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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생성 디지털 복권

대답: 팀당 4 개의 로봇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두 로봇은 게임에서 시합을 하고, 다른 두 로봇은 대용품으로 사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속서 ii

로봇 축구 경기 규칙

이 규칙은 2 대 2 와 1 대 1 의 선수권대회에 적용되며 차이점을 밝혔다. 초등학교 그룹 1 비 1, 중학교 그룹 및 고등학교 그룹 2 대 2.

첫째, 경기장 및 장비 표준

1. 대지 (내부): 길이 240cm, 폭160cm, 높이18cm.

벽: 경기장 경계 (목표 지역 포함) 에 벽이 있습니다. 벽 높이 18cm, 벽 안은 검은색 (무광택), 골대 안은 흰색이다.

3. 골대: 골대는 그라운드 최종선 가운데, 너비 60cm, 깊이 15cm 에 있습니다. 골대 앞에는 0.8cm 너비의 빨간색 골대선이 있다.

4. 발차기선: 골대는 그레이 (75% 블랙, 25% 화이트) 로, 그라운드는 옅은 짙은 그레이 레벨의 흑백 그림으로 깔려 있습니다. 발판은 가능한 한 평평하게 유지해야 한다.

5. 골대: 골대 양끝에서 미드필더까지 20cm 뻗어 있는 직사각형 영역.

6. 페널티 포인트: 골대 라인 중간점에서 2 반 60c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7. 시구점: 구장의 중심점.

8. 낙점: 페널티킥 포인트 후 미드필더와 평행하여 두 선을 형성합니다. 그런 다음 경기장을 세로로 4 등분하여 세 줄을 형성한다. 이렇게 하면 미드필더를 포함한 6 개의 선이 형성하는 9 개의 교차점이 낙점이다 (경기장에는 낙점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지 않음).

9. 조명: 내부 조명의 조명입니다.

10. 로봇: 로봇의 볼륨 (정적 및 경기 상태 포함) 으로, 정상적으로 배치된 수직 투영 면적은 30cm 범위 내에 있어야 하며, 최대 22cm 이하, 중량 2.5kg 이하여야 합니다

로봇 축구장치의 제구 깊이 (3 면으로 둘러싸인 구 형성) 는 최대 3cm 입니다. 수평 연결선의 임의 점을 형성하는 두 볼록 점 사이의 직선 거리로 계산되며 로봇의 모서리에 수직입니다.

1 1. 축구: 직경 9cm, 무게 160 5g. 투명한 발광구입니다 (파장 범위는 810-700NM; 빛의 방사 밀도는 단일150LM 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빛은 사각 지대없이 구를 직접 균일하게 덮습니다.)

둘째, 명사의 정의와 해석

1 .. 파울볼: 축구 (벽을 넘어) 가 로봇에 의해 그라운드에서 쫓겨났다.

2. 골대: 축구의 중심 (예: 공의 1/2 이상) 이 골대를 넘어 아웃도 하지 않고 골대다.

3. 사구: 축구공이 로봇과 벽 사이에 끼어 움직일 수 없거나 여러 로봇에 걸려 10 초 이상 걸리면 사구입니다.

4. 경기 중단: 경기 중 20 초 안에 로봇이 공을 만지지 않고, 로봇이 없으면 공을 만질 수 있는 것 같다. 이것이 바로 경기 중단이다.

5. 낙구: 데드볼이나 경기 중단 시 경기를 계속하는 방식.

6. 프리킥: 반칙 판정, 파울, 프리드로가 실패할 때 경기가 계속되는 방식.

7. 공 보유: 로봇이 공을 가지고 움직일 때 공이 회전하지 않아 공을 잡는다.

셋째, 경기 규칙

1. 경기 전 준비

각 참가 팀은 경기 일정에 따라 30 분 앞당겨 경기 구역에 진입하여 경기 전 검사와 디버깅 준비를 잘 해야 한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각 로봇은 심판의 검사를 받아 상술한 규격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검사할 때 로봇의 크기는 가장 두드러진 부분, 즉 가장 긴 점을 계산점으로 한다. 규칙에 맞지 않는 로봇은 실격될 것이다.

로봇의 구조와 프로그래밍이 출전 선수가 스스로 완성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경기가 끝난 뒤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로봇 설계 방안과 프로그래밍 아이디어를 진술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강사는 검사 구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2. 로봇

로봇 장식품은 경기에 어떠한 영향도 주어서는 안 된다. 로봇 설비는 축구를 "점령" 할 수 없어 공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친다. 문지기 로봇은 외형이 다른 로봇과 달라야 한다. 무선 또는 적외선 장치를 사용한 리모콘은 금지되어 있으며, 참가자가 벽, 바닥 또는 기타 곳에 등대나 반사기를 배치하여 로봇 탐색을 돕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프타임 경기가 시작될 때와 매번 중단된 후 심판은 선수들에게 로봇을 시작하라고 지시해야 한다.

각 팀은 네 개의 로봇을 가지고 갈 수 있다. 두 로봇은 게임에서 시합을 하고, 다른 두 로봇은 대용품으로 사용한다.

가장자리를 추측하다

경기 쌍방은 동전을 던지는 방식으로 시구나 장소를 선택했다. 선발이 끝난 후 양측은 3 분 동안 준비 시간을 갖는다.

시작

시구를 할 때, 모든 로봇은 반드시 자신의 하프타임에 있어야 하며, 반드시 정지 상태에 있어야 한다. 심판은 공을 시구점에 두고, 시구를 하지 않는 모든 로봇은 반드시 공에서 25cm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한다. 시구측은 시구로봇을 축구에서 2cm ~ 5cm 떨어진 곳에 두었다. 심판은 로봇의 위치를 조정하고 조정이 완료되었다고 발표할 수 있다. 심판이 호루라기를 불자 경기가 시작되었다. 시구 로봇이 공을 건드리면 다른 로봇이 공을 만질 수 있다.

한 쪽이 골을 넣은 후, 다른 쪽은 같은 방식으로 다시 시구를 하고 경기를 계속해야 한다.

후반전 쌍방은 경기장과 시구권을 교환했다.

5. 경기 시간

정규 시즌: 전후반, 하프타임당 5 분, 미드필더로 3 분간 휴식을 취한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팀당 3 분 동안 시운전을 준비한다. 게임 시계는 "파괴된 로봇" 을 제외하고 계속 시간을 잰다. 타이머는 심판이 통제한다. 공을 던지고, 사람을 바꾸고, 부상자를 처리하고, 페널티 킥, 지연 시간 등으로 인한 시간 손실은 경기 중에 그에 따라 보완된다.

연장전: 첫 10 분 양측이 비기고, 경기는 승부를 가려야 할 때 연장전을 치른다. 연장전은 두 개의 하프타임으로 나뉘어 매 2 분마다 중간에 쉬지 않는다. 연장전에서 팀당 단 하나의 로봇만 등장하고 문지기 로봇은 경기에 참가하지 않는다. 게임 규칙은 위와 같습니다 (추측, 킥오프 등 포함). ). 연장전은 급사 방식, 즉 일방이 득점한 후 경기가 끝나는 방식이다.

초등학교 그룹에게는 게임이 항상 1 부터 1 까지이므로 연장은 일반 게임과 같습니다.

승패 판정: 연장전이 여전히 무승부인 경기에 대해서는 복전 단계 각 팀의 순승구에 따라 판정한다. 각 팀의 순승구가 같으면, 복전 단계에서 각 팀의 골 수에 따라 판정한다. 여전히 같은 경우, 전체 필드 그물 승리 공 수에 따라 판단; 그래도 같으면 경기 전체의 골 수에 따라 판단한다.

6. 반칙 처벌

로봇이 정규 또는 연장전에서 심하게 반칙을 하여 벌을 받는 페널티킥을 일컫는 말. 페널티 킥을 할 때, 각 팀은 페널티 킥 로봇과 게이트 키퍼 로봇으로 로봇을 보내고, 다른 로봇은 나머지 반에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 팀이 페널티킥을 벌할 때, 페널티킥 로봇은 직접 빈 문을 마주하게 된다.

공이 쫓겨나기 전에 상대방의 문지기 로봇은 골대 라인 앞의 중간점에 서 있어야 한다. 심판은 공을 페널티볼에 놓고, 페널티킥은 로봇을 축구에서 2cm ~ 5cm 떨어진 곳에 두었다. 심판이 호루라기를 불기 전까지는 너는 축구를 할 수 없다.

발길질을 당한 공이 골대에 직접 들어가거나 문지기로봇이나 페널티 로봇이 공을 골대에 가져오면 반칙이 없으면 골을 넣어야 한다.

골키퍼 로봇이 공을 차기 전에 움직이면 축구가 득점을 하지 못하면 문지기로봇은 반칙으로 판정되고 다시 처벌을 받게 된다.

페널티 킥을 할 때 수비 로봇이 골대에 비집고 들어갔고, 공은 쌍방 로봇에 걸려 사구로 처리되었다.

자유투가 들어가지 않거나 실패한다면 (예: 자유투 로봇이 돌아서거나, 뒤로 물러나거나, 반칙을 범하는 등). ), 상대방은 원래 페널티 위치에서 프리킥을 벌할 것이다.

7. 방어 위반

수비측의 두 로봇은 본 골대 라인 앞에서 5 초 이상 나란히 머무를 수 없다. 수비수의 어떤 로봇도 본 골대를 넘어 5 초 이상 골대에 들어갈 수 없다.

8. 공을 버리다

심판은 축구를 원래 위치와 가장 가까운 낙점에 두고, 쌍방 로봇은 축구 15CM 이외의 어느 곳에나 놓을 수 있다. 심판이 호루라기를 불자 그는 경기를 계속하기 시작했다. 로봇 위치를 배치할 때 각 팀은 본 측의 하프 타임에 우선권을 가지고 있다.

9. 프리킥

프리킥의 우승자는 공 근처 (2-5CM) 에 로봇을 놓을 수 있고, 다른 출전 로봇은 공에서 25cm 떨어진 곳에 놓아야 한다.

심판은 축구공을 반칙이 발생한 곳에 두었다. 반칙 장소가 벽에서 15cm 미만인 경우 공을 벽 15cm 에 놓습니다.

수비반칙, 아웃바운드, 페널티 킥, 상대는 최근 낙점에서 프리킥을 선고받았다.

심판이 호루라기를 불자 경기는 계속 진행되었다. 프리킥이 있는 로봇이 공을 건드리면 다른 로봇이 공을 만질 수 있다.

10. 팀 구성원

경기 기간 동안 심판의 허락 없이 참가자는 경기장에 들어갈 수 없다. 경기에서 참가자는 로봇을 시작, 배치 및 제거할 책임이 있으며, 임무를 완수한 후 바로 경기장을 떠나야 한다.

1 1. 공의 움직임

경기 로봇은 공을' 점거' 하거나' 안아줄' 수 없다. 즉 로봇은 공의 이동 방향을 막아 공을 완전히 제어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공을 로봇에 고정하거나 로봇 몸으로 공을 둘러싸고 다른 로봇이 공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공은 항상 볼 수 있어야하며 로봇 아래에 눌려서는 안됩니다. 닫힌 클립이나 원은 허용되지 않으며 다른 로봇은 공에 닿을 수 있어야 합니다. 심판은 일단 이 팀이' 공을 잡는 것' 이나' 공을 차지하는 것' 을 발견하면 즉시 그 팀의 출전 자격을 취소할 것이다.

경기에서 로봇은 축구를 할 수 있지만, 축구의 높이는 관중, 심판 또는 선수의 안전을 위협할 수 없다.

12. 오프사이드

경기에는 오프사이드 규칙이 없다.

13. 일시 중지 시간

게임에는 일시 중지 할 시간이 없습니다.

14. 로봇 교체

경기 기간 동안 심판의 허락 없이 로봇 교체를 금지했다. 로봇을 바꾸거나 조정해야 하는 경우 골, 공이 죽거나 경기가 중단된 경우에만 심판에게 신청을 하고 심판의 동의를 받아야 로봇을 바꿀 수 있다. 교체 로봇은 선후위 원칙을 따른다. 경기마다 팀당 로봇을 바꿀 기회가 최대 세 번까지 있다. 경기에서 로봇을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설치하는 절차는 선수를 바꾸는 것이다.

15. 로봇 수리

로봇은 반칙이 심한 부상으로 정상 경기를 할 수 없는 경우 부상을 당한 로봇을 장외로 옮겨 수리하고 1 분 안에 경기를 재개해야 한다.

16. 로봇의 임시 출구

반칙을 범하지 않고 로봇이 작동을 멈추면 부품이 손상되거나 떨어져 경기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데, 심판이 허락하는 경우 대원들은 로봇을 꺼내 현장에서 수리할 수 있다. 적어도 30 분 후에 심판이 허락하는 경우 대원들은 수리된 로봇을 제자리에 돌려놓을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로봇이 잠시 퇴장하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그동안 게임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

17. 공 바꾸기

경기 기간 동안 심판의 허락 없이는 경기용 공을 바꿀 수 없다. 만약 시합에서 축구가 밝지 않거나 망가진다면, 즉시 경기를 중단하고, 경기가 중단되었을 때 원래 공이 있던 가장 가까운 낙점에 새 축구를 놓아 낙구로 경기를 재개해야 한다.

18. 레드 옐로카드 시스템

경기에서 로봇은 세 번의 기술 반칙을 누적해 옐로카드를 제시하고, 옐로카드 두 장은 레드카드를 누적한다. 레드옐로카드는 다음 라운드로 가져오지 않습니다.

경기에서 어떤 선수가 심판의 판결에 불복종하고 심판과 갈등이 생기면 옐로카드 경고가 나타나고 줄거리가 심하면 레드카드를 제시하고 경기에서 제명된다. 경기가 끝나면 상대 3-0 승리를 판정한다. 이전에 상대 순승구가 3 개를 넘으면, 실제 득점에 따라 점수를 계산한다.

19. 승리 방법

한 경기에서 득점이 많은 사람은 승자다. 만약 쌍방이 모두 골을 넣지 않았거나 골을 넣는 수가 같다면, 이번 경기는' 무승부' 라고 불려야 한다.

20. 그룹 자격 법

조별 경기, 승리 1 3 점, 핑 1 0 점, 0 점 졌다. 득점이 많은 팀이 다음 라운드에 진입하다. 득점이 같은 팀은 순승구가 많은 팀으로 1 위를 차지했다. 순승구는 같고 골이 많은 팀이 1 위를 차지했다. 골 수가 같으면 추첨을 통해 순위를 결정합니다.

넷째, 파울과 처벌

1. 충돌 반칙: 공이 관련 로봇의 통제 범위 내에 있지 않을 때 상대 로봇과의 충돌은 충돌 반칙으로 프리킥을 판정한다.

2. 정지 처벌: 중고등학교 팀이 레드카드에 의해 퇴장당한 로봇은 90 초, 90 초 후에 퇴장당한 로봇은 경기장으로 돌아가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만약 다른 로봇이 90 초 이내에 레드카드에 의해 처벌된다면, 경기가 끝나고 상대 3-0 승을 판정한다. 이전에 상대 순승구가 3 개를 넘으면, 실제 득점에 따라 점수를 계산한다. 초등학교 팀에서 레드카드를 받은 로봇은 경기를 중단하지 않고 상대에게 벌을 받았다.

3. 수비위반: 수비수 두 로봇이 동시에 본방 골대 5 초 이상 머물거나 수비수 어떤 로봇 몸의 어느 부위라도 적극적으로 본방 골대를 넘어 5 초 이상 골대에 들어간다. 상대에게 프리킥을 주다.

4. 시구 연기: 시구 (페널티) 로봇이 5 초 안에 공을 만지지 않았을 때 시구 (페널티) 지연을 판정한다. 오히려 상대편이 프리킥을 벌한다.

5. 처벌: 다음 중 한 가지 경우, 옐로카드 경고 및 벌금 부과:

(1) 상대방 로봇과의 심각한 충돌로 상대측 로봇이 제대로 경기를 하지 못했다.

(2) 누적 3 회 기술 파울;

(3) 대원들은 심판의 결정에 불복종하여 심판에 저촉된다.

6. 장소 및 공 변경: 장소 및 공을 수정하거나 파괴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경기는 중단되고 즉시 시정 조치를 실시할 것이다. 심판이 어떤 팀이 경기장과 경기용 공을 고의로 파괴한 것을 발견하면, 그 팀은 실격될 것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심판

매 경기마다 심판 두 명을 지정하여 법을 집행한다. 경기 중 심판의 판결은 최종적이다. 심판의 책임:

1. 경기 규칙에 따라 진지하고 공정하게 경기를 심판합니다.

2. 반칙팀에 유리한 판정을 피하십시오.

3. 시합 결과와 경기 시간을 기록하여 시합에 충분한 시간이나 쌍방이 합의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고나 기타 원인으로 인해 손실된 시간을 보완한다.

4. 참가 로봇, 경기장, 축구가 규칙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심판은 심판의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합니다 (별도).

자동사 환경

1. 공유: 대회가 끝난 후 조직위원회는 전국 기초교육자원망에 로봇에 대한 창작 설명을 발표할 권리가 있어 초중고생 및 교육자들이 학습을 관찰할 수 있도록 했다.

2. 행사 영역 고려 사항: 허가 없이는 참가자는 다른 팀의 경기 영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행동: 경기 현장에서는 무례한 행동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격됩니다.

일곱. 기타

1. 이 규칙의 해석권은 전국 초중고 컴퓨터 제작 활동 조직위원회에 속한다.

2. 현장 경기 결과는 심판이 판정하고 선수는 즉석에서 서명한다. 참가자는 일단 확인되면 기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다.

참가자는 반드시 심판의 결정에 복종해야 한다. 의견이 다를 경우' 경기 종목' 중재위원회에 서면으로 교섭을 제기할 수 있지만 경기 현장의 정상적인 경기 질서를 방해하는 행위는 있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