. 그래서 내가 아픈 사람을 만났을 때, 나는 그들을 돌보고 싶다. 간호할 때, 그의 병세를 검사하고, 제때에 그의 탕약 음식을 복용한다. 그 의도를 관찰하고 그 의도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수시로 그를 위로하고, 곳곳에서 그에게 복종하며, 그가 안심하고 쉬게 하고, 걱정하지 마라. 위기의 순간에, 더욱이 그의 정념을 언급하고, 그가 염불하는 것을 도와야 한다.

10 싫어하는 말을 하지 않는다

위선적인 아첨, 기만적인 감언이설, 간사한 이간, 무례한 욕설은 모두 사람을 괴롭힐 수 있다. 나는 줄곧 그런 말을 하고 싶지 않았다. 나는 진실되고 진실한 말, 직설적인 말, 화해를 중재하는 말, 즐겁게 칭찬하는 말, 듣고 즐거운 느낌을 받고 싶다! 만부득이하지 않으면 성가신 말을 하지 마라.

호 지에 의 관용 은 너무 열정적 이다.

나는 사람들이 눈살을 찌푸리는 것을 싫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미소와 미소를 환영한다. 어떤 고민과 슬픔이 있어도 나는 항상 마음속에 숨어 있어 겉으로는 못생기고 싶지 않다. 그를 "차갑고 따뜻하고, 천하가 서늘하다" 고 하자, 나는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선의로 사람을 대한다. 그리고 "인연이 천리라도 만나지만 만나지 않는 상황" 이 어찌 외롭고 자만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오만함, 자신감명언) 제가 이해하는 것은 "평생 사람들이 보는 것은 모두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들이지만, 전생에 사람들은 모두 행복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 대한 나의 태도는 항상 약간의 미소를 띠고, 약간의 겸손, 존중, 성실, 진심을 가지고 있다" 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12 불교를 발양하다

나는 부처를 배운 지 10 여 년 동안 부지런히 공부하고 불교에서 우주생활의 참뜻을 깨닫고 끝없는 즐거움과 정신적 큰 위로를 주었다. 불법의 공덕이 무량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민업을 없애고, 복보 선근을 늘리고, 고생에서 즐거움을 얻고, 부처처럼 살 수 있다. 사람은 믿음만 하면 실천만 하면 이런 공덕이익을 얻기로 결정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피상적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통속적인 말로 불교에 대한 나의 체험을 군중에게 바치거나, 혀로 설명해 주는 것을 좋아한다. 비밀을 지킬 수 없어, 항상 모두가 함께 즐기길 바래! 동성정각!

13 은혜를 갚으려는 소원

저는 종종 삼보의 보살핌, 부모의 양육, 스승의 지도, 국가의 보장, 의복의 기원, 집의 망명, 선차의 조작, 기성품 물건, 천지의 중첩, 일월의 도래, 자연의 아름다움, 사회의 공조를 생각합니다 나는 또한 "모든 남자는 나의 아버지, 모든 여자는 나의 어머니" 와 "모든 중생은 아버지와 어머니, 형제, 자매, 아들, 조카와 같다" 고 생각했다. 그들은 모두 나의 친척과 은인이다. 비록 나는 여러 가지 편리함으로 자애로운 마음을 지켰지만, 그래도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봐, 만일 보답할 수 없다면; 그래서 저는 매일 부처님을 경건하게 기도합니다. "법계의 중생이 고난에서 벗어나 행복을 누리며 함께 출가하여 정토에서 함께 살길 바랍니다!" "

(난징 Qixia 고대 사원에서)

장쑤 염성현 서향 (이 장쑤 건호) 사람;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따라 부처를 믿었다. 19 세, 고향 풍작촌 나한원에서 출가하다. 스무 살에 진강초산 정혜사, 1933 세에 불학원 제 1 회에 합격했다. 항전 시기에 명산은 호남 남악, 형양 등지에서 불사회의를 처리하고 불교 워크샵을 설립하며 형양, 레이양, 닝향 등의 사찰 주지를 맡았다.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정혜사로 돌아가 불학원 감사 겸 교무 주임을 맡고 있다. 1947 중국 불교협회 대표대회에 참석해 중국 불교협회 이사로 당선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정혜사, 난징 () 서하사 방장 (), 중국 불교협회 상무이사, 부회장 () 을 역임했습니다. 명산불학조예가 깊고 시사서예에 능하며,' 명산문집' 이 있다. 또한' 화엄보경선 영품유인물' 과' 미륵상성서 유인물' 도 있다. 200 1 6 월 1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