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민족은 동슬라브 민족의 한 가지에 속한다. 그녀의 문명사는 동슬라브 원시 부족의 생활에서 기원했다. 러시아 국민들은 예로부터 가무의 전통을 가지고 풍부한 민간 음악 보물을 축적했다. 가장 오래된 음악은 씨족 사회에서 우상 숭배와 관련된' 예가' 로, 우상 숭배에 따라' 역례가' 와' 가례가' 로 나뉜다. 전자는 하늘에서 먹는 농업 노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태양과 자연에 대한 숭배를 보여준다. 후자는 부족의 혼상 예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씨족 조상에 대한 기념을 나타냈다. 이 의식 노래들은 원시 종교 활동의 일부이며 연극 공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멜로디 음역은 매우 좁고, 대부분 3 도 음정이며, 간혹 한 번 위아래로 확장한다. 음악은 낭송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예는' 아, 우리 고기 축제를 기다렸어' 와' 응, 대모, 우리 결혼하자' 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생산의 발전과 노동방식의 점진적인 다양화로 각종 노동방식을 동반하는' 노동가' 가 등장했다. 예를 들어 농업 노동과 관련된 것은' 파종가',' 수확가',' 수확가' 이다. 축산 노동과 관련된 것은' 목가' 이다. 쿨리 노동과 관련된 것은' 운반의 노래',' 섬유질의 노래' 이다. 이런 노래는 리듬감이 강하고 멜로디가 강하여 노동 인민의 집단 의지와 행동을 반영한다. 대표 노래로는' 방망이'' 볼가 뱃사공 노래' 등이 있다.
1 1- 16 세기에 러시아 국력이 성장함에 따라' 서사시 노래' 가' 영웅노래' 와' 역사노래' 를 포함한 널리 퍼졌다. 민간 래퍼가 부른 노래는 고대 영웅에 대한 전설이 많다. 이런 노래는 깊고 숙연한 멜로디, 여유로운 리듬, 남자의 호매하고 용감한 기질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작품' 볼가와 미쿠라 이야기',' 키예프처럼' 가 생생한 예이다.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민속을 반영하는 생활 노래는 없어서는 안 될 반려자이다. 요람가, 동요, 결혼식가, 댄스곡, 원무곡, 울음 등이 있습니다. 이 노래들은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짙은 생활 분위기를 지니고 있어 사람들의 각종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요람곡' 아, 흔들어라, 흔들어라', 웨딩노래' 노프골루의 종소리가 울린다',' 나는 모기와 함께 춤을 춘다',' 왈츠',' 이 봐, 들판에 작은 보리수 한 그루' 가 있다.
서정적 노래는 러시아 민요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사랑을 표현하고 대자연에 감정을 토로한다. 그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은 16- 17 세기에 형성된' 장가' 이다. 여성이 불렀는데, 단성부와 다성부 (2, 3 성부) 가 있습니다. 이런 다성부는 성부나 안감을 지지하는 복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노래는 멜로디가 아름답고 리듬이 느리고 크기조절식이 빈번하게 번갈아 가며 섬세한 표현을 한다. 예를 들면, 들판에는 오솔길이 하나 이상 있고, 볼가 강 모친강을 따라 내려가는 어린 소녀는 초원과 진흙탕, 이별의 마지막 순간 등을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노래들은 대부분 농촌에서 제작되고 부르는 것으로 통칭하여 농촌 노래라고 할 수 있다. 18 세기 이후 도시가 부상하면서 도시인의 생활을 반영하는' 도시노래' 가 등장했다. 어떤 것은 농촌이나 외국 노래의 변종이고, 어떤 것은 시민들이 직접 창작한 것이다. 전형적인 풍격은 낭만, 서사, 왈츠, 행진곡 등이다. 이 노래들은 또한 러시아 민족의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낭만과 원무곡은 주로 지식인과 시민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행진곡은 군인, 노동자, 학생들 사이에서 많이 전해진다. 농촌 민요와는 달리, 도시 노래에는 다성부 합창과 합창, 단성부 독창 등 간단한 악기 (기타, 삼현악기, 아코디언) 가 배합되는 경우가 많다. 18 이 끝난 이후 도시곡의 전형적인 특징은 중음절이 규칙적으로 바뀌는 신체시를 채택하고, 가사가 동기화되고, 멜로디 박자가 규칙적이라는 것이다. 그 예는 평평한 분지, 모스크바의 불 등이다.
KLOC-0/9 의 1920 년대부터 러시아는 세 차례의 혁명운동을 거쳐 음악에 뚜렷한 흔적을 남기고 러시아와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혁명곡' 을 탄생시켰다. 이 혁명 노래들은 대부분 유행하는 러시아 농촌 민요, 도시 노래, 외국 노래의 멜로디로 다시 쓰여졌으며, 소수는 새로운 창작이다. 이 혁명곡들은 러시아 내외에서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사람들이 자유해방을 쟁취하고 새로운 생활을 세우는 분투정신을 구현했다. 대표 노래는' 우리 조국이 고난 속에 있다' (카친닝의' 단어'),' 너와 나는 정신형제' (플레셰프의' 단어'),' 동지들, 용감하게 전진하라' (라킨의' 단어') 등이다.
러시아 민간 음악은 사람 소리로 부르는 민요 외에 풍부한 민간 기악도 있다. 러시아 민족은 예로부터 타악기 구스리, 활현 악기 구도크, 클라리넷 두드카, 플루트 소벨, 군호 로그, 구나클레이 등 독특한 악기를 만들어 왔다. 현대에서 유행하는 민족 악기로는 삼각탄악기 바라레카와 버튼이 달린 아코디언 바얀이 있다. 민간 연예인이 연주하는 민간 기악에는 독주 합주 합주가 포함된다. 민간 기악은 가무를 많이 동반하고, 널리 퍼지는 독립기악도 있는데, 왕왕 변주와 기교가 현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Kamalinskaya 와 Grazing Tune 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