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장택군
찬성: 말레이아 대학 네트워크는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혔다.
반대: 마카오 대학 네트워크는 사람들을 더 멀어지게 한다.
회장: 인터넷이 사람들의 거리를 좁히나요, 아니면 사람들의 거리를 좁히나요? 이것은 또한 오늘 우리의 토론 주제이기도 하다. 경기 전 추첨 결과에 따르면 말레이아 대학은' 인터넷이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것' 이라는 견해를 갖고 마카오 대학은' 인터넷이 더 멀어지게 한다' 는 견해를 갖고 있다. 우선 진술과 변론 단계에 들어갔고, 변론 쌍방은 각각 3 분 동안 자신의 관점을 진술했다. 우선, 긍정적 인 토론을 환영합니다. (박수)
긍정적인 논점: 과거에는 사람들이 세계의 다른 곳에 살았지만, 지금은 수천 마일의 인터넷을 통해 서로 만날 수 있다. 예전에는 소국이 사람이 적더라도 사람은 늙어서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천리에서 결혼할 수 있다. 의장님, 심사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터넷은 이메일로 구성된 교류 스레드로, 직접 대화 외에 또 하나의 교류 채널이 생기게 한다. 그것의 출현은 수량과 품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바꾸어 그들을 더욱 가깝게 했다. 거시적으로 보면, 전 세계 인류가 장벽을 줄이고 이해를 늘리는 것을 말한다. 미시적으로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무에서 유, 얕은에서 깊은 감정전환을 가리킨다. 따라서 오늘날, 상대방은 인터넷의 출현이 사람들 사이의 장벽을 증가시키고, 각종 장벽을 세우고, 좋은 친구를 반목하게 하여 상대방의 지위를 확립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우리는 두 가지 차원에서 우리의 입장을 표명할 것이다. 첫째, 인터넷의 출현으로 사람들의 교류가 쉬워졌다. 문화, 교육, 기술 등 모든 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흐를 수 있다. 이때 우리는 모든 의학 전문가들이 인터넷을 통해 삶을 즐기고 환자 줄리를 위해 우호적인 노력을 할 때, 다른 변론자들이 어떻게 인터넷이 더 멀어졌다고 말할 수 있을까? 화동 수재에서 인도네시아 중국 비극부터 코소보 위기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인류는 인터넷을 통해 서로 돕고 사랑하는 정신을 발양하고 상호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개인 연락 방면에서 인터넷은 인류의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줄여 그들이 자유롭게 개인 연락을 강화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오늘날 우리는 외국에서 공부하지만 손가락 끝으로 가족과 연락할 수 있다. 둘째, 인터넷은 문화, 교육, 기술 등 친구를 부를 수 있는 광범위한 교류 공간을 제공한다.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지음을 찾을 수 있다. 역사의 이 모퉁이에 서서 역사의 갈림길에 서서, 우리는 뒤를 돌아보고, 인터넷을 보는 것은 사람들을 더 친밀하고 친숙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앞으로 인류가 인터넷에서 더 가까워질 것을 기대한다. 감사합니다. (박수)
대통령: 감사합니다, 호쇼웨이 씨. 감사합니다! 반대자 장영을 초청하여 그의 관점을 진술하자. 시간도 3 분이다.
반대 측 변명: 의장, 판사 안녕하세요! 우선, 정의측은 우리의 관점이' 인터넷이 더 멀어지게 한다' 고 주장했기 때문에, 그녀는 우리에게 친구들 사이에 어떻게 반목하는지 보여 주었다. 이것은 이화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논점을 과장하지 마세요. 둘째, 상대방 변론자는 마카오에 가본 적이 없고 인터넷에서 마카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또 다른 변론자, 나는 너를 본 적이 없다. 어떻게 하면 인터넷을 통해 거리를 확대할 수 있습니까? 방금 상대방의 변론우진이 단어를 가지고 있어서, 여기 계신 모든 분들께 인터넷 전파가 정보 방면에 있어서 빠르고 편리하다는 것을 보여 드렸습니다. 하지만 인간관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 간의 교류에는 주로 감정 교류와 정보 교류가 포함된다. 현재 인터넷상의 교류는 대부분 정보 교류이다. 그러나,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소위 친밀감과 소외는 주로 인간관계와 사상감정의 친밀함을 말하는데, 인터넷이 어떻게 중책을 짊어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르크스는 무기의 비판이 비판적인 무기를 대신할 수 없다고 잘 말했다. 인터넷은 인류가 발명한 도구일 뿐, 정말 장거리 교류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하지만 우리는 인터넷의 숭배자가 될 수 없으며, 그것이 있으면 친근한 만병통치약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에서 볼 때, 그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좁혔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 사이의 관계도 멀어지게 했다. 우리는 인터넷이 사람들의 교통에 편리한 방법을 제공한다는 것을 결코 부인하지 않는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간-기계 교류에 중독되어 실생활에서 직접 대면하는 교류를 소홀히 하고 있는데, 당신의 메일은 어떻게 당신이 부모님께 젓가락을 닦고 설거지를 하고 등을 닦고 어깨를 문지르는 것과 비교될 수 있습니까? 인터넷 친구의 차이는 어떻게'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를 넘으면 왕륜만큼 좋지 않다' 는 선의와 비교될 수 있을까? 온라인 연인의 인사는 어떻게' 월상 버드나무 끝, 사람이 저녁 후에 만난다' 는 시와 비교될 수 있을까? (박수) 마지막으로, 인터넷의 문제점으로 볼 때, 오늘날의 네트워크는 아직 그것을 구속하고 규제하기 위한 성숙한 네트워크 윤리와 네트워크 법규를 형성하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이 가면을 쓰고 인터넷을 하는데, 아마도 한 명 이상의 복면인이 보낸 메시지일 것이다. 인터넷에는' 네가 개인 줄 몰랐어' 라는 명언이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인터넷 생활의 생동감 있는 묘사가 아닌가? 무책임한 인터넷에서는 무엇이든 함부로 말할 수 있다. 인터넷은 이미 점망으로 변했다. 어떻게 사람들을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인간의 이성적 제약이 없는 네트워크가 사람들에게 정서적 소외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더욱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 감사합니다! (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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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장: 다음 단계는 결론을 내리는 것입니다. 우선, 우 페이 (Wu Fei), 반대 3 가지 주장을 초청하여 반대 의견을 3 분 동안 요약합시다.
서로 반박하는 세 가지 논점: 우선, 내 상대가 저지른 두 가지 잘못을 지적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첫째, 이른바 외인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지고 있다. 상대편 변론자에게 기술적 수단의 진보가 정말 즐겁고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까? 자동차가 마차를 대체한 것은 기술적인 진보일 뿐 부자관계, 심지어 운전자와 승객의 관계도 개선하지 못했다. 둘째, 나는 이 일이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 상대방 변론자는 인도네시아 중국인들의 중국 공동체에서의 비극을 거듭 강조했지만, 인터넷에는 중국 대사관이 잘못 폭파되었다는 소식이 있다! 다른 변론가, 당신은 무엇을 믿는가, 당신은 정보만으로 이 사회를 이해합니까?
우리는 인터넷이 사람들을 소외시켰다고 생각하는데,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기술적 수단의 진보가 반드시 인간의 정신문명의 진보를 가져오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의 여론성은 점수를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 * * 의 가치와 * * * 의 시대만이 * * * 의 이상과 추구를 주조할 수 있다. 인터넷과 고층 빌딩이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혔을 때, 왜 우리는 더 많은 외로움과 혼란을 느낍니까? 둘째, 인터넷 전파에 의존하고 인간관계 전파를 소홀히 한다. 사람을 고용하여 실생활에서 사람들 사이의 감정 교류를 대신하려고 시도하여 사람을 더욱 이화하게 한다. 사람이 사람됨은 도구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고, 도구에 집착하지 않고, 사회계약을 제정하고 준수하며, 악을 처벌하고 선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세상과 단절된 전자도시 성에서 키보드를 통해 지척에 있는 친지들에게 열과 생명이 없는 일련의 전자 메시지를 보낼 때, 인류가 잃어버린 것은 단지' 멀리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는 현실적인 교제 본성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셋째, 인간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수밖에 없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밀접한 개선은 결국 실생활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실제 교제 관계 개선에서 비롯된다. 설령 우리가 처한 시대를 선택할 수 없다 하더라도, 우리는 임의로 한 시대를 바꿀 수 있고, 결국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창조할 수 있다. \ "캐슬 피크는 결국 동쪽으로 흐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새로운 세기의 아침, 우리가 마지막으로 약탈당한 인간의 정신집을 바라볼 때,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심장인 아리스토텔레스를 놀라게 한 인류의 정신집을 재건하는 것을 중시할 것이라는 꿈이 있다. 인간은 만물의 영으로서 항상 자신의 구세주였다. 감사합니다! 회장: 감사합니다, 오피! 마지막으로, 세 명의 학생 호점표 () 에게 총결산 발언을 하도록 부탁하고, 시간도 3 분이다.
삼변: 안녕하세요! 우선, 상대방이 저지른 몇 가지 잘못을 바로잡겠습니다. 첫째, 반대자의 첫 번째 논점은 오늘 인터넷이 인간-기계 교류이기 때문에 이런 인간-기계 교류가 있으면 사람들은 반드시 대면 교류를 소홀히 하여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히게 된다는 것이다. 나는 너에게 이 논점이 두 가지 기본적인 잘못을 저질렀다고 말하고 싶다. 첫째, 인터넷 사용은 정말 대면 교류를 소홀히 하는가? 오늘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합니다. 당신은 내가 지금부터 실내에 살고 컴퓨터와 함께 있으면 사람들과 사귀지 않을 것이라고 단정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저도 사람들과 사귀고 있지만, 지금부터 전 세계 사람들과 더 많은 접촉을 하고 있습니다. 둘째, 상대방 변론자는 오늘 꼭 만나야 한다면 사람 사이의 관계가 더 가까워질 수 있다고 말해, 나는 잘 모른다. 오늘 집에 편지를 써서 나와 집과의 관계가 더 멀어졌는지 물었다. 오늘날 우리가 더 잘 알고 있는 것은 인터넷이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는 방식이자 마음과 마음이 소통하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터넷명언) 왜 다른 변론자들은 대면 교류만이 소통이라고 우리에게 애써 말합니까? 둘째, 상대방의 변론가의 두 번째 논점은 인터넷상의 사람들이 모두 익명으로 다른 사람과 사귀기 때문에 더욱 소외된다는 것이다. 나는 또한 이 논점에 대해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나는 나의 펜팔을 사귀고, 나는 필명을 사용한다. 너는 이것으로 나의 펜팔과의 교제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니? 다시 한 번, 상대방의 변론자의 세 번째 논점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약간의 열세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그들은 포르노 사이트를 제시했고, 그들은 소문을 냈고, 우리는 완전히 인정했다. 하지만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오늘 비행기 추락과 남용 동기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비행기 추락과 비행기 납치 사건으로 인해, 우리는 비행기가 사람들이 목적지에 더 빨리 도착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왜냐하면 비행기가 결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논리적 추론이 성립될 수 있습니까? (박수) 오늘 우리의 토론은 더 가까운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개념은 질적이면서도 정량적입니다. 품질면에서 볼 때, 지금은 낯선 사람에서 지인까지의 거리가 더 가까워졌다. 수량적으로 볼 때, 이전에는 교류를 중시하지 않았던 것에서 오늘날의 서민 사이의 교류도 더욱 긴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나는 다음 세 가지 점에서 우리의 입장을 상세히 설명할 것이다. 첫째로, 인터넷의 출현으로 사람들은 국경과 문화의 장애를 깨뜨렸다. 우리는 인터넷이 전 세계에 퍼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시아에서든 유럽에서든 아시아연합과 유럽연합을 통해 거인과 교류할 수 있다. 국경을 깨는 이런 장벽이 더 가깝습니까, 아니면 더 먼가요? 둘째, 인터넷이 성공적으로 사람들의 상호 배려심을 불러일으켰고, 인도네시아의 화교 대학살과 유고슬라비아 코소보 폭격은 명백한 증거이며, 인터넷에서 모두의 지지를 얻었다. 셋째, 인터넷은 시간 격차를 해소하는 데 성공했다. 오늘, 당신이 먼 곳에 있든 간에, 나는 인터넷을 통해 당신과 즉시 교류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이전에는 소통을 중시하지 않던 것에서 현재까지 인터넷을 통해 자주 소통하는데, 이런 관계가 더 친해지지 않았다면 더 소외된 것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박수)
이것은 국제 대학생 토론대회의 답변입니다. 제목은 당신과 똑같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