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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권도의 규칙과 관련 지식!

태권도의 기본 이념은 이 운동을 연습하는 사람은 반드시 수양성, 덕육 1 위, 운동 기술 2 등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운동은 엄격한 예의와 엄격한 예의의 재미있는 결합이다. 한편 태권도는 한국 전통사회의 우아한 예의에서 기원했고, 상대의 머리와 몸은 그 앞에서 정해진 각도로 우아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한편, 규칙은 운동선수가 몸과 머리에 보호구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며, 이를 보호하는 트랙 경기복에서 사타구니, 팔뚝, 경골 부위에 보호구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쟁

태권도 경기는' 중간' (파란색) 과' 빨간색' (빨간색) 으로 구성되어 있다. 쌍방은 상대의 머리와 몸을 차거나 주먹으로 상대의 몸을 때려서 득점을 한다. 경기는 3 라운드로 나뉘어 매 라운드마다 3 분, 두 라운드 사이에는 1 분 휴식 시간이 있다. 플레이어는 상대를 쓰러뜨리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3 점 과태료를 받거나 상대 경기 자격을 취소함으로써 이길 수 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심판이 각각' cha-ryeot' 과' kyeong-rye' 라는 지시를 내린 후, 양측은 똑바로 서서 서로 허리를 굽혀 절을 한 후 심판이' Shi-jak' 을 외쳤다. 경기 시작을 선포하다.

득점

모든 합리적인 공격은 점수를 매깁니다. 다음은 합리적인 공격입니다.

A. 상대방의 득점 위치를 맞추다. 득점 위치는 머리 외에도 복부와 몸의 양면을 모두 상대의 보호구에 표시한다. 상대의 아랫배 아래를 치는 것을 금지하다.

B. 규칙이 허용하는 신체 부위로 상대를 공격하다. 제대로 꽉 잡은 주먹의 검지와 가운데 손가락의 앞 또는 발목 관절 아래로 상대를 때려야 한다.

만약 세 심판 중 적어도 두 명이 명중을 식별하고 기록한다면 득점은 유효하다.

규칙을 깨다

반칙은 태권도 경기의 중요한 요인이다. 3 점, 즉 높은 수준의 경기에서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자동실패를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태권도) 1 벌점만이 경기의 승패를 결정할 수 있다. 태권도 파울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Kyong-go 와 gam-jeom. Kyong-go, 가장 흔한 반칙, 또는 경고는 0.5 점을 의미하지만, 이런 반칙이 한 번만 있다면 벌점은 아니다. 다시 반칙을 하지 않는 한 누적벌점 1 점. 선수가 날치기하고, 포옹하고, 밀치고, 상대를 등지고, 다친 척 하는 등. 경국이 수여되다.

또 다른 더 심각한 반칙인 gam-jeom 은 1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전형적인 반칙은 상대방을 넘어뜨리는 것을 포함한다. 상대방이 땅을 떠날 때 고의로 발을 내려놓고, 고의로 상대방의 등을 공격하고, 손으로 상대방의 얼굴을 세게 때리는 것을 포함한다.

쓰러지다

선수가 쓰러진 후 심판은 권투 경기처럼 타이밍 10 초를 시작했다. 태권도 경기에서 한 쪽이 상대의 힘으로 발바닥 이외의 지면에 닿으면 쓰러진 것으로 판정된다. 선수들이 원하지 않거나 경기를 계속할 수 없을 때 심판도 타이밍을 시작할 수 있다. 토너먼트가 나타나면 심판은' 칼-예' 를 외치며' 일시 중지' 를 의미하고, 상대방이 물러나라고 지시하고, 심판은 한국어로 1 부터 10 까지 시간을 계산하기 시작했다. 쓰러진 선수가 일어나 경기를 계속하고 싶어도 심판이 8 이나' yeo-dul' 까지 카운트 다운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런 다음 심판은 선수가 경기를 계속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시합을 계속할 수 없다면, 다른 쪽은 녹아웃으로 이긴다.

승자

결승전을 제외한 다른 경기에서 무승부로 끝나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쪽이 이긴다. 만약 쌍방이 여전히 무승부가 된다면, 심판은 쌍방이 경기에서 보여준 주동성에 따라 3 라운드 3 분 경기에서 어느 쪽이 우세한지 결정할 것이다. 금메달 결승전이라면 쌍방이 4 라운드 경기, 즉 급사라운드, 첫 번째 결별이 승리한다. 만약 득점이 없다면, 심판은 이번 라운드에서 누가 우세한지 판단함으로써 최종 승리자를 결정할 것이다.

중량급

세계 태권도 선수권 대회에서 남녀는 8 개의 전통급으로 나뉘었고, 2000 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등장했을 때 남녀는 남녀기구 58kg 이하, 49kg 이하, 68kg 이하, 57kg 이하, 80kg 이하, 67kg 이하 등 4 등급으로 나뉘었다.

경기 지역

경기장은 정사각형 경기장으로 면적이 12 평방미터로 지면에서 약 1 미터 떨어진 플랫폼에 깔려 있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장외 양측의 플랫폼 측면이 지면을 향해 약간 기울어졌다. 경기장 중앙에는 8m2 의 파란색 정사각형 영역이 있고 바깥쪽에는 빨간색 경계 구역이 있어 선수들이 가장자리나 플랫폼 가장자리에 접근하고 있음을 일깨워 줍니다. 일단 선수들의 발이 경계구역에 들어가면 심판은 자동으로 경기를 중단한다. 일부러 경계구역에 들어가는 것은 경고로 판정할 수 있고, 일부러 경계선을 넘으면 감천으로 판정된다.

방호복

태권도는 참가자가 머리, 몸, 팔뚝, 경골, 사타구니 등 부위에 방호복 및 보호구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는 전방위적인 신체 접촉 운동이다. 경기 전에 모든 출전 선수들은 규정된 방호장비를 착용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

기타 규칙

A. 동시에 반칙을 한 번 이상 하면 심판은 비교적 무거운 반칙을 기준으로 한다.

B. 쌍방이 모두 쓰러지면 10 까지 세고 회복할 수 없고, 쓰러지기 전 득점이 가장 높은 쪽이 이긴다.

C. 선수가 득점한 직후 반칙을 하면 고의로 넘어지는 것과 같은 득점이 무효라고 판단할 수 있다.

D. 머리에 맞아 쓰러진 선수는 30 년 이내에 출전할 수 없다.

경기 형식

시드니 올림픽 태권도 경기는 최종 우승과 준우승 결승전까지 싱글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동메달은 더 복잡한 방식으로 결정된다. 두 결승전 선수에게 진 모든 선수는 또 다른 기회가 있어 2 급 경기에 참가하여 동메달을 결정짓는다. 준결승전 두 실패자가 직접 2 급에 진출했다. 두 명의 결승전 선수에게 진 다른 모든 선수들은 원래 팀에서 싱글 토너먼트를 했고, 두 우승자는 나머지 두 개의 준결승석을 차지했다. 각 조의 승자는 다른 조의 패자와 준결승에서 경쟁하고, 두 승자는 동메달을 쟁탈한다.

심판 판결의 원칙과 절차

기본 임무

1: 규칙을 구현하고 실행하여 전체 게임 장면을 제어하고 공정하고 공평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2. 운동선수의 안전을 보호한다.

3. 단호하고 합리적인 규칙 운용과 공정하고 정확한 법 집행을 통해 선수들이 자신의 기술 수준을 발휘하도록 유도한다.

기본 요구 사항

첫째, 사상적 자질

1: 정치적 각오가 높고, 사상적 자질이 좋고, 조직관념이 강하다.

2. 태권도의 전통정신과 경기운동으로서의 가치를 이해합니다.

3. 종합 스포츠 소양.

4. 운동 선수의 경기 심리를 이해하다.

5. 책임감과 정의감이 강하다.

둘째, 집권 경험

1: 심판이나 선수로서의 경험.

2. 신기술과 그 발전 추세를 제때에 이해하다.

3. 규칙의 규정과 정신을 이해합니다.

셋째, 심리적 소질

1: 예리한 통찰력과 단호한 판단력.

2. 주의력이 고도로 집중되다.

3. 감정 조절.

넷째, 몸이 건강하다

1: 피트니스.

2. 유연한 발걸음과 빠른 움직임.

3: 시력이 좋아요.

표현이 정확하고, 명확하고, 시기적절합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직업 윤리

1: 의식이 끝나다.

2. 단결하여 협력하다.

3: 관찰 시간.

4: 기기가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여섯째, 응급 처치 및 구조

1: 부상 정도를 정확하게 판단합니다.

2. 기본적인 응급조치와 수단을 장악하다.

기본 용량

I. 비즈니스 역량

1: 실제 제스처 조작.

2. 경기를 통제하다.

둘째, 판단력

1: 심판의 반칙입니다.

2. 우세를 결정합니다.

비상 사태시 즉각적인 판단과 탄력성.

셋째, 분석능력

1: 게임 분석.

2. 경기를 지도하다.

넷째, 종합능력

1: 이상화 경쟁의 실현을 안내합니다.

2. 태권도의 문화적 내포를 부여하고 전시하며 새로운 경기 문화를 창조한다.

일반 판결 지시 단계

첫째, 놀기 전에 준비하다

1: 예열 활동.

2. 옷차림을 검사하고 기기를 깔끔하게 유지하며 어떤 물건 (시계, 금속물품 등) 도 휴대하지 않는다. ) 플레이어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둘째, 회의장에 들어가세요

1: 생기가 넘치고, 자연스럽고 대범하며, 비굴하지 않고 강대하지 않다.

2. 쌍방 운동선수, 코치, 심판이 제자리에 있는지, 복장이 규칙에 부합하는지 관찰한다.

3: 구령과 손짓을 하여 쌍방의 대전을 지휘하다.

셋째, 암호와 제스처 요구 사항

1: 경기 규칙에 따라 비밀번호와 제스처를 엄격하게 사용합니다.

2. 자신의 판단을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분명하게 표현한다. 구령은 우렁차고 과감해야 하고, 동작은 민첩하고 시원해야 하며, 운동선수와의 신체 접촉을 피해야 한다.

3. 게임 중단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불필요한 제스처는 하지 마세요.

4. 구령을 내거나 손짓을 할 때 단정하고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표정은 자연스러워야 한다.

넷째, 서서 움직이다

1: 위치 관심: 심판과 두 선수는 예각 삼각형의 위치 관계를 유지하여 적시에 판단과 통제를 해야 한다.

2. 수준과 키에 따라 선수와 일정한 거리를 두고 선수와 너무 가깝거나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도록 주의하여 선수의 정상 수준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한다.

3. 현장 상황에 따라 끊임없이 위치를 이동하며, 이동할 때 빠르고 민첩하며, 발걸음이 민첩하다.

4. 경기 중인 쌍방 운동선수 사이를 걷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다섯째, 파울에 대한 심판의 지침 원칙:

규칙 제정의 일반적인 정신에 따르면 심판은 심판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제창하고 선수의 안전을 보호하며 선수의 기술 수준과 경기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보장하는 세 가지 근본적인 임무를 가지고 있다. 심판이 내린 모든 결정은 규칙과 규정을 기계적으로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정신을 준수해야 한다. 토론, 제정, 개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 쌍방 선수의 이익, 경기의 형평성과 진지함을 충분히 고려했다. 그래서 심판은 규칙의 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판정을 집행해야 한다. 동시에 심판은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합리적인 판정을 내려야 한다.

1: 의도적 무의식. 규칙정신에 따르면 원칙적으로 고의적이거나 고의적인 반칙에 대해 비교적 무거운 처벌을 하고, 고의나 예측할 수 없는 반칙에 대해서는 비교적 가벼운 처벌을 한다.

2. 첫 번째 이후. 경기 내내 기술을 정상적으로 발휘하든 반칙을 하든 선수들은 엄격한 시간 관념을 가지고 있다.

3. 두 번 있습니다. 때때로 쌍방이 반칙을 하고, 1 차 또는 주동과 수동이 있다. 심판은 주차를 구분하고 반칙을 처벌하는 주요 책임자를 구분해야 한다.

4. 가볍고 무겁다. 부상 정도에 따라 처벌 잣대를 재다.

5: 유익하고 무익하다. 심판의 판정은 반칙 당사자를 겨냥해 공정경쟁, 선수의 기술 발휘, 경기 순조로운 진행에 도움이 된다.

6. "흑백이 분명하다. 심판은 반칙 규칙을 단호히 준수해야 한다.

여섯째, 녹아웃 후:

1: 즉시 경기를 중지하고, 선수를 분리하고, 공격자를 멀리 두십시오.

2: 카운트다운.

답: 제스처와 비밀번호가 또렷하여 상황에 따라 서거나 반무릎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B: 경기장 전체와 다른 선수를 돌보다.

C: 선수가 카운트다운할 때 다시 싸우라고 해도 심판은' 8' 을 읽어서 선수들을 쉬게 해야 한다.

D:' 8' 까지 세기 전에 경기를 끝낼지 계속할지를 판단한다. 운동선수의 눈빛이 흐리멍덩하거나 의식이 흐리멍덩하거나 무릎이 떨리거나 균형을 유지할 수 없는 것을 발견하면 경기를 중단해야 한다.

E: 필요한 경우 현장 의사에게 제때에 현장에 들어가 응급처치를 하도록 지시한다.

F: 한 경기나 전체 경기 시간이 되어도 심판은 계속 시간을 잰다.

3. 만약 두 선수가 동시에 쓰러지면, 그들 사이의 시간 (초) 을 계산하고 두 선수의 상황을 주의해야 한다. 만약 어느 한 쪽이 회복되지 않았다면 심판은 계속 시간을 잴 것이다. 심판이' 10' 을 읽은 후 쌍방은 더 이상 싸울 수 없고, 당시의 점수에 따라 승부를 판정해야 한다.

4. 심판은 쓰러진 쪽이 경기를 계속할 수 없다고 판단했고, 초 없이 상대방이 승리하고 구조를 지휘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일곱째, 승리의 길:

1: 녹아웃 (K.O. Win): 한 쪽 플레이어가 합리적인 기술로 상대를 쓰러뜨리고 게임을 끝냅니다.

2. 심판정지 경기 (RSC 승): 심판의 판단이나 의사의 진단에 따르면 한 선수가 1 분 또는 1 분 후에 경기를 계속하기가 어렵거나 심판이 경기를 계속하라는 명령에 불복종하면 RSC 가 이긴다.

3: 점수 또는 이점 승리 (의사 결정 승리)

A: 시간에 관계없이 점수 리더가 이깁니다.

B: 무승부가 나오면 3 이닝 중 득점이 많은 쪽이 감점으로 이긴다. 첫 번째 경우를 제외하고 무승부가 발생했을 때, 즉 쌍방의 득점 (또는 감점) 이 같을 때 심판은 3 이닝 상황에 따라 우세한 쪽이 승리한다고 판단한다. 시합에서 보여준 적극적인 행동은 우세를 판단하는 근거이다.

4. 상대방은 기권 (기권): 한쪽은 자발적으로 경기를 포기하거나 이유로 정해진 시간에 도착하지 못하고 다른 쪽은 기권했다.

5. 상대방은 실격 (불합격): 계량불합격 또는 기타 자격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고, 상대방은 실격한다.

6. 심판은 반칙승리 (반칙승리): 벌점이 3 점 (-3) 으로 누적되거나 14 조 8 항 (주) 에 따라 반칙승리를 판정한다.

여덟, 사무실 간 휴식과 퇴장

1: 심판은 이닝 간 휴식 시 지정된 위치 (첫 번째 심판 맞은편의 경계선 중심) 에 서서 경기장을 향해 눈빛이 엄숙하고 자연스럽다.

2: 경기 결과를 판단하고 기록표를 확인하고 서명 확인 후 퇴장합니다.

참고: 제 14 조 제 8 항: 선수들이 경기 규칙을 위반하여 고의로 판정하지 않을 때 심판은 직접 반칙 실패를 판정할 권리가 있다.

대법관의 구성과 의무

심판의 구성

총재판장, 부사장재판장, 현장심판, 편성원, 편곡사, 전자심판, 기록원, 타이밍원, 아나운서, 카메라맨, 현장 의료진.

심판의 직책과 요구

첫째, 주심,

(a) 경기에서 심판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진다.

(2) 경기 전 점검은 장소, 기재, 보호구, 용품 등을 실시한다.

(3) 심판 학습을 조직하고, 경기 절차와 업무 계획을 세우고, 심판의 분업을 명확히 한다.

(4) 심판 기술 회의를 주재하고, 규칙과 제도 정신에 따라 경기 중 어려운 문제를 설명할 책임이 있다.

(5) 추첨 조직, 적응 장소 배치, 심판 실습 등을 담당한다.

(6) 경기에서 심판팀과 경기장의 업무를 지도하고 중재 과정의 조정을 담당하고 최종 결정권을 갖는다.

(7) 중재위원회에 협조하여 경기 중 중대한 분쟁 문제를 처리하다.

(8) 심판이 경기 규칙 위반이나 심각한 규율을 위반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태권도심판 관리 잠행방법' (체훈사 (1997)043 호) 등 정책법규에 따라 처벌할 권리가 있다.

(IX) 경쟁 결과를 검토, 서명 및 발표합니다.

(10) 심판 총결산 작업을 잘 하고 중국 태권도협회 심판위원회에 보고한다.

둘째, 부사장 심판,

(a) 재판장의 모든 업무를 돕고 재판장이 일시적으로 결석할 때 그 직무를 대행한다.

(2) 계량, 즉결, 녹음, 비디오, 타이밍 및 발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처리하고 적시에 총재판장에게 보고할 책임이 있다.

셋째, 심판

(a) 협회 등록을 거쳐 심판 자격증과 무대증을 소지하고 있다.

(b)' 태권도 경기 규칙' 과' 태권도심판법' 등 관련 규정에 정통하고 경기 규칙을 열심히 공부한다.

(3) 총재판장의 지휘를 존중하고 복종하며, 경기 중 발생한 문제를 제때에 보고하고 합리화 건의를 할 책임이 있다.

(d) 경쟁 규칙의 요구 사항에 따라.

(5) 심판은 어떤 형태로든 인솔자나 감독을 맡을 수 없다.

(6) 선수와 운동팀에 심판과 관련된 내부 정보를 함부로 전달하면 안 된다.

(7) 심판의 일은 이미 심판팀이 배정하고 전근했으며, 본인은 어떠한 특별한 판결 요구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8) 심판의 수칙과 경기의 관련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다.

(9) 경기 후 제때에 업무를 총결하다.

(10) 심판 팀이 지정한 다른 임무를 완수하다.

넷째, 기록장을 정리한다

(a) 총재 판결장이 경기 전 준비 작업을 잘 하도록 돕고, 기록팀 업무를 배정하고, 운동선수 지원서를 심사하고, 질서 수첩 작성에 참여한다.

(b) 선수 기권, 변경, 추첨 조직, 장소 배치, 경기 등을 처리하고 심판팀에 통보한다.

(3) 각종 경기 양식을 준비하여 관련 심판팀에 보낸다.

(4) 경쟁 결과의 확인, 등록 및 발표를 책임진다. 관련 심판팀에게 다음 단계의 경기 순서를 즉시 통지하다.

(5) 제때에 각급 심판에게 확인한 후의 경기 성적.

(6) 자료를 정리하고, 성적서를 작성하며, 조직위원회가 경기 성적서를 인쇄하는 것을 제때에 돕는다.

다섯째, 레코더를 준비하십시오.

녹음 감독의 안배에 따라 녹음 팀의 일을 완성하다.

여섯째, 긴 검사 기록

(1) 팀의 업무를 녹화하여 경기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합니다.

(2) 경기 정도에 따라 당직자를 제때에 지명하고 출전 선수의 복장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꼼꼼히 점검한다. 보호 장비의 배포 및 회수를 담당합니다.

(3) 선수의 기권 문제를 처리하고 관련 심판팀에 제때에 통지하다.

(4) 대회의 개막식, 시상, 폐막식 등을 돕는다.

일곱째, 당직자

당직자의 일정에 따라 당직팀의 일을 완성하다.

8. 전자심판 (전자타이밍과 스코어 장치가 없으면 설치하지 않아도 됨)

규칙 및 요구 사항에 따라 전자 타이밍 점수 장치를 조작하여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아홉. 아나운서

(a) 태권도 경기 규칙과 태권도 지식에 익숙하고, 일정한 언어 표현 능력을 갖추고 있다. 태권도의 기본 지식과 특징을 적시에 소개하고 선수와 운동팀의 기본 상황을 적절히 소개한다.

(2) 경기 개황을 소개하고 경기 시작, 종료, 등급을 발표하고 현장 심판과 쌍방 선수를 소개한다.

10 급 10 단 태권도 (한국국립기술원 기준) 한국국립기술원 규정에 따라 태권도는 백대 (10 급), 백황대 (9 급), 황으로 나뉜다 업그레이드 연한: 1 년, 연령: 15 년 이상, 1 제품 블랙 벨트 (2 세그먼트 /2 제품), 업그레이드 연한: 2 년, 연령 레벨 3 블랙 밴드 (4 단 /4 품): 4 세: 2 1 세 이상, 5 세 이상 흑대 (5 단) 업그레이드 연자: 5 세 연령: 25 세 이상 흑대 (6 단) 업그레이드 연자: 6 세 연령: 30 세 이상 흑대 (7 단) 업그레이드 연자: 7 세 연령: 36 세 이상 흑대 (8 단) 업그레이드 연자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