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수영 발전사:
고대 올림픽에는 수영 종목이 없었다. 현대올림픽 창업자 쿠베르단이 제시한 각종 운동권 평등의 원칙에 따라 수영은 1896 년 현대올림픽에 진출했다.
1 현대올림픽에는100m, 500m,1200m 의 세 가지 수영 종목이 있습니다. 당시 6 개국 (덴마크, 독일, 그리스, 헝가리, 스웨덴, 미국) 의 26 명의 선수가 경기에 참가했다.
1924 의 올림픽은 정말 경기 수영의 역사를 열었다. 경기는 파리 투레레스의 정규 수영장에서 처음으로 열렸다.
다이빙은 수영의 발전에서 기원한다. 5 세기에 한 무리의 소년들이 머리를 아래로 향하여 고대 그리스 도자기병을 향해 달려드는 사진이 있었다. 17 세기에 스칸디나비아, 지중해, 홍해 연안의 항구에서는 해안과 돛대에서 물 속으로 뛰어내리는 것이 유행했다. 현대 다이빙은 20 세기에 시작되었고 스웨덴 선수들은 1900 년 제 2 회 올림픽에서 다이빙을 했다. 1904 세인트루이스 올림픽에서 남자 다이빙이 처음으로 경기 종목으로 등재됐다. 19 12 스톡홀름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여자 다이빙 선수가 출전할 수 있게 했다. 다이빙은 195 1 까지 올림픽 정식 경기 종목이 되어 완전한 규칙을 갖게 되었다. 현재 올림픽 다이빙 경기에는 모두 8 개의 금메달이 있다.
수구는 올림픽 역사상 최초의 단체 종목 중 하나이다. 남자 수구는 1900 파리 올림픽에서 정식 경기 종목으로, 여자 수구는 2000 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정식 경기 종목으로 등재됐다. 현재 올림픽 수구 경기에는 남녀 두 개의 금메달이 있다.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은 여자 종목이다. 1920 년대에 시작된 독일, 영국 등 유럽 국가들은 처음에는 수영 경기의 중간 휴식 때의 수중 공연으로 수영, 기교, 춤, 음악으로 구성되어' 수중 발레' 라고 불렸다. 1920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 창업자 캐서린 커티스는 다이빙과 수중체조의 공중제비동작을 편성해 연기한 뒤 미국과 캐나다로 전해졌다. 1984 년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은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1 인과 2 인 종목이 됐다. 1996 은 단체전으로 바뀌었고, 2 인과 단체 두 종목이 있었고, 이후 2000 년에는 2 인과 단체프로젝트로 바뀌었다.
다이빙 프로젝트 장소 및 시설:
경기장
점프 수영장은 25× 25m, 풀 깊이는 5.4m 입니다 .....
점프대
다이빙은 수면 위 10 미터의 단단하고 탄력 없는 점프대에서 진행된다. FINA 규정에 따르면 10 미터 플랫폼은 최소 6 미터 길이, 3 미터 폭, 표면에 미끄럼 방지 소재를 깔아야 합니다.
발판
발판 다이빙은 수면에서 3 미터 떨어진 탄성판에서 진행된다. 3 미터 발판은 FINA 규정에 따라 점프판은 길이가 최소 4.8 미터, 너비가 0.5 미터이며 표면에 미끄럼 방지 재료를 깔아야 한다.
다이빙 경기 규칙 요점:
다이빙 경기는 남녀 10 미터 다이빙과 남녀 3 미터 다이빙판 다이빙 4 개 종목으로 나뉘어 2 인과 1 인 경기로 나뉘어 총 8 개의 금메달을 마련했다. 도약판이든 다이빙이든, 동작을 완성하는 과정에는 달리기, 점프, 공중 기교, 물 입수의 4 단계가 포함된다. 다이빙의 주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남자 개인 종목과 남자 복식 종목 6 액션 경기.
(2) 여자 개인종목과 여자 복식 종목에서 5 가지 동작을 하는 경기.
(3) 위의 6 ~ 5 가지 동작은 반복 동작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코드가 같은 동작은 같은 동작으로 간주됩니다.
(5) 발판 경기
① 여자 발판 경기에는 5 개의 다른 동작이 포함되어 있어 난이도 계수의 제한이 없다.
② 남자 발판 경기에는 난이도가 없는 6 개의 동작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5 개는 다른 그룹에서 나왔고 나머지 1 개 동작은 5 개 그룹에서 선택할 수 있다.
(6) 점프 경기
① 여자 점프대 경기에는 6 개의 다른 그룹에서 선택한 동작이 포함되어 있어 난이도 계수 제한이 없다.
② 남자 점프대 경기에는 6 개 그룹 중 선택한 동작이 포함되어 있어 난이도 계수 제한이 없다.
③FINA 가 주최하는 올림픽,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월드컵 등의 점프 대회 (청소년팀 대회 제외) 는10m 의 점프대에서 진행해야 한다.
(7) 더블 다이빙 경기
① 2 인 다이빙은 두 선수가 동시에 발판이나 점프대에서 뛰는 경기이다. 2 인 다이빙의 동기화성과 각자의 동작의 우열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② 올림픽,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월드컵 싱크로나이즈드 다이빙 선수는 같은 협회에서 나와야 한다.
③ 여자 더블 다이빙 경기는 다섯 가지 동작으로 구성된다. 두 동작의 평균 난이도는 2.0 이고, 나머지 세 가지 동작은 난이도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④ 남자 2 인 다이빙 경기는 6 개의 동작으로 구성된다. 두 동작의 평균 난이도는 2.0 이고, 나머지 4 개의 동작은 난이도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⑤ 여자 쌍우 5 개 동작은 최소한 4 개의 다른 그룹에서 나온 것이고, 최소한 1 개 동작이 앞으로 도약해야 한다.
⑥ 남자 더블 경기의 6 개 동작은 최소 4 개의 다른 그룹에서 나왔고, 앞으로 뛰는 동작은 최소한 1 개였다. 이 여섯 가지 동작 중 같은 그룹의 동작은 두 개를 초과할 수 없다.
⑦ 2 인 경기에서 두 사람의 동작은 동일해야 한다 (즉, 동작 코드와 완료는 동기화해야 함).
시합에 참가하다
B 조 (14 세) 이하의 선수는 올림픽 다이빙 대회 (경기 연도 65438+2 월 3 1 이전) 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복식 경기에서는 국가나 협회당 최대 한 쌍의 선수를 파견할 수 있다. 단일 경기에서는 국가나 협회당 최대 두 명의 선수를 출전시킬 수 있다.
인종
FINA 다이빙 기술위원회는 올림픽과 월드컵의 모든 다이빙 경기는 예선, 준결승, 결승전을 진행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예선 선수의 출전 순서는 기술회의에서 컴퓨터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초전 성적이 가장 좋은 18 선수가 복전에 들어갔다. 준결승 최고의 12 선수가 결승에 진출했다. 예선, 준결승, 결승전 성적은 서로 더해지지 않고, 매 경기 성적은 0 부터 시작한다. 결승전은 토너먼트를 채택하지 않고, 선수는 총성적의 역순으로 경기를 한다. 만약 결승전에서 토너먼트를 채택한다면, 선수는 초전 총성적의 반대 순서에 따라 다음 경기에 참가해야 한다. 같은 점수가 나오면 추첨 방식으로 같은 점수 선수의 경기 순서를 결정한다.
예선에 18 선수가 나란히 있거나 준결승전에 12 선수가 나란히 있으면 병렬 선수가 다음 라운드에 참가할 수 있다.
올림픽에서 복식은 예선이 아니라 직접 결승전을 진행한다. 결승전에는 8 개 팀이 있다. 나타나는 순서는 컴퓨터에 의해 임의로 결정된다.
득점
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 월드컵, 단독경기는 심판 7 명, 이중경기는 심판 9 명을 임명해야 한다. 그 중 5 명은 두 선수의 동기화를 평가하고, 나머지 4 명은 각각 선수의 기술 완성을 평가한다.
개인 종목에서 총점이 가장 높은 선수는 챔피언이다. 2 인 종목에서 총점이 가장 높은 쌍이 챔피언이다.
다이빙 동작의 코드 이름
다이빙의 난이도는 당연히 사람이 정한 것이다, ᄏ 한 동작의 난이도는 변하지 않는다. 체조가 더 어려운 방향으로 발전하여 원래 동작의 난이도를 낮추는 것과는 달리 다이빙 난이도가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스쿠버 다이빙에서 첫 번째 디지털 코드의 의미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앞으로 2 뒤로 3 반사경 4 안쪽 5 비틀기 6 팔 모션 (물구나무서기)
B 는 굴곡을 나타내고 c 는 무릎을 껴안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107B 는 앞으로 허리를 굽히는 것을 의미하고, 107C 는 앞으로 세 바퀴 반을 구르는 것을 의미하고, 무릎을 껴안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 번째 숫자는 힘줄을 뒤집는 횟수를 나타내고, 7 은 세 바퀴 반을 나타냄).
5253B, 즉 뒤로 2 주 반, 뒤로 1 주일 반 회전하는 몸 (5, 뒤로 5 바퀴 3 바퀴 1 주 반) 입니다.
626C, 팔력 뒤 공중뒤집기 3 회, 무릎 안기 (6, 팔력 2, 뒤 공중뒤집기 6 회, 3 회 뒤집기).
나머지는 이렇게 유추한다.
만약 네가 모든 동작을 이해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경기를 많이 봐야 한다.
난이도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같은 유형의 동작은 무릎을 껴안는 것보다 몸을 굽히는 것이 더 어렵다. 예를 들어 107B 는 107C 보다 어렵습니다. 차체의 회전 반지름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같은 유형의 동작, 방향은 난이도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반사성은 가장 어려운 것이고, 그 다음은 뒤로, 안쪽,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예를 들어 307C 는 207C 보다 어렵고 207B 는 407B 보다 어렵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다.
같은 동작이 점프대에서 도약판에서 하는 것보다 난이도가 적다. 예를 들어 405B 는 점프대에서 하는 난이도가 2.8 이고, 발판에서 하는 난이도는 3.0 이 된다.
현재 잠수부가 완성할 수 있는 동작의 최고 난이도는 3.8 로, 아무도 더 어려운 것을 본 적이 없다. 세계 6,7 명만이 중국의 호가를 포함하여 5255B 의 이 동작을 할 수 있다.
각 동작의 난이도를 파악하려면 게임 비디오를 더 많이 봐야 한다.
이상은 가장 기본이니 스쿠버 다이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