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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차례 작문의 좋은 점을 수정하다.

1. 문장 쓰기에서' 수정' 의 의미. 두 편의 문장, 중요성과 의미는 크게 다르지 않아야 하고, 첫 번째 문장 역시 왜 문장 수정이 필요한지, 건물 주인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편을 봤는데 아주 상세하고 괜찮네요. 글쓰기에서 수정의 중요성. 넓은 의미의 수정은 구상에서 최종 원고에 이르는 문장 수정으로 글쓰기 활동의 전 과정을 거쳐 뇌 양조, 주제 정제, 재료 선택, 구조 레이아웃, 언어 배치 등의 단계에서 수정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언어 배치, 언어 배치, 언어 배치, 언어 배치, 언어 배치, 언어 배치 등) 초안을 작성할 때, 각 층의 각 단락, 모든 문장을 다 쓴 후, 부분적인 변경을 하고, 수정한다. 그러나 수정이란 보통 문장 초고를 내용부터 형식까지 손질하는 과정을 말한다.

문장 수정은 저자가 더 높고 포괄적인 기교, 문장 품질, 승화 및 향상을 필요로 하는 데 필수적이다. 수정은 글쓰기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단계이며, 문장 품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속담에 "문장 한 편은 아무리 고치더라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잘 고치는 것보다 고치는 것이 낫다" 는 말이 있어 수정과 글쓰기의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좋은 문장 은 쓴 것이 아니라 수정한 것이다.

예를 들어 조설근은' 홍루몽' 을 썼을 때 자신에게 "10 년을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해라" 고 말했다. 또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 는 12 번의 세심한 수정을 거쳐 완성되었다.

그렇다면 왜 문장 수정이 필요한가? 이것은 문장 성격에 의해 결정된다. 첫째, 수정은 객관적인 것을 더 잘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둘째, 문장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으로 볼 때, 수정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문장 (WHO) 는 사교의 매개체이며,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문장 수정은 작가가 사회에 대해, 독자에 대해 책임지는 표현이다. 라오스가' 내가 어떻게 언어를 배우는가' 에서 말했듯이, 작가가 자신에 대한 관대함은 독자에 대한 무책임한 것이다.

다시 한번, 문장 복잡한 제작 과정을 보면 수정에도 주의해야 한다. 주제, 자료, 구조, 언어 등 내용과 형식을 포함한 문장 구성 요소가 많다.

문장 좋고 나쁨은 작가의 문학공저뿐만 아니라 작가의 사상수양, 지식수양, 인생 경력, 사고력 등에도 있다. 문장 수정도 글쓰기를 향상시키는 수단이다.

수정 범위와 방법은 주로 전체 텍스트 검사, 부분 검사, 문장 검사 및 읽기 검사의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복습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제목, 구조, 언어, 본문 등에 집중한다.

구체적으로 관점의 수정, 재료의 증삭제, 구조의 조정, 언어의 단련을 잘해야 한다. 수식어, 단련 언어는 삭제, 추가, 이성, 변화의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1, 삭제: 불필요한 단어, 단어, 문장, 단락을 삭제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 삭제해야 합니다. 첫째, 주제와 무관한 유휴 문장 삭제 둘째, 빈 매개 변수도 삭제해야합니다. 셋째, 내용이 반복되고 수다스럽다면 아쉬움을 남기지 않고 삭제해야 한다.

그래야만 문장 실력이 짧고 용맹할 수 있다. 2. 추가: 단어, 단어, 문장을 적절히 추가하여 문장 내용을 확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합리성: 언어 순서를 조정하여 언어가 부드럽고 정확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어순을 조정하여 (1) 양이 산에서 풀을 뜯고 (2) 양이 산에서 풀을 뜯고 (3) 양이 산에서 풀을 뜯고 (4) 양이 산에서 풀을 뜯는다.

몇 가지 표현의 뜻은 대체로 같지만, 중점은 다르기 때문에 문장 개편에서 이성의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4, 변경: 즉, 단어 변경, 단어 변경, 문장 변경, 그래서 원래 문장이 더 합리적이고 정확하며 강력합니다.

요컨대 시는 변하지 않고 문장 심혈을 기울였다. 퇴고를 반복해야만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물론 문장 글쓰기 경험, 성숙도, 주제가 다르기 때문에 문장 수정에는 고정 패턴이 있을 수 없습니다.

수정하는 방법은 글과 사람을 보아야 한다. -.

예나 지금이나 성공한 작가는 모두 문장 수정을 중시하지 않는다. 2 년 전 일한 군웅자는 "사람은 문학에 있고 옥은 궁리한다" 고 말했다. 。

조설근은 홍루몽을 써서 10 년 동안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했다. "글씨 주옥, 10 년의 심혈이 심상치 않다." 덴마크 물리학자 볼은' 빛과 생명' 을 써서 9 번 수정했다. 그는 매 문장이 자신의 본의를 충분히 표현했다고 생각할 때까지 정식으로 발표하지 않았다.

"노인과 바다" 의 원고는 헤밍웨이가 거의 200 번 읽고 나서야 최종적으로 인쇄되었다. 작가 바킨은 이렇게 말합니다. "죽음에 대해 쓰고, 죽음으로 바뀐다. 열심히 수정하여 자신의 일의 허점을 메우다. "

수정은 논문 쓰기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어떤 의미에서 결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1. 인지 과정의 어려움이 수정의 필연성을 결정한다. 졸업 논문은 대학생이 배워서 응용할 것을 요구하고, 이론은 실제와 연계하여 개혁 개방과 현대화 건설 중의 일부 규칙성 인식을 천명할 것을 요구한다.

논문은 작가의 객관적 사물에 대한 인식을 반영하고, 풍부하고 다채롭고, 우여곡절이 복잡하다. 그것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고, 그것을 반영하는 것이 더 어렵다. 한편으로는 이런 어려움은 객관적인 사물 자체의 내부 갈등이 점차 드러나면서 그 발전은 우여곡절이 복잡하기 때문이다. 한편, 이런 어려움은 사람들의 인식이 다양한 주관적 조건에 의해 제약을 받는 데서 비롯되며, 인식 과정의 각 단계에서 약간의 소홀함이 있으면 일방적이고 주관적이다.

* * * "야당당 8 주" 에서 "문장 () 는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반영이고, 사물은 우여곡절이 복잡하며, 반드시 반복적으로 연구해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이곳의 부주의는 네가 최소한의 소란을 모르는 지식을 가리킨다. " 연구 대상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현상에서 본질, 일방적인 것에서 전면적인 것, 부족한 것에서 비교적 심층적인 과정까지 있다.

게다가, 연구 결과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부정확하고, 적절하며, 더 정확하고, 적절한 과정이 있다. 논문을 쓰는 것은 하나의 연구이다.

2. 작문에서 시를 수정하는 것과 관련하여 작문은 반복적으로 수정해야 하며, 작문을 반복적으로 수정하는 명문이나 1, 문장 귀찮지 않은 수정을 묘사하고 좋은 문장을 반복해서 다듬어야 한다.

경전에서 왕안석의 "봄바람이 강남 연안에서 푸르다" 는 말을 인용했다. 봄바람이 강남 연안에서 푸르다' 라는 말을 쓸 때,' 녹색' 이라는 단어는' 끝',' 불어',' 통과',' 자',' 자',' 자',' 자',' 자' 까지 반복적으로 다듬어지고 수정되었다.

2. 쓸 때 낳고 싶으면 주동적으로 갈아요. 고의적인 시는 연습에 유리하며, 평행어는 특히 좋다. 루 중점' 장자희만자'.

바람처럼 쓰려면 매일 연마해야 한다. 심사숙고하여 시를 날씬하게 하고, 부부는 잘생기고 깔끔하다.

3. "독서 10 년, 다섯 번 추가 삭제", "글씨는 피와 같고, 10 년은 고생이 심상치 않다"-조설근.

조설근은 남경에서 태어나 소년 시절 생활이 부유했다. 열세 살 때, 즉 조씨 집이 베껴 쓴 이듬해, 온 가족이 북경으로 이주하여 가산이 급감했다. 그 이후로 조설근은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 글씨 주옥, 10 년의 심혈이 심상치 않다. 이 거작은 그의 일생의 심혈을 다 써버렸지만, 책을 다 쓰기 전에 사랑하는 아들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 병으로 쓰러졌고,' 눈물을 머금고 죽었다' 는 것은 아직 50 세가 되지 않았다.

4. 예나 지금이나, 문필이 좋은 사람은 모두 수정하는 데 공을 들인 것 같다. -어찌 향기로운가

도덕은 지속적인 수정이 우리의 진보의 사다리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5, 급하게 쓰지 말고, 수정을 싫어하지 말고, 같은 일을 열 번, 스무 번 다시 써라. -레프 톨스토이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지 말고, 냉정하고, 점진적이고,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한다.

3. 작문의 이점 등 어른이 되면 알게 된다. 앞으로의 작문 (때로는 자료를 쓰는 것) 과 언어 표현 능력, 언어 조직능력에 큰 도움이 된다. ~ 너는 어눌하지 않을 것이다 ~ 너는 분명히 무슨 말을 하고 싶지만 표현하거나 표현하지 못하는 것이 좋지 않다 ~ 여기서 나는 너에게 작문을 쓰는 기교를 알려 줄게: 하나, 풍부한 작문자료를 쌓는 것이 작문을 잘 쓰는 첫 번째다

많은 글쓰기 방면의 전문가들이 사유가 민첩하고, 중요한 이유는 그들의 뇌에 풍부한 재료창고가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문장 쓸 때 수월하게 수지를 맞출 수 있다. 학생들이 작문을 잘 하려면 반드시 큰 힘을 들여 작문 소재를 쌓아야 한다.

작가 진목은 "한 작가는 세 개의 창고를 가져야 한다. 생활에서 얻은 소재를 포함하는 직접적인 소재 창고" 라고 말했다. 한 간접 창고에는 서적과 자료의 자료가 들어 있고, 다른 하나는 일상적인 수집가의 언어 창고이다. 이 세 가지가 있으면 더 잘 쓸 수 있다. "

이 단락에서 언급한 처음 두 창고는 바로 학생들이 작문을 잘 할 때 해야 할 일이다. 1.' 생활소재' 를 쌓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관찰일기를 쓰는 것이다.

학생들이 일기를 쓰는 통병은 유수장부이다. 재미없어서 쓰기 귀찮아요. 라오서 씨가 가르친 대로 쓰시길 권합니다. "당신 옆에 있는 왕씨나 이씨의 성격과 특징을 자세히 관찰하고, 수시로 주의하고, 수시로 기록해 두세요. 매일 그것을 기억하고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바람의 돌풍이 불면, 당신은 적어 둡니다; 너는 또한 다음 소나기를 쓸 수 있다. 왜냐하면 너는 어느 날 작품에서 한차례의 바람이나 소나기를 묘사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런 축적이 없으면 풍부한 문필이 없을 것이다. |2, "책 자료의 소재" 를 축적하고, 한편으로는 교실 독서를 통해 국어 수업의 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한다. 반면에 과외 독서에 의지하여 요약 독서 노트를 꾸준히 써야 한다.

만약 발췌문마다 종이 한 장을 사용한다면, 그것은 독서 카드이다. 속담에' 기억력이 나쁜 문필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아무리 강한 기억력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기억하는 것이 아무리 많아도, 항상 잊을 수 있는 것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억명언) 책을 읽을 때 자신이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발췌하면 잊혀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읽기도 편할 수 있다.

정제할 만한' 멋진 내용' 이라고 합니다. 독자의 관심, 취미, 수준, 수요 등과 관련된 통일된 기준은 없다.

일반적으로 멋진 경구, 생동감 있는 묘사, 새롭고 심오한 관점,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대화, 심지어 아름다운 문자까지 분류할 수 있다. 향후 검열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원래의 발췌 뒤에 재료의 출처를 명시해야 한다.

많은 학우들이 발췌나 독서 노트를 썼지만 꾸준히 쓰는 것은 많지 않다. 유감스럽게도, 유용한 일 한 부를 중도에 그만두었다.

마르크스가' 자본론' 을 쓰고 1500 여종의' 요약' 을 썼다는 통계가 나왔다. 레닌은 철학 노트를 써서 수십 편의 철학 저작을 직접 인용했다. 혁명 선생님처럼 추상적인 독서 노트를 꾸준히 쓰면 똑똑하고 충실하며 풍요롭게 되어 앞으로 글을 쓸 때 사유가 민첩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글쓰기 능력의 훈련과 향상은 하루아침에 일어난 일이 아니라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그래서 작문훈련 순서를 잘 정해야 한다. 어떤 순서가 가장 합리적입니까? 많은 작가들의 성장 과정에서 우리는 각양각색의' 시퀀스' 를 보았는데, 지금은 어느 것이 보편적인 진리인지 말하기 어렵다.

다음은' 7 전 7 후' 의 훈련 순서인데, 아마도 일종의 흔한 뜻일 것이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참고하세요. 1 먼저 서술문과 설명적 문장 쓰기를 연습한 다음, 해석학과 의논문 쓰기를 연습한다.

먼저 자신의 체험을 쓰는 연습을 한 다음, 다른 사람이 전하는 일을 쓰는 연습을 한다. 3. 먼저 훈련 관찰과 축적에 중점을 두고 훈련 분석과 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먼저 간단한 것을 쓰는 연습을 하고 복잡한 것을 쓰는 연습을 한다.

5. 글쓰기의' 틀' 에 얽매이지 말고 글쓰기의 용기를 풀어라. 그런 다음 다양한 문장 기본 요구 사항과 특징에 따라 규범화 훈련을 진행한다. 6 먼저' 모방' 하고, 같은 패턴에 따라 호리병박을 그린 문장 한 편을 쓴다. "창작" 후 새롭고 독특한 문장 쓰기.

7 첫째, 가능한 한 문장 길이를 늘리고 확장과 전파를 강조한다. 이후 짧은 글을 열심히 쓰고 간결성에 주의하세요. 위의' 7 전 7 후' 는 사물에 대한 인식의 법칙에 부합하며, 구체적, 추상화, 능력 배양의 법칙, 낮음에서 높음까지, 서투른 것에서 숙련에 이르기까지.

언제, 어느 정도까지 1 위와 2 의 경계로 삼을 것인지는' 일률적으로' 할 수 없는 문제이므로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만약 어떤 학우가 위의 7 개를 먼저 7 개, 7 개를 번갈아 배열하면, 예를 들면 창작을 모방하고, 다시 창작을 모방하는 것도 좋다.

셋째, 좋은 작문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 중학교에 입학한 후, 작문 훈련은 새로운 수업에 착수하여, 그들의 좋은 작문 습관을 기르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작문 대회에서 상을 받은 학생들의 작문 경험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7 가지 좋은 작문 습관을 총결하여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1' 매일 쓰고 조금 쓰는 습관. 많은 수상생들은 자신의 작문 수상은 일기를 꾸준히 쓰기 때문에 시간이 많으면 많이 쓰고, 시간이 적으면 적게 쓰고, 수십 글자도 모자라도 멈추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이것은 확실히 일종의 체험이다. 속담에' 주먹은 손에서 떠나지 않고, 입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매일 글을 쓰면 너의 문필이 더욱 민첩해지고 대량의 작문 소재를 축적할 수 있다.

2.' 전편을 꿰뚫어보고 작문개요를 쓰는 습관'. 다음 단락에서 무엇을 쓸지 모르면 작문을 하지 마라. 너는 반드시 문장 전체를 구상하고, 구상한 작문의' 틀' 을 요강 형식으로 고정해야 한다.

오랫동안 글쓰기에 종사해 온 사람들은 붓을 쓰기 전에도 개요가 있지만, 어떤 사람은 요강을 뱃속에 숨기고' 복고' 라고 부른다. 3 문장 초안을 외우는 습관.

고대에 시를 쓰는 것은' 노래' 와' 흥' 하는 습관이 있었다. 많은 문제들이 있어서' 읽기' 할 수 없고, 큰 소리로 읽을 수 없기 때문이다. 시험장에서 묵독할 수 있다면 문장이 순순한지, 성조가 일관되는지, 문맥이 순순한지, 음운이 조화를 이루는지 알 수 있을 뿐이다.

4.' 진지하게 고치는' 습관. 옛사람의 구름,' 문장 백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은 문장 잘 쓴 김옥언이자 모든 문장 전문가의 심정이다.

이런 습관이 없으면 좋은 문장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5' 거짓말을 하지 않는' 습관.

어떤 좋은 문장 한 편도 작가의 진실한 감정의 표현이어야 하며, 어떤 허위도 독자의 눈을 속일 수 없다. 만약 학생이 처음으로 글씨를 배우면, 병이 없으면 불치병에 걸리게 되고, 작문이 바로 앞에 있다.

4. 사실을 인식한 후 시정한 이점에 관한 작문 600 자는 수업 시간에 험담을 하려는 결심이 아니다.

이것은 매우 심오한 시험이다. 나는 이번에 범한 실수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나는 정말 일찍 자습할 때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나는 선생님의 규정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학생으로서, 우리는 선생님의 강의를 완전히 들어야 하지만, 이번에는 선생님의 강의 내용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정말 죄송합니다. 선생님이 나의 잘못을 용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나의 이번 참회는 정말 심오했다.

그러나 사람은 항상 실수를 한다. 물론, 나는 이것이 핑계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그러한 실수를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선생님이 나의 뉘우침을 믿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나의 나쁜 행동은 선생님의 규율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확실히 실수입니다. 선생님의 말씀이 옳습니다. 비록 내가 잘못을 저지르고 싶어도, 나는 너 앞에서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 나는 매우 부끄러움을 느낀다.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

나는 선생님이 나의 태도를 보고 내가 이 일에 대해 깊은 뉘우치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믿는다. 나는 이 일을 이렇게 중시하니, 선생님이 나의 잘못을 용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나는 앞으로 조자습과 다른 어떤 수업에서도 잡담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생님께 장담할 수 있다.

오늘, 나는 정말로 나의 잘못을 깊이 깨달았다. 나는 선생님의 말을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선생님의 말은 반드시 그녀의 약속을 이행할 것이다. 선생님이 해야 할 일은 반드시 우리 학생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선생님의 규율에 도전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아직 학생이어서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을 능력이 없다. 우리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선생님의 말을 듣고, 열심히 공부하고, 선생님을 안심시키고, 선생님을 믿게 하는 것이다.

이런 잘못을 저지르면 부모님의 나에 대한 기대도 큰 타격이다. 부모가 열심히 돈을 버는 것은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우리도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나는 부모님의 뜻을 어겼다. 내가 이런 잘못을 저질렀으니, 그야말로 부모에 대한 고심의 부정이다. 나도 이 때문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부모님의 피로는 우리가 모르는 것이다. 그들은 매일 생존을 위해 바쁘고 가정을 위해 엄청난 부담을 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우리의 이해 범위를 벗어났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그들의 좋은 아이가 되고, 그들의 부모의 말을 듣는 것이다. 그들은 우리의 가장 가까운 사람이고, 이 사회에서 우리가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따라서 부모의 화를 피하고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가져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우리는 그들의 절친으로서 그들을 화나게 할 수 없다. 이것은 상호적이다. 우리가 그들의 마음을 아프게 할 때, 우리도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가장 가까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아무도 그것을 대신할 수 없다.

이 일에 대해 정말 죄송합니다. 선생님께서 나를 용서해 주시고 내가 잘못을 인정하는 태도를 인정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나는 정말 내 잘못을 깊이 반성했다. 선생님이 내 실수를 바로 잡을 수있는 또 다른 기회를 주시길 바랍니다. 학우들이 나처럼 어리석은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경계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번에 교훈은 정말 크다.

잘못된 성질은 심각하다. 나는 수업 시간에 잡담을 해서 다른 학우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결국 많은 이익을 해치고 학교에 매우 나쁜 영향을 끼쳤다. 이런 행위는 교실 규율에 영향을 주지 않아도 여전히 잘못된 것이다. 이는 그 자체로 학생으로서의 원칙에 어긋난다. 나는 나의 일시적인 기쁨과 생각에만 신경을 쓰고, 선생님의 감정을 전혀 돌보지 않는다. 이것도 옳지 않다. 사람은 사회인이니, 사람은 자기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내가 한 일은 상처받은 사람들이다.

5. 초등학생이 작문을 빠르게 수정하게 하는 것의 중요성-초등학생이 스스로 작문을 수정하는 지도 내용 요약: 오랫동안 학생은 수동적인 객체 지위에 있었다.

작문을 고치는 것은 헛수고이다. 어떻게 선생님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요약: 이 글은 교사가 학생들에게 작문을 자주 수정하도록 지도하는 방법, 학생에게 작문을 수정할 필요성을 알려주는 방법, 학생이 스스로 작문을 수정하는 훈련 절차, 교사가 학생을 지도하여 작문을 자주 수정하는 운영 절차를 설명합니다.

키워드: 초등학생, 작문, 새 수업, 자율수정, 교사지도. 위선비 선생님은 "두 반을 가르치세요. 각 반의 작문은 모두 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두 개의 큰 산입니다. 선생님들은 우공이 산을 옮기고, 신을 옮기고, 요정을 옮기고, 두 산을 옮기지만, 눈앞에 있는 두 산은 몇 번이고 계속 움직인다고 하는데, 언제 언제 언제 끝날지 정말 모르겠다. "

작문 수정은 매우 골치 아픈 문제로 국어 선생님을 괴롭히고 있다. 오랫동안, 많은 경우에, 학생의 작문은 선생님이 고쳤고, 학생은 시종 수동적인 객체 지위에 처해 있다.

이것은 학생들로 하여금 수정은 선생님의 일이라고 생각하게 하고, 자신과는 무관하다. 그 결과: 학생이 다 썼을 때 펜을 던졌다: 네가 다 썼으니, 선생님이 고치게 해라! 선생님께서 수정사항을 꼼꼼히 살피셔서, 학생들은 선생님의 의도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설령 학생들이 선생님의 수정 지시를 이해할 수 있다 해도, 그들은 반드시 학생의 작문 능력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상당수의 학우들이 점수를 한 번 보고 고각을 묶고 다시는 묻지 않았다. 이 작문의 문제는 다음에 또 반복될 것이니, 선생님은 이렇게 고쳐야 한다.

작문을 고치는 것은 헛수고이다. 어떻게 선생님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제 생각에는 학생 스스로 작문을 수정하고 선생님과 함께 작문을 옮겨서 이 산을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표준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수정하는 과정에서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지도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그러므로 반드시 학생들이 자율 탐구에서 작문을 수정하도록 배워야 한다.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고 자신의 손으로 수정해야 문장 품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생들에게 작문 수정의 필요성을 알리다. 학생들에게 좋은 문장 은 조각되지 않은 다이아 이라고 말한다.

옥석 채굴은 조각, 숫칼 등 여러 가지 공정을 반복하여 가공해야 정교한 그릇을 만들 수 있다. 문장 쓰기는 복잡한 창조적 노동이며, 자연도 예외는 아니다.

"문장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문장 고치다. 작문 수업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유명한 작가가 끊임없이 문장 이야기를 수정하고 유명인으로 문장 수정을 하는 예시로 학생들을 교육하는 경우가 많다.

왕안석'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의' 녹색' 자, 자도의' 심의' 의 유래는 모두 우리나라 문장 수정의 전형이다. 러시아 작가 레프 톨스토이가 쓴' 전쟁과 평화' 가 여러 차례 수정되었다고 한다.

미국 소설가 헤밍웨이도 "영영, 무기" 의 마지막 페이지를 30 회 이상 수정해서야 만족한다고 말했다. "노인과 바다" 의 원고를 나는 거의 200 번 읽고 나서야 인쇄했다. "

이 이야기들을 학생들에게 들려주면, 학생들이 좋은 문장 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학생들의 작문 수정의 흥미를 자극하고 작문 수정의 필요성을 인식하다.

2. 학생들에게 문장 수정이 자기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며 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은 3, 4 학년 학생들이 "연습문제에서 뚜렷한 착오가 있는 단어와 어구를 고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고 요구한다. 5, 6 학년 학생들은 "스스로 연습문제를 수정하고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과 교류하여 수정한다. 문장이 매끄럽고 정확하며 글씨 규범이 단정하다" 고 해야 한다. 기준은 또 "학생들이 작문내용을 수정하는 상황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하는 태도, 과정, 내용 및 방법도 주목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학생들이 자기개혁을 통해 서로 고치도록 지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촉진하고, 작문 수준을 높여야 한다. 4 학년 하권의 작문 요구 사항 중 다섯 번은 학생들이' 다 쓴 후 서로 고치다' 와' 진지하게 고치다' 를 시켰다. 이로써 작문을 수정하는 것은 선생님의 일뿐 아니라 학생 자신의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생들은 스스로 작문을 고치는 법을 배우고, 자신의 작문 수정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각적으로 수정하는 습관을 길러야 작문을 잘 쓰고 언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학생들에게 스스로 작문을 수정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학생은 천성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수정하는 절차와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 따라서, 작문 교수에서, 학생들에게 작문을 수정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에게 작문을 수정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하며,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하는 훈련 과정에서 점차 작문을 수정하는 습관을 기르고, 능력을 형성하고,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 수정을 가르치는 기본 임무는 학생들에게 작문을 수정하는 데 다음과 같은 측면이 포함된다고 알려주는 것이다. 작문초안이 완성되면 먼저 작문내용이 제목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제 학우를 쓰면 자신과 학우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쓸 수 없고, 이 학우의 특징을 써야 하고, 쓴 예도 이 학우의 특성이나 품질을 반영해야 합니다.

문장 중심의 교과 과정 기준은 교과 과정의 전반적인 목표에서 "자신의 뜻을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고 요구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중심이 명확하다" 고 말하지 않았지만, 문장 쓰기는 항상 사람들이 당신이하고 싶은 말을 이해하도록해야합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까, 슬픈 일입니까, 답답한 일입니까, 아니면 화난 일입니까? 그래서 선택한 내용이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인지, 표현하고 싶은 뜻이 명확한지 확인해야 한다.

문장 () 를 분명히 하고, 문장 구조를 다듬는 것은 작문 수정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이 방면을 수정하려면 먼저 "통과" 를 구한 다음 "교묘" 을 구해야 한다.

유창함을 추구하는 것은 글쓰기의 사상이 분명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초점이 두드러진다. 수정 시 검사: 전체 작문이 조리가 있는지, 위아래가 뒤바뀌는지, 머리말이 뒤이어 맞지 않는지, 일관성이 없다.

"소통" 을 기초로 "교묘" 할 수도 있는데, 이는 교묘한 구조와 일정한 작문 기교가 필요하다. 초등학교에서 흔히 사용하는 작문 기교는 전후 참조, 제목으로 시작, 중심으로 끝, 거꾸로, 대비 등이다.

작문을 수정할 때, 학생들은 이러한 작문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어, 문장 들을 더욱 생동감 있고 인상적으로 만들 수 있다. (4) 문장 변경은 매끄럽고, 구두점은 정확하고, 형식은 정확해야 한다.

학생들이 서로 작문을 바꾸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첫째,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 학생들은 글쓰기의 기본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기억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요구 사항에 대한 이해도 점점 더 깊어졌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쓰는지, 왜 쓰지 않는지 지도할 줄 알고, 자연히 자신의 작문 능력을 증강시켰다.

둘째, 모든 사람은 많은 학우들의 작문을 볼 기회가 있어 다른 사람의 장점을 쉽게 발견하고 배울 수 있다. 남의 단점을 반지로 삼는 것도 좋은 일이다. 학생들에게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열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셋째, 매번 작문을 수정할 때마다 한 사람당 한 부만 비준하고 무겁지 않다. 매번 추첨을 해서 사람을 바꿀 때마다, 비준하는 사람들은 모두 신선함과 흥미가 있다. 각 학생의 작문은 매번 다른 학생에게 비준되며, 다른 학생들의 자신에 대한 평가를 보면 당연히 신선하다. 이런 신선함은 학생들이 작문을 고치고 다른 사람의 평론을 읽는 흥미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넷째,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할 때, 수정자의 관점에서 교사의 역할에 서서 생각해야 하며, 학생들의 심리적 적응력, 심리적 균형, 역할 교환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성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섯째, 교사는 일부 학생들의 수정 결과만 보고 읽으며, 짧은 시간 내에 여러 편의 작문을 읽는 것은 교사가 많이 생각하고, 독서에 대한 강한 흥미를 유지하고, 교사의 지적 잠재력과 창조적 잠재력을 자극하기 쉽다. 또한 학생들의 심리를 연구하고, 학습 방법을 연구하며, 교육 및 교육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펜으로 수정하는 데 많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자세히 관찰한다면, 너는 학년 간 작문의 더 많은 장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장단점이 있고, 득이 있으면 반드시 실수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서로 작문을 바꾸는 데 장점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결점이 있을 것이다. 특히 학생의 자교육 능력이 강하지 않은 학급에서는 결점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조직이 잘 인도하지 못하면 난장판이 된다. 이 때문에 학생 동반자 작문을 시범하는 교사들은 진지하게 생각하고, 진지하게 분석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구체적으로 학생들에게 이 일을 잘 하도록 지도하고, 그 이익을 높이고, 그 폐단을 가야 한다. 65438+2006, 학생들이 서로 작문을 평가하는 실천은 서로 작문을 평가하는 것이 폐단보다 유리하며,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나에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