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중학교 3 학년 재미있는 수학 소지식.

중학교 3 학년 재미있는 수학 소지식.

1 .. 한 마디로 재미있는 수학 소지식

아무튼 재미있는 수학 지식 1 입니다. 짧은 수학 지식은 약 20 ~ 50 단어입니다.

재미있는 수학 지식

수론 부분:

1, 최대 소수 없음. 유클리드는 아름답고 간단한 증거를 제시했다.

2. 고드바흐는 어떤 짝수라도 두 소수의 합계로 표현할 수 있다고 추측했다. 진경윤의 성과는 어떤 짝수라도 하나의 소수와 두 개의 소수를 초과하지 않는 곱의 합으로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다.

3. 페르마의 대정리: X 의 N 승 +Y 의 N 승 = Z 의 N 승, n> 는 2 곳에 정수 해법이 없다. 오일러 증명 3 과 4, 1995 는 영국 수학자 앤드류 와일스가 증명했다.

토폴로지 섹션:

1. 다면체의 점, 면, 가장자리 관계: 고정 점+면 수 = 면 수 +2, 데카르트가 제시한 오일러 증명, 오일러 정리.

2. 오일러 정리의 추론: 정다면체는 정사면체, 정팔면체, 정육면체, 정20 면체, 정십이면체 등 5 가지밖에 없을 수 있습니다.

3. 공간을 거꾸로 뒤집으면 왼손의 물체가 오른손으로 변할 수 있고, 클라인 병 시뮬레이션을 통해 좋은 정신체조를 할 수 있다.

출처: /bbs2/ThreadDetailx? Id=3 1900

2. 생활에서 재미있는 수학 지식

1. 한 의류 노동자는 하루에 4 벌의 외투나 7 벌의 바지를 생산할 수 있고, 외투 한 벌에 바지 한 벌에 양복 한 벌을 만들 수 있다. 현재 66 명의 노동자들이 생산하고 있는데, 너는 매일 최대 몇 벌의 옷을 생산할 수 있니?

2. 왕군은 우표 세 권을 가지고 있는데, 모든 우표의 5 분의 1 은 첫 번째 책에 있고, N 을 8(N 은 0 이 아닌 자연수) 로 나누면 두 번째 책에 나머지 39 장의 우표는 세 번째 책에 있다. 왕군은 우표 몇 장을 가지고 있습니까?

3. 샤오밍은 자신의 성적표를 보고 다음 수학 시험 100 이면 총 평균 점수가 9 1 이라고 예측했다. 만약 그가 다음 시험에서 80 점을 받았다면, 총 평균 점수는 86 점이 될 것이다. 샤오밍의 수학 통계 시험을 몇 번이나 봤어요?

1

X 노동자들이 외투를 생산하도록 설정하려면, 너는 반드시 해야 한다.

4x=7*(66-x)

그럼 x=42 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4*42= 168 벌의 옷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2

X 장의 우표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X/5+n/8+39 = X.

4x/5 로 단순화-n/8 = 39

제목에 따르면 N 은 8 의 꼬리음, 4x/5 는 짝수, 39 는 홀수입니다. 그럼 N 은 8 의 기미입니다. N=(2t+ 1)*8 을 4x/5 로 설정-(2t+1) = 39.

X=( 100+5t)/2

그런 다음 5t 는 짝수이고 t=2w, x=( 100+5*2w)/2=50+5w 로 설정됩니다.

* * * 는 50+5w 우표, w 는 0, 1, 2,3,4 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n 은 32w+8 입니다.

셋;삼;3

X 번의 시험이 있는데, 지금은 평균 점수가 a 입니다

(xa+100)/(x+1) = 91

(xa+80)/(x+ 1)=86

두 표현식을 빼면 20/(x+ 1)=5 입니다.

그럼 x=3 a=88 입니다

기존 3 개 시험의 성적이다.

3.20 단어의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

수학 재미있는 이야기 1: 동물성의 대칭 도형 어느 날, 나비 한 마리가 동물성의 꽃밭을 날아다니며, 잠자리 한 마리가 날아와 말했다. "잠자리야, 우리 같이 놀자.

나비가 말했다. "저는 나비이고, 당신은 잠자리입니다." 어떻게 같이 놀 수 있어요? 잠자리가 말했다. "그래픽 왕국에서는 우리가 가족이고 다른 가족들도 많다. 믿지 마, 내가 보여 줄게.

"가는 길에 나비는 아름다운 풍경과 많은 동물, 즉 아름다운 공작새, 매미, 무당벌레를 보았다.

아이들, 그들은 아름답습니까? 당신은 그들이 어디가 아름답다고 생각합니까? 이야기 2: 장삼생사의 가능성은 옛날에 한 혼란스러운 현령이 주인의 비방을 듣고 무고한 장삼이를 체포했기 때문이다. 심문할 때 그는 장삼에게 말했다. "내일 내가 너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겠다. 그리고 나는 여기에 두 개의 간판이 있다. 하나는' 죽음' 이라고 쓰여 있고, 하나는' 생' 이라고 쓰여 있다. 너희들 이 아이들, 장삼이 담배를 피우게 하면 어떻게 될까? 클릭합니다 그런데 장삼의 가방을 죽이고 싶어서 두 브랜드 모두' 죽음' 이라고 적혀 있어요. 꼬마야, 장삼이 다시 담배를 피우게 하면 어떻게 될까? 다행히 장삼의 한 친구가 그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다음 날, 현장은 장삼에게 개학식에서 제비를 뽑으라고 했다. 장삼은 제비를 뽑아 얼른 삼켰다.

치안 판사 는 "죽은" 단어, 장 삼이 "건강" 단어 를 펌핑, 장 삼 을 넣어 했다, 위의 말을 발견, 또 다른 브랜드 를 열 수 밖에 없었다.

4. 재미있는 수학 지식, 약 300 자, 손으로 베껴 쓰고,

밧줄을 태우고 한쪽 끝에서 타는데 1 시간이 걸립니다. 이제 이 밧줄과 성냥 한 갑을 이용하여 시계를 보지 않고 30 분 동안 측정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냥, 성냥, 성냥, 성냥, 성냥, 성냥) 너는 이것이 쉽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밧줄 중간에 표시를 하고 밧줄이 반쯤 타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불행히도, 이 밧줄은 균일하지 않고, 어떤 곳은 굵고, 어떤 곳은 굵다. 그래서 이런 밧줄은 다른 곳에서 타는 속도가 다르다. 아마도 밧줄의 반은 연소하는데 5 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다른 반은 연소하는데 55 분이 걸릴 것이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위의 밧줄로 30 분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모두들 혁신적인 방법으로 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밧줄의 양쪽 끝에서 동시에 불을 붙이는 것이다. 밧줄은 반드시 30 분이 걸려야 태울 수 있다. 이 두 기차는 같은 궤도를 따라 반대 방향으로 달리고 있으며, 각 기차의 시속은 모두 50 마일이다. 두 기차가 100 마일 떨어져 있을 때 파리 한 마리가 시속 60 마일의 속도로 기차 A 에서 기차 B 로 날아가기 시작했다. 그것은 B 열차를 만난 직후 유턴하여 A 열차로 날아가는 등 두 열차가 충돌할 때까지 기다렸다. 우리는 두 차의 거리가 100 마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각 차의 속도는 시속 50 마일입니다. 이것은 모든 차가 50 마일을 달렸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두 차가 한 시간 후에 충돌한다는 것이다. 기차 출발부터 충돌 순간까지 파리는 시속 60 마일의 속도로 비행해 왔기 때문에 두 차가 충돌할 때 파리는 60 마일을 날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차명언) 파리가 직선 비행이든,' Z' 형 비행이든, 공중에서 뒹굴든. 결과는 다 똑같다. 8 층에 동전을 던지는 것이 가장 공정한 의사결정 방식은 아니다. 사람들은 동전이 위아래로 뒤집힐 확률이 모두 50%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방법이 쌍방에게 공평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이 매우 유행하는 생각은 정확하지 않다. 우선 동전이 땅에 떨어질 가능성은 적지만 이런 가능성은 존재한다. 둘째, 이런 작은 가능성을 배제한다 해도, 테스트 결과, 엄지손가락으로 동전을 가볍게 튕긴다면, 던지기 시작할 때 동전이 여전히 위를 향할 확률은 약 5 1% 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엄지손가락으로 가볍게 튕길 때 동전이 뒤집히지 않고 떨리는 비행접시처럼 올라가기 때문이다. 다음에 동전을 던지는 사람의 손에 있는 동전을 땅에 떨어뜨린 후 어느 쪽이 위를 향하는지 선택하려면 먼저 어느 쪽이 위를 향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그러면 네가 맞힐 확률이 더 크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그 사람이 동전을 들고 하나씩 주먹을 돌리면 처음부터 맞은편을 선택해야 한다.

5. 수학에 관한 약간의 지식

성적이 좋지 않은 초등학생들에게는 초등학교 수학을 배우는 것이 매우 어렵다. 사실 초등학교 수학은 기초지식에 속하므로, 일정한 기교만 익히면 비교적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초등학교 단계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는 시기이며, 아이의 습관과 학습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초등학교 수학에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첫째, 수업시간에 주의 깊게 듣고, 수업 후에 제때에 복습한다.

새로운 지식의 수용과 수학 능력의 배양은 주로 교실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교실 학습의 효율성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 올바른 학습 방법을 찾아야 한다. 수업시간에 반드시 선생님의 사고방식을 따르고, 다음 단계를 적극적으로 제정하여, 문제해결 사고방식과 선생님의 차이를 생각하고 예측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특히 기초지식과 기본학습기교를 이해하고, 제때에 복습하여 의혹을 피해야 한다. 첫째, 각종 연습을 하기 전에 반드시 선생님의 지식점을 기억하고, 각종 공식의 추리 과정을 정확히 이해하고,' 불확실한 책 읽기' 보다는 기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부지런히 생각하고, 가능한 머리로 몇 가지 문제를 생각하고, 문제를 진지하게 분석하고,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둘째, 연습 문제를 많이 하고 문제 해결에 좋은 습관을 길러라.

수학을 잘 배우려면 질문을 많이 하고 각종 문제 해결 아이디어에 익숙해야 한다. 먼저 교과서의 제목에 따라 기초지식을 반복적으로 연습한 다음, 과외 활동을 찾아 사고 연습을 넓히고, 분석 능력을 향상시키고, 문제 해결 법칙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발견하기 쉬운 문제들에 대해서는 오제본 한 권을 준비하여 소장하고, 자신의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쓰고, 일상생활에서 문제를 푸는 좋은 습관을 개발할 수 있다. 자신을 고도로 집중시키는 법을 배우다.

셋째, 마음가짐을 조절하고 시험을 올바르게 처리한다.

우선 주요 중점은 기초, 기본기, 기본방법이어야 한다. 대부분의 시험은 기초문제를 위주로 하고, 비교적 어려운 문제도 기초문제를 위주로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학습 심리를 잘 조정하고 명확한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그리 어려운 문제가 없을 것이다. 시험 전에 연습 문제를 많이 연습하고, 생각을 넓히고, 정확성을 보장하는 전제 하에 문제 해결 속도를 높여야 한다. 간단한 기초문제는 20 점을 가지고 파악해야 한다. 희귀한 화제에 대해 옳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라. 이렇게 하면 너의 수준은 정상적일 수도 있고, 아니면 초상적일 수도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초등학교 수학의 기교는 연습문제를 많이 하고 기초지식을 습득하는 것이다. 또 마음가짐이다. 마음가짐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여러분은 이러한 기술에 따라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수학의 바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