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에서 기원한 마주 명절은 원, 명, 청 3 대를 거쳐 끊임없이 확대되고 풍부하다. 청나라에 이르러 마주 () 는' 천후 ()' 로 봉쇄되어 칭호가 최고 기준에 이르렀다. 마주 페스티벌' 법규' 의 체계와 내용은 기본적으로 과거를 계승하여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다. 메이저우 마주 축제와 황제릉절, 공자제사식은' 중국 3 대 명절' 이라고 불린다. 민간 활동과 고대 궁정식의 결합으로 중화우수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진선미에 대한 중국 국민의 숭배와 자연을 정복하고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2006 년 5 월 20 일, 마주 제사 풍습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문화 전승 후 1000 여 년의 전파와 연역을 거쳐, 어머니조는 소박한 민간 신앙의 전당에서 벗어나 광범위한 전통 민간 문화 (어머니조 문화) 를 형성하여 정치, 경제, 외교, 군사, 교포, 무역, 문화 등 많은 분야를 포괄하여 중화민족 특유의 영역이 되었다
마주 문화는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학술적으로 보면 종교사, 민간사, 항해사, 과학기술사, 건축사, 문학사, 예술사, 화교사, 중외관계사 등 여러 학과가 다학과 의의를 지닌 종합 학과이다. 언어와 민속학의 관점에서 볼 때, 마조에게 관한 신화 전설은 마조문화의 중요한 내용이며, 마조신앙과 민속도 마조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예를 들면 유행하는 마조상투, 마조복, 마조면, 마조제사식, 배에서 마조신을 모시고, 개항전 제사, 조선소에서 마조, 선모, 선모
일반적으로 마주 문화에는 마주 헌정 정신, 진선미의 도덕관, 남을 돕는 품격과 건축예술, 조각, 그림, 서예, 시, 대련, 문화재, 민속문화, 신화 이야기, 민간 전설, 종교 신앙 등이 포함된다. 그것은 내포가 풍부하고 외연이 깊다.
마주 생일과 승천의 날, 메이저우의 사당과 마주 사원 (궁) 은 모두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다. 남송 이후 역대 황제는 마조뿐만 아니라 칙령과 제사를 자주 칭찬했다. 원나라는 일찍이 세 차례 조신을 메이저우 대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명영락은 남경에서 황가제사를 거행하는데, 태상사 대신이 주재하고, 악무를 곁들인다.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마주 제사식을 규범으로 이끌고 1994 년 사료와 민간제사식을 참고해' 메이저 사당 제사' 를 제정했다. 몇 년 동안 제사식의 음악과 춤은 종교 의식과 예술 감상을 더욱 완벽하게 결합하기 위해 끊임없이 예술 가공을 해 왔다.
천비궁은 매년 음력 3 월 23 일 어머니조 크리스마스에 열리고, 메주 조묘제사식은 메주 조묘광장이나 신천후 광장에서 열린다. 음악 축제는 약 45 분 동안 진행되며, 음악 페스티벌 규모는 대 중 3 종으로 나뉘어 1, 드럼, 성포 순으로 나뉜다. 2, 의장, 경비가 제자리에 있고, 악사, 무용수가 제자리에 있다. 신부와 추종자가 모두 자리를 잡았습니다. 4, 향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5, 음주; 6. 메시지를 읽습니다. 7. 무릎을 꿇고 절을 한다. 8. 의식을 시작으로' 평화의 기쁨' 을 연주한다. 9. 아시아에 제사를 지내는 의식을 연기하고' 바다의 기쁨' 을 연주한다. 10, 마지막 봉헌식,' 선평의 음악' 연주 1 1, 타호 실크; 12, 세 무릎을 꿇고 아홉 번 노크한다. 13, 신에게, 선물.
메이저우 사당제의 음악춤은 삼제를 중심으로 영신 초제 아제 종제 신오악장으로 나뉜다. 이 세 가지 제물은 평해, 평화, 선평이라고 불리며 남녀 가수가 부른다. 팔촉춤은 고대 최고 규격의 문학무용으로 각각 32 명의 남자 무용수와 32 명의 여자 무용수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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