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엘리아: 재스민 공주 (알라딘), 백설공주 (백설공주), 목란 (목란), 오로라 공주 (잠자는 미인), 신데렐라 (신데렐라), 포카홍타스 (공주와 개구리), 티아나
이 공주들의 이목구비를 비교해 보면 한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이 분명하다. 이야기가 일어난 나라와 지역에서는 현지 인종의 이목구비를 참고했다. 예: 알라딘 (아라비아), 목란 (중국), 바람 속의 기연 (인도), 티아나 (아프리카계 미국인).
대부분의 공주가 아직 하얗기 때문에 모든 공주의 원조 백설공주부터 시작합시다.
사실, 디즈니는' 백설공주' 전에 몇 가지 시도를 했지만 좋은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다. 봄의 여신' 이라는 애니메이션이 있고, 펄세포네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다른 초기 디즈니 인간형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같은 단점을 가지고 있다. 너무 만화적이고, 동작과 표정도 진실하지 않다는 것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 펄세포네
같은 문제가' 백설공주' 의 일부 원시 초안에도 등장했고 (디즈니의 서명애니메이터 그랜킨에 따르면' 백설공주' 의 원본 초안은 금발과 빨간 머리 등 다양한 것으로 묘사될 수 있다 ... 하지만 여러 가지 시도를 거쳐 결국 흑발을 선택했다), 백설공주의 원시 이미지도 당시 매우 유행했던 만화 캐릭터를 참고했다. 세 가지의 유사점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베티 부프
헬렌 케인, 베티 포프의 프로토타입 배우.
너무 만화 때문에 월트 디즈니 (디즈니 설립자 중 한 명) 는 거의 한 눈에 거절했다. 그래서 그들은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실제 사람을 찾아 이미지를 촬영한 다음 화가가 인물의 동작을 모방하게 하여 백설공주를 더욱 사실적이고 설득력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젊은 무용수 마조리 세레스터 벨처 (Marjorie Celeste Belcher) 가 백설공주를 연기하기 위해 고용되었기 때문에 그녀는 백설공주의 진정한 원형이었다.
백설공주' 의 초고
백설공주' 가 성공한 뒤 디즈니의 큰 전통이 됐다. 캐릭터 캐릭터가 포함된 모든 장면은 실물을 미리 찾아 장면과 의상이 똑같은 동영상을 찍어야 한다. 화가의 참고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의 예산이 높기 때문에 정식 제작이 시작되기 전에 가능한지를 볼 수 있다. 준비가 되면 예산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디즈니 화가 올리 존스턴 (Ollie Johnston) 에 따르면, 우리는 현실 속 장면을 정성껏 안배하고 촬영한 후, 이러한 현실 속 동영상의 효과를 애니메이션에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결국 애니메이션에서 실물처럼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디즈니의 끈기는 처음에는 화가들의 반대를 받았다. 애니메이션과 현실의 경계를 흐리게 하기 때문에 화가들은 디즈니가 화가로서의 창의력을 박탈했다고 느꼈다. 나중에 이 방법이 정확하다는 것이 사실로 증명되었다. 디즈니 덕분에 우리는 오늘에야 이런' 진짜'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캐릭터 심리에 따라 이목구비, 심지어 의류 배색을 빚을지 여부는 사실이다.
예를 들어 신데렐라, 신데렐라도 디즈니 애니메이션 역사의 고전적인 이미지다. 당시 디즈니는 심각한 채무 문제에 직면해 있었다. 신데렐라가 결정적인 순간에 세상을 구하지 않고 디즈니에게 강심제를 맞았다면 디즈니는 이렇게 많은 공주 장르의 영화가 없을 것 같다.
신데렐라 (왼쪽) 와 프로토타입 여배우 헬렌 스탠리
예술가는 신데렐라를 창작할 때도 갈색과 빨간색을 포함한 다양한 헤어 컬러를 실험했다. 결국 금발의 푸른 눈을 가진 신데렐라가' 실연소녀' 의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발견한 것은 인물의 심리적 영향이다.
신데렐라의 원형은 몽루가 아니지만, 아쉽게도 그렇지 않다. 그녀의 원형은 여배우 헬렌 스탠리 (Helen Stanley) 로 디즈니의 초청을 받아 신데렐라의 캐릭터 영상을 촬영했다.
그러나이 "프로토 타입" 은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모든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탄생 뒤에는 수백 개의 거부 된 계획과 초안이 있어야하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화가는 처음부터 캐릭터를 어떻게 그려야 할지 생각할 수 없습니다.
신데렐라 오디션
디즈니가 헬렌 스탠리를 너무 좋아했는지, 나중에 잠자는 미인 오로라 공주의 영상, 잠자는 미인과 신데렐라를 합친 여인을 촬영하라는 초대를 받았다. 동시에 그녀는' 10 1 충견' 에서 아니타 래드클리프의 원형이기도 하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간과할 수 없는 요소는 인물의 피부색, 옷의 배색 등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