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통성을 배우다
-'어느 쪽에서 바나나를 먹는가' 를 읽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는데, 아마도 문제가 곧 해결될 수도 있고, 너는 하나 혹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더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내가 문장 로부터 배운 삶의 이치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순탄한 생활을 할 수 있을까? 아니요, 이것은 잘 알려진 일입니다. 어려움은 성공길의 장애물과 같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장애물을 해결할 방법을 강구해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이것은 제목에서 말했듯이, "바나나는 양쪽 끝에서 먹을 수 있다!" " \ "이 문장은 얼마나 좋은가! 이 말만으로도 여러 가지 도리를 담고 있다. 길은 하나뿐이 아니라 수천 개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당신은 최선을 다해 길을 찾았습니까? 따라서 "죽은 책" 을 읽는 것처럼 융통성이 있고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너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도 있으니, 일거수일투족을 배워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때 어머니께서 아버지와 삼촌 몇 명에게 물을 끓여 차를 끓여 달라고 하셨다. 엄마는 나에게 물 끓이기 15 분, 다른 절차 ***20 분을 추가하라고 하셨다. 나는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하여 삼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 물이 뜨거우니, 나는 즉시 찻잔을 깨끗이 씻고, 찻잎을 위에 놓고 차를 끓인다. 나는 25 분이 걸렸다. 어머니는 내가 너무 융통성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갑자기 의아해하다가 냉정하게 생각해 보고 뒤통수를 쳤다. 참, 내가 부족한 것은 융통성을 모르는 것이다! 사실 15 분 동안 물을 끓이는 시간 동안 찻잔을 씻고, 찻잎을 들고, 모든 것을 준비할 수 있어 10 분을 절약할 수 있지 않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생활 속의 큰일은 영원히 모든 것이 될 수 없다. 모든 것이 차근차근 진행되는 과정과 같다. 없다
너는 반드시 절차를 따르고 융통성 있게 대응해야 한다. 첫째, 새로운 관점을 시도하고, 다른 쪽에서 보고, 다른 마음으로 생각하고, 이 방법이 더 좋은지, 아니면 그 방법이 더 빠른지 보자. 수많은 방법이 있다. 당신은 무엇을 선택했습니까? 객관적이고, 포괄적이며, 진지하게 문제를 바라보고, 올바른 마음가짐을 세울 수 있다면, 어려움을 완전히 없앨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속담에' 일은 인위적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융통성을 배워서 일과 어려움을 더 잘 해결할 수 있다. 탄력성은 우리에게 생활, 학습, 일의 여러 가지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우리가 더 잘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함께 융통성을 배우고 융통성을 갖자!
비미의 선녀
두 명의 선녀, 한 명의 행운의 선녀와 한 명의 불행한 선녀가 숲에 살고 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이 숲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했고, 그들은 서로 다투었기 때문에 여우에게 그들을 판단하라고 청했다.
여우는 서둘러 결론을 내리지 않고 그들에게 말했다. "먼저 몇 걸음 걸어주세요. 그래야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각자 말대로 몇 걸음 걸었다.
여우가 행운의 선녀에게 말했다. "네가 들어왔을 때, 정말 귀엽다!" 그는 불행한 선녀에게 말했다. "너의 귀여움은 네가 외출할 때 있다. 두 선녀는 잠시 침묵을 지킨 후 갑자기 웃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떠났다.
평론. 。 영리한 여우는 선녀의 사고방식에 따라 아름답지 않다고 대답하는 것이 아니라, 부드럽게 몇 걸음 걸으며 화해할 수 없는 갈등을 풀었다. 총명하든 그렇지 않든, 왕왕 네가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고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너무 큰 호리병박
주제: 역방향 사고, 돌파구, 폐기물을 보물로 바꾸다
장자는 일찍이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어떤 사람이 호리병박을 심었는데, 갑자기 큰 호리병박을 하나 맺었다. 조롱박은 일반적으로 음료와 기타 액체를 담는 데 쓰인다. 이 조롱박이 너무 커서 물을 가득 채우면 반드시 터질 것이다. 톱질하면 바가지로 물을 떠서 쓰면 그렇게 큰 항아리는 없다. 그래서 장자가 입을 열었다. 너는 안에 물을 담는 것만 알고, 밖에 물을 담는 것을 모르고, 강에 넣어 배로 삼는다. 좋지 않아요?
리뷰 1: 이것이 바로 슬기로운 역사고입니다. 제갈량은 마신을 오용하여 거리 정자가 함락되었다. 공명은 서성에 있어 출발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가 안배할 때 사마의 영병 15 만 명. 당시 공명 주변에는 장군이 없었고, 문관 한 무리, 오천 상사, 식량초가 이미 절반을 보냈으며, 도시에는 2 천 5 백 명의 인마만 남았다.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모든 관원들은 얼굴색이 없었다. 제갈량이 시내에 들어가 보니 과연 먼지가 날리고, 우위병이 두 길로 나뉘어 달려왔다. 제갈량은 모든 장군에게 명령을 내렸지만, 모든 깃발이 숨겨져 모든 군대가 그들의 상점을 폐쇄했다. 성문을 열고, 문당 스무 명의 군사로, 백성으로 가장하고, 거리를 쓸었다. 제갈량은 두루미, 검은 스카프, 두 아이, 피아노, 성내 전망탑 앞의 난간에 앉아 향을 피우고 피아노를 탄다. 마사이는 대문에 와서 제갈량이 향을 피우고 피아노를 치고 있는 것을 보고 미소를 지었다. 사마의는 크게 놀라서 즉시 후군을 전군으로, 전군은 후군으로, 신속하게 철수했다. 사마이의 아들 사마소가 물었다. "제갈량은 자신이 군대가 없는 척 하는 것이 아니라, 왜 그의 아버지가 철수해야 하는가? 시마 이순신 (Sima yi) 은 "리앙 (Liang) 은 평생 동안 신중하고 결코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 오늘 성문이 활짝 열리면 반드시 매복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 병사들이 전진한다면, 그들은 계획에 빠질 것이다. " 제갈량은 위군이 철수하는 것을 보고, 손뼉을 치며 얼굴에 미소를 짓고, 신하들은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제갈량은 말했다: 사마의 재재는 내 일생이 신중하고 신중하여, 결코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다. 여기를 보고 나는 매복이 있다고 의심하고 철수했다. 나는 모험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 병사는 겨우 2 천 5 천 명에 불과하다. 만약 우리가 이 도시를 포기한다면, 우리는 그것에 포로가 될 것이다.
우리는 다음 게임 매트릭스로 이 게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공격' 은 사마이의' 우세전략' 이다. 이 게임에는 두 개의 내시 균형이 있는데, 각각 (사마의' 공격', 제갈량' 수비수'); 사마의 "공성", 제갈량은 "도시를 버렸다". 그러나 사마의는 자신과 상대가 다른 행동전략에서 무엇을 바쳤는지 모르지만 제갈량은 알고 있다. 게임 구조에 대한 그들의 인식은 비대칭적이다: 제갈량의 지식은 사마의보다 많다. 물론 이런 지식의 비대칭은 전적으로 제갈량의' 제조' 에서 나온 것이다.
사마이는 어떻게 추리했습니까? 사마이의 추리는' 귀납' 이다. 시마 이순신 (Sima yi) 은 "리앙 (Liang) 은 평생 신중하고 결코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 오늘 성문이 열리면 매복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 병사들이 전진한다면, 그들은 계획에 빠질 것이다. " 사마이의 관점에서 제갈량은 일생 동안 신중하고 신중했다. 제갈량은 평생 위험을 무릅쓰지 않았으니, 이번에도 틀림없이 위험을 무릅쓰지 않을 것이다. 제갈량은 매복이 있다. 사마의는' 포위' 와' 후퇴' 사이에서' 후퇴' 를 선택했다.
여기서 사마의는 잘못된 전략적 선택을 했다. 그럼에도 사마이가 이성적이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다. 사마이는 정보가 불완전하기 때문에 잘못된 전략적 선택을 했다. 공명과 사마의 게임에서 공명은 빈 도시의 허상을 만들어' 포위성' 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확률론이라는 용어로 제갈량의 방법은 사마의 공격 실패의 주관적 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이때 사마의 눈에는' 공성' 이 더 쉽게 실패하고' 퇴퇴' 의 예상 효용이' 공성' 보다 크다. 즉 사마이는' 공성' 의 예상 효용이' 철수' 보다 낮다고 생각한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만 제갈량은 사마의를 퇴병시킬 수 있다.
나는 이것이 죄수의 딜레마라는 것을 안다.
AB 입니다. 두 명의 범인이 잡혀 두 개의 다른 감방에 갇혀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모두 고백하지 않는다면, 한 사람당 3 년밖에 선고하지 않는다. 만약 두 사람이 모두 고백하면, 한 사람당 5 년을 선고한다.
만약 한 사람이 솔직하지 않고, 솔직하게 1 년, 솔직하게 10 년을 선고한다면.
가장 좋은 결과는 물론 두 사람 모두 고백하지 않고 정보가 비대칭이기 때문이다.
A 에게 B 는 고백하지 않고, 그가 고백하는 것보다 B 가 고백하는 것이 낫다. 그가 고백하는 것보다 못하다.
그렇다면 고백은 그의 우세한 전략이고, 그는 고백을 선택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분석 b 도 고백을 선택합니다
최종 결과는 두 사람 모두 사람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백하지 않는 최선의 선택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이 죄수의 딜레마다.
일반 경제학 서적은 모두 이야기할 것이다.
죄수의 종말
죄수의 딜레마' 는 게임 이론에서 가장 고전적인 예 중 하나이다. 그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명의 범죄 용의자 (A 와 B) 가 범행 후 경찰에 붙잡혀 격리심문을 받았다. 경찰의 정책은' 솔직하고 관대하며, 항거가 엄격하다' 는 것이다. 만약 두 사람이 모두 고백한다면 각각 8 년을 선고한다. 한 사람은 고백하고, 다른 한 사람은 고백하지 않고, 솔직하게 석방하고, 고백하지 않고 10 년을 선고하지 않는다. 솔직하지 않으면 증거가 부족하다 1 년.
이 경우 게임 참가자는 용의자 A 와 B 로 각각 자백과 자백 안 함, 투옥된 연수가 보수라는 두 가지 전략을 가지고 있다. 발생할 수 있는 네 가지 상황: A 와 B 모두 솔직하거나 솔직하지 않고, A 가 고백하지 않거나, B 가 고백하지 않거나, B 가 고백하지 않는 것은 모두 게임의 결과이다. A 와 B 는 모두 이 게임의 내쉬 균형이다. 왜냐하면 A 가 고백을 선택한다고 가정하면 B 는 고백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이다. B 는 8 년, 부정판 10 년; A 가 부정을 선택한다고 가정하면 B 는 고백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B 고백은 형을 선고받지 않지만, 부정은 1 년을 선고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즉, A 가 고백하든 부인하든 B 의 최선의 선택은 고백이다. 반대로, 마찬가지로, B 가 고백이든 부정이든, A 의 최선의 선택도 고백이다. 결국 두 사람 모두 고백을 선택하여 징역 8 년을 선고받았다. 이 그룹 (고백, 고백) 에서 A 와 B 는 일방적인 변화행동을 통해 자신의 수익을 높일 수 없기 때문에 아무도 이 그룹을 자유롭게 할 힘이 없기 때문에 이 조합은 내쉬 균형이다.
죄수의 딜레마는 개인의 이성과 집단 이성 사이의 모순을 반영한다. A 와 B 가 모두 부인하기로 결정했다면 각각 1 년, 이는 두 사람이 모두 고백하기로 선택한 것보다 8 년씩 선고하는 것이 훨씬 낫다. 물론 A 와 B 는 경찰에 붙잡히기 전에' 공수동맹' 을 결성할 수 있지만, 이는 반드시 유용하지 않을 수 있다. 왜냐하면 내쉬 균형을 구성하지 않고 누구도 이 협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해적이 돈을 나누다
경제학에는 5 명의 해적이 100 금화를 강탈하는 것을 의미하는' 해적 분담금' 모델이 있는데, 이들은 추첨 순서에 따라 자신의 방안을 제시했다. 우선 1 호가 분배 방안을 제시한 다음, 5 명이 투표했고, 절반 이상이 동의안을 통과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만약' 모든 해적은 매우 총명하고 이성적이다' 고 가정한다면,' 첫 번째 해적은 어떤 분배 방안을 제시하여 자신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까?' "
추론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뒤에서 앞으로 밀다. 만약 1 3 의 강도가 모두 상어에게 먹이를 준다면, 4 번과 5 번밖에 남지 않는다. 5 번은 분명히 반대표를 던지고 4 번 상어에게 모든 금화를 가져가게 할 것이다. 그래서 4 번은 지원 3 호로만 목숨을 건질 수 있습니다.
이를 알고 3 일에는' 100, 0, 0' 의 분배 방안을 제시하며 금화를 모두 4 번과 5 번으로 남겨줄 것이다. 4 번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찬성표를 던질 것이고, 자신의 표가 있으면 그의 방안을 통과할 수 있다.
그러나 2 호가 3 번 계획을 추론하면' 98,0, 1, 1' 계획을 제시한다. 즉 3 번을 포기하고 4 번과 5 번 각각 금화 한 닢을 주는 것이다. 방안은 4 번과 5 번이 3 번보다 유리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를 지지하고, 그가 아웃되기를 원하지 않고, 3 일에 배정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 이렇게 2 번은 98 개의 금화를 가져갔다.
마찬가지로 2 번 방안도 1 호에 의해 이해되고 (97,0, 1, 2,0) 또는 (97,0,/Kloc-0) 이 제기된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1 호가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이다! 대답은: 1 호 강도가 3 번 강도 1 금화, 4 번 또는 5 번 강도 2 를 줬고, 그는 스스로 97 원을 받았다. 분배 시나리오는 (97,0, 1, 2,0) 또는 (97,0, 1, 0,2) 로 쓸 수 있습니다.
해적분금' 은 사실 매우 단순화된 추상적인 모델로 게임의 사상을 구현했다. 해적 페니' 모델에서 어떤' 배급자' 가 자신의 방안을 통과하려면' 도전자' 의 분배 방안이 무엇인지 미리 생각해 최소한의 대가로 최대의 이익을 얻어' 도전자' 분배 방안 중 가장 불만족스러운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이 관건이다. 기업의 고위 지도자는 내부자 통제를 할 때 종종 2 번 인물을 버리고 회계 출납원과 좋은 관계를 맺는다. 회사의 작은 인물은 쉽게 매수되기 때문이다.
1 상어에게 먹이를 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같지만, 그는 선제공격을 확고히 파악해 죽음의 위협을 없앨 뿐만 아니라 가장 큰 이득을 보았다. 이것이 바로 선진국이 세계화 과정에서 선제공격이 아닌가? 5 번은 가장 안전해 보이는데, 죽음의 위협은 없고, 어부의 이익까지 차지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눈치를 봐야 하기 때문에 극히 일부로만 나눌 수 있다.
그러나 모델은 가설을 임의로 바꾸는데, 최종 결과는 다르다. 현실 세계는 모델보다 훨씬 복잡하다.
우선, 현실에서, 모든 사람은 절대 이성적이지 않다. 해적분금' 모델로 돌아가면 3 번, 4 번, 5 번 중 하나가 절대적으로 총명한 가설을 벗어나면 해적 1 아무리 나누어도 바다에 던져질 수 있다. 그래서 1 호는 먼저 그의 해적 형제들의 지능과 이성이 믿을 만한지, 그렇지 않으면 첫 번째 불운을 고려해야 한다.
누군가가 자신의 배우자가 바다에 던져져 상어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더 좋아한다면. 그렇다면 1 의 자만 방안이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마음과 복부가 분리되어 있다' 는 말이 나왔다. 정보가 비대칭적이고, 거짓말과 거짓 약속이 유용하기 때문에 음모는 들풀처럼 자라서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2 번이 3 번, 4 번, 5 일에 연기탄을 던지면 1 호에 제시된 어떤 분배 방안에도 금화를 하나 더 추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보통 현실에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공평한 기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가 내 치즈를 옮겼니?" 라고 중얼거린다. 일단 1 호가 제시한 방안이 구상과 일치하지 않으면, 누군가가 한바탕 소란을 피우게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사람들이 크게 소란을 피울 때 1 호는 조금도 다치지 않고 침착하게 97 개의 금화를 가지고 나갈 수 있습니까? 가장 가능성있는 것은 불법 복제자들이 규칙 수정을 요구하고 재분배를 요구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제 2 차 세계대전 전 히틀러의 독일을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만약 게임에서 반복 게임으로 바꾼다면요? 예를 들어, 다음에 100 금화, 해적 2 호 선분 ... 그리고 해적 3 호 ... 이것은 미국의 대통령 선거와 비슷하며 교대로 책임진다. 솔직히 말하자면, 사실 일종의 민주적 형태의 장물 공유 제도이다.
가장 무서운 것은 다른 네 명이 반대 1 이라는 숫자의 대연맹을 구성해 새로운 규칙을 제정했다는 점이다. 네 명이 금화를 똑같이 나누고 1 이 숫자를 바다에 던지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AQ 의 혁명 이상이다: 평균주의의 깃발을 높이 들고 부자를 죽음의 심연에 던지는 것이다. ...
제도적 규범 행위, 이성이 무지를 이기다!
만약 10 인 분 100 금화, 50% 이상의 표수가 통과된다면, 그렇지 않으면 그는 바다에 던져져 상어를 먹이는 등. 50% 가 문제의 핵심이며 해적은 스스로 투표할 수 있다. 그래서 두 사람이 남아 있다면 어떤 방안이든 통과는100,0 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세 사람이 있을 때, 꼴찌는 세 번째는 두 사람이 있다면 첫 번째 사람을 연합하여 금화를 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라. 이제 더 사나운 해적 P3 이 추가되었습니다. P 1 알고-P3 은 P3 의 방안이 부결되면 게임은 P 1 과 P2 로만 계속될 수 있고 P 1 은 금화 한 닢도 받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P3 은 P 1 금화 한 개만 주면 P 1 이 그의 계획에 동의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물론 P 1 금화를 주지 않으면 P/Kloc-0) 그래서 P3 의 최선의 전략은 P 1 획득 1, P2 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P3 은 99 를 받는 것이다.
P4 의 상황은 비슷하다. 그는 단지 두 표만 있으면, P2 에게 금화 한 닢을 주면 그에게 이 방안의 표를 던질 수 있다. 왜냐하면 P2 는 다음 P3 방안에서 아무것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P5 는 같은 추리 방법을 사용했지만 두 동료를 설득해야 했기 때문에 P 1 과 P4 계획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한 P3 1 인당 금화 1 개씩 98 개를 남겼다.
이런 식으로, 결국 P 10 의 최선의 방안은 그가 스스로 96 개를 얻어 P9 방안 중 아무것도 얻지 못한 P2, P4, P6, P8 금화를 주는 것이다.
그 결과' 해적 분담금' 의 최종 결과는 P 1, P2, P3, P4, P5, P6, P7, P8, P9, P 1 이었다.
해적분금' 에서 어떤' 배포자' 가 자신의 방안을 통과하려면' 도전자' 의 분배 방안이 무엇인지 미리 생각해 최소한의 대가로 최대의 이익을 얻어' 도전자' 분배 방안 중 가장 불만족스러운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이 관건이다.
정말 믿을 수가 없어요. P 10 은 상어에게 먹이를 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같지만, 그는 선제공격을 확고히 파악해 죽음의 위협을 없애고 최대의 이익을 얻었다. P 1 은 가장 안전하고, 죽음의 위협이 없고, 심지어 어부의 이익을 차지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눈치를 봐야 하기 때문에 작은 케이크 한 조각도 얻을 수 없어 생명을 구할 수밖에 없다.
게임 이론
게임 이론은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동등한 게임에서 상대방의 전략을 이용하여 자신의 대항 전략을 변화시켜 승리의 목적을 달성한다는 이론이다. 게임 이론은 대화 형 의사 결정을 연구하는 이론입니다. 게임은 자신과 상대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게임에서 자신의 우세를 확립할 수 있다. 그래서 게이머들이 상황을 분석해 적절한 전략을 취하고 결국 승리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게임 이론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의 유형은 협동 게임, 비협력 게임, 완전한 정보 게임, 불완전한 정보 게임, 정적 게임, 동적 게임 등으로 나뉜다.
게임의 분류
게임은 정적 게임과 동적 게임으로 나뉜다. 정적 게임은 게임에서 두 참가자가 동시에 선택하거나 두 사람이 동시에 선택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다음 참가자는 이전 참가자가 어떤 구체적인 행동을 취했는지 알지 못한다. 쌍방에게 혼란스러운 행동 재편이 생기기 쉽다. 엄격하고 세심한 규칙 때문에 누구나 시간 문제, 자금 문제, 심리적 문제 등으로 여러 차례 균형 잡힌 후에 크게 질 것이다. 대부분 정적 게임과 동적 게임에 참여한다. 동적 게임은 게임에서 두 참가자가 행동의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으며, 다음 행동자는 이전 행동자가 선택한 행동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적 게임에서 먼저 조치를 취하는 참가자를 의사결정자라고 하며, 초기 샘플의 선택 기준에 따라 식별한 다음 샘플의 행동 특징을 분류하여 의사결정자의 각 배경 정보 특징을 파악합니다. 사람들이 매우 염려하는 행동 확률 상수로 해결하면 우세의 크기와 확률 분포를 분명히 알 수 있다. 동정게임 자체가 한 나라다. 균형이 있을 것이다. 게임의 최종 결과는 국가가 정당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참가자들이 구속력 있는 집단행동협정을 형성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게임은 협력게임과 비협력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내쉬 등 게임 이론 전문가들은 더 많은 비협력 게임을 연구한다.
협동게임이란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익에서 출발하여 다른 참가자들과 협의하거나 동맹을 맺는 것으로, 결과는 쌍방에 유리하다. 비협력 게임은 참가자가 행동을 선택할 때 구속력 있는 합의를 이루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이 분담하여 교환하는 경제활동은 협력게임, 죄수의 딜레마, 공공자원의 비극은 비협력게임이다.
게임은 정적 게임과 동적 게임으로 나뉜다.
정적 게임은 참가자들이 동시에 행동을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는 참가자들의 행동이 질서 정연하더라도, 나중에 행동하는 사람들은 먼저 행동하는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모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적 게임은 참가자의 행동이 질서 정연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후행자는 선행자의 행동을 알 수 있다.
지식 보유의 관점에서 볼 때, 게임은 완전한 정보 게임과 불완전한 정보 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정보는 게임 이론의 중요한 내용이다. 완전한 정보 게임은 참가자가 전략 그룹 아래 모든 참가자의 전략 공간과 지불에 대해 "완전한 이해" 를 갖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완전한 정보 게임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완전한 정보 게임은 게임 쌍방의 전략 공간과 전략 조합에 따른 지불을 의미하며, 게임의 모든 참가자인' 공공 지식' 의 게임이다. 불완전한 정보 게임의 경우, 참가자들이 하는 일은 그들의 기대지불이나 기대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승리 전에 경기를 우선적으로 예측하는 게임이다. -"게임 문화 잔치"
게임 철학의 언어도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게임 분류를 반영할 수 있다.
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 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 불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 불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
그 중에서도 전략 게임은 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에 속해야 하며, 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에는 확장 게임과 반복 게임이 포함됩니다. 불완전한 정보 정적 게임은 베이시안 균형 이론에 기반한 혼합 전략의 재해석이고, 불완전한 정보 동적 게임은 완벽한 베이시안 균형을 핵심 개념으로 하는 신호 게임이다.
좀 융통성 있게
글자가 가난하면 고치다.
발음 qi ঋ ng z é s bi à n bi à n
설명은 원래 일이 결국 변할 것이라는 의미였다. 지금은 자신의 가난이 어려울 때 현상 유지를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을 말한다.
<역경> 하련: "이경은 가난하면 변하고, 통칙은 길다. 클릭합니다
예: 인간의 감정 ~. ★ 당나라 루지 "왼손 공식 준 사면 및 물질 이동"
문제가 생기면, 당신은 그것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문제를 고치면 해결되고, 해결하면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통하고, 통칙이 길다" 는 것은 쉬운 데서 나온다. 세상의 만물의 변화가 모두 이런 법칙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데, 역사적 관점에서나 우리 주변의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들로부터 우리는 이런 법칙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세 번의 성세를 보면, 이 아홉 글자는 모두 과정을 벗어날 수 없고,' 성극과 쇠퇴' 의 결말을 벗어날 수 없다. 외환시장도 마찬가지다. 필자는 지난해' 도씨 이론 결합 추세의 조작 방법' 이라는 글에서도 여러 나라의 관점에서 묘사했다. 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유로의 추세를 다시 한 번 살펴보면, 또한 이런 법칙에 매우 부합한다.
순세 조작' 은 금융투자 전문가가 장악할 수 있는 비길 데 없는 무공이자 도씨 이론의 정수로 여겨진다. 기술 분석에서는 추세의 반전 및 확인 추세를 식별할 수 있는 많은 도구가 있습니다. 이런 추세는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이 길다" 는 것을 따른다. 시장이 일정 공간으로 오를 때, 다두력의 석방과 이익 창고의 평창에 따라 점차 변화하고, 어느 정도 후에 질적 변화가 발생할 것이다. 이 과정은 "빈곤이 바뀔 것" 입니다. 트렌드 변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도씨 이론에 따르면 1-3 년 지속). 조류가 막 바뀌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과거를 그리워하고 있다. 왜 그럴까요? 장기적인 추세로 인해 사람들의 마음 속에 관성적 사고가 생기고, 항상 추세가 반전된다는 사실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몇 가지 중요한 추세선이 깨지면서 시장이 완전히 확인되면서 그들은 천천히 사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이 단계들. 통칙이 길다' 는 것은 국가가 혼란에서 대치로, 장기적으로 번영을 유지하는 단계와 같다. 이 무대는 모든 사람이 동경하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금융 분야에 투자하고,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참여해 전문가와 함께, * * * * 돈을 벌고, 트렌드의 아름다움을 공유하며, 흔히' 바보가 돈을 벌 수 있는 단계' 라고 부른다. 이 단계들은 사람들의 사상을 마비시키거나, 우환의식을 잃거나, 자만하게 만든다. 더욱이, 그들은 세상이 그의 것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그야말로 터무니없는 꿈이다. 동시에, 이 단계는 또한' 가난의 변화' 를 위해' 화근' 을 묻었다.
개혁개방
중국의 개혁 개방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위대한 개혁개방을 통해 세 가지 위대한 전환이 이루어졌다. 첫 번째 위대한 전환은 고도로 집중된 계획경제체제에서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로 바뀌는 것이다. 두 번째 큰 전환은 폐쇄적이고 반폐쇄적인 사회에서 전방위적으로 개방된 사회로의 전환이다. 세 번째 위대한 전환은 인민 생활이 식량과 의복에서 기본적인 강소강으로 바뀌는 사회전환이다. 개혁개방 없이는 세 가지 큰 변화를 이룰 수 없다. 따라서 제 11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에서 제안한 개혁 개방은 현대 중국 운명의 핵심 선택이다.
개혁개방은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발전시키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유일한 길이다. 개혁개방만이 중국을 발전시키고 사회주의를 발전시키고 마르크스주의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내가 말한 이 두 단락의 말은 왜 개혁해야 하는지, 왜 개혁이 유일한 길이고, 왜 당대 중국의 운명 선택인지를 개괄적으로 설명한다. 개혁 개방 없이는 중국을 발전시키고 사회주의를 발전시키고 마르크스주의를 발전시킬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11 회 삼중 전회가 제기한 이 고도의 이론화의 개괄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발전의 안목으로 문제를 보다
혁신적인 생각
서구화 운동
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