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은 제비를 뽑아 서로 인정한다. 모든 사람은 작문책에 10 개의 평론을 써야 한다. 일반 학생들이 쓴 한 편의 작문에 대한 평론은 모두 150 자 이상이다. 여러 차례 시정을 통해 학생들은 글쓰기의 기본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요구 사항에 대한 이해도 갈수록 깊어진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쓰는지, 왜 쓰지 않는지 지도할 것이다. 자연히 자신의 작문 능력을 증강시킬 것이다.
1. 형식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작문본을 그리고, 먼저 작문 형식을 보다. 형식이 올바르면 빨간색으로 주석을 적는다. 승인은 공제 방법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 항목은 공제되지 않고 만점이다.
우정 알림: 이 항목은 제목 위치, 첫 번째 마지막 줄, 단락 시작, 단락 수, 전체 텍스트 단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ㄴ
롤러 표면이 깔끔한지 확인하십시오.
누구나 이것을 볼 수 있습니다. 후진생이 다른 사람의 작문을 고쳐서 답안지가 깔끔하지 않다는 것을 지적할 때, 다음에 스스로 작문을 할 때도 답안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정 알림: 이 항목은 오손 및 쓰기 품질로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얼굴형이 깔끔하고, 산뜻하고, 보기 좋고, 문필이 아름다운 사람은 모두 긍정을 받아야 한다. ㄴ
3. 오자가 얼마나 됩니까?
오자가 발견되면 원문에 표기하여 비준어에 쓴 다음 뒤에 정자를 써야 한다. 오타가 발견되면 두 개마다 1 분, 최대 10 점. 10 항목을 초과하면 점수가 공제되지 않지만 하나씩 수정해야 합니다.
우정 알림: 단어 사전을 자주 찾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며, 오자를 적게 쓰고 쓰지 않고 오자를 분별하는 능력을 높여야 한다. ㄴ
4. * * * 몇 가지 병구를 보세요.
작문에서 병구를 골라서 병문 아래에 선을 그리고 병이 어디에 있는지 적어라. 그런 다음, 문후의 평론에 몇 개의 병구를 써서 미간처나 원문에서 바로잡는다. 매 문장마다 1 에서 10 을 빼면 더 이상 줄어들지 않습니다.
우정 알림: 평소 작문에서 부지런히 다듬고 총화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며, 병문의 발생을 피하고 병문을 분별하는 능력을 높여야 한다. ㄴ
구두점의 사용법을 살펴보십시오.
마침표, 따옴표, 느낌표 및 물음표의 사용을 강조합니다. 명백한 잘못을 발견한 곳은 1 점을 공제하고, 10 점 이상은 공제하지 않는다.
우정 알림: 문장 부호의 쓰기 형식과 사용 규범을 정확히 기억하라. ㄴ
6. 문장 중심을 보세요
작문 지도의 이 두 가지 점, 구체적인 예는 학생들에게 명확하고 집중된 것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학생이 고치기 전에 선생님은 먼저 대충 몇 편을 본 다음, 두 편의 좋은 문장 두 편을 간단히 소개하고, 중요하지 않은 두 가지 예를 들었다. 학생은 선생님이 제시한 찬반 두 가지 예 중 하나를 들며 실제에 맞게 인정할 수 있다.
우정 알림: 우리 교과서의 우수한 본문을 결합하여 센터의 중요도와 집중성의 개념을 깊이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ㄴ
7. 문장 재료 선택 보기
이 비준어는 세 가지 요구를 했다: ① 중심을 둘러싸고 있는지 여부. (2) 생활 현실에 부합하는지 여부. ③ 전형인지 여부.
우정 알림: 자료가 진실하고 전형적이며 의미가 있다. ㄴ
8. 문장 구조를 보세요
세 가지 의견을 명확하게 써야 한다: ① 계층 단락이 명확한지 여부. ② 전환이 자연적인지 여부. ③ 시작과 끝이 조화를 이루는지 여부.
우정 알림: 구조가 합리적이고 형식상의 혁신자는 긍정을 해야 한다. ㄴ
9. 문장 표현 보기
주로 문장 표현 방식이 문장 장르의 요구에 부합하는지, 유연성, 서술성, 해석성, 의논문성이 있는지를 본다.
우정 알림: 표현이 유연하고, 서술이 상세하고 완전하며, 묘사가 구체적이고, 해석이 정확하고, 서정이 자연스럽고, 논술이 엄격하며, 반드시 긍정해야 한다. ㄴ
10. 문장 언어 읽기
간결하고, 매끄럽고, 정확한지를 주로 본다. 언어가 간결하지 않고, 중복되고, 잔소리가 많으며, 적당히 점수를 공제하는데, 이 항목은 5 점을 넘지 않는다. 언어가 매끄럽지 않다는 것은 병문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과 문장 사이의 연결이 일관되지 않고, 감점은 5 점을 넘지 않는다.
우정 알림: 어휘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문장이 다양하며, 수사가 참신하고, 간결한 일관자를 표현해야 한다. ㄴ
[마지막 다섯 가지 요구 사항 10 은 향상 요구 사항으로 나뉩니다. 감점에 대해 너무 구체적인 규정이 없다면 심사는 재량에 따라 처리할 것이다. ㄴ
시험장 작문은 제목 준비, 앞뒤 단락, 과도기 단락, 단락의 앞뒤 문장은 마킹 선생님이 비교적 중시하는 곳이다. 이런 곳들에 대해서는 각종 기준에 따라 요구 사항을 높여야 하며, 특히 조심하고, 가능한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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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을 어떻게 수정합니까
수정은 작문의 마지막 단계이자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그러나 어떤 학우들은 이 단계를 경멸하고 심지어 이 단계를 포기하는 것은 매우 좋지 않다. 어느 대작가의 작품이 수정되지 않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일부는 여러 번 수정해야 한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문장 쓰기를 마쳤으니 적어도 두 번은 보고 불필요한 글자를 없애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은 복습에서 해야 할 임무 중 하나이다. 중학생으로서 작문을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요?
문장 한 편을 수정하고, 일정한 방법도 파악해야 하는데, 왕왕 내용과 언어 두 방면에서 시작한다. 내용 수식은 일반적으로 읽기, 삭제, 추가, 수정의 네 가지가 있으며, 언어 수식은 일반적으로 결함이 있는 단어, 단어, 문장을 수식하여 단어, 단어, 문장을 더욱 문학적으로 만듭니다. 다음은 내용과 언어 두 방면에서 작문의 수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I. 이 조항의 내용 개정
(1) 읽기
작문을 다 썼으니, 적어도 두 번은 읽어야 한다, 노신 선생이 말한 바와 같다. 평일 연습이라면 바로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네가 방금 작문을 마쳤기 때문에, 머리 속에는 또 하나의' 사고 관성' 이 있다. 만약 네가 잘못을 고르면, 너는 많은 것을 놓칠 것이다. 몇 시간이나 며칠이 지나면 (물론 너무 길지 않다), 다른 일을 끝내고 돌아가서 책을 읽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시험장에서 글을 쓰는 경우 국어 답안지에서 다른 주제를 다 살펴본 후 작문을 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읽어야 합니다. 조건이 있으면 다른 사람의 작문을 보는 것처럼 먼저 읽는 것이 좋다. 낭독을 통해, 당신은 당신의 작문 언어가 "낭랑하지만 상큼하지 않다" 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만약 낭랑하지 않고 읽기가 어색하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문제가 있을 것이다. 낭독이 끝나면 묵독하고, 구상, 재료 선택, 구조, 언어 등에서 자신의 작문의' 맛' 을 이해하고, 자신의 언어 수준에 따라 작문의 결점을 찾아내 다음과 같이 삭제, 추가, 고쳐야 한다.
(2) 삭제
일반적으로 삭제해야 할 네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주제와 관련이 없거나 주제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손상된 주제의 내용은 삭제해야 합니다. 작문' 짝꿍' 과 같다. 한 학우가 그녀의 짝꿍을 쓴 것은 세 명의 좋은 학생이었고, 그 중 한 명은 그녀가 불을 끄고 침실 텐트에 숨어서 손전등으로 숙제를 했다고 썼다. 이 후보자의 초심은 그녀의 근면함과 학문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효과는 역효과를 냈다. 기숙사 규율 위반, 시간 배정, 시력 보호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한 면만 고려하는 것은 전체 주제에 영향을 미치므로 삭제해야 한다.
2. 공허한 논평이나 선정적인 것도 삭제해야 한다. 스승을 존경하고 학생을 사랑하는 것과 같다. 한 학우의 전문은 600 여 글자만 썼지만 처음부터 크게 토론했다. 그는 스승의 날의 의미를 150 여 글자로만 이야기했다. 물론, 이 제목을 써서 스승의 날을 언급하는 것은 괜찮지만, 서술의 시작 부분에서 이렇게 공허한 논평을 하는 것은 불필요하므로 적절하게 삭제해야 한다.
3. 중복한 내용은 아무리 좋아도 삭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어로 과학을 반박하는 법" 입니다. 한 학우가 6 ~ 7 개의 중국 근대 과학자의 예를 논거로 제시하여 과학을 배우는 데 중국어가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사실 이것은 일종의 반복이다. 한두 개의 가장 대표적인 것만 보존하면 나머지는 모두 삭제할 수 있다.
4. 처음은 주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거나 마지막에 뱀을 그려 발을 더한 내용을 모두 삭제해야 한다. "농산물 시장" 과 같은 것들이죠. 어떤 사람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심지어 어젯밤에도 잠을 잘 수가 없었다. 국가 농업 정책에서 고향의 풍작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어떻게 아름다운 풍경에서 교통차를 짜낼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들은 문제의 의미와 무관하거나 너무 먼 것들은 삭제해야 한다. 관계가 있더라도 한쪽에 버려야 한다. 또 다른 예는 독후감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이다. 분명히, 진정감은 이미 써졌다. 주제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종종 몇 마디 구호를 외치거나 회고를 해야 한다. 이렇게 도금한 끝도 삭제해야 합니다.
(3) 증가
보충해야 할 세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주제를 강조하거나 심화시켜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내용이 얇으면 내용을 늘리고 적절히 확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고된 분투' 라는 의론을 썼다. 처음에 그는 몇 가지 예를 들어 힘겹게 분투해야 창업을 할 수 있어야 재계에 남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했다. 수정할 때 내용이 얇다고 느끼면 몇 가지 부정적인 예를 더해 승리 후 노력을 멈추고 부패를 즐기면 반드시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하면 장단점을 비교함으로써 내용이 풍부해질 것이다.
3. 서술이 구체적이지 않은 곳에서는 묘사를 추가하여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쓴 "내가 사랑하는 거품 물고기" 는 언어가 유창하지만 구체적이지는 않습니다. 여기 한 마디가 있습니다. "저는 거품 물고기 한 마리를 키웠어요. 오렌지색이 너무 예뻐요." "보기 좋다" 는 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문장 수정을 할 때, "특히 유리공 같은 큰 눈인데, 수영할 때 이리저리 흔들어서 손을 놓을 수가 없어요." 라는 문구를 추가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매우 생동적이고, 매우 형상적이다.
(4) 변경
변경해야 할 네 가지 주요 상황이 있습니다.
1. 만약 변경이 명확한 주제나 두드러진 센터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바꿔야 한다. 예를 들어, 과학에서 중국어를 사용하는 사례를 반박하는 경우, 한 가지 논점 선택의 관점, 즉 중국 근대 과학자의 예를 보존하여 여러 민족, 시대, 학과가 다른 과학자를 논점으로 바꾸면' 과학에서 왜 중국어를 사용해야 하는가' 라는 문제를 반박하는 것이 훨씬 설득력이 있다.
2, 문맥 단절이나 보살핌 부족은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 예를 들어' 형' 꼴찌를 연습하는 것, "형이 군중 속에서 집으로 밀려오는 것을 보았다. 나는 빗발을 사이에 두고 그의 멀어진 그림자를 바라보며 귓가에' 나는 종업원이다' 라는 노래가 울려 퍼졌다." 내 동생이 집에 가서 뭐 하는 거야? 초고에는 설명이 없다. 나중에 수정할 때 작가는 "아, 집에 석탄떡도 있어!" 라고 덧붙였다. "문맥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돌아가서 연탄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이렇게 호응하면 독자들이 이해할 수 있다.
3. 한 사람의 서사에서의 장황한 이야기는 그 사람의 장편론을 질서 있게 여러 층으로 나누고, 각 층에 다른 사람의 질문과 반응을 삽입하여 바꿔야 한다. 아니면 자신의 동작과 표정을 더하면 문장 기운이 난다.
협의 논문의 상세한 사례 논거도 고쳐야 한다. 주요 방법은 서술적인 문자를 삭제하고 긴 서사를 간결하고 간결한 서술로 요약하는 것이다.
둘째, 문장 언어의 변화
작문 언어가 유창한지, 병문이 있는지 없는지는 작문이 합격하거나 불합격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언어가 나쁘고 병문이 많으면, 다른 사람이 당신의 작문언어가 불합격이라고 생각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당신의 작문에 대한 생각과 내용에 대한 이해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손실은 두 배가 될 것입니다. 작문의 언어가 문학적인지, 좋은 문장이 있는지, 작문이 우수한지 여부에 대한 중요한 기준이다. 만약 당신의 작문이 매우 문예적이고,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문장이 포함되어 있다면, 내용이 매우 나쁘더라도, 당신은 높은 점수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작문을 수정할 때는 반드시 언어 수정에 주의해야 한다.
언어 수식에는 두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하나는 "0 부터 0 까지" 입니다. 결함이 있는 단어, 단어, 문장을 수식합니다. 두 번째는' 0 부터 0 까지' 로 글자, 단어, 문장을 더욱 문예하게 하는 것이다.
(a) 단어와 단어의 수정
문자의 수정은 주로 오타 (문장 부호 포함) 를 바로잡는 것이다.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지만, 이것은 작문을 수정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일 중 하나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잘못된 단어의 교정은 병문의 수정과 함께 토론한다. 여기서는 주로' 0 부터 0 까지' 라는 단어를 어떻게 바꾸는지 이야기한다.
먼저 일련의 문장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 남자는 서둘러 소리 쳤다: "당신은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왜 안 가져가! " 늙은 철은 여전히 망설이고 있다.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등롱을 빼앗아 종이 뚜껑을 찢고 찐빵을 싸서 낡은 넥타이를 쑤셔 넣었다. 외화를 한 손으로 잡고, 꼬집고, 돌아서서 가버렸다. 입에서 콧방귀를 뀌며 말했다. "이 늙은이는."
그 남자는 서둘러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왜 안 가져가! " 늙은 철은 여전히 망설이고 있다.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등롱을 받아 종이 뚜껑을 벗고 찐빵을 싸서 노철에게 건네주었다. 한 손에 외화를 들고 세어 보고 돌아서서 가버렸다. 입에서 낮은 소리로 말했다. "이 낡은 것."
(1) 노신 선생이 소설' 약' 에 쓴 것으로, (2)( 1) 의 일부 동사는 다른 동사로 대체되었다. 봐라, 노신 선생의 생동적이고 정확하며 이미지가 모두 바뀌었니? 반면에, 만약 먼저 두 번째 문장이 있다면, 노신 선생에게 첫 번째 문장으로 수정하도록 요청합니다. 복습 효과가 얼마나 좋으냐! 이것이 우리가 작문에서 단어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개정 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1. 같은 뜻을 다른 단어로 표현하는 문제. 어떤 뜻은 다른 단어로 표현할 수 있지만 표현 효과는 다르다. "봄바람이 강남해안에서 녹색이다", "봄바람이 강남해안에서 녹색이다", "봄바람이 강남해안에서 녹색이다" 등의 예가 알려져 있다. 녹색, 도착, 경과는 다른 단어이다. 그들의 표현은 같은 효과가 있습니까?
2. 동의어의 사용. 위에 제시된 예에서 두 문장 중 다른 단어는 동의어이지만 사용 효과는 다르다. 다음은 한 동창이 말한 사거리 노인의 말이다.
빨간불이 켜졌을 때 그 사람은 (교통 규칙을 지키지 않고) 자전거를 타고 뛰쳐나갔다. 할아버지 (경찰이 교통질서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노인) 가 그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는 듣지 못한 것 같지만, 그를 막지 않았다. 이때 자동차 한 대가 그 앞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할아버지는 자신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다가 결국 그 사람을 가로막으셨다. 그를 보는 사람은 매우 길다.
이 문장에는 세 개의' 충' 자가 있는데, 연속 사용이 단조롭지 않아 수정해야 한다. 수정 후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불이 켜지자 그 사람은 자전거를 타고 뛰쳐나왔다. 할아버지가 그를 불렀는데, 그는 듣지 못했다. 할아버지는 돌진해서 그를 막으려 하였으나, 그를 막지 않았다. 이때 자동차 한 대가 그 앞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할아버지는 자신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다가 결국 그 사람을 가로막으셨다. 구경하는 모든 사람들이 깊이 숨을 들이쉬었다.
세 글자는' 충' 이고, 하나는' 채널링' 으로, 하나는 예약이고, 하나는 횡단이다. 효과가 많이 좋아졌나요?
한 단어만 수정해도 효과가 좋지 않다면, 이 예에서 "다시 한 번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라" 와 같은 추가 삭제 단어를 고려해야 한다. 성큼성큼 앞으로' 를 지우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2) 문장 수정
문장의 수식은 주로 병문의 수식으로,' 0 부터 0 까지' 이며, 어떤 수사 방법은 강경하게 사용해야 하며,' 0 부터 0 까지' 이다.
1, 병문 수정
중학생은 부적절한 코디, 성분 불완전, 허사 오용, 동의어, 어순이 부적절한 등 자신이 정의한 문장을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 , 또한 구성 요소 중복, 불합리한 반복, 앞뒤 갈등, 비논리 등 정의가 불분명한 문장을 수정해야 한다.
다음 예를 살펴보고, 병문의 수정을 체득해 봅시다.
지난 일이 또 나의 머리 속에 맴돈다. 과거는 방랑과 잘 어울리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 엄마와 나는 육교에 올라 끊임없는 인파를 보고 매우 흥분했다. 모두들 흥분한다' 앞에 주어' 우리' 가 빠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이미 인생의 고난과 좌절을 알고 있다. 성장의 길은 영원히 울퉁불퉁하다. ("좌절" 은 좀 더 적절한 동의어로 바꿔서 "울퉁불퉁함" 으로, "어려움" 은 "곤난" 으로, 뒤의 "울퉁불퉁함" 은 "험한" 으로 바꿔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포괄적인 예입니다.
그는 새로운 수업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그는 하나의 이야기처럼 모든 문제를 다루는데, 그것이 심금을 울릴 때, 그는 그의 손과 발로 춤을 춘다. 그가 연습문제를 꺼낼 때마다 그는 더욱 흥분하여 늘 우리와 함께 토론한다. 교실 분위기가 가볍고 조화롭다.
이 말은 일부 성분이 불완전하여 부적절한 코디, 의미 반복 (여러분 스스로 찾아보세요) 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바꾸는 게 어때요?
새 수업이 시작되었다. 그는 이야기처럼 모든 문제를 이야기하여 학생들을 끌어들였다. 자극적인 곳에 관해서는, 그림보다 춤을 추어야 한다. 그가 우리에게 체조를 하도록 지도할 때마다 그는 더욱 흥분했다. 그는 항상 우리와 문제 해결에 대한 생각을 토론한다. 사제 관계가 매우 화합하여 교실 분위기가 가볍고 활발하다.
병문을 수정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네가 평소에 국어 기초지식학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여기서 우리는 작문이 어학 학습의 유기적인 부분이며, 기초 지식, 읽기, 작문이 서로 보완되어 있으므로 국어 수업에서 벗어나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교정은 과하게 해서는 안 된다" 또는 "교정은 반드시 과하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어떤 학우들은 자신의 뜻을 더욱 철저히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종종 언어' 과정' 의 문제가 존재하고, 과오를 바로잡는다. 문풍으로 쓴 경우도 있고, 수정할 때도 있다. 예를 들어, 생활과 작문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생활은 작문을 빼놓을 수 없고, 작문도 생활을 빼놓을 수 없다.
이 말은 문법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병문이 아니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좀 지나간다. 작문은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고, 실수에서 벗어날 수 없다. 생활이 작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생활이 작문을 빼놓을 수 없다면, 작문을 할 줄 모르는 많은 할아버지 할머니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또 다른 예로, 어떤 학우들은 어떤 일을 묘사할 때, 왕왕 쓰는 사람이 너무 많다. 한 가지 설법은 다음과 같다.
요즘 중학생들은 부모님의 생일을 잊고 좋은 친구의 생일을 잘 기억하고 있다.
확실히 이런 중학생이 있지만, 절대 잊혀진 것은 아니다. 뒤' 는 100% 를 대표합니다. 괜찮네요!
수사의 사용도 과장되고 왜곡된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 두 문장과 같다.
나는 힘겹게 책가방을 열고 물 한 병을 꺼내 크게 두 모금을 마셨고, 목구멍에서 뜨거운' 쉿' 이 증기로 변하는 소리를 들었다.
작가의 본의는 당시 그의 갈증을 과장하는 것이었는데, 결과는 너무 왜곡되고, 너무하고, 불가사의하고, 우스꽝스러웠다.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천둥소리는 원자폭탄 폭발처럼 짜릿하다.
사람들은 천둥소리를 자주 듣고, 원자폭탄 소리를 들은 사람은 거의 없다. 이 말의 비유는 온톨로지보다 느끼기가 더 어렵다. 비유가 부적절할 뿐만 아니라, 단어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이므로 고쳐야 한다.
언어상의' 과정' 문제도 일부 장문의 사용과 수식어가 너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지 않다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만약' 0 이상' 을 할 수 없다면' 0' 을 사용하는 것이 낫다.
다음 두 문장은 우리가 이전에 비교한 적이 있는데, 지금 다시 한 번 비교해서 지나치게 정확한 폐단을 체득해 보자.
① 유백색의 몽롱함 속에서 부드러운 봄바람이 강가의 아름다운 수양버들을 살살 어루만졌다. 이 매혹적인 밤에 나는 꿈처럼 취했다. 먼 곳과 가까운 개구리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밀집된 북소리처럼 내 귀에 들려왔다. 나는 고향에서 온 흙의 훈훈한 향기를 맡는 것 같다.
몽롱한 가운데 봄바람이 강변의 수양버들을 살살 스쳤다. 이 매혹적인 밤을 앞두고 나는 도취를 느꼈다. 개구리 울음소리의 기복 속에서 나는 고향 흙의 맑은 향기를 맡는 것 같다.
넷째, 방과 후 훈련:
1, 학생들이 서로 작문을 하도록 하다.
요구 사항:
(1) 다른 사람의 문장 속의 오자와 병구를 바로잡다. (2) 선택 가능한 문장을 삭제합니다.
(3) 글의 구체적인 부분을 확장하다. (4) 문장 취지를 밝히는 것이 더 잘 쓸 수 있다.
2. 미리 인쇄한 학생 연습을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학생이 위의 요구에 따라 옆에 댓글을 달아 누가 더 잘 수정했는지 비교하게 한다.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하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문장 변화에 지치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문장, 그것을 밖으로 쓰지 않 았 어, 그것을 변경 했다. 사실입니다. 동서고금의 문단에는 많은 저명한 작가들이 문장 수정 이야기가 있다. 그들의 문장 읽기는 여전히 지칠 줄 모르고 낭랑하다. 수정은 글쓰기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과정이며 작문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조치임을 알 수 있다.
학생들이 작문을 마치고 펜을 버리는 것은 흔한 일이다. 작문이 좋든 나쁘든 간에. 그들은 작문을 고치는 것이 선생님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스스로 작문을 완성하는 것은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수정하는 과정에서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지적했다.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고 자신의 손으로 수정해야 문장 품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예성타오 씨가 말했듯이, 선생님의 수정은 학생 자신의 수정만큼 좋지 않으며, 학생의 수정도 교실의 작문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무엇을 쓰든지 고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작문의 수정을 사고 과정으로 삼아 자신의 수정 능력을 키우는 것은 인생에 유익하다. 국어는' 학습과 일의 기본 도구' 의 성격과 학생의 장기적인 이익으로 볼 때, 이것은 확실히 작문 수업의 관건이지만, 진정으로 이를 해내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을 어떻게 길러야 합니까? 다음은 저의 졸견입니다.
첫째, 독서와 개혁을 결합하여 독서로 개혁을 촉진한다
독서 교육은 국어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교사가 학생들의 작문 수정 능력을 키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교재의 문장 들은 모두 작가가 정성껏 구상한 것이다. 매 문장, 한 글자, 모두 작가의 심혈이 응집되어 있다. 본문을 읽는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작가의 레이아웃을 이해하고, 문장을 만들고, 학습 이전 법칙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배운 방법을 이용하여 작문을 수정하도록 함으로써 학생의 작문 수정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예성타오 씨는 "독서는 문장 수정이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방법" 이라고 생각한다. "원고를 수정하는 것은 보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이다." 필자의 평상시 작문 수업에서 학생들은 작문을 다 썼고, 결코 급하게 제출하지 않았다. 대신 그들에게 낮은 소리로 자신의 작문을 낭독하라고 요구하거나, 학우와 교환하여 낭독할 수 있다. 독서를 통해, 그들은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작문에서 부족한 점을 발견하고 제때에 바로잡을 수 있다. 작문 심사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사독사보' 를 이용해 작문을 수정하도록 지도한다. 일독은 중심으로 재료 선정을 보는 것이다. 두 번째 읽기, 센터 근처, 추가 및 삭제; 세 번째 읽기 어순은 병구를 바꾼다. 문장 부호와 오자를 읽고 고치다. 독서와 개혁의 결합을 견지하고 독서를 통해 개혁을 촉진하는 한, 학생의 작문 수정 능력은 반드시 향상될 것이다.
둘째, 양자 교정은 개혁을 촉진한다.
배치는 개혁의 기초이고, 배치는 개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개혁은 배치의 목적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교사들은 승인과 시정의 관계를 이해하지 못하고, 승인과 시정의 관계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시정 업무를 책임지고 있어 학생들의 시정능력을 상실하게 된다.
(a) 교사의 승인을 받아 학생들이 바뀌었다
작문을 수정할 때, 우리는 배치를 개조와 분리해야 한다. 학생들의 숙제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수정이 필요한 곳에 각종 기호나 눈썹을 그려 학생들이 스스로 수정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수정이 끝났으니 급하게 고치거나 평론을 쓰지 마라.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작문에 배정된 후 점수나 평론을 다 보고 책가방에 직접 쑤셔 넣지 않는다. 학생이 초학할 때, 선생님의 지도하에 작문을 수정해야 한다. 예를 들면 선생님이 그린 부호가 무슨 뜻인지, 눈썹이 붙는 것이 무슨 뜻인지, 어떻게 고치느냐 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선생님이 각 작문에 추가한 기호와 눈썹을 이해하고 선생님의 평론에 따라 꼼꼼히 수정하게 된다.
(2) 대면 개혁
면면비평은 작문 수업에서 가장 전형적인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방식이며, 학생의 수정 상황을 신속하게 피드백할 수 있다. 서면 수정을 기초로 교사는 학생들을 앞으로 초청하여 스스로 작문을 낭독하게 하고, 수정한 잘못에 대해 자신의 수정 의견을 이야기하게 하였다. 어떤 학우들은 글을 읽을 줄 모르거나 자신의 수정 의견을 제시할 수 없다. 선생님은 직접 구체적인 수정지도를 설명하고, 그들이 지도 수정을 분석하고, 학생을 양성하여 작문을 수정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셋째, 상호 개편은 개혁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학생이 작문을 한 편 다 쓴 후, 수준에만 국한되어, 왕왕 자신의 문장 에 대해 사유정세를 형성하여 흠을 찾을 수 없다. 선생님은 아마 먼저 읽어서 뚜렷한 부족을 지적한 다음, 학생들이 상호 평가를 통해 작문을 수정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서로 시정하는 방법에는 1 이 있습니다. 4 인 상호보정 팀을 구성하고 다방면으로 서로 바로잡습니다. 한 명은 자신의 연습을 읽고, 다른 세 명은 듣고 토론하며, 수정 건의를 제출한다. 이렇게 우리는 하나하나 토론하여 수정한다. 2, 우열이 서로 변하다. 글쓰기에 어려움이 있는 학우들에게 훌륭한 문장 수정을 해주고, 본보기를 세워 공부하게 하고, 수정할 때 너무 힘들지 않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작문 능력이 높은 학생들을 위해 저질 작문을 고평하여, 그들에게 시전 재능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서로 고평하여 심사 수준을 높이다.
물론 학생들에게 수정을 요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선생님은 자신의 수정 상황을 제때에 점검하고 필사 후 작문을 검토한 후 수정 상황에 따라 점수를 매겨 두 번째 집중 평가를 하고 작문을 진지하게 수정하는 학생을 중점적으로 칭찬하고, 수정된 장과 단편을 추천하는 것은 학생들이 작문을 진지하게 수정하는 것에 대한 긍정과 격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결론적으로, 좋은 문장 반은 초안을 작성하고 반은 수정하고 있다. 예성타오 씨가 말했듯이, 다 쓴 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보고 바로 스스로 수정을 검토하는 것이 좋은 습관이다. 글을 다 쓴 후, 독자의 입장에 서서, 자신의 문장 () 를 읽어 보고, 낭랑하고 듣기 좋은지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중의 시각에 서서 자신의 문장 평론을 하는 것도 좋은 습관이다. 이런 좋은 습관은 이미 길러져서 평생 쓸 것이다. 따라서 국어 선생님으로서 반드시 학생들에게 작문을 수정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작문을 수정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