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리더는 댄스, 슬로건, 파트너 스턴트, 음악, 의류, 팀 스타일링 변화와 로고 (예: 채구, 표어판, 나팔, 깃발) 를 조합해 게임 규칙을 준수하는 성별, 인원, 시한, 안전규칙에 대한 운동입니다. 경기 치어리더라고 해도 치어리더라고 부를 수 있어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치어리더 채점 규칙이다. 모음집 읽기를 환영합니다.
치어리더 채점 규칙 제 1 장 1 목적
A. 우리나라 학생 치어리더 대회에 객관적이고 통일된 경기 규칙을 제공한다.
B. 심사위원이 공정하고 정확하게 점수를 매길 수 있도록 객관적인 근거를 제공한다.
C. 참가자들에게 경기 전 훈련과 경기의 기초를 제공한다.
D 는 중국 학생들이 치어 리더를 수행하는 규범 문서입니다.
1.2 치어리더의 정의
치어리더는 음악의 맥락에서 춤 동작의 완벽한 완성과 선수들의 뛰어난 기교를 통해 청춘, 활력, 건강, 상향의 팀워크를 보여 팀 명예의 최고 경지를 추구했다.
1.3 경쟁의 성격과 유형
첫째, 자연
중국 학생 치어리더 대회는 중국 학생 에어로빅 리듬체조 협회의 정식 대회이다.
B, 유형
중국 학생 치어리더 그랑프리, 선수권대회, 스타전, 챌린지, 순회전, 초청, 챌린지 등.
1.4 경쟁
첫째, 동적 치어 리더 규칙
중국 학생 동적 치어리더는 중국 학생 에어로빅 리듬체조협회가 승인한' 수정, 금, 플래티넘, 다이아' 네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B, 댄스 치어 리더 수제 행동
● 프리핸드 프로젝트: 프리핸드 댄스 동작의 한 가지 공연 형식.
● 경기구 프로젝트: 컬러 실크 볼을 소품으로 하는 댄스 액션 공연 형식.
1.5 전체 동작 시간
A. 규정 동작: 전체 동작 시간은 1 분 30 초, 앞뒤 공차는 10 초입니다.
B. 수제 동작: 세트 시간 2 분 20 초, 전면 및 후면 공차 10 초.
1.6 참가자 수
팀당 참가자 수는 9- 12 로 남녀 제한이 없습니다.
1.7 경쟁 절차 및 조치
A, 경기는 예선과 결승전의 두 가지 절차로 나뉜다.
B, 경기는 지역전과 결승전의 두 가지 일정으로 나뉜다.
1.8 모양 순서
A. 예선 출전 순서는 추첨에 의해 결정되며, 경기 전 경기부는 추첨을 담당한다.
B, 최종 출전 순서는 초전 성적에 의해 결정되고, 초전 성적은 전자에 이어 후자가 1 위를 차지했다.
1.9 경기장
첫째, 경기 단계
플랫폼 높이 80- 100 cm, 배경, 플랫폼은 14 m× 14m 이상이어야 합니다.
B, 경쟁 지역
경기장은 바닥이나 카펫이 될 수 있습니다. 13 m× 13m 의 경기 영역을 명확하게 표시했습니다. 표지판은 폭이 5 cm 인 빨간색 또는 흰색 밴드이고, 표지판은 부지의 일부입니다.
C, 좌석 영역
심판은 무대 앞에 앉았고, 관전사는 무대의 두 반대편 구석에 배치되었고, 수석심판은 뒷줄에 앉았다.
159261037114812 (판단번호)
부회장 대법원장 부회장 타이머
1..10 의류 및 외관
첫째, 외관
깔끔하고 적당한 운동선수의 외관.
B, 원피스
옷 전체가 타이트해서 보통' V' 칼라를 입으니 디자인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여자 선수는 미니스커트나 긴 바지를 입을 수 있다. 의류 장식은 적당히 해야지 운동에 영향을 주지 말아야 한다. 전쟁, 폭력, 종교 신앙, 성적 주제를 묘사한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다.
운동선수는 가벼운 운동화나 맨발을 신을 수 있다. 첨부 파일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화장이 적당합니다. 의류, 헤어스타일, 액세서리는 음악 스타일, 공연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C, 아래와 같은 잘못된 옷차림은 1 점으로 줄어든다.
● 신체의 은밀한 부분을 노출한다.
● 운동선수들은 보호용 속옷을 입지 않았다.
● 운동할 때 속옷을 노출한다.
● 운동선수의 헤어스타일과 피부색은 모두 이상하다.
D, 소품
● 황금급 액션만이 색사 공을 요구하며, 눈에 띄고, 관객을 끌어들이고, 소품의 크기가 적당해야 한다.
● 자체 제작 동작은 필요에 따라 소품을 사용할 수 있다.
1..11음악
첫째, 오디오 장비
오디오 장비는 기본적으로 전문가급에 도달해야 하고, 일반 재생 장치에는 CD 플레이어, 녹음기, 믹서가 있어야 한다.
B, 녹음
● 직접 만든 동작은 하나 이상의 음악이 섞인 음악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운드를 추가할 수 있다. 음악은 CD 나 일반 테이프의 A 면 시작 (테이프 한 판만 녹음할 수 있음) 에 녹음해야 하며,' 테이프 등록 카드' 를 채워 경기 테이프 두 판을 준비해야 한다.
● 동작을 규정하는 음악은 중국 학생 에어로빅 리듬체조 협회가 규정한 음악이어야 한다.
C, 음질
음악의 질은 전문적인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리듬
리듬이 또렷하고, 활발하고, 열정적이고, 동적이고, 분방하고, 자극적이고, 사람을 감동시킨다.
1..12 숫자
건강한 체격과 건장한 체격, 남자 운동선수는 뚜렷한 근육라인과 균형 잡힌 몸매를 가져야 하고, 여자 운동선수는 밝은 곡선과 균형 잡힌 상체를 가져야 한다.
1..13 특별상 및 선정 기준
A. 특별상: 최고의 팀워크 하나, 최고의 편곡 하나, 최고의 공연 하나, 최고의 음악 하나. 남녀가 각각' 최고의 몸매',' 최고의 이미지',' 최고의 매력',' 최고의 치어리더' 를 선정한다.
B. 선택 기준:
최고의 팀 정신:
(1) 경기에서 팀은 단결과 상호 지원, 스승의 중시, 대회 규율 준수 등 당대 대학생의 생기, 문명, 수양을 전면적으로 반영했다.
(2) 경기에서 팀의 응집력, 호소력, 영예감, 최고 경지에 대한 추구를 반영할 수 있다.
"최적의 계획":
(1) 전체 코어가 매끄럽게 짜여져 있고, 코어 디자인이 참신하며, 연결이 교묘하고 합리적이며 독특합니다.
(2) 액션 스타일과 음악 스타일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대형과 공간 변화가 합리적이다.
"최상의 성능":
(1) 한 세트의 동작 공연은 감화력이 있고, 격려적이고, 선동적이다.
(2) 선수들은 열정과 활력이 넘치고 자신감이 강하다.
"최고의 음악":
(1) 사용 및 선택한 음악이 합리적이고 독창적이다.
(2) 음악의 스타일과 구조가 치어리더의 특징과 조화를 이룬다.
(3) 음악 품질 전공.
최적 쉐이프:
(1) 남자 운동선수는 체질이 건강하고 근육라인이 뚜렷하며 체형이 고르고 역삼각형이 건강합니다.
(2) 여자 운동선수는 근육 곡선이 밝고 몸매가 고르며 피부색이 건강하다.
"최상의 이미지":
(1)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행동거지가 단정하며 용모가 수려하다.
(2) 당대 대학생의 청춘 건강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최고의 매력:
(1) 기질이 우아하고 매너가 비범하다.
(2) 라이브 공연은 강한 감화력과 흡인력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치어리더":
(1) 학업 성적이 좋고, 사상품성이 높고, 기술능력이 강한 등 종합능력.
(2) 현장은 훌륭한 정신적 면모를 보였다.
1..14 포상
매 경기마다 제정한 규칙에 따라 상을 주다.
제 1 장 액션 채점 규칙 세트
2. 1 동작 점수 계수 및 점수 지정.
액션 세트 만점은 100 으로 액션의 완성, 편성, 공연을 포함한다.
첫째, 동작이 60 점을 완성하다
모든 동작은 완벽하게 완성해야 하고, 팀의 일관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서로 호흡이 잘 맞아야 한다.
B, 20 점 준비
4 X 8 선택적 동작 10 점 및 4 X 8 표어 디자인 10 점을 포함합니다.
● 선택 동작 10 점
댄스 치어리더를 주제로 8 박자 선택 동작을 4 개 안배하다. 팀 유형과 선택적 연습을 변경하여 독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액션 편성은 자기 팀의 특징을 결합하여 혁신적이고 창의적이어야 한다.
● 표어 디자인 10 점
4 개의 8 박자 표어의 디자인은 자신의 팀의 특징을 결합해야 하며, 자신의 학교, 팀, 마스코트의 이름이나 선동자의 문장을 배경으로 설계할 수 있다. 구호를 외칠 때는 간결, 단정, 힘이 있어야 한다.
C, 성과 및 전반적인 인상 20 점
표현력, 감화력, 자신감을 포함해서요.
2.2 수제 액션 세트의 채점 요인 및 점수
2.2. 1 점수 계수
첫째, 완전한 준비
액션 세트의 편성은 음악의 리듬, 악구, 스타일에 근거해야 하며, 액션 디자인은 반드시 춤 치어 리더의 기술적 특징에 맞게 춤 동작 기교를 보여야 한다. 한 세트의 동작의 편성은 창조성과 감상성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편성은 치어리더 종목의 젊음의 활력, 건강상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해야 하며, 폭력, 종교 신앙, 인종차별, 성애 등의 주제를 편성하는 것을 금지하고, 던지기 동작과 공중뒤집기 동작을 편성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
B. 완료 상태
모든 동작은 완벽하게 완성해야 하고, 팀의 일관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서로 호흡이 잘 맞아야 한다. 동작은 순발력, 명료함, 정확함 (동작 리듬이 크게 변하고 힘이 명확해야 함), 좋은 신체 중심 균형 제어와 정확한 신체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C, 성과 및 전반적인 인상
전체 동작의 유창성, 주제, 음악 스타일, 공연 스타일의 일관성. 전체 동작의 기술적 공저, 팀워크의 묵묵도, 의상, 체형, 라이브 공연의 전체적인 느낌.
2.2.2 평가 범위 및 기준
첫째, 배열을 완성하는 것은 30 점이다. 액션 디자인 15 점, 크리에이티브 5 점, 음악 적합성 5 점, 액션 세트 합리성 5 점 포함.
● 액션 디자인 15 점
액션 디자인에는 댄스 치어리더의 동작 특성이 있어야 하고, 동작은 몸의 다양성과 무게중심의 위치 (위, 아래, 낮은 자세) 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동작에는 팔다리, 하체, 몸통 동작의 조합을 포함한 뚜렷한 리듬 변화가 있어야 하며, 동작 설계는 춤 동작 기교와 체조 춤 동작 스타일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채점 기준: 우수: 13.0- 15.0.
네, 10.0- 12.0
만족 7.0-9.0
차이 4.0-6.0
0.0-3.0 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음악 적합성 5 점.
동작의 스타일과 유형, 운동선수의 공연은 음악의 스타일, 특징, 구조, 완벽한 주제와 완벽하게 어우러져야 한다. 음향 효과는 반드시 질이 높고 의미가 있어야 하며, 한 세트의 동작은 음악의 강약 리듬에 맞춰 편성하여 동작이 동적 효과를 나타내도록 해야 한다.
채점 기준: 아주 좋습니다. 5.0
네, 4.0 입니다
만족도 3.0
차이 2.0
허용되지 않는 1.0
● 아이디어 5 점
세트동작의 편성은 독특하고 특색 있고 기억에 남는다. 전환과 음악의 융합은 참신하고 독특하며, 동작은 다양하고 반복되지 않아야 하며, 대형의 변화는 8 회 미만이어야 한다. 지상, 지상, 공중의 원활한 전환과 대형 변화의 다양성을 최대한 활용해 고도의 창조성을 보여야 한다. 경기와 관련된 모든 혁신을 장려하다.
채점 기준: 아주 좋습니다. 5.0
네, 4.0 입니다
만족도 3.0
차이 2.0
허용되지 않는 1.0
● 전체 동작의 합리성 5.0 점.
동작 세트의 디자인 스타일, 전환 연결의 독창성, 음악의 무결성과 구조성은 통일되고 자연스럽고 원활해야 한다. 세트 동작의 설계는 반드시 운동선수의 능력에 부합해야 하며, 세트 동작의 합리성과 창조성을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채점 기준: 아주 좋습니다. 5.0
네, 4.0 입니다
만족도 3.0
차이 2.0
허용되지 않는 1.0
B, 완성도 30 점. 기술 기술 15 점, 전반적인 일관성 5 점, 공동 5 점, 팀워크 5 점을 포함합니다.
● 기술 기술 15 점
최적의 정확도로 동작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
A) 신체 자세: 신체의 각 부위는 인체의 정상적인 생리해부 위치에 맞게 정확한 무게 중심 저자세 위치를 유지하고, 동작을 완성할 때 무게 중심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B) 정확도: 동작이 명확하고 위치가 정확하다.
C) 힘: 동작이 힘있어야 하고, 순발력이 있어야 하고, 동작 제어가 빨라야 하고, 연장 동작이 있어서는 안 되며, 순간적으로 동작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
공제 기준: 65438+ 매번 작은 실수 0 점.
각 실수는 2 점을 공제한다.
큰 실수, 한 번에 3 점 공제
심각한 오류마다 4 점을 공제합니다.
오류마다 5 점을 공제합니다.
공제 기준:
작은 실수는 실수가 거의 없고, 작고 가볍게 정확한 완성에서 벗어나는 것을 말한다. 작은 실수도 좋은 완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의 오류는 분명하거나 심각한 편차가 정확한 완료 방법입니다. 오류는 만족 스럽거나 평균 2 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큰 실수는 심각한 편차가 정확한 완성이다. 큰 실수는 만족스럽지 못한 완성으로 여겨진다.
실수는 균형을 잃거나 중심을 떨어뜨리는 것을 말한다.
일관성 낮은 버클 5.0 점.
전체적으로 모든 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동일한 동작 범위, 동작 범위, 비행 높이 및 정확도로 모든 동작을 완료합니다. 일관성은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작업을 완료하는 정확도에 반영됩니다.
채점 기준: 아주 좋습니다. 5.0
네, 4.0 입니다
만족도 3.0
차이 2.0
허용되지 않는 1.0
● 5.0 점을 맞춘다.
운동선수의 동작은 음악의 리듬과 박자와 일치하고 악문에 맞춰야 한다.
채점 기준: 아주 좋습니다. 5.0
네, 4.0 입니다
만족도 3.0
차이 2.0
허용되지 않는 1.0
● 팀웍 5.0 점
팀워크는 묵계, 자연, 교묘함, 유창함, 대형의 변화가 빠르고 정확해야 한다.
채점 기준: 아주 좋습니다. 5.0
네, 4.0 입니다
만족도 3.0
차이 2.0
허용되지 않는 1.0
C. 표현과 총인상 40 점 중 표현력, 감화력, 자신감 20 점, 총인상 20 점.
● 성능
(1) 표현력: 자신의 활력, 열정, 뛰어난 기교를 통해 관객을 끌어들이는 능력.
(2) 전염력: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관중을 감염시키는 능력, 지속적인 눈길이 접촉하고 교류하는 능력.
(3) 자신감: 운동 선수는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공연은 합리적이어야 하고, 음악 스타일, 춤 동작 특성, 테마 스타일에 부합해야 한다. 운동선수는 열정과 활력이 충만하여 강한 선동성과 선동성을 가지고 있다. 。
채점 기준: 우수 17.0-20.0
좋은 13.0- 16.0
만족 9.0- 12.0
차이 5.0-8.0
0.0-4.0 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전체적인 인상에는 팀 정신의 표현, 운동선수의 외모, 몸매, 건강 상태, 세트 동작의 편성, 장소 사용, 세트 동작의 완성, 옷의 전체적인 느낌 등이 포함된다.
(1) 팀워크가 두드러져야 한다.
(2) 운동선수의 몸은 건강해야 하고, 역삼각형, 근육선이 선명하며, 몸매가 균형 잡혀 당대 대학생의 청춘건강의 아름다움을 반영해야 한다.
(3) 세트 동작의 편성은 참신하고, 융합이 교묘하며, 유창해야 한다. 음악 스타일에 맞게 예상치 못한 효과를 주고, 장소를 최대한 활용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대형을 바꾸고, 빠르게 팀을 바꾸고, 대형이 정확해야 한다.
(4) 한 세트의 동작이 완벽하니, 춤 치어 체조의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동작의 힘과 위치가 정확하고, 동작 리듬의 변화가 분명하며, 앞뒤가 뚜렷하다.
채점 기준: 우수 17.0-20.0
좋은 13.0- 16.0
만족 9.0-2.0
차이 5.0-8.0
0.0-4.0 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2.3 경계 밖
파울은 그라운드 대각선에 앉아 있는 파수꾼에 의해 결정되며, 각 파수꾼은 두 선을 책임진다. 표지판은 경기장의 일부이다. 따라서 터치라인은 허용되지만 몸의 어느 부위라도 터치라인 밖의 바닥을 감점해야 합니다. 공중 신체합격은 점수를 공제하지 않고, 매번 아웃바운드 1 포인트입니다.
2.4 소품을 떨어뜨리고 줍는다
운동선수의 고의가 아닌 소품이 땅에 떨어지면 심사위원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따라 점수를 공제할 것이다.
● 소품, 버클 1 분을 빨리 제자리에서 골라라.
● 짧은 거리 (1-2 단계) 를 이동한 후 소품을 들고 2 점을 공제한다.
● 운동선수가 장거리 이동 (2 단계 이상) 한 후 소품 버클 3 점을 되찾았다.
● 소품 경계 버클 1 분.
● 운동선수가 쓰러진 후 소품을 들지 않고 계속 움직이며 소품을 잃어버린 것으로 판정하고 5 점을 공제한다.
2.5 배
전체 동작 시간은 음악 시작부터 음악 끝까지이다 (동작은 신호음을 제외한 음악과 동기화됨).
완료되지 않은 동작 시간 공제 2 점, 완료 동작 시간 공제 1 분을 초과합니다. 시간이 2 분 미만이거나 2 분 40 초 이상인 것은 시간오류로 간주되어 경기 자격을 취소한다.
2.6 판단길이 감점
● 시간은 2 시 미만이다.
● 시간이 음수 1 분을 초과합니다.
● 선수가 불려온 지 20 초 만에 2 점을 공제하지 않았다.
● 부름을 받은 지 60 초 이내에 선수가 나타나지 않으면 경기 자격을 취소한다.
● 운동선수의 옷차림과 외모가 규정에 맞지 않는 버클 1 점.
● 경계 빼기 1 점.
저제한 동작에서 5 점을 빼다.
제 3 장 전문 검토위원회
3. 1 검토위원회 구성 및 책임
A. 선임 심사팀: 1 수석심사위원 2 명, 부사장수석심사위원 2 명.
B. 심사 위원:
4 인 번호 1-4 를 배열하다.
4 인호 5-8 후 판단.
성과 및 전반적인 인상 평가 4 인 수 9- 12
시선 판단 2 인 번호 13- 14
타이밍 판사 1 인원수 15
대법관은 1 입니다.
보조심판 설정: 기록원 1, 기록원 2, 기록원 1, 기록원 2, 선수 1, 보고자 2.
C, 판사의 의무
(1) 대법원장:
● 경기 과정을 감독하고 경기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징계 상황과 특수한 상황을 처리한다.
● 평가자 점수를 보고, 점수부여 규칙에 따라 심사위원의 불공정한 점수를 규범화하여 최종 점수의 정확성을 보장하고, 심사 업무에서 실적이 좋지 않거나 점수를 매기는 경향이 있는 심사위원에게 경고한다.
● 경고 후에도 실적이 좋지 않은 심사위원을 바꾼다.
● 주심은 경기 전체를 전면적으로 책임진다.
(2) 부국장:
● 주심을 도와 경기 일을 잘 한다.
● 한편으로는 일에 대한 책임과 일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3) 판사
● 규칙에 따라 독립적이고 진지하며 공정하고 정확하게 선수에게 점수를 매길 책임이 있다.
● 규칙에 정통하고 채점 절차에 익숙하다.
(4) 시선:
● 아웃바운드를 담당하고, 선수가 아웃했을 때 붉은 깃발을 게양한다.
(5) 타이머
● 주심에게 완전한 동작을 제공하는 정확한 시간을 책임진다.
● 동작 세트의 시간 오차를 기록하고 제때에 재판장에게 보고한다.
제 4 장 채점 방법
4. 1 점수
규정 동작과 자제 동작 경기는 모두 공개 채점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심사 위원 점수의 최소 단위는 1.0 입니다.
● 배치점
4 명의 심사 위원 점수의 경우 가장 높은 점수와 가장 낮은 점수를 제거하고 중간 두 점수의 평균을 정렬 점수로 사용합니다.
● 전체 점수
4 명의 심사 위원 점수의 경우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 중 하나를 제거하고 중간 두 점수의 평균을 완료 점수로 취합니다.
● 성과 및 전반적인 인상 점수
4 명의 심사위원의 점수에 대해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 중 하나를 제거하고 중간 두 점수의 평균을 공연 점수로 삼다.
● 총점
편성, 완성, 공연, 총인상의 득점이 총성적에 더해졌다. 세트 동작 만점은 100 입니다.
● 총 성적에서 총 평가 길이를 뺀 것이 최종 성적이다.
4. 1.2 최종 점수
예비 결과와 최종 결과를 합치면 최종 결과가 된다. 만약 점수가 같다면 결승전에서 가장 높은 득점이 1 위를 차지할 것이다. 다시 같으면 순위는 나란히, 다음 순위는 결원.
4. 1.3 입학 보상
입장 및 보상 조치는 각 경기 규칙에 따라 집행된다.
4. 1.4 점수부여 결과에 대한 항의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제 5 장 징계
5. 1 경고
다음과 같은 경우 경고:
1) 가 금지된 사이트에 나타납니다.
2) 미개한 행위
3) 심판과 공무원에 대한 불경
4) 비 운동 선수 행동
5.2 처벌
기권, 파업, 시상, 불복종 판결 등 스포츠 도덕행위자, 경기 자격 취소, 경기 정지 1 년, 비판 통보, 상급 주관부에 신고한다.
제 6 장 특별 상황
다음과 같은 특수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1) 잘못된 음악 테이프를 재생합니다
2) 오디오 장치로 인한 음악 문제.
3) 장비 문제로 인한 간섭 (예: 정전, 플랫폼 붕괴 등).
4) 기타 이물질이 경기장에 들어갑니다.
5) 운동선수가 아닌 책임의 특수한 상황으로 인한 중단 또는 종료.
만약 상술한 상황이 있다면, 운동선수는 즉시 동작을 중단해야 하며, 전체 동작 후의 시위는 접수할 수 없다.
주심의 결정에 따르면 문제가 해결된 후 다시 할 수 있어 원래 성적은 무효다.
본 규칙의 해석권은 중국 학생 에어로빅 리듬체조 협회에 속한다.
중국 대학생 체육 협회 에어로빅 리듬 체조 지부
치어리더 채점 규칙 2 장 절차
1, 토론이 시작되고 변론 제목을 선포하다.
2. 팀과 해당 직책 및 팀 구성원을 소개합니다.
3. 심사위원과 게스트를 소개합니다.
4. 토론 대회
5, 청중의 자유로운 질문 시간
6. 심사위원과 평론가는 의견을 철회합니다.
7. 심사위원들이 무대에 올라 발언하며 게스트들의 발언에 대해 논평했다.
8. 경기 결과가 발표되면 논쟁은 끝났다.
참고: 토론 절차는 토론 의장이 수행합니다.
상세한 규칙 제도
시간 팁: 자유 토론 단계에서 각 당사자가 30 초 남았을 때, 타이머는 짧은 벨로 경고합니다. 시간이 되었으니 벨소리로 연설을 끝내자. 공방 요약 단계에서 각 당사자가 10 초 남았을 때, 타이머는 짧은 벨로 일깨워주고 시간이 되면 벨소리로 발언을 끝낸다. 다른 단계에서, 각 대원들이 30 초 남았을 때, 타이머는 짧은 벨을 사용하여 시간을 가득 채우면 벨로 발언을 멈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벨이 울릴 때, 연설자는 반드시 말을 멈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위반으로 처리해야 한다. 여기서 우리가 소프트웨어를 찾을 수 있는지 봅시다. 우리가 소프트웨어를 찾으면, 우리는 컴퓨터 타이밍을 사용할 것이다. 만약 찾을 수 없다면, 우리는 황기와 백기로 대체할 것이다.
1, 시작 논점: 논점은 논리가 명확하고 간결해야 한다.
2, 공격 및 토론:
(1) 공수의 변론은 이변에서 시작하여 찬반 교대로 시작한다.
(2) 찬반 쌍방이 토론에 참여하다. 찬반 양측의 변론 총결산. 정반 두 가지 설법은 공격측으로서 반드시 한 가지가 있을 것이다. 수비는 공격측이 마음대로 지정하는데, 횟수에 제한이 없다. 공방 쌍방은 반드시 이번 공방을 단독으로 완성해야 하며, 중도에 교체해서는 안 된다.
(3) 쌍방은 반드시 상대방의 질문에 정면으로 대답해야 하며, 문답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반복적인 질문과 회피 문제는 감점될 수 있다. 공격과 방어의 각 라운드에서, 공격 및 방어 역할은 교환 될 수 없으며, 방어는 질문을 할 수 없으며, 공격자는 질문에 대답 할 수 없습니다.
(4) 찬반이 함께 서서 1 차 공방을 완성하다. 양측 어느 쪽이든 자리에 앉아 자신의 공방이 완료된 것으로 보고 상대 선수는 한정된 시간 내에 마음대로 출전할 수 있다 (성명을 발표하거나 질문을 계속함).
(5) 각 라운드 답변의 단계는 1 분 45 초이며, 공격자는 각 질문마다 10 초를 초과할 수 없으며, 라운드당 3 개 이상의 질문을 해야 한다. 변호인의 한 번의 대답은 20 초를 초과할 수 없다. 시간이 되었으니 벨소리로 말하지 마세요. 만약 쌍방이 모두 질문하거나 다 대답하지 않았다면,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6) 4 라운드 공방이 끝난 후 팀은 정방에서 반대 방향으로 공방을 총결하고 시한 1 분 30 초. 공수 쌍방은 공수 단계에 관련된 상황과 내용을 총결하고, 경기 실태에서 벗어나 원고를 외우는 것을 엄금한다.
3. 자유토론: 이 단계에서 찬반이 자동으로 번갈아 가며 발언한다. 대변인의 자리는 발언이 끝나는 것은 상대방의 발언이 시작되는 타이밍 표시이며, 상대방 변론자는 반드시 즉시 발언해야 한다. 틈이 있으면, 축적은 평소대로 진행된다. 같은 토론자가 발언하는 순서에는 제한이 없다. 만약 한쪽의 시간이 다 떨어지면, 다른 쪽은 계속 발언할 수도 있고, 의장에게 발언을 포기하라고 신호를 보낼 수도 있다. 자유 변론은 적극적인 대항을 제창하고, 중요한 문제에서 두 번 이상 대항하는 한쪽의 감점을 피한다.
상대방이 이미 명확하게 대답한 질문에 대해 여전히 고민하고 있어 적당히 가산점을 더하고 있다.
4. 시청자 질문: 찬반 쌍방은 각각 두 명의 관중이 제기한 질문에 대답하고, 쌍방은 4 변을 제외한 어떤 변론가도 대답할 수 있다.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은 1 분입니다. 만약 한 변론자의 대답이 완전하지 않다면, 다른 변론자들은 보충할 수 있다.
5. 변론과 변론 쌍방은 변론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총결산적인 진술을 해야 한다. 실제에서 벗어나 미리 준비한 원고를 암송하고 적당히 점수를 공제한다.
진술: 즉흥적인 진술을 제창하고, 적절하게 경전을 인용하다.
7. 모든 변론가의 표현에 근거하여 최고의 변론자를 선출합니다. 최고의 변론자는 자신감, 목소리, 감정, 말솜씨가 좋다고 요구한다.
변론 과정
전 코스 32 분.
치어리더 점수 규칙 3 1, 경기 규칙
경기의 주요 내용: 헬스와 팝 힙합.
1, 시간: 레드힙합단 4 분-4 분 30 초, 싱글 2 분 30 초-3 분. 헬스 힙합 2 분 30 초 -3 분.
참가자 수: 2-6 명.
3. 복장 규정
3. 1 모양
청춘, 건강, 적극적, 깔끔함, 대범하다.
3.2 의류
플레이어는 힙합 스타일의 옷을 입어야 한다. 복장은 과도하게 노출되어서는 안 되고, 폭력적이고 반동적인 내용이 있어서는 안 되며, 건강하지 않은 도안, 인물, 액세서리, 소품도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상황에 따라 점수를 공제하거나 실격한다.
4. 음악: 참가자는 두 개의 경기 음악 테이프 (녹음테이프 필요) 를 준비해야 하고, 음악은 CD 나 일반 테이프에 녹음해야 하며' A' 로 시작해야 한다. 음악은 전주를 허용한다.
둘째, 채점 요인 및 점수
1, 세트 동작 만점은 10 입니다.
편성과 창의력 3 점
동작 완성과 품질 3 점
느낌과 표현력 2 점
음악 선택과 품질 1 분
의류와 이미지 1 분
2. 심판이 점수를 공제할 것이다
심판은 경기의 전 과정을 조직하고 감시해야 하는데, 다음 상황 중 하나인 0.2 점을 공제해야 한다.
세트 동작 시간이 초과되거나 부족하다.
옷차림이 요구에 맞지 않는다.
참가자 수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합니다.
시합에 규정된 장소 범위를 벗어나다.
치어 리더 점수 규칙 4 1, 경쟁 규칙
1, 각 부서 팀 순서 추첨 결정;
2. 경쟁 규칙 및 내용:
(1) 문명, 행동, 계기, 복장, 언어전시: 8 분 제한, 오차는+15 초 이내 만점 100 입니다. 그것은 자연 건강을 요구하며 문명화된 행동거지의 전시에 유리하다. 각 팀은 스스로 옷을 선택하고, 스스로 음악을 선택하고, 스스로 동작과 스타일링을 하고, 미소, 눈빛, 앉기, 자세, 걷기 자세를 취하고, 문명언어와 손짓을 사용한다.
(2) 문명예절지식문답: 시간제한 1 분 30 초, 팀당 두 가지 질문에 답하는데 하나는 주관적이고 하나는 객관적이다. 지정 선수 2 명당 한 가지 질문에 답하며 객관적인 질문은 30 초, 만점 5 점; 주관질문 제한 1, 만점 5 점.
둘째, 채점 기준
1, 문명, 예절, 외모, 복장, 언어 전시
(1) 자연스럽고 건강한 옷을 입고 문명행동거지의 전시 (10 점) 에 유리하다.
미소, 눈빛, 자세, 걷는 자세, 문명용어와 제스처, 사람을 대하는 등 예절을 삽입하다 (20 점).
(3) 공연 내용은 도덕문명규범과 섭외예절요구 (10 점) 에 부합한다.
(4) 공연 내용이 참신하고 창의적이며, 공연 기교가 생동감 있고, 운용이 자유롭다 (20 점).
5] 언어행위는 특정 예절 장면과 인물 신분, 표준어 기준 (20 점) 에 부합한다.
[6] 의상 소품이 장면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10 점)
한 번의 종합 인상 (10 점)
2. 문명예절상식문답
(1) 응답 시간 초과, 2 분 c 를 공제합니다.
(2) 객관적인 질문에 대한 대답이 완전하지 않아 점수를 주지 않는다.
(3) 주관질문은 주제가 분명하고,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표준어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상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적당히 점수를 공제한다 (1-5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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