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는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이해심이 많아 노인의 총애를 받았지만, 노인을 걱정하게 하는 유일한 것은 산재가' 부자' 라는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진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부양하기 위해 온갖 선법보물을 모으는 구도자가 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교에 다닐 때, 그는 늘 철학자의 강연을 들으러 갔다. 부성 동쪽의 장엄한 건축문수보살을 참관할 때, 그는 생명의 참뜻을 발견하였다. 그래서 그는 마침내 부처가 될 때까지 보살도를 가겠다고 발원하였다.
선재가 보리심을 발동하고, 문수보살에게 보현법문 수습을 가르쳐 달라고 겸허하게 청하다. 문수보살이 그에게 말했다. "당신이 보현에게서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선지식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복운은 마지못해 말했다: "성자! 나는 어디에 진정한 선지식이 있는지, 선악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문수보살은 "복보! 좋은 지식에 대해 우리는 그의 미덕과 특기에 집중하여 그의 장점을 모방하는 것이지, 그의 결점과 약점을 판단하고 비판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방문의 첫 번째 의미입니다. 클릭합니다 문수보살은 선재방문을 지시했고, 선재가 사람들에게 영구동자라고 불릴 것이라고 예언했다. 선재는 고마움과 기쁨을 안고 문수보살에게 작별을 고하고 젊은 불교도를 방문하는 생애를 시작했다.
우선, 산재는 남방승락의 나라 묘풍산에 와서 덕운비구를 방문하여' 삼모파 염불' 을 배웠다. 그는 부처가 확고한 신앙을 가져야 하고, 제불의 위대함을 영원히 기억하고, 영원히 부처와 함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선재는 덕운비구의 가르침을 받고 명심하였다. 그런 다음 보살, 비구니, 비구니, 유버이, 소년, 성모, 신, 여신, 브라만, 장로, 상인, 의사, 뱃사공, 왕, 선녀, 불모, 공주, 토지신, 나무신 등을 다양한 신분으로 방문했다 선재하는 소년은 1 10 개 도시를 여행하며 53 개 선식을 방문했기 때문에' 선재 53 손가락' 이라고 불린다. 화엄경 유법 해고' 에서는 참가자 53 명을 보유한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미륵보살의 가르침을 받은 후, 선재는 참학의 생활을 마치고 결국 푸멘시로 돌아와 보살대은행의 보리도장으로 들어갔다. 길조는 다시 문수보살의 계몽을 받았다. "생명에 대한 방문은 이미 끝났으니, 너는 나와 함께 살 것이다. 이제부터 우리는 보현보살의 위대한 실천을 따르고 불교의 참뜻을 반영해야 한다. " 이런 식으로 산재는 보살의 해탈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선한 재물은 보현보살이 상광으로 법계의 허공을 비추고, 모든 중생의 고통을 없애고, 보살의 선근을 자라게 하며, 10 가지 지혜로 보로꿀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마지막으로, 선연은 보현보살의 경모를 얻었고, 보현보살을 관찰하는 청정법신에서 자각적으로 보살과 융합하여 10 자 모두의 중생을 교육했다. 선재한 소년은 마침내 보현보살의 많은 소망이 곧 제부처와 평등하게 되어 모든 불가사의한 자유를 얻게 될 것이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예나 지금이나 푸와의 구도 여정에 관한 칭찬과 그림이 많이 있다. 예를 들면 북송 양걸의 대범안입법에 대한 찬사와' 오식송',' 문수사리찬' 은 모두 불교 문헌에서 흔히 쓰이는 소재이다. 절 내 관세음보살상은 때때로 왼쪽에 설치돼 있는데, 그가 관세음보살을 방문했고 명사를 방문하는 과정에서 교육을 받았다는 것을 근거로 한다. 그러므로 예로부터 재물을 잘 버는 소년은 불구법의 전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