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책 후배들이 어른들에게' 배예'' 제사' 를 자주 주는 것은 청나라, 특히 청나라 만주족 특유의 예절이다.
둘째, 네 번째로 리부쿠의 생애사적을 소개했을 때 이렇게 소개했다. "그래서 이씨가 태어났을 때, 그가 책을 읽도록 독려하지 않고,' 여서사서',' 여협전',' 신선집' 등 서너 권의 책만을 써서, 그가 몇 글자를 알게 하고, 전조의 현숙 여자들을 기억하게 했다. "여서 사칙" 은 명대 주가 쓴 것으로 알려졌다. 동한 반조의' 여계명', 당대의 송약심, 송약조의' 여논어', 명영락황후 서서의' 내훈', 왕상어머니 유씨의' 여와록' 은 한 권의 책으로 편집되어' 여서사서' 라고 불린다. 나는 리쿠의 생애를 소개할 때 이쿠이 () 가 이' 전진 ()' 의 책들을 읽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전의 왕조는 명나라였으나 지금은 청조가 아니다.
셋째, 11 번째 자네 집필은 지금' 양관우' 를 부르고 있다고 연극을 본다. 유씨는 프로그램표를 들고 폰에게 두 개 더 주문하라고 했다. 폰은' 부활' 과' 탄사' 를 시켰다. 중생' 이라는 연극은 명나라 탕현조가 쓴' 모란정' 제 35 회, 그것뿐이다. 탄사' 는 청대 홍성이 쓴' 장생전' 제 38 극이고,' 이리' 는 청대 진이백이 쓴' 이리' 전설을 각색한 것이다. 허허, 모두 청인이 편찬한 연극이다.
넷째, 열일곱 ~ 열여덟, 나는 가유대관원을 썼고, 내시는 연극을 시켰다. 첫 번째는 엄호, 두 번째는 조치, 세 번째는 원헌, 네 번째는 영혼에서 멀어지는 것이다. 그중 엄호는 청초 이어' 눈 한 자루' 의 전설 중 하나이다. 초치는 청초 홍성의' 장생전' 의 전설 중 하나로 모두 청인이 쓴 것이다. 홍루몽의 이야기가 청나라라는 것을 증명하다.
다섯째, 제 21 회 다이옥을 써서 보옥을 찾아 놀고, 보옥은 집에 없다. 다이옥은 책장을 뒤져서 책 한 권을 읽었다. "인연이 우연히 어제의 장자를 뒤졌다. 속편을 보고, 나는 화가 나고 웃어서, 붓을 들고 책을 계속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누가 까닭 없이 펜 한 자루를 만들었습니까? 화남 장자 사업을 짓밟다. 자신의 무지를 후회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듣기 싫은 말을 한 것을 탓해야 한다! " 장자 인연' 은 청대 임운명이 쓴' 장자' 를 설명하는 저작이다. 임대옥 (WHO) 는 시에서 청나라 책을 인용했다. 어느 왕조의' 홍루몽' 이 청나라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했나요? 하하!
6, 22 회 자네 집에서 저녁을 먹고, 전례대로 연극을 하며 축하하다. 설보채 () 는 노취오대산 () 을 시켰는데, 청초에 쓴' 호낭탄' 전설 중 하나로, 지금은 백추를 숨기고 있다. 또 청조 편찬의 연극이다.
일곱째, 스물 아홉 번째 회에서는 가부를 청허관까지 쓰고 복을 빌었다. 왜냐하면 복을 기원하는 공연은 신에게 보여서 사람들은 연극을 지정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하느님이 추첨과 추첨을 통해 이 드라마를 선택하신 것이다. 그러면 하느님께서는 어떤 연극을 보고 싶어 하십니까? 하나는 흰 뱀이고, 하나는 침대이고, 다른 하나는 맹자이다. 두 번째는 청대 전설극으로, 10 식초라고도 한다. 보아하니' 신' 도 당대 드라마를 즐겨 보는 것 같다.
여덟째, 제 53 회 몬테네그로채 오장두가 자부에게 임대를 요청했는데, 단상에' 옥전 연지밥' 이 두 돌로 되어 있다. 청대 유 () 의' 원지 ()' 와' 순천부지 ()' 에 따르면 연지미는 강희황제가 풍택원 어전에서 재배한 옥전미의 우량품종으로, 따라서' 옥전미 ()' 라고도 불리며 내식에 쓰인다. 홍루몽' 이 청나라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9. 제 53 장 곽용부 정월대보름날, 부르는 연극은' 서사랑기' 로, 명말 청초 원옥령이 쓴' 서사랑기' 전설 중 하나이다. 제 54 회 야식에서 야빈과 며느리들의 대화를 썼다. 사향 달이 물었다. "네 손에 든 게 뭐야?" " 며느리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노부인이 두 처녀에게 주는 음식이다." 가을 패턴은 웃었다: "팔의는 밖에서 노래하고, 혼합 상자는 노래하지 않는다. 금화녀가 또 왔다. " 추문인용 잡원함' 은 청대 장조가 쓴 신마극이다.
X. 제 93 회, 나는 임보안을 써서 가사면, 보옥을 청해 연극을 보러 갔다. 그 책에는 "당시 희곡이 있었고, 곤곡, 고강, 익양방자가 있어 시끌벅적했다" 고 적혀 있다. 잠시 보고 나서 가디아는 떠나고 싶었다. 임안 아저씨가 메시지를 남기러 왔어요. "아직 이른데요. 장옥은 또 한 편의 연극이 있다고 들었는데, 가장 좋은 편이다. " 그중 방자조는 청대 건륭 중기에 베이징에서 성행하는 희곡 성조로, 방자를 동반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점화괴는 명말 청초 이어가' 기름랑을 팔아서 꽃괴를 독점하다' 는 이야기를 각색한 전설이다. 명안인은 보기만 해도 청조를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