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경쟁의 목적:
학생 간의 교류 학습을 촉진하고, 과외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학생들의 잠재력을 자극하여 학생들이 더 많은 생활 상식과 요령을 습득할 수 있게 한다. 일상생활과 학습을 용이하게 하고 좋은 생활과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참가자: XX 기숙사 단위. 기숙사가 없다면 적어도 한 명은 참가해야 하고, 각 반마다 최소한 세 개는 참가해야 한다.
3. 신청 방법: 각 반 책임자는 인원을 xx 에 보고하고 등록은 유료로 하지 않습니다.
넷째, 일정:
1 1 라운드 토너먼트
참가 신청한 인원을 통일하고 * * * 함께 하여 탈락하다. 옳고 그름의 형식으로 질문하고 대답에 따라 두 팀으로 서 있다. 예를 들어 스웨터가 드라이클리닝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면, 한 팀만 서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한 팀만 서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틀리게 대답하면 바로 가겠다. (조지 버나드 쇼, 스웨터명언) 이렇게 반복해서 20 명을 데리고 2 라운드에 들어갔다. 남은 선수가 20 명도 안 되면 지난번에 잘못 대답한 선수 한 명을 무작위로 뽑아서 정답은 장내 선수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해 20 명을 뽑는다. 오답을 할 때 선수는 타고난 자구를 신청하여 청중에게 자신의 재능을 보여 줄 수 있으며, 장내에 남아 있는지 여부는 관객이 결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한 명 이상이 재능 자구를 신청하면 가장 사랑받는 한 사람을 선택해 남긴다. 이번 경기의 제목은 일상생활에 가까워야 하고, 경기 주제를 둘러싸고, 가능한 참신하고 재미있어야 하며, 너무 어렵지 않아야 한다.
2 라운드 포인트 경기
A 포인트 대회 규칙:
점수는 간판 형식으로 점수를 매기고, 각 간판은 1 점을 받고, 간판은 만화 패턴 등이 될 수 있다. 경기에서 선수는 관중에게 한 번 도움을 청할 권리가 있다.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하면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B. 그룹 및 일정:
1 라운드에서 결정한 선수 20 명을 각각 4 명씩 5 조로 나누었다. 그룹은 공정성을 원칙으로, 같은 반 선수들이 한 조로 나뉘어 학생 현장 응원을 조직하고 경기 분위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한다. 각 그룹은 조별 챔피언을 결정하고 5 명의 조별 챔피언은 결승에 진출한다. 결국 1 등상 1 명, 2 등상 1 명, 3 등상 3 명을 결정짓는다.
C 경쟁 형태:
조별전 1 단계는 이불을 접어 옷을 접고 실제 실습 경기를 하는 것이다. 속도와 청결도에 따라 심사위원은 4 위, 2 위, 3 위를 차례로 배열했다. 2 단계는 1 인당 질문을 하고 다섯 가지 질문 (주제는 사회자가 무작위로 뽑음) 을 답하고 정답을 1 점, 오답을 1 점 더 준다.
동사 (verb 의 약자) 경쟁자 보상
1 위 xxxxx
2 위 xxxxx
3 위 xxxxx
전국 지식 경쟁의 목적과 의미는 무엇입니까?
목적: 국학을 배우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인문정신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풍부하고 재미있는 경기 분위기 속에서 문화의식을 강화하고, 국학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서향 캠퍼스 건설과 무지개 청년문화 건설에서 고전문화를 현대문화건설에서 청춘의 광채로 빛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의미: 학생들이 국학 지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문제 은행을 통해 대량의 국학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지식 비축을 풍부하게 하며, 당대 대학생들이' 컴퓨터 휴대폰' 의 무지한 생활에서 벗어나 지식으로 머리를 무장시키고, 실력으로 운명에 대항할 수 있도록 했다.
유학을 주체로 하는 중국 전통문화와 학술의 중요한 지위를 공고히 하고 국학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대하는 데 유리하다. 대학생에 대한 인문정신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이 풍부하고 재미있는 경기 분위기 속에서 문화의식을 높이고, 서향 캠퍼스와 무지개 청년문화건설에서 국학의 아름다움을 맛보며, 현대문화건설에서 고전문화를 청춘의 광채로 빛나게 한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한학은 진전 경전과 백가학설을 기초로 한대 경학, 위진 현학, 수당도가, 송명리학, 명청실학, 한대시, 육조문, 당송시, 명청원곡과 소설, 역대사학 등 모든 문화와 학술체계를 포괄한다.
중국 역사상' 한학' 은' 국자감' 을 비롯한 공식 학파를 가리킨다. 이후 "서양 학습 동쪽", 일반적으로 "중국 전통 사상 문화 학술" 을 말합니다.
지금의 국학은 일반적으로 선진 전적과 제자백가를 기초로 후세의 각종 문화 연구를 포괄하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넓은 의미에서 중국의 고금 문화와 학술은 고대 중국 역사, 사상, 철학, 지리, 정치, 경제, 서화, 음악, 이학, 무술, 의학, 별상, 건축 등을 포함한다. , 모두 국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학' 이라는 명칭은 청말부터 시작된다. 당시 유럽과 미국 학술은' 신학',' 서학' 등의 이름으로 중국에 들어갔다. 반면 사람들은 중국 고유의 학문을' 구학',' 중학교' 또는' 국학' 이라고 부른다. 한학도 중국의 고대 이론을 참고할 수 있다. 그중 선진제자는 대표이며, 그들의 사상과 이론은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병사, 법가, 묵가, 유교, 도가의 사상을 형성했다. 이러한 사상은 여러 방면에서 어떻게 국가를 다스릴 수 있는지를 논술하였다. 그것은 역대 통치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점차 중국의 전통문화 관념을 형성하였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 중국 문화
국가 지식 경쟁의 목적과 의미는 무엇입니까?
목적: 국학을 배우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인문정신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풍부하고 재미있는 경기 분위기 속에서 문화의식을 강화하고, 국학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서향 캠퍼스 건설과 무지개 청년문화 건설에서 고전문화를 현대문화건설에서 청춘의 광채로 빛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의미: 학생들이 국학 지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문제 은행을 통해 대량의 국학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지식 비축을 풍부하게 하며, 당대 대학생들이' 컴퓨터 휴대폰' 의 무지한 생활에서 벗어나 지식으로 머리를 무장시키고, 실력으로 운명에 대항할 수 있도록 했다. 유학을 주체로 하는 중국 전통문화와 학술의 중요한 지위를 공고히 하고 국학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대하는 데 유리하다.
대학생에 대한 인문정신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이 풍부하고 재미있는 경기 분위기 속에서 문화의식을 높이고, 서향 캠퍼스와 무지개 청년문화건설에서 국학의 아름다움을 맛보며, 현대문화건설에서 고전문화를 청춘의 광채로 빛나게 한다. 한학은 진전 경전과 백가학설을 기초로 한대 경학, 위진 현학, 수당도가, 송명리학, 명청실학, 진시, 육조문, 당송시, 명청원곡 소설, 역대사학 등 완전한 문화 학술 체계를 포괄한다.
중국 역사상' 한학' 은' 국자감' 을 비롯한 공식 학파를 가리킨다. 이후 "서양 학습 동쪽", 일반적으로 "중국 전통 사상 문화 학술" 을 말합니다. 지금의 국학은 일반적으로 선진 전적과 제자백가를 기초로 후세의 각종 문화 연구를 포괄하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넓은 의미에서 중국의 고금 문화와 학술은 고대 중국 역사, 사상, 철학, 지리, 정치, 경제, 서화, 음악, 이학, 무술, 의학, 별상, 건축 등을 포함한다. , 모두 국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학' 이라는 명칭은 청말부터 시작된다.
당시 유럽과 미국 학술은' 신학',' 서학' 등의 이름으로 중국에 들어갔다. 반면 사람들은 중국 고유의 학문을' 구학',' 중학교' 또는' 국학' 이라고 부른다. 한학도 중국의 고대 이론을 참고할 수 있다.
그중 선진제자는 대표이며, 그들의 사상과 이론은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병사, 법가, 묵가, 유교, 도가의 사상을 형성했다.
이러한 사상은 여러 방면에서 어떻게 국가를 다스릴 수 있는지를 논술하였다. 그것은 역대 통치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점차 중국의 전통문화 관념을 형성하였다.
참고 자료:
바이두 국학 백과.
건강 교육 지식 강의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건강교육은 정신문명 건설을 촉진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건강풍속과 전통관념은 사회 문화 전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미신 우매, 신신신불의사, 경예방치료, 차라리 약을 사느니 병예방과 같은 봉건적 낙후사상과 낡은 관습이 정신문명 건설 과정을 심각하게 방해했다.
건강교육은 정신문명 건설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건강교육은 줄곧 봉건 미신, 우매와 비위생적 습관, 그리고' 풍속을 옮기고 집을 개조하는' 임무를 짊어지고 있다. 건강교육의 목적은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을 하고 사람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이것은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에서' 삼설',' 사유',' 오애' 의 요구와 완전히 일치하며 상호 침투한다.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려면 건강교육을 강화하고, 현대과학건강관을 세우고, 낡은 규칙과 낡은 습관을 없애고, 건강한 문명의 생활방식을 키워야 한다.
확장 데이터
건강교육 과정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건강 상태를 개선, 유지 및 촉진할 수 있다. 즉, 건강 교육을 통해 의학 과학 지식을 보급하고, 교육은 대중이 미신을 타파하고, 나쁜 습관을 버리고, 국민 건강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합리적인 영양을 제창하고, 좋은 위생 습관과 문명의 생활 방식을 발전시키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건강한 심리적 자질을 키우고 건강 수준을 높여야 국가와 민족이 번창하고 인민생활이 행복해질 수 있다. 교육을 통해 개인과 사회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의 책임감을 유지하고, 사람들이 건강 지식을 배우고, 자기보호의식과 자기보건능력을 강화하고, 좋은 위생습관을 기르도록 돕는다.
지식 경쟁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
지식대회의 계획서를 쓰기 전에 우리는 반드시 그것의 구체적인 형식을 알아야 한다. 일반적인 템플릿 1, 배경 분석, 대회 개최 시기, 시장, 목적 등의 배경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이 배경 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배경, 즉 주제에 따라 어떤 방향으로 확장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주제 분석 활동의 총 주제는 무엇입니까? 이 주제는 행사의 전체적인 집행과 홍보 방향, 소재 디자인의 방향을 이끌어야 한다.
큰 주제 아래에서 단계적 주제를 세분화할 수 있다. 3, 기획 사고 및 배경 분석, 활동의 전반적인 조율, 청중 분석, 특색 분석, 실행 분석, 소재 분석 등을 포함한 전체 활동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4.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이번 기획의 하이라이트에서 구체적으로 발췌해 설명하겠습니다. 5. 행사 방안은 경기 일정, 규칙 제정, 장소 제안, 게스트 초대, 사회자 제안 등을 포함한 행사 일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홍보 프로그램에는 내부 홍보, 즉 이벤트 수행자 내부가 포함됩니다. 대외 홍보: 대외 홍보.
프로그램 내용에는 홍보 자료, 홍보 주제, 홍보 시간, 홍보 내용, 홍보 수단, 홍보주기, 홍보 전달 방식 등이 포함됩니다. 7. 이곳의 재료 설비는 설계 재료와 구매 재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8. 인사 관리. 비상 계획 10. 구현 진행 1 1. 예산 상세내역 1. 지식 경연대회의 유형지식 경연대회, 당의 지식 경연대회, 국정지식 경연대회, 법률지식 경연대회, 각종 전문기술, 경연대회가 흔하다.
둘째, 지식 경쟁의 규모 지식 경쟁의 규모는 전국, 시, 산업, 산업 시스템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의 목적과 관련 범위에 달려 있다.
셋. 지식 경쟁 준비 1. 자신의 요구와 의도에 따라 또는 현재 국제 및 국내 상황과 특성에 따라 지식 경쟁의 유형을 선택하고 확립합니다. 청소년 법률 지식 경쟁, 청소년 컴퓨터 지식 경쟁 등.
지식 경쟁에 참여할 범위를 설정하십시오. 3. 전문가에게 초전 문제, 복전 문제, 결승전 문제, 부가문제 등 지식 경쟁 문제를 디자인하도록 요청합니다.
4, 지식 경쟁 조직위원회 설립. 조직위원회 아래: 홍보팀, 경쟁팀, 회무팀, 연락팀.
5. 지식 경쟁 활동 프로그램 개발 (1), 목적, 목적 (2) 주최자, 계약자 및 주최자; (3) 참여 형태와 방법. 참가 형식: 국, 회사 또는 기층 단위로 팀을 구성하여 팀당 4 명, 경기에 참가한다.
참가 방식: ① 먼저 각 부서에서 선발전을 실시하고 각 선수 중에서 4 ~ 6 명의 선수 (2 명의 예비) 를 선발해 팀을 구성한다. ② 조직 단위에 팀 구성을 보고한다.
(3) 각 참가팀은 필기시험을 통일하고, 성적에 따라 필기시험에서 우열을 가려 복선 후보를 확정한다. (4) 복전에 참가한 모든 팀은 추첨 방식으로 시합을 하고, 승리팀은 결승에 진출하고, 승리팀은 4 ~ 6 개로 제한한다.
⑤ 결승전은 일반적으로 현장 답변, 퀴즈 방식을 사용하여 진행된다. 순위를 결정할 수 없다면 추가 문제 (난이도) 를 통해 순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인센티브 메커니즘. 유니버설 지식대회 장려방식: 결승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 상을 주고 1 의 폭에 따라 1 1 등상 1 명, 2 등상 2 명, 3 등상 몇 명을 수여합니다.
수상팀은 모두 자격증, 상장이나 보너스, 경품 등을 받았다. (5) 시험지와 시험 문제의 시험 방법 및 심사 방법: 일반 지식대회의 시험 문제는 전문가와 전문가가 설계하여 정확하고 표준적인 답안을 배합한다. 따라서 평가는 일반적으로 기관의 경쟁 그룹이 담당하며, 일부 어려운 문제는 전문가에게 결정하도록 요청합니다. (6) 지식 경쟁의 규칙과 요구 사항; (7) 홍보 방식.
홍보는 대회 홍보팀이 책임진다. 지식경쟁 상황을 제때에 이해하고, 관련 신문 등 신문매체를 이용하여 선전할 것을 요구하다.
초시험 문제는 관련 신문에 발표될 수 있다. 결승전은 비디오나 텔레비전 생중계를 하세요.
(8) 지식 경연 대회의 시간과 장소. ① 지식대회 준비기간은 약 1 개월이며, 각 부서는 선발전 장소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② 신청주기 약 1 주, 장소는 조직위원회 사무실입니다. ③ 예선 시간 1 일, 장소는 강당 등이다. (4) 복전 시간 2 ~ 3 일, 복전 조별 추첨 결정, 토너먼트 채택, 승자가 결승에 진출했다.
위치, 여러 교실이나 회의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⑤ 최종 시간은 1 일입니다. 녹화 조건이 있는 스튜디오나 장소를 선택하고 자동응답기를 준비하세요. (9) 예산 및 출처; (10) 지식 경연 대회의 조직 요구 사항 및 고려 사항을 개발합니다. 6, 지식 경쟁 투자 및 사회 후원 프로그램 개발.
주요 내용은 목적, 목적, 투자 조건, 요구 사항 (또는 후원 조건, 요구 사항), 투자 단위 (스폰서) 권익 및 홍보 방법, 단독 후원 또는 관명역 컵의 권익 및 홍보 방법, 연락처 등을 포함한다. 7. 공증에 연락합니다.
넷. 지식 경연 대회 조직 1, 동원 발표 단계 (1) 조직 단위는 기층 단위를 소집하여' 지식 경쟁' 동원 대회를 열고 경기 통지를 발표할 것이다. (2) 각 부서의 준비 상황을 검사, 참관 및 조사한다. 2. 등록 단계.
(1) 1-2 명을 꺼내서 등록비를 청구합니다. (2) 이미 등록한 팀을 총괄하여 총 인원수를 경연대에 보고하다. 3. 경기 단계 (1), 각 팀을 시험장에 투입합니다. (2) 필기 시험 (1 차 시험) 시간과 장소를 통보한다. (3) 조직 마킹; (4) 채점 결과에 따라 각 팀의 총성적을 등록하고 10- 12 팀을 선발하여 복전에 참가한다. (5) 재회할 때 조직팀은 제비를 뽑고, 2 ~ 4 개 팀마다 한 팀씩, 주최측은 각 경기 팀의 상황을 점검하고 감독하며 5 ~ 6 개 우승팀을 선발해 결승에 참가한다. (6) 결승전 조직 절차: ① 지식 경연 대회 주재경험이 풍부한 1 또는 2 명 (각각 남성 1 사람, 여성 65438 명) 을 선발하여 결승전을 주재한다. ② 장소를 배치하고 몇 가지 경기 플랫폼 (지도석, 심사위원석, 객석 등) 을 설치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③ 전문가를 경쟁 컨설턴트로 초청하여 결승에 참가한다. ④ 관련 지도자와 스폰서를 초청하여 상을 받는다. ⑤ 공증인 사무소를 초청하다.
사회자가 경기 시작을 선포하다. 참가 팀, 지도자, 게스트를 소개하고, 지식경쟁 규칙을 낭독하고, 필답과 점수를 발표하고, 각 팀이 응답하고, 사회자가 판단한다.
정확한 가산점, 잘못된 감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문가에게 판결을 내리고 주재하도록 요청하십시오.
6. 지식 경쟁 계획 프로세스
원래 게시자: 사랑은 MF 를 분리하지 않습니다.
지식 경연 대회 경쟁 절차 1. 경기 절차 1, 오프닝 프로그램 2, 게스트 3 소개, 심사위원 4 소개, 경기 규칙 5 읽기, 경기장 규율 읽기 (1). 출전 선수와 관중은 반드시 경기장 질서를 준수하고, 조용히 하고, 경기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해야 한다. 둘째, 출전 선수는 서로 존중해야 하고, 관전 학생은 선수를 존중하고, 부정행위를 하지 않고, 큰 소리로 떠들지 말아야 한다. 3. 사회자가 제목을 다 읽은 후 "시작" 이라고 말하고 시간이 시작됩니다. 참가자가 질문에 대답하기 시작했다. 대답은 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개인 답은 개인이 선택하며, 그룹 답은 팀장이 세미콜론으로 선택한다. 사회자가 경기 시작을 알렸다. 1 라운드 경기에서 각 팀은 반드시 한 가지 질문에 답해야 한다. 만점은 10 점, 즉 각 팀마다 네 가지 질문이 있고, 1 호부터 4 번까지 차례로 질문에 답해야 한다. 맞히면 10 점을 더하고, 틀리면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시간 제한: 사회자가 문제를 본 후 10 초 이내에 유효합니다. 8. 2 라운드, 각 팀마다 3 개의 필수 답안이 있어, 팀 중 어느 쪽이든 대답할 수 있다. 맞히면 10 점을 더하고, 틀리면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시간 제한: 사회자가 문제를 본 후 10 초 이내에 유효합니다. 9. 3 라운드에는 4 개 팀이 답을 쟁탈하고 있다. *** 15 문제. 맞히면 10 점을 더하고, 틀리면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사회자가 다 읽은 후에 선수는 반드시 일어서서 질문에 대답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3 초 이내에 대답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권으로 간주됩니다. 10 과 4 라운드는 위험 문제 *** 15 입니다. 각 팀은 이 중 다섯 문제를 기권할 수 있습니다. 즉, 각 팀은 1 5 문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답에 10 점을 더하다. 1 1. 세 팀 포인트가 같으면 몇 가지 질문을 해 보세요. 12, 시청자 상호 작용 링크 * * * 10 가지 질문, 사회자가 제목을 낭독하고, 관객이 손을 들고, 사회자가 한 사람을 뽑아 대답하고, 맞힌 사람은 상을 주고, 틀리면 다른 사람이 답을 선택한다. 13, 진행자는 각 팀의 성적을 발표했다. 각 조의 상위 두 명이 진급했다. 14, 결승전 과정과 예선. 15, 행사가 끝나면 게스트가 수상팀에 상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