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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은 어떻게 정렬합니까?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대련의 기본 운율의 6 가지 요소와 6 가지 금기.

대련은 격법을 중시하는 문학 형식이다. 대련을 감상하고 쓰려면 그것의 기본 격법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한다. 소위 합법 (연합법) 이란 대련이 쓴 몇 가지 기본 규칙과 형식을 가리키며, 그 핵심 요구 사항은 대립이다. 대련의 기본 격법은 6 대 요소와 6 대 금기로 요약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대련의 기본 격법에는 6 가지 요소, 즉 글자 동등성, 내용 관련, 품사 동등성, 구조 상응, 리듬 대응, 균형 조화가 있다. 필자는 이 여섯 가지 요소를 기초, 문법, 기질의 세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단어 수가 같고 내용이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대련운의 두 가지 기본 요소이다. 등자수는 첫 번째 부분이 몇 개의 절로 구성된 경우, 두 번째 부분도 몇 개의 글자와 같은 절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요컨대, 글자 수가 같지 않다면, 어쨌든 명실상부한 대련이라고 불리기는 어렵다.

내용상 상하로 연결된 내용은 서로 연관되어야 상반되거나 보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관계는 같은 각도에서 출발하거나, 서로 두드러지고, 서로를 보완하는 것, 즉 이른바' 옳다' 이다. 혹은 대립적인 각도에서 서로 대조하고 대조하는 것, 즉 이른바' 대립' 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취감 장엄한 공적. (오른쪽)

안심할 수 있습니다. 다시 모집하고 싶습니다. (반대)

또 몇 쌍의 대련이 연결되어 있는데, 이른바' 연쇄쌍' 이나' 유수 쌍' 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 것, 쓴 것, 짠 것, 신 것 외에도;

땔나무 기름 소금 식초 차 이상입니다.

대련의 내용이 주제에 맞지 않으면 어색하고 무뚝뚝하며 대련도 그에 걸맞은 문학적 효과를 내지 못하며 합격한 대련이라고 불리기 어렵다. 물론, 대련에는 또 다른 특수한 형식이 있는데, 바로 이른바' 절정' 이다. 대련의 형식이 단정하고 (문자 그대로의 의미), 내용이 의도적으로 무관한 (의미) 특별한 효과를 낸다는 뜻이다. 무애대결은 주로 대련의 형식적 특징 (대결) 을 이용하여 일종의 문학적 재미와 기교를 구현하는 것으로, 내용은 부차적인 것이다. 예: 예심 꽃 피기 시작;

각하, 이 선생님 (늘 사랑이 없습니다)

나무는 반쯤 죽어서 도끼에 쉬고 있다.

역시 상관이 없다. (종종 사랑이 없다)

결론적으로, 문자는 동등하고, 내용은 관련이 있으며, 이는 대련의 형식과 내용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으로, 가장 기본적인 대응성과 연관성을 반영하므로 기본 요소라고 합니다.

2. 품사 등가성, 구조가 상응한다.

이것은 대련의 두 가지 문법 요소이자 두 가지 핵심 요소이다. 품사성 등가성은 상하 두 부분의 관계어가 가능한 동일하거나 비슷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등.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운은 모두 텅 비어 있고, 편안하다.

나는 여래를 만나고 싶지 않다.

이 대련에서' 없음' 과' 1' 은 숫자이고,' 구름' 과' 편지' 는 명사,' 정' 과' 아니오' 는 부사,' 구멍' 과' 혼란' 은 형용사,' 끄기' 이다 일반적으로 허사에 대한 요구는 느슨하고 실어에 대한 요구는 엄격하다. 구체적인 대결에서 어성을 제외하고 문장에서 단어의 역할을 적절히 고려할 수 있고, 수식어에 대한 요구가 느슨하고, 중심어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구조 대칭은 상하 고리에 해당하는 문장의 문법 구조가 가능한 한 동일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히 한마음 한뜻으로 모욕을 참다.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르다.

이 대련의 상하 두 부분은 모두 주위빈 구조인데, 그중' 일심' 은' 만물' 에 편향되고,' 굴욕' 은 동빈 구조이다.

리듬 대응, 균일, 완만하다.

이것은 율령련의 두 가지 요소이다. 리듬은 원래 음악 용어로, 음악 중 규칙적인 강약 길이가 번갈아 나타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대통법에서는 대문장에서 규칙적인 정지 현상을 가리킨다. 리듬은 상응하는 것이다.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리듬의 정지에서 가능한 한 일치해야 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누출-비행-이동;

마음이 텅 비어 돌아오다.

사용-신성한 힘--몸 보호-불법;

세트-맹란분지-가로지르기-착함.

리듬은 광의와 협의로 나뉜다. 넓은 의미의 리듬은 의미 리듬과 운율 리듬을 포함한다. 좁은 리듬은 의미 리듬을 가리킨다. 의미 리듬은 주로 문장 구조에 따라 나뉘며, 의미에 따라 음절의 멈춤 또는 간격을 나누는 것을 가리킨다. 리듬의 리듬은 평정한 요구의 각도에서 문장의 한 위치 (평평한 배열) 의 성조 요구 사항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필자는 개념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의미 리듬과 리듬 리듬을 각각' 리듬' 과' 스텝' 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에-냄새--노트; 디디드 보리. (리듬)

동시에-냄새--기억; 두 번째 -depo-ti. (단계)

물론, 리듬과 발걸음은 여전히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종종 일치한다.

평정화는 평정화라고도 하며, 협의적으로는 대련이 성조에 대한 두 가지 요구 사항, 즉 평정대립과 평정교대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는 문장 끝의 평평한 배열 등 다른 평평한 문제도 포함되어 있다 (육파 참조). 평평함은 상하련의 계단과 각 절의 발 사이를 가리킨다. 음은 평평하고, 즉 상련은 평평하고, 하련은 평평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계단의 배열은 "135, 246 이 분명하다" 는 말이 있다. 사실 전체 계단은 평평하고 상대적일 필요는 없지만 계단 위치에서는 평평하고 상대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보위란 각 단계의 마지막 글자로, 전체 단계의 성격을 결정하는 관건음이다. 절대다수의 한자는 모두 2 자 단계이기 때문에, 보위는 일반적으로 각 문장의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글자를 가리킨다. 그래서' 135, 246 명'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심장-외부--실제-예; 공중-보이지 않음-아무것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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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련은 처음 35 자가 반드시 평평한 것은 아니며, 마지막 46 자는 평평한 것이다. 그러나 모든 계단이 246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다. 주로 대련의 문장, 율시의 대결 문장, 단어, 노래, 푸, 산문, 심지어 산문 등의 문장, 제목, 고유 명사의 사용 때문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건축-만다라 제단--수리 방법;

-아랑로-선수.

직심-예-만물의 근본입니다.

탐욕은 모든 고통의 근원이다.

심심-근면-입버릇-교리;

모두 나가십시오-홍보-큰 지문-연습.

위의 과정의 단계가 반드시 246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다.

평정어의 교대는 평정어에 비해 사실상 같은 문제의 두 가지 측면이다. 즉, 평정어는 상하로 연결된 문장과 자신의 음보 (또는 음위) 사이에서 번갈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각 절의 발과 이전 단계 사이에만 교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진짜 몸은 이미 세상을 지나갔다. 팁은 샤오지가 들어도 참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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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부처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마력이 없다는 것을 깊이 이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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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준화와 평준화의 요구는 절대적이지 않다. 때로는 법을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어떤 곳에서는 평평과 평평이 어긋나거나, 평평과 평평이 어긋나거나, 융통될 수 있다. 배비, 압운, 인용 등 특수한 수사수법을 운용하고 성어, 고사 등 고정식을 운용하는 경우 평정의 율요구를 적당히 완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