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드 모네 (클로드 모네, 1840.11..14-/kloc- 그는 화가의 통상적인 길을 따르지 않았다. 그가 처음 유명했던 것은 그의 목탄 만화가 10 프랑에서 12 프랑에 팔렸기 때문이다. 노르망디의 해변에서 그는 예술가 유진 부단 (1824- 1898) 을 만났는데, 그는 나중에 모네의 멘토가 되어 유화를 그리는 법을 가르쳤다. 유진 부단은 모네에게 "현장에서 그린 어떤 것이든 앞으로 화실에서 얻을 수 없는 힘, 리얼리즘, 획의 생동감이 항상 있다" 고 말했다. 모네는 앞으로의 회화 경력에서도 부단이 말한 것을 해냈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은 자연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모네는 네덜란드 화가 존 바솔 드 존콘의 창작에 매료되었다. 이 화가는 그의 동시대 프랑스인보다 더 활발한 격동, 자극, 생동감 있는 필치로 다리, 시골 장면, 강둑, 허름한 초가집을 묘사했다. 모네는 부단과 존 콘으로부터 기본적인 예술적 수양을 얻었다. 1840165438+10 월 14 모네는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쿠루도 신부님, 아돌프, 모네는 모두 사업가였으며, 그와 그의 매제는 프랑스 북부 항구 아브레에서 악기 가게를 공동으로 운영했다. 모네는 다섯 살 때 아버지에게 편지를 썼다. 현지에서 공부한 후 그는 학교를 감옥으로 생각하고 절벽과 해변에서 노는 시간이 강의하는 시간보다 많기 때문에 학업 성적이 좋지 않아 반에서 줄곧 꼴찌를 하고 있다. 이 아이의 유일한 취미는 그림이다. 그는 공책에 그림을 자주 그리고 선생님과 학우들에게 만화를 그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도 몇 가지 회화 기교를 익혔다. 그러나 학부모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 어린 모네락은 그의 타고난 재능으로 몇 년 후, 그의 만화가 실제로 문구에서 전시되고 판매되기 시작했다. 15 세가 되었을 때 모네는 현지에서 이미 유명했고, 그가 자신의 작품을 위해 내놓은 가격은 한 장당 20 프랑이었다. 화가의 소개에 따르면 젊은 화가는 바다 풍경을 잘 묘사하는 화가 부단에게 끌렸고, 두 사람은 이때부터 만났다. 부단은 그를 동원하여 "유화와 스케치 풍경으로 배우는 것" 을 배웠다. 처음에 모네는 개의치 않았고, 심지어는 핑계를 대고 완곡하게 거절했다. 부단의 성실함 때문에 그는 마침내 그 소년을 감동시켰다. 독학으로 인재가 된 부단은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에 익숙하다. 그는 "우리는 자연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찾아야 한다" 며 "우리는 원래의 인상을 고집스럽게 유지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모네도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의 마음도 자연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1858 부터 모네는 부탄의 회화 사상을 받아들이기 시작했고, 학원파의 회화 사상과 마찬가지로 붓 그림을 배우고 사용했다. 부단이 강조한 것: 묘사된 대상의 첫인상과 빛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것은 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그들이 함께 야외에서 그림을 그릴 때 모네는 아브레항, 항구, 일출, 해상선 등에 관한 작품을 창작했다. 그 중 1 은 부단의 4 개 작품과 함께 루앙 전시회에 전시됐다. 부단의 건의에 따라 모네는 1859 년 5 월에 파리에 도착했다. 파리에서 그는 트로론, 돌비니, 콜로 등의 작품을 보고 크게 칭찬했다. 부단의 소개를 통해 모네는 바비송 화파의 화가를 만나 그 파의 대표 인물 중 하나인 트로론을 알게 되었다. Trollouin 은 "도덕은 인체를 전문적으로 그린 화실에 들어가 스케치를 배워야 한다" 며 "시골에 자주 가서 사생한다" 고 일깨워 주었다. 1860 년에 모네는 스위스 대학에 입학하여 인체 스케치 연습을 했다. 이 소위' 학원' 은 단지 스튜디오일 뿐이다. 스위스는 그 주인의 이름이다. 여기에는 강의도 시험도 없다. 약간의 돈만 내면 마네킹을 그릴 수 있다. 여기서 그는 피사로 (Bisharo) 와 같이 나중에 인상파가 된 화가들을 만났습니다. 여기서 나도 산수화를 좀 창작했다. 이번 가을, 추첨은 모네가 군 복무를 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이때 그의 아버지는 부모의 뜻에 따라 집에서 장사를 하면 돈을 내서 그를 대신해서 군대에 입대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모네는 이를 무시하고 의연하게 군대에 입대했다. 군대에 입대한 후 프랑스의 아프리카 군단에 편입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군대와 함께 알제르로 갔다. 화가의 눈에는 아프리카의 풍경과 빛이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군대의 허락으로 그는 그림을 그릴 시간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그는 대위 부인의 초상화를 그렸다. 1862 년 초 빈혈로 모네는 병영에서 아폴의 집으로 돌아와 휴양했다. 이때 그는 네덜란드 화가 조앤을 알게 되었고, 조앤과 함께 부단에서 창작에 종사했다. 이 젊은 화가는 부단 그림의 정교함, 조안의 운동에 대한 강조, 그리고 그들이 첫인상을 잡은 스타일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의사의 경고로 인해 모네가 아프리카로 돌아오는 것은 그의 건강에 매우 해로울 것이다. 5438 년 6 월 +065438+ 10 월 모네의 아버지는 외아들의 병역 면제를 당국에 신청했다. 일정 비용을 지불한 후 모네는 다시 파리로 갔다. 고전주의 화가 그레이의 화실에 들어갔다. 인체를 그리는 연습에서, 그레이어는 모든 사람에게 고전적인 모델화에 따라 자신의 작품을 수정해 최대한 인체를 완벽하게 묘사할 것을 요구했다. 모네는 모델의 특징을 정확하고 진실하게 반영한다고 주장한다. 그의 생각은 룸메이트 바즈이, 르누아르, 시슬리의 찬성을 얻었다. 올해 살롱 실패 전시회에서 모네는 마네의 작품을 보고 충격과 계몽을 받았다. 1863 년 모네는 동창의 화우를 데리고 파리 남교 바비송촌 부근의 단풍백로 숲으로 와서 창작했다. 외부의 빛 속에서 모두들 바비송 스타일의 작품을 창작했다. 1864 년에 모네는 이 그림 친구들을 데리고 그레레의 스튜디오를 떠났다. 앙그플러에 와서 그림을 그리다. 여기서 모네의 두 폭의 세나 강을 묘사한 풍경화' 슬럼프 에보' 와' 앙그플러 항' 은 학원파와는 다른 예술수법으로 1865 공식 살롱에 뽑혔다. 올해 그는 단풍백로 대형 유화' 잔디밭의 점심' 을 창작하기 시작했고 1866 에 출판되었다. 살롱미과전' 에서 마나이 동명 작품으로 인한 논란을 총결하면서 모네는 먼저 풍경을 그린 뒤 인물을 그리는 것이다. 화면 속의 인물은 소박하고 동작이 자연스러워 화가의 사실적인 공력을 보여 준다. 1866 년 애인 카뮤를 모델로 같은 해 살롱에서 전신 초상화' 녹의여자' 를 선보여 평론가 졸라의 호평을 받았다. 한 시인이 있는데, 그의 작품은' 5 세' 로' 예술가' 잡지에 발표되었다. 모네에게 원작에 따라 복제품을 하나 더 만들어 미국으로 보낼 것을 요구한 화가도 있다. 이 성공으로 가족들은 그에 대한 경제적 지지를 회복했다. 그해 여름 모네의' 정원의 여자' 는 1867 의 살롱에서 탈락했다. 1866 년 가을, 빚쟁이를 피하기 위해 모네는 약 200 점의 작품을 파괴하고 아브레로 돌아왔다. 이때 그의 경제 상황은 매우 나빴다. 그의 아버지가 카뮤와의 관계를 싫어하여 경제 지원을 차단했고 모네의 작품 시장은 아직 열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캔버스를 계속 창작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는 이미 그린 유화 물감을 긁어내고 다시 사용해야 했다. 1867 년 임신한 카뮤는 모네 아버지의 허락을 받지 않고 파리에 머물렀다. 모네는 그의 고모의 집에 산다. 카뮤는 7 월에 첫아이를 낳았고, 파리의 바즈이에게 대부로 보살펴 달라고 부탁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몇 년 동안 모네는 항상 아브레와 그 주위에 그림을 그렸고, 부단, 존 강과 함께, 때로는 쿠르베와 함께 그림을 그렸다. 그동안 아버지와의 관계가 긴장되어 경제적 제약으로 생활이 힘들었다. 이를 위해 모네는 한때 자살할 생각이 있었다. 1869 년에 그는 파리로 돌아와' 게르보바 카페' 의 예술가 모임에 참석했다. 일찍 학교를 그만두고 학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논쟁에 거의 참여하지 않는 것 같다. 이때 그의 빈곤 정도는 8 월에 바즈이에게 쓴 편지에서 그가 르누아르가 보낸 빵 때문에 굶어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난명언) 집에는 일주일 동안 불도 조명도 없었다. 월말이 되자 페인트가 다 떨어져서 나는 어쩔 수 없이 페인트를 멈춰야 했다. 이때 바자이도 빈털터리, 전당시계, 르누아르가 편지를 보내는 우편요금도 부족하다. 나는 모네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1870 년 6 월 모네와 카뮤가 정식으로 결혼했다. 9 월에 모네는 아내와 아들을 부단에게 맡기고 홀로 런던으로 갔다. 그곳에서 돌비니와 비사로를 만나 피사로와 함께 템즈강과 공원에서 그림을 그렸다. 미술관을 방문했을 때 영국 화가 터너 (1775- 185 1). 콘스터블의 작품 (1776- 1837) 이 그를 매료시켰다. 모네의 작품에 대 한 시장을 찾기 위해, Dolby 여기에 화가 dilang 과 rull 을 만나기 위해 그를 소개 했다. 이 사람은 가난한 화가에게 동정을 표하고 그때부터 줄곧 그들에게 자금을 지원해 왔다. 187 1 연초에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모네는 영국을 떠났다. 돌비니의 동원으로 그는 네덜란드로 가서 연말까지 머물렀다. 암스테르담에서 그는 일본의' 부세화' 판화를 보았는데, 그중에서도 화려한 풍경화가 그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나중에 그는 그들의 정교함이 나를 기쁘게 한다고 말했다. 나는 그들의 미학 원칙에 찬성하고, 그림자로 진실한 느낌을 불러일으키고, 단편으로 전체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네덜란드의 항구, 운하, 교회, 사람들, 특히 그곳의 풍차가 그를 매료시켰다. 파리로 돌아온 후, 마네의 도움으로 모네는 파리 북부의 아장테에 정착했다. 이 물정에 독특한 화가는 1873 에 세나 강에 화실을 지었다. 그 이후로 그는 늘 배에 그림을 그렸다. 다양한 방향과 각도에서 온 빛과 떨리는 공기는 물과 수면의 풍경을 묘사하는 데 충분히 사용되며, 일부 작품들은 날카로운 윤곽, 그림자, 반짝이는 하이라이트에 상처를 입었다. 이때 시스라이, 마나이, 르노아도 그와 함께 일하고 있었다. 1872 년 모네는' 해돋이 인상' 을 창작하여 앞으로 세상에 이름을 날렸다. 이 유화는 멀리서 아프항 아침 안개 속의 일출을 묘사했다. 1874 년 3 월 25 일 개막한 1 인상파 화가 연합전에서 전시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모네 그림 중 가장 전형적인 그림이 아니다. 다만 르루아라는 평론가가 4 월 25 일' 시끄러운' 잡지에' 인상주의 전시회'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한 후에야 이 그림이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이 글은 전람회에 전시된 여러 작품을 하나하나 풍자하였다. 모네의' 해돋이 인상' 에 대해 그는 "벽에 붙인 종이도 이 해경보다 더 온전하다" 고 썼다. 이 작품의 제목과 무관하지 않아 작가는 농담으로 이 전시회를' 인상파 전시회' 라고 불렀다. 또한 모네 자신도' 내가 그린 것은 단지 인상일 뿐이다' 는 견해를 표명한 바 있는데, 그를 비롯한 이 청년 화가들은 묘사한 대상의 첫인상을 포착하는 데 확실히 주의를 기울였다. 이들 화가 중 일부는 이런 제법에 동의하지 않지만 인상주의와 인상주의의 칭호는 이미 널리 퍼져 있다. 그래서 1877 의 제 3 차 연합전에서, 그것은 단순히 전시의 제목으로 사용되었다. 1874 카푸싱가 연합전은 모네가 발기하여 친구와 함께 조직한 독립전시회이다. 사진작가 나달이 내놓은 스튜디오는 데가, 피사로, 세잔, 르누아르, 시스레, 모리소 등 30 여 명의 예술가들이 있는 전시장이다. 전시회는 모네의 12 작품을 포함한 *** 165 개의 작품이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상파 화가에서의 모네의 리더십은 사실상 확립되었으며, 화가 자신도 빛과 색깔을 바꾸는 그림 스타일을 형성하여 포착된 순간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이런 새로운 화풍의 전형적 작품으로서, 이번에 전시된 것은 모네의 유화' 카푸팅가' 이다. 1875 년, 다시 경제적 곤경에 빠진 모네는 친구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6 월, 그는 마네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저께부터 돈이 없었고, 정육점과 빵집도 더 이상 신용이 없다" 고 적었다. 당신은 나에게 20 프랑을 보낼 수 있습니까? 1876 년, 2 차 연전, 18 개 모네의 작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 대한 사회적 반향이 비교적 냉담하다. 모네의 유화' 기모노를 입은 여자' 는 2000 프랑의 고가를 찍었다. 같은 해 화가는' 터키' 등의 작품도 창작했다. 산타라자르 기차역에 대한 일련의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1877, 제 3 차 연전은 두랑과 루어의 화점에서 열린다. 작품 252 점, 모네 작품 30 점을 전시하다. 생계를 위해 화가는 자신의 작품 일부를 한 폭의 40 ~ 50 프랑의 저가로 화가인 쇼카이에게 팔았다. 1878 년 3 월, 카뮤가 둘째 아이를 낳았을 때 모네는 다시 곤경에 처했다. 좌라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집에 불이 없어 아내가 아프다고 말했다. 어제, 나는 하루 종일 달렸는데 돈을 빌리지 못했다. 또 다른 편지에는 "만약 내가 내일 저녁에 600 프랑을 낼 수 없다면, 우리는 거리로 달려갈 것이다" 라고 적혀 있다. 생활의 압력과 더불어 공식 살롱에 대한 장기적인 반대까지 더해져 당시 대다수 사람들이 유지해 온 노선에서 벗어났다. 이 시점에서 모네는 이미 적절한 시기에 기회를 잡고 개인의 처지를 개선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그래서 1880 년에 모네는 자신의 두 작품을 살롱으로 보냈는데, 이것은 데가가 인상파 화가 사이의' 결함' 으로 여겨졌다. 따라서 모네는 제 5 회 및 제 6 회 연합전에 참가하지 않았다. 1980 년대에 바다는 모네의 새로운 창작의 원천이 되었다. 그 후 몇 년 동안 모네는 영국 프랑스 해안, 에도타 등에서 빛의 순간을 여러 차례 포착하여 이전보다 더 충격적인 작품들을 창작했다. 이 때문에 이 시기를 모네의' 에도타 시대' 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고, 3 1 32 번 인물은 이 시기의 두 작품이다. 3 월 1882, 1, 제 7 회 연전 개막. 마네에 따르면, 그는 여기서 "인상파의 모든 휘황찬란한 작품을 발견했다" 고 한다. 이번 전시회는 모네의 작품 35 점이 있다. 모네는 1886 의 제 8 회 연합전에 참가하지 않았다. 이것도 마지막이다. 그것은 인상파 운동의 와해를 상징한다. 1883 년, 43 세의 클로드 모네이가 파리에서 80 킬로미터 떨어진 작은 도시인 지위니가 자기 집을 샀을 때, 그는 여기서 여생을 보내야 한다고 느꼈던 것 같다. 기비니 (giverny) 작은 마을인 기비니 (Giverny) 는 프랑스 서해안 노르망디의 전형적인 농촌으로 파리 중부에서 세나 강을 따라 루앙까지 위치해 있다. 거처 환경이 아름답고 경치가 쾌적하다. 가로수길, 화단, 연못, 작은 다리가 있습니다. 화가의 만년의 많은 작품들이 이곳에서 완성되었다. 사실, 모네는 43 년 동안 이곳에서 살았는데, 그동안 그는 자기 집 앞에 작은 정원을 지었다. 10 년 후, 그는 철도 맞은편 땅을 매입하고 에푸트의 지류 여강에 그의 작은 연못을 건설했는데, 일명 워터가든이라고도 한다. 모네는 이곳에서 그의 정원과 수상 정원을 주제로 많은 걸작을 창작했다. 모네가 정착한 후, 다시는 움직이지 않았다. 1889 년 6 월, 프랑스 혁명 1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모네와 로댕은 1864 부터 1889 까지의 66 개 작품을 포함한 작품 전시회를 열어 호평을 받았다. 90 년대에 모네는' 조화' 라는 몇 조의 작품을 창작했다. 소위' 조화' 란 예술가가 같은 위치에서 같은 대상을 마주하고, 시간에 따라 다른 조명으로 만든 여러 폭의 그림을 말한다. 이것은 아마도 모네 후기 작품의 특징 중 하나일 것이다. 예를 들어, 1890-9 1 기간 동안 같은 건초 더미에 대해 화가는 아침, 오후, 저녁 계절에 따라 햇빛에 물체의 색이 최대 15 회, 그림 44 및 189 1-92 기간 동안 같은 방식으로' 백양조화' 를 창작했다. 그림 46 과 47 은 그 중 두 가지입니다. 1900-04 기간 동안' 런던 풍경화화' 를 창작했는데, 그림 5 1 은 1 이다. 1892-974 가' 루앙 대성당 조화' 를 창작했을 때 모네는 교회 맞은편에 방을 하나 빌려 여명 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하루 20 개 작품 중 48 개, 49 개가 두 개다. 이런 창작을 할 때, 그는 늘 일찍 일어나서, 한 대의 캔버스를 가득 싣고, 햇빛의 변화에 따라 두 시간마다 한 장씩 바꾼다. 80 년대 말 90 년대 초에 창작한 조화에도 수련이 있다. 1900165438+10 월 모네의' 연못 속 수련' 그림 26 점이 두랑과 루르 갤러리에서 전시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04 년 템즈강 풍경에 대한 새로 완성된 조화가 이 갤러리에 전시되었다. 1908 년 9 월부터 18 년 2 월까지 모네와 그의 아내 아리스는 베니스로 갔다. 남방의 풍경, 온화한 기후, 촉촉한 공기, 흰 구름, 수면에 비친 건물들이 예술가의 창작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이곳에서 30 여 점의 작품을 창작했다. 그림 52 와 그림 53 은 이 작품들 중 처음 두 장이다. 19 1 1 5 월, 모네 카뮤 부인 1879 가 사망한 후, 그의 두 번째 아내인 아리스도 그보다 먼저 죽었다. 화가는 슬픔에 빠져 시력도 떨어졌다. 19 14, 47 세의 큰아들이 오랜 병으로 불행히도 사망한 것은 이미 예년의 모네 혼자였다. 옛 친구, 프랑스 전 총리 클레멘소의 권유로 모네는 자신의 마당에 길이 23 미터, 너비 20 미터, 높이 15 미터의 대형 스튜디오를 짓고 일련의 대형 장식화' 수련' 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1922 년 3 월, 그는 완성된 대형 장식화를 조국에 기부하기로 했다. 12 년 4 월, 그는 증여서에 서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백내장으로 화가는 시력을 거의 잃었다. 9 월에 의사는 그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금지했다. 이듬해 수술 후 시력이 회복되었다. 1925 년, 이 85 세의 화가는 홀로 스튜디오와 야외에서 대형 벽화 창작에 전념했다. 사람들의 기대에서, 이것은 빛과 색에 대한 화가의 이해의 깊이를 보여 주며, 회화 기교가 능숙한 대형 벽화' 수련' 은 온 힘을 다 썼다고 할 수 있다. 이 걸작이 완성된 다음 날, 1926 65438+2 월 6 일, 남아 있는 인상파 대가는 영원히 세상을 떠났다. 정해진 계획에 따르면 수련은 프랑스의 전 왕 헨리 2 세 루브르 옆에 있는 두일리 궁전 오렌지원의 정원형 로비에 영구 전시로 배치되었다. 이 홀은 1927 에 지어져' 인상주의 시스틴 교회' 로 불린다. 시스틴 교회에는 보티첼리 등 유명한 벽화, 특히 미켈란젤로의' 마지막 재판' 이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 고인의 유언에 따르면 그가 죽은 날 아침 간단한 작별식을 거쳐 시신은 현지 모네 부인의 묘지에 안장됐다. 일부 예술가 외에도 현지인과 크리몬소도 있는데, 그동안 연설이나 꽃을 준비하지 않았다. 모두들 묵묵히 예술가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