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이방원 | 이 길은 이렇게 외로워요.

이방원 | 이 길은 이렇게 외로워요.

이런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을 나는 줄곧 망설이고 있다. 육룡비행' 50 회가 내려왔고, 수많은 한밤중에' 필사적으로 쓰다' 는 충동이 억눌렸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다. 짧은 50 회를 통해 나는 마침내 조선 3 대 군주 이방원의 일생을 언뜻 보았다. 연극의 끝에 이르러 그는 마침내 권력의 정점에 섰지만, 그는 완전히 외로웠다. 역사적으로, 그는 쿠데타로 권력을 빼앗고 그의 형을 살해한 집행자이다. 그도 예리하게 혁신하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정치가이다. 바로 이런 모순이다. 자연히 작가의 좋은 소재가 되었다.

한국 사극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도 이유가 있다. 중원 문화가 그것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분열시키려고 시도하여, 장면은 조잡하게 남조되었다. 중국의 2000 년 문화의 유구한 역사와 깊은 축적에 비해 한국은 중원 제후국으로서 깊은 작품을 창작하기 어려울 것이다. 육룡비행' 은 예외입니다. 작가의 야망은 철혈 군주의 성장사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군주와 조신, 기사와 모사, 장군과 백성 등 난세의 중생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데. 만약 당신이 텔레비전의 시각에 따라 모든 사람의 입장에 서 있다면, 당신은 도울 수 없지만, 악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좋습니까? 모든 선택은 보호를 위한 것입니까? 아니면 약탈하러 갈까? 도덕제고점에 서 있는 것은 좋은 면도 없고, 마지막에는 나쁜 면도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이익 취향과 가치관을 배회하며 서로의 운명에 연결되어 있다.

단 50 회, 즉 50 여 시간의 길이로 북한 디자이너 정, 강직하지만 우유부단한 순진함, 순진선량함, 무공 강대하지만 슬픔을 참는 이, 사랑과 책임 사이를 헤매는 불타는 등 다육적인 인물 이미지가 형성됐다. 어린 시절부터 청년까지 수십 년 동안의 인생 여정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주인공 육룡의 묘사든 조연의 묘사든 모두 진실하고 입체적이다. 극의 전개가 고리로 맞물려 리듬이 가벼워 작가의 공력이 두터웠음을 알 수 있다. 권력을 찬탈한 차가운 역사는 흥미진진하고 피가 끓는다. 속담에도 있듯이, 역사는 춥 지만, 사람들이 정말 살아있다. 후세 사람들이 고대인의 뜻을 추측해 보았지만, 이 세상에서 약간의 정신적 양분을 섭취하는 역사적인 해석을 성공적으로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방원과 그의 아버지 이성계.

육룡이 하늘을 나는 것을 보기로 한 것은 상세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장례식" 중 긴장된 부자관계는 갑자기 야유했다. 북한 이씨 가문의 군주 영조가 쌀궤에서 굶어 죽자 봉건 제왕의 왜곡된 부자관계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많은 영화평론가들의 태도와는 달리, 나는' 상' 이 편폭이 제한되어 있는 것이지, 특별히 풍만한 작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물론, 노파 영화제 송강호, 신파 영화제 류아인을 보는 것은 즐겁지만, 인심의 변화는 시간으로 측정된다. 그래서' 상서' 는 서사에서' 비룡 육협' 보다 선천적인 열세를 가지고 있다. 유아인 (WHO) 는' 상처 입은 죽음' 이 그의 모든 연기를 다 써버리고, 절을 하는 그 연극에서 그는 정말 머리를 부딪쳤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렇게 제한된 깔개 아래서는 여전히 자신이 "너무 빡빡하게 핍박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육룡비행' 도 부자관계를 열심히 묘사하고 있지만 훨씬 차분해 보인다. 나는 유아인도 그에게 지금까지 가장 좋은 표현을 했다고 생각한다. 네가 하는 모든 일은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나의 아버지 이성계 장군은 모래밭을 질주하며 혁혁한 전공을 세웠다. 이방원의 어린 시절에 그의 아버지는 제임스 테겔 (몽골족, 가장 강한 사람) 이었다. 그러나 그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그의 아버지가 리에게 그의 도도한 머리를 숙일 것이라는 것이다. 리, 음험하지만 강하다. 이런 생활의 무력감은 야심만만한 이방원이 참을 수 없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세상이 무너진 것을 느꼈고, 힘이 반으로 줄어든 것 같았다. 아버지는 더 이상 그의 인생을 인도하는 깃발이 아니다. 그는 생전 처음으로 실의를 느꼈다. 그는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의리를 지키며 말을 집행하는 선비를 만나서야 마침내 정신적 버팀목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방원은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쳐 이성계 장군의 다섯 번째 아들이다. 나의 형제와 리는 모두 우리 아버지의 유능한 조수이고, 나의 동생 리와 이방범은 아직 젊다. 이방원에게 그는 그의 아버지가 가장 중요하거나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그는 아버지의 뜻에 일부러 영합하려 한 적이 없다. 그는 자신의 독립적인 사고 방식과 자유로운 성장 공간을 가지고 있다. 성균관에서 어렵고 외로운 소년 시절 그의 말을 듣지 않는 성격을 더욱 연마했다.

리 fangyuan 비밀리에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불화의 시작입니다, 앤 국경 정책 아버지의 장군 도장을 커버. 이렇게 이치에 어긋나는 일은 아버지의 권위에 도전했을 뿐만 아니라, 이런 행위로 인해 온 가족의 생활이 위태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방원은 그의 아버지를 설득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이런 방식으로 그의 아버지를 위해 결정을 내렸다. 무모해 보이지만 사실 자신감이 있어요. 그는 자신이 제대로 하기만 하면 아버지는 속수무책이라고 자신의 판단을 굳게 믿는다. 사실, 이 무모한 결정은 단지 뒤이어 일어난 반란에 대한 합리적인 서막을 열었을 뿐이다. 이방원의 용기가 없었다면, 앞을 내다보던 나의 아버지는 영원히 이 걸음을 내딛지 않았을 것이다. 이방원의 결심은 일반인과 다르다. 이로 인해 그는 눈에 띄었고, 박해를 받은 아버지도 그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아버지 이성계가 고려를 전복하고 새로운 북한을 세우는 과정에서 이방원이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그는 자연스럽게 왕자가 되지 않았다. 하필 아버지는 또 그가 가장 총애하는 막내아들 이씨를 후계자로 삼으셨는데, 이것이 부자 결렬의 시작이었다. 이방원과 그의 아버지의 성격은 정반대이다. 그의 아버지는 우유부단하지만 이방원은 매우 결단력이 있다. 아버지가 왜 쿠데타를 했는지 이해할 수 없는 것처럼, 그는 자신의 두 손에 피가 묻힐까 봐 두려웠다. 우리 아버지도 이방원의 무모한 행동을 두려워했다. 아버지는 모래밭을 질주하시며 일생이 현명했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신의 이미지를 조심스럽게 보호하고, 후세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신의 명성을 보호하고, 약탈자의 이미지를 약화시키려 했다. 정몽주가 죽임을 당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정몽주를 쾌수로 나누기로 결심할 수 없었다. 정몽주는 과거의 좋은 친구이자 국민의 마음 속에 있는 한국 충신이기 때문이다. 이방원이 산죽교에서 정몽주를 죽인 것은 자신의 대세를 살리기 위해서였지만, 그의 아버지는 백성들의 호감을 망가뜨리고 사죄까지 하게 했다고 생각했다. 생명과 영예는 그들의 마음속에서 서로 다른 분량이다.

따라서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나는 아버지가 이방원 권력을 억압하고 나의 어린 아들에 대한 위협을 제거하려는 의도를 느낄 수 있었다. 사병을 몰수하여 명나라로 보내니 아버지는 구사일생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이런 결정을 내리셨다. 떠날 때 이방원은 아버지에게 큰 선물을 주었는데, 이것은 상당히 과감한 자태로 감동적이었다. 아버지는 일거양득이고, 하나는 외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방원의 영향력을 약화시켜 왕자가 자랄 때까지 하는 것이다. 이방원은 그의 아버지의 생각을 알고 있었지만, 그는 집에 가기로 결정했다.

이방원은 그의 아버지가 왕이 되도록 돕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그는 여러 차례 아버지와 가족의 생명을 구했지만, 아버지가 마땅히 받아야 할 인정을 받지 못했다. 아버지로부터 칭찬을 받으려고 하는 어떤 아이에게도 이것은 모두 치명적이다. 아버지는 매우 모순적이다. 그는 그의 모든 아이를 소중히 여긴다. 심지어 이방원이 감옥에 있을 때, 그는 거의 그를 위해 무언가를 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아이를 받아들이도록 자신을 설득할 수 없었다. 결국 이방원은' 태자의 난' 을 두 번 기획해 마침내 권력의 정점에 이르렀다. 그는 자신의 은사와 태자를 죽였고, 아버지는 그를 꾸짖었다: 돼지개보다 못하다.

이방원이 즉위한 후, 그는 아버지의 병을 돌보기 위해 귀중한 약초를 찾아 아버지에게 드렸다. 매번 그의 아버지는 그가 보낸 사람을 죽였다. 이방원의 행동이 진심인지 아니면 단지 자신의 이미지를 구하기 위해서인지 추측할 수 없다. 그러나 부자관계는 여기서 깨졌다. 권력에 대한 갈망은 그들 마음속의 진딧물과 같고, 서로의 운명 속에서 서로 살아남아 서로 참고 있기 때문이다. 아들의 야심이 가득 차서, 아버지는 그가 시전 할 수 없기를 바라며, 그들을 한 걸음 심연으로 이끌었다.

이방원과 조신 홍인방

극평설이 있는데, 사실 홍인방 정에서 배양한 것이다. 그들은 각각 그에게 인간성의 연약함, 추함, 고귀함을 가르쳤고, 그를 더욱 단호하고 현실적으로 만들었다. 홍인방은 이방원의 성장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홍인방이 말했듯이 이방원은 그와 매우 닮았다. 그러나 이방원은 그와 같은 것을 원하지 않는다.

홍인방은 성공한 조신 대표이다. 권력의 중심이 되기 전에 그도 성현의 길을 읽는 선비로 성실하고 나약했다. 치국을 꿈꾸는 대다수 유생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쿠데타에서 포로가 되어 곧 고문으로 사망하여 그를 완전히 바꾸었다. 리의 힘과 무지로 그는 신속하고 미친 듯이 자신의 힘을 모아 짧은 시간 안에 3 인방의 지위에 이르렀다. 권력에 대한 광적인 갈망은 단지 그의 연약함을 미화하는 것일 뿐이다.

홍인방은 이방원에게 말했다: 너는 너의 무능함을 참을 수 없다. 리 fangyuan 는 말했다: 아니! 나는 꿈이 없는 것을 참을 수 없다. 홍인방은 이방원에 대한 철저한 이해는 그들의 신앙에서 비롯되며, 그들은 모두 권력의 힘을 숭배한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그들은 두 대대에 속한다. 홍인방이 국민의 의지를 어기면 필연코 죽는다. 이방원은 환영받고 번영하는 것이다.

정 선생님과

정은 전극의 매우 중요한 주선이다. 그는 육룡을 결속시키는 핵심 인물로, 얻기 어려운 이상과 힘을 하나로 모은 인재이다. 장평문의 변변 속에서 그는 수많은 유생들의 지지를 받았다. 그의 아낌없는 연설과 최초의 이구동성은 매우 선동적이다. 가사에서 말했듯이, 정치는 검과 다름없다. 그것은 폭정을 당한 모든 사람을 찔렀다. 그들은 정과 함께 소리쳤는데, 이것은 매우 이상화된 순간이었고, 바로 이 순간이 어린 마음을 뒤흔들었다. 정 씨는 인생 멘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마음속의 희망의 횃불을 불태워 별의 불을 보여 주었다. 그나마 그슬릴 수 있었다. 두 마음이 생겨도 정화정이 묘사한 세상은 여전히 그렇게 훌륭했다. 그들은 기적적으로 다른 길로 나아갈 수 없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걸출한 정치가로서, 정에는 세상을 구제하려는 의지가 있고, 장막을 짜는 책도 있다. 그는 쿠데타를 위한 전면적인 계획을 세웠는데, 이것은 그의 관원 생애와 일치한다. 갓 태어난 송아지가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과는 달리 정은 정세에 대해 매우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어떤 잘못된 결정도 통제할 수 없는 변화라도 대업을 무너뜨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이 바로 그와 이방원 사이의 갈등이다. 의 출현과 존재는 대업에 많은 불확실성을 불러일으켰고, 이런 불확실성은 정을 매우 꺼린다. 이에 따라 그의 총명함으로 그들을 길에서 많은 재난을 면할 수 있었지만, 정씨는 이런 걸출한 인재가 신북한에서 중책을 맡길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정몽주를 죽인 뒤 정은 완전히 포기했다. 정립의 새 북한에서는 한 왕의 제멋대로가 나라를 통제할 수 없어 새로 건립된 왕조를 다시 혼란에 빠뜨렸기 때문이다.

신조선이 출범한 후 영향력이 크게 억압되자 정씨는 결국 1 만 명 자리에 앉아 인사, 군대, 재정의 대권을 장악한 것은 여야의 힘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그가 이렇게 큰 권력을 가졌을 때, 견제와 균형을 잡을 수 있는 다른 권력은 없었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도 개인적인 취향 때문에 그의 입에서 나라를 흔들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아마도 이것은 디자인에서 아직 형성되지 않은 입헌 군주제일 것이다. 국왕의 권력은 제한되어 있지만 정씨를 제약할 다른 힘은 없다. 그는 국민의 힘을 동원하여 토지 개혁을 했지만, 이라크를 불태우고 그에게 땅을 요구했을 때, 마치 강을 건너 다리를 뜯는 것처럼 겉과 속이 다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정이 전극에서 가장 유능하고 성격이 많은 사람도 그렇게 완벽하지 않다. 불완전하기 때문에 진실이다. 그와 이방원은 모두 일심으로 국민을 위했지만, 결국에는 첨예하게 맞서는 것은 모두 최고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서이다.

정은 결국 죽은 검하에 이번 대결의 끝을 선언했다. 정 씨는 결국 "나 피곤해" 라고 말했고,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치는 국면을 묵인하는 것 같다. 원래 그들의 정치적 이상은 일치했지만 운명은 그들을 생사양대 진영에 서게 했다. 망설이지 않고 그의 선생님 정씨를 죽였다. 그 당시 두 사람의 과거 기억에도 불구하고 이방원의 마음은 매우 아팠다. 그러나 이번에, 그가 이전에 내린 모든 결정처럼, 그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았다. 그는 마음속으로 그 소년을 직접 죽였다.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렵다. 돌아갈 길이 없다.

이방원과 유교 정몽주

정몽주는 많은 장면에서 나타나지 않았지만 정몽주의 죽음은 이방원 운명의 전환점이었다. 정몽주는 고려왕조의 마지막 충신으로 생명으로 한 왕조를 수호하는 열사이다. 유가의 도덕적 차원에서 볼 때, 그는 충성스럽고 진실하다. 그러나 그는 명예에 속박되어 역사의 발전을 가로막는 사람인 것 같다. 이방원은 정몽주에 대해 "역사는 후세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느냐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내 마음속에는 평생 나와 함께 이 땅을 밟으며 숨을 쉬고 이를 갈는 사람만 있었다. " 그러나 정몽주는 정반대로 이방원을 경멸하고 국민을 위해 이익을 도모했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패권을 도모하고 있었다. 이렇게 격렬한 가치관이 충돌하여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분간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방원이 정몽주를 죽인 순간, 그 주변 사람들이 그에게서 멀어지기 시작했을 때였다는 것은 확실하다.

다음의 고전적인 대화는 잊을 수 없다.

이방원이 정몽주를 죽여야 할지 여부에 대해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방원 편에 서서 이것이 형세의 압박이라고 생각한다. 생존과 성취의 대업을 위해 정과 감히 할 수 없는 일을 했다. 한 가지 예가 있다: 기차 선로 앞에 갑자기 다섯 명이 나타났다. 당신은 지휘자입니다. 기차가 그들을 피하기 위해 길을 바꾸면 레일 옆에 있는 1 보행자를 죽일 것이다. 차선을 바꾸시겠습니까, 아니면 바꾸지 않으십니까? 어떤 사람들은 차선 변경 1 지방 5 비용 효율적인 것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규칙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변도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가장 정직한 선택을 할 수 없다. 정은 차라리 실패할지언정 모욕을 당하려 하지 않는다. 이방원은 대업을 구했지만 명예는 이미 상실됐고, 후세 사람들의 오명과 모든 사람의 배신은 반드시 부담해야 할 대가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생활에는 이런 곤경이 생기지 않기를 기도할 수 있지만, 만약 실제로 일어난다면, 우리 자신의 내면의 인도를 따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방원과 그녀의 연인은 이라크를 불태웠다.

사극으로서 사랑은 이 극의 주선이 아니다. 필묵은 많지 않지만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불타는 이라크는 가난한 사람들의 대표이며, 그들은 사회의 밑바닥에 갇혀 생존을 위해 발버둥쳤다. 이방원과의 극적인 만남으로 이방원은 정부 곡창을 불태운 이 여인을 짝사랑하게 되었다. 이방원만이' 너무 낭만적이다' 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난세에서 그들은 악을 미워하고 정씨의 지도 아래 * * * 의 이상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계급의 차이로 서로 알고 서로 사랑하지만 결국 함께 할 수 없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계급 차이로 귀결한다면, 분이가 이방원' 첩이 되고 싶지 않다' 는 핑계만큼 저속하다. 계급 불균형이 최초의 원인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단지 자신의 가치관으로 인생을 계획한다는 것이다. 마치 두 평행선과 같다. 양측 모두 모든 것을 포기하고 다가갈 생각은 없었기 때문에 눈을 마주칠 수밖에 없었고 교차할 수 없었다. 불타는 이라크 뒤에는 그녀의 판촌인을 기대하고 있다. 그녀는 그들의 간절한 기대를 저버리고 혼자 살 수 없다. 결국 이방원도 이라크 연소를 약속했기 때문에 거래를 포기하고 손을 놓기로 했다. 사람마다 각자의 사명이 있고, 지켜야 할 사람이 있다. 그래서 아쉬움이 있지만 합리적인 설정이다.

연인은 결국 가족이 되어 죽을 때까지 변함이 없다. 이방원은 불타는 이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웃으며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죽기 전 마지막 만남도 비길 데 없는 안배로 영화 마지막에 개봉했다. 무셔츠질문: 일본이 점령한 마도를 습격하는 것은 이를 태우기 위해서인가, 이방원이 대답했다. "내가 이런 낭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니?"

네, 권력 투쟁에서 이방원은 이미 만신창이가 되었습니다. 그는 더 이상 불타는 이라크를 처음 만났을 때의 아름다운 소년이 아니다. 그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불타는 이는 그가 잡을 수 없는 사람이다. 이것이 그의 생명이다.

이방원과 그의 아내 민다정.

이방원의 아내 민다정, 그리고 이후 경원황후는 등장하자마자 남달랐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난세의 가인' 이라고 묘사하고, 단정하고 대범하며, 총명하고 결단력이 있다. 그녀와 그녀 뒤의 해동 가문은 이방원 정치 변화의 든든한 뒷받침이다. TV 설정에 있지 않다면, 첫사랑으로 불타는 허구가 있다. 그녀와 이방원도 아름다운 부부여야 한다.

그녀는 홍인방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명예를 대가로 이방원과 정치적 혼인을 맺는 것을 아끼지 않았다. 그런 다음 이성계가 거의 패했을 때, 그녀는 아버지에게 실패하면 내 딸은 아버지와 부녀 관계를 끊어 해동가족의 존재를 보존한다고 말했다. 이런 용기는 이방원과 약간 비슷하다. 그들은 이후 생활에서도 고도의 조화를 이루었다. 그녀는' 이방원의 배신' 에서 이방원을 긍정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이방원 쿠데타를 앞두고 그녀는 그에게 말했다. "어쨌든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 이런 과감한 의향은 여자 중의 호걸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둥글었던 것처럼, 이방원은 왕비라고 불리며 해동의 갑족 세력을 억압하기 시작했다. 내가 외척의 힘을 두려워하는지, 아니면 후계자를 고르는 문제에 속임수를 쓰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와 민다경의 셋째 아들 이무는 천부적으로 총명하지만 더 이상 책을 읽을 수 없다고 말했다. 어떻게 왕자보다 더 열심히 일할 수 있을까? 이모는 사람이 살아서 적어도 뭔가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전 자신과 너무 비슷할 것 같아요. 비록 그는 이것이 또 하나의 혈안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는 아들을 반박할 힘이 없었다. 이방원은 결국 태자를 폐지하고 이매를 남겨 대업을 이어받았다.

역사적으로 이방원과 민다경의 관계는 매우 좋다. 민다정이 세상을 떠났을 때 이방원은 매우 슬펐다. 그는 마치 그의 영혼이 그녀와 함께 간 것처럼 며칠 동안 단식을 했다.

이방원과 경호 진영 퀘벡.

응규, 이 호화사자는 이방원의 성장뿐만 아니라 생명으로 그의 꿈을 수호했다. 그는 이방원에 숨어 있는 무기고를 생명으로 보호했고, 결국 이방원 쿠데타의 날까지 버텼다. 떠나기 전에 응규는 마지막 한 마디를 했는데, 뜻밖에도' 문 닫기' 였다. 응규는 의심할 여지없이 이방원에 대해 가장 충성스러운 사람이다. 그는 도련님의 결정을 의심하지 않고 묵묵히 그를 지키고 있다. 영규가 죽은 후 이방원은 집행자의 칼을 들고 선생님과 형을 죽였다. 비록 그 자신이 이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무사는 이렇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는 만약 그가 무정한 사람들을 시켜서 하게 한다면, 그들은 그를 떠날 것을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확고부동하게 그의 뒤에 서서 정몽주를 죽인 인구그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응규의 죽음에 대해 알게 되자 이방원은 연이어 울었다.' 형' 이라는 것이 나를 깊이 느끼게 했다. 사실 이방원의 마음속에서 응규는 진정한 친척이었다. 다만 이 친척이 영원히 그를 떠났을 뿐, 그는 이 몸을 끌고 남은 길을 묵묵히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언

8000+ 자, 내가 지금까지 쓴 가장 긴 단문이라고 할 수 있다. 편폭이 길지만 망설임은 한 번도 없었다. 나는 마침내 몇 달 동안 소원을 이루었기 때문이다. 지난 몇 개월 동안, 나는 매번' 책 쓰기' 의 충동을 억제했다. 그 말들은 내 머리 속에 오랫동안 있었고, 이렇게 조용한 밤에 그것을 완성하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나는 비관론자들이 운명이 운명적인 논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우리가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진정으로 인도하는 것은 우리 생활의 주변 환경, 우리의 가치관, 우리의 정신 수준, 우리의 모든 부주의한 선택, 우리가 걸어온 길, 우리가 만난 사람, 우리가 한 일, 이 모든 것들이 우리를 공평하게 그 방향으로 나아가게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사람을 동시에 받아들이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전방에 많은 길이 있다고 믿고 싶지만, 인심은 항상 우리에게 편파적인 선택을 하게 한다. 그래서 현실은, 왕왕 한 길밖에 없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어느 순간이나 어떤 선택이 다시 올 수 있기를 바랐지만, 다른 변수가 변하지 않는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이전과 같은 선택을 할 것이다.

평생 많은 선택이 있었던 것 같다. 혹은 그의 형 리처럼 그는 자신의 이성을 유지하고 중용의 도를 선택하며 권력 투쟁에서 물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러나 우리는 리의 가치로 평생을 측정할 수 없다. 이방원의 이 기간 동안의 반복적인 상실과 귀환은 그의 본성에 맞는 유일한 선택이다. 이방원의 세계관에서 만약 그가 쿠데타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그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작가의 형성에 있어서도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방원은 사람들이 평생 뭔가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왜 다른 사람의 포부는 이상이고, 나의 포부는 이상인가? 우리는 그에게 분명히 말할 수 있다. "이것은 네가 서 있는 입장 때문에, 네가 반대하는 사람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들을 알면 그가 선택을 바꿀 수 있을까? 아니요. 그는 어떻게 평범한 자신을 참을 수 있습니까? 그의 의지를 박탈하는 것은 그의 생명을 박탈하는 것보다 더 나쁠 수 있다. 그래서 그의 눈앞에는 길이 하나밖에 없었다. 비록 이 길이 그를 끝없는 외로움으로 인도할 수는 있었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노자는' 도덕경' 에서 강군이 반드시 파괴해야 하고, 강목이 반드시 꺾이는 깊은 의미를 설명했다. 극치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어느 날이 먼저 깨질지 모르겠다. 그래서 사람들은 균형과 선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위로 자구하고 생활의 안정을 찾는 것이다. 여전히 끈기를 가지고 있고, 득실이 있다. 청춘을 선택하는 순간인가, 아니면 가느다란 물길인가. 어떤 사람들은 어떤 일은 극치를 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물론 이런 관점은 옳다. 이방원이 그의 아버지 이성계보다 황제가 되기에 더 적합한 것처럼. 하지만 이방원의 비용은 대다수 사람들의 감당능력을 넘어섰다. 윤리에 민감하지 않은 이방원에게는 했을 수도 있고 했을 수도 있고, 후회만 해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그가 옳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너무 순진하다.

우리의 운명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실 많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게다가, 모든 사람은 섬이 아니며, 운명은 서로 얽혀 있다. 그것은 전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회라는 거대한 시스템을 만들었다. 인간성의 복잡성을 긍정하는 것은 한 사람을 평가하는 전제조건이다. 옳고 그름, 선과 악이 완전히 대립되는 것은 아니다. 이방원이 정몽주를 죽였다고 해서 이방원이 사악하다는 뜻은 아니다. 정몽주는 선량하다. 정몽주는 역사의 발전을 가로막고, 정몽주가 악하다는 것을 대표할 수도 없고, 이방원은 선하다. 그들은 단지 가치 지향에서 자신을 위해 가장 시기적절한 선택을 했을 뿐이다. 물론, 그들도 자신의 선택에 대한 대가를 치렀다. 우리가 단순히 옳고 그름을 반대하지 않고 사물 발전의 근본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진정한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선악에 대한 반대)

이런 식으로 교육은 간단하고 복잡한 프로젝트입니다. GDP 와 소득 증가만을 목표로 한다면, 모든 사람은 사회라는 거대한 기계의 나사가 되어 인류의 복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교육 방향이 명확하고 비교적 쉽다. 개인차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면, 모든 사람을 더 나은 자신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인명언) 개인이 자신을 실현하고 동시에 사회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다. 네가 믿는 정신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것이다. 교육이 복잡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요 몇 달 동안 OST 의 동반으로, 나는 자신도 모르게 내 발걸음이 더욱 경쾌해졌다는 것을 느꼈다. 이는 예술작품의 감화력일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의 생활에서 나는 용기와 결심의 힘을 배웠고, 나는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나는 너무 많은 미래의 장면을 상상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얽매여, 자신이 성숙하지 못할까 봐, 다른 사람의 비난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데 왜 우리는 이런 정교한 세상 물정을 부러워해야 할까요? 우리 모두는 과녁 중앙에 있는 삶을 기대하고 있으며, 언젠가는 우리 모두가 그것을 실현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하지만 그 전에, 나는 삶이 하늘을 나는 화살처럼 정직하기를 바란다.

글을 다 쓴 후, 나는 내가 연극을 보고 있을 때 가끔 흥분해서 떨곤 했다. 나는 내가 정말 연극에 들어갔다고 생각한다. 마침내 이런 자유를 가질 수 있게 되어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벌써 새벽 4 시가 다 되어간다. 만약 내가 내일 직업이 없다면, 나는 아마 날이 밝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아마도 청춘의 제멋대로인 것 같다. 수많은 피곤하고 곤히 잠든 밤에 이런 냉정한 예외가 있다는 것은 일종의 위안이다.

이때 몸은 누워 있고, 해와 달과 별들은 여전히 머리 위에서 회전하며, 생각이 꿈속에서 어디로 떠날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난 오늘밤 후, 이 문장 묻혀 있을 수 있습니다 알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