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성이 기술보다 큰 스포츠 이벤트가 아니다. 하뉴 유즈루 말했듯이 예술성은 완벽한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는 꽃 미끄럼의 아름다움, 매끄러운 활주, 활주하기 어려운 점프 연결, 시각적 충격력을 지닌 아름다운 공중 자세와 높은 거리의 점프, 복잡한 안무와 보행, 인체의 유연하고 놀라운 고속 등급 회전을 느낄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운동선수들이 강력하고 안정적인 점프 기초를 지탱해야 한다.
화미끄러움의 정수는 힘과 아름다움의 균형에 있다. 이 점은 깃털 쇼에서 잘 발휘되고 페르난데스도 잘 해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많은 남자 싱글들이 점프의 난이도를 더 중시하고 있다. 예를 들면 진웨이, 김박양 (하지만 그는 혼자서 이 냄비를 외울 수 없고, 나는 중국의 꽃스케이트팀이 정말 형편없고 안무가가 불합리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진위를 예로 들다. 그는 평창 자유형에서 6 점프를 마친 사람이다. 그가 나에게 준 느낌은 점프투였다. 많이 뛰었지만, 나는 표현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는 방금 춤을 다 췄다.
피겨 스케이팅은 제 생각에는 어려운 아름다움입니다. 점프, 회전 및 슬라이딩은 프로그램에서 완전한 이야기를 구성합니다. 피겨 스케이터는 인간의 사지의 장점을 극치로 발휘한 것 같다. 유연성, 지구력, 속도, 점프할 때의 폭발력, 균형감, 공연할 때의 기질과 표정-기술이나 예술뿐만 아니라 서로를 보완한다. 어려운 기술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좋은 감화력은 기술의 난이도를 더욱 어렵게 한다.
갑자기 아사다 진앙이 한 말이 떠올랐다. "나는 3A 로 누구를 이기고 싶지 않다. 관객이 숨을 막을 수 있는 완벽한 공연을 가져오고 싶다." 그녀는 해냈다. 14, 소치의 자유미끄러짐, 힘과 아름다움의 얽힘, 동작의 난이도의 절정, 감정 표현의 상호 침투, 이런 요소들 * * * 이 눈부신 표현을 만들었다. 화미끄러움은 시각적인 성연이며, 사람을 감동시키고 눈물을 자아내는 아름다움이다.
그래서 스케이트는 매우 우아한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