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콘서트를 들으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콘서트를 들으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이 문장 당신을 도울 것입니다.

라이브 콘서트를 듣는 법

본문: 용감한 마음

현대 문명의 공업 산물로서, 기록의 역사는 막 100 년이 지났다. 그 전에는 인간 음악 문명의 전승 방식이 악보를 제외하고는 주로 라이브 음악 공연에 의존했다. 수천 년 동안 현장 청음은 고대인들이 음악감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다. 음반업이 극도로 발달한 오늘날에도 라이브 공연은 활발한 선량함과 따뜻함으로 수천 명의 뮤지션을 콘서트홀과 가무단으로 불러들였다. 。 。

유럽 클래식 음악을 처음 접한 필하모닉인으로서 라이브 연주의 매력은 우리의 머릿속에 환상과 유혹으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우리가 비할 데 없는 종교적 흥분을 가지고 필하모닉 홀에 들어가 음악을 경배하기 전에, 곧 듣게 될' 소리' 에서 점점 더 많은 즐거움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경험과 주의사항은 클래식 음악을 처음 접한 모든 친구들이 이해하고 파악해야 할 것 같다.

콘서트 트랙 선택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같은 대도시에는 수많은 콘서트홀이 있어 거의 매일 음악회가 공연된다. 예를 들어 베이징 콘서트홀은 연말에 내년 공연 일정으로 꽉 찼다. 우리는 수중에 한정된 자금과 시간을 이용하여 눈부신 공연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공연을 선택해야 한다.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자신이 흥미가 있고 즐겨 듣는 곡들을 골라서 공연단체의 연기 기교가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음악 자체는 여전히 우리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 음반에 네가 상관없는 곡들에 대해서, 다른 사람이 뭐라고 말하든, 그것은 결국 다른 사람의 감정이다. 만약 다시 밴드의 나쁜 표현을 만난다면, 그 위대한 음악들은 앞으로 너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몸을 돌릴 수 없을 것이다!

둘째, 우리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음악 단체와 유명한 뮤지션들의 중국 공연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이런 희귀한 표현은 중국에서 왕왕 수십 년 동안 한 번밖에 없다. 특히 나이가 많은 연예인들은 중국에서의 공연이 처음이자 마지막일 가능성이 높으며, 한 번 놓치면 평생 후회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2000 년 가을 첼로 마스터 로스토비치와 지휘자 소택징이 베이징 세기 극장에서 교류하는 공연은 음악적 감동뿐만 아니라 그들이 보여주는 음악적 인격적 매력도 선사한다.

공연 전 준비

곧 듣게 될 곡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심지어 몇 가지 고전적인 녹음 버전까지 손에 넣을 수 있다면, 이 때 이런 멋진 녹음을 듣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마음속에 너무 깊은 선입 위주의 장애를 초래하지 않도록, 현장 청취의 집중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중국 교향악단의 전반적인 수준은 국내 음악단체 중 가장 높았지만, 일부 친구들은 종종 그들의 라이브 공연에 큰 실망을 나타냈다. 주된 이유는 아마도 우리가 외국의 유명 오케스트라의 우수한 고전 녹음을 너무 많이 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다른 사람이 들을수록 녹음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차이가 더 뚜렷해지고 실망이 커진다.

곧 듣게 될 곡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이해하려면 먼저 녹음을 찾아 듣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현장에서 들을 때 너무 갑작스럽고 혼란스럽지 않게 들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관련 소재의 근원에 관해서는 도서관, 인터넷, 물론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도 많다.

콘서트홀 주의사항

일반인의 인상에서 교향악을 듣는 것은 양복에 넥타이를 매는 것이다. 사실 중국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양복은 우리의 전통적인 예절 복장이 아니다. 깔끔하고 지저분하지 않고 스타급 호텔 로비에 들어갈 수 있는 옷만 있으면 콘서트홀이 모두 받아들일 수 있다. 첼로 메이스키나 바이올린 연주자 케네디와 같은 일부 클래식 음악가들의 복장은 혀를 내두르게 한다. 그들의 복장은 줄곧 개성이 있다. 레저, 편안함, 여가는 현대의상의 추세일 뿐만 아니라 콘서트홀 복장의 필연적인 추세이기도 하다. 물론, 특정 콘서트도 있고, 특정 드레스 코드가 있어서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공연 당일에는 최대한 빨리 콘서트 홀 근처에 도착해야 하고, 반드시 미리 들어가야 한다. 미리 입장하면 좋은 점이 많다.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음악의 목욕을 여유롭게 기다리며, 방송에서 음악, 밴드, 지휘자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읽고, 공연할 때의 촉박한 브라우징 등을 피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공연단체와 연예인에 대한 최소한의 존중이다. 현재, 많은 콘서트홀들이 운동 도중에 지각한 사람들을 들어오게 하는 것을 거부한다. 그럼에도 액션 사이에 짧은 휴식 시간, 어두컴컴한 관중석에서 자리를 찾는 것은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좌석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눈총과 불쾌감을 불러일으킨다.

휴대폰과 호출기의 날카로운 벨소리는 콘서트홀에서 절대적으로 무섭다. 특히 공연 때는 더욱 그렇다. 이런 매우 불협화음과 주변 사람들의' 싫어하는' 눈빛을 피하기 위해서, 너는 회의장에 들어가기 전에 그것들을 끄는 것이 좋겠다. 정말 중요한 페이지를 기다리려면 진동 힌트로 설정해야 합니다. 비닐봉지, 페트병, 쇼핑백 등 소음을 잘 내는 물건은 가급적 피하세요. 일반 콘서트홀 로비에는 이 작은 물건들을 무료로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베이징 폴리 극장은 현재 키 1.2 미터 이하의 어린이 입장이 금지되어 있으니 정말 현명합니다! 과학 연구에 따르면 키 1.2 미터 이하의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감정 조절 능력이 없다. 즉, 장시간 조용히 콘서트 홀에 가서 음악을 듣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들의 무의식적인' 동작' 의식은 학부모의 감상감정뿐만 아니라 주변 관객의 청취 환경도 교란시켰다. 따라서, 아이들을 위한 음악회를 제외하고, 정서적 통제력이 없는 아이들을 콘서트홀에 데려가는 것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학부모, 인접한 관중, 심지어 지휘자까지 다양한 정도의 영향과 방해를 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듣기 중의 몇 가지 주의사항

위 점들은 모두 최적의 청취 상태 서비스에 더 잘 들어가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마침내 멋진 선악을 들었을 때, 글에 감동을 받았을 때, 또 어떤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 번째 요점은 함부로 박수를 치며 환호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수백 년 전 서구 예술가들이 교향곡을 연주할 때 관객들은 악장 사이에서 박수를 칠 수 있다고 한다. 박수와 환호성이 너무 뜨거울 때 지휘자는 즉흥적으로 공연해 관객들을 위해 방금 연주한 악장을 반복한다. 그러나 수백 년이 지났는데, 지금의 풍속은 이미 큰 변화를 겪었고, 동작 사이에 박수를 치지 않는 것은 이미 약속된 예절이 되었다. 악장 사이에 조용함을 유지하면 한 편의 거창한 작품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상의 연속성을 감상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다. 따라서 앞의 악장이 얼마나 흥미진진하든 간에, 우리는 노래가 끝날 때까지 진심에서 우러나온 감사와 열정을 모두 풀어낼 수 있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연주 중인 작품에 대해 잘 모르면 음악이 언제 끝나는지, 언제 박수를 치는지 판단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연주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익히고, 작품의 악장 수를 이해하고, 연주 과정에서 악장 수를 꼼꼼히 세어보는 것이다. 일반 무대의 지휘자와 연기자는 동작 사이에 간단한 휴식 동작을 하고, 무대 아래 관객들도 자세를 조절하고 미친 기침을 한다. 모든 악장 연주가 끝난 후 지휘자는 보통 몸을 돌려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막을 내린다. 이때 너는 할 수 있다. 내가 너에게 마음을 다해 동작을 세어 보라고 한 것은 네가 무분별한 사람들을 맹목적으로 따라 박수를 치고 소란을 피우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북경에서 몇 차례 농담을 본 적이 있는데, 모두 동작 사이의 박수 소리가 너무 뜨거웠기 때문이다. 2000 년 베이징 뮤직 페스티벌 개막식, 많은 관중이 즐기는 것은 정부 접대 입장권이다. 결국 사라 장의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제 1 악장이 끝나자마자 장내에서 우레와 같은 박수가 터져 장외에서 헌화를 맡은 아가씨를 놀라게 했다. 그래서 그녀는 꽃을 들고 황급히 무대로 들어갔고, 다음 장면은 정말 국민을 난처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 또 다른 시간은 칭화대 강당에 있다.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 1 악장이 막 끝나자마자 현장에서 박수가 터졌다. 몇몇 여학생들도 목소리를 듣고 무대에 올라 헌화를 했다. 。 。

맹목적으로 박수를 치는 문제가 해결되었고, 나머지는 액션 사이에서 속삭이는 것을 피하고, 프로그램을 뒤적거리고, 물을 마시고, 호박씨를 먹는 등' 작은 행동' 을 방해하는 것이다. 어떤' 작은 행동' 을 하든, 자신의 행동이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지 먼저 고려해야 한다. 결국 이것은 혼자 집에서 음향을 듣는 편안한 환경이 아니다!

많은 클래식 음반은 가장 유명한 오케스트라, 가장 뛰어난 지휘자, 최고의 녹음장, 최고의 설비, 최고의 녹음사가 제작한다. 게다가 세심한 후기 제작까지 더해져' 천지' 의 청각표현은 일반 국내 실경 공연보다 훨씬 뛰어나다. 만약 우리가 음향 조건이 만족스럽지 못한 콘서트홀에서 품질이 좋지 않은 밴드를 듣는다면, 우리는 영원히 머릿속에서 그' 천지' 를 잊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현장의' 진실한' 음악을 들으러 온 것이지, 격차와 단점을 찾으러 온 것이 아니라 비판하러 온 것이 아니다. 긍정적이고 현명한 방법은 머릿속의 모든 선입견을 버리고, 현장에서 듣는 음악에 적극적으로 몰두하고, 음악 자체를 마음으로 느끼고, 우리를 감동시키고 감동시킬 수 있는 음악의 순간을 포착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일반 뮤지션이 라이브 음악을 듣는 진정한 목적이며, 그래야만 우리의 피땀과 귀중한 시간을 감당할 수 있다!

노랫소리가 끝나자 사람들은 흩어졌다.

정규 음악 시즌, 정규악단은 정식 노래가 끝난 후 보통 가연 (대중배우) 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교류 방문은 앤코가 항상 없어서는 안 된다. 보기 어렵고 듣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때 오케스트라와 지휘자는 가장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들의 안코와 안코의 목적은 관객들의 박수에 크게 달려 있다.

예의상 밴드 수석 (제 1 바이올린 앞에 앉아 있는 분) 이 일어나지 않는 한, 우리 관객들은 서둘러 일어나 떠나지 않는 것이 좋다. 만려천리천리만리 너에게 공연을 하러 왔는데, 이 몇 분 동안 우리는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음악의 뒷맛에 도취되어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할 때, 자리에 남아 있는 것과 입구에 남아 있는 것을 잊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원한다면, 음악회를 듣고 나서, 필하모닉의 친구들과 자신의 청력을 교류하거나, 잊을 수 없는 느낌을 적어서, 더 많은 친구들이 당신의 묘사를 통해, 당신을 평생 잊을 수 없는 음악적 순간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혼자 있는 것이 즐겁지 않다' 는 것도 좋은 일이다!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느냐? -콘서트 후의 생각

작가: 하오 지안

우리는 어떻게 음악회를 들을 수 있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심포니 콘서트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요즘 북경에는 많은 음악회가 있습니다. 5 월 말 도밍고 개인 콘서트, 6 월 1, 랑랑 필라델피아 교향악단이 미국을 데리고 인민대회당에 가서 교향음악회를 열었다. 불과 20 일 만에 화살 두세 자루만 움직였고, 3 대 테너가 다시 동굴에 왔다. 나는 필라델피아의 현장을 들으러 현장에 갔고, 삼고는 집에서 생방송을 보았다. 학부에서 몇 마디 쓰고 싶은 화제 하나가 또 나를 괴롭혔다. 우리 콘서트에 갈까?

여기서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결코' 교향악을 알아들을 수 없다' 는 주제가 아니다. 나는 항상 음악이 글과 같지 않다고 생각했다. 네가 이해하든 말든 중요하지 않다. 만약 네가 듣기를 좋아한다면, 너는 알게 될 것이다. 너는 듣고 싶으면 듣고, 너는 매료되면 듣는다. 음악, 듣고 싶고 즐기고 싶은 한, 이해하고, 좋아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열이 좀 나고, 화음과 대위적인 책을 보고, 음악사에 대한 지식을 배우면, 자연스럽게 주제의 발전과 음악 사상의 융합을 따라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러나 나는 음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내가 많이 듣기만 하면 달콤하다. 나 자신이 그 예이다. 화성을 모르다. 지금까지 나는 오선 스펙트럼도 모르고, 악보도 잘 볼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내가 듣는 것을 막을 수 없고, 내가 열이 나는 것을 막을 수 없고, 내가 많은 곡을 익히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제가 오늘 생각하는 것은 콘서트를 들으러 가는 것이 강경한 이치를 존중해야 하는지, 들을 수 있는 수백 년 동안 다른 곳에서 형성된 규칙과 풍습을 존중해야 하는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요즘 많은 청중과 지식인들이 이 규칙들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나는 매우 흥미롭다.

내가 말하면 누군가 나를 비웃을 것이다. 20 년 전 본과에 입학했을 때, 나는 학교 신문에 음악회 행동 규범을 소개하는 문장 한 편을 쓰고 싶었다. 제목은' 네가 음악회에 갈 때' 이다. 이것은 단지 무서운 농담일 뿐이다. 나는 아직 쓰지 않았다. 지금 이 규칙들을 생각하는 것은 좀 번거로울 수 있지만, 매우 중요하다. 매일 이것을 말하는 것은 좀 과장될 수도 있고, 좀 짜증이 날 수도 있다. 콘서트에서의 우리의 행동을 보고 우리 문화인들이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보세요. 나는 매년 매달 한 번씩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외출하지 않을 때는 조심해야 한다. 클래식 콘서트와 오페라를 들으려면 옷에 주의해야 한다. 여름에도 전통적인 서양인들은 양복에 넥타이를 매고, 나중에 날씨가 더워지더라도 양복에 넥타이를 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말할 필요도 없이, 여자들은 보통 예복을 입는다. 이것은 의식이자 고급스러운 값비싼 옷이나 독특한 창의력과 취향을 과시할 수 있는 기회이다. 물론 산수오페라' 아이다' 나 상하이 경기장 오문광장의 콘서트를 보면 옷을 다양화할 수 있다. 많은 젊은이들과 아이들이 운동화를 신는다.

그런 다음 일찍 나가야 한다. 가장 꺼리는 것은 콘서트에 늦는 것이기 때문이다. 지휘자가 나와서 지휘대에 서기만 하면 관중들은 조용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에 자주 많은 소리가 나고, 휴대폰 호출기가 왔다갔다한다. 1996 년 5 월 말, 사바가 필라델피아 교향악단을 데려왔다. 첫날, 그는 인민대회당에서 공연을 했다. 그가 커밍아웃한 후에도 많은 관중들이 여전하다. 그는 강단에 서서 몇 차례 고개를 돌려 시끄러운 관중을 바라보다가 한 번은 아예 강단을 떠났다. 밴드 지휘자는 관객과 함께' 지휘' 해야 하기 때문에 콘서트를 여는 것은 너무 중국특색. 지휘자가 지휘봉을 들어 올리면 지각한 관중들은 문 앞에 서서 제 1 악장이나 첫 곡이 끝날 때까지 입장하지 않는다. 이것은 세계 다른 곳의 모든 음악회의 규칙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항공권에서 요구한 것이다. 하지만 인민대회당 관리부는 지금까지 남녀 나이트워치라는 규정을 알리지 않은 것 같다. 그들은 모든 후배들을 들어오게 했고, 나는 그들이 후배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강산을 가리키고,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이끌고, 제자리에 봉사하며, 통로에서 끊임없이 흐르게 하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몇 년 전 오페라는 처음엔 그렇게 조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서곡이 생겼습니다. 종 선생님의 막내아들 아성은' 베니스일기' 에서 "중국 오페라의 개장징과 북, 이탈리아 오페라의 서곡은 같은 초기 역할을 한다. 관객의 시끄러운 소리를 억누르고 연극의 시작을 상기시키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제 모든 사람들이 의사 소통에서 좋은 수용 습관을 형성했습니다. 청중은 음악 속에서 조용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선전에는 연주자와 산객 사이의' 전투' 가 있었다고 한다. 그날 바이올린 독주자인 여사청이 더욱 진지했다. 아래에 핸드폰과 BBM 이 울리기만 하면 그는 바이올린을 내려놓고 연주하지 않는다. 그는 그곳에 서서 관중을 바라보고 있다. 관중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리자, 그는 바이올린을 세우고, 처음부터 잡아당겼다! 이 장면은 너무 극적이다.

그러면 문제가 생깁니다. 동작 사이의 간격은 박수를 쳐서는 안 됩니다. 내 의견으로는, 이 규칙은 실현하기가 매우 어렵고, 여기서 그것을 무시하거나 짓밟는 것이 가장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지금 음악회에 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음악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음악이 뚝 그치면 음악이 끝났다고 생각하면 자신의 감정 반응에 따라 출연자에게 박수를 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사실 이 법칙을 따르는 데 필요한 조건은 음악 수준이 얼마나 높은지도, 무대에서 연기하는 작품에 대해 좋은 생각을 할 필요도 없다. 당신이 약간의 일반적인 수양을 가지고 있다면,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 이치를 알고, 일반적으로 동작 사이에 박수를 쳐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등 뒤에서 박수를 치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동작 사이에 박수가 필요 없다는 것이 음악 상식이라면 공연 과정에서 말과 휴대전화, 호출기 소리가 상식이어야 하며 당원들 사이에서 배양할 필요가 전혀 없다. 때로는 더 좋습니다. 그날 랑랑 필라델피아 교향악단이 무대에서 우리를 이끌었는데, 내 뒤에 지각한 남녀 두세 명이 먼저 자리를 차지한' 관중' 을 먼저 초대할지 말지 다투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에 지정된 노래가 끝나면 추가 공연에 박수를 치고 보답할 수 있다. 밴드 연주 수준에 대한 평가와 격려이며, 우리 자신의 미완성 사업에 대한 만족일 수도 있다. 더 넓은 의미로 말하자면, 이것은 우리와 뮤지션 사이의 대화이자 사교 활동의 관례식이다. 박수는 규칙이지만, 추가 공연은 규칙이 아니다. 지휘자가 원하지 않거나 불쾌할 때, 그들도 연주하지 않을 수 있다. 내가 들은 노래회에 의하면, 당모해는 공연을 좋아하지 않는다. 방금 필라델피아 교향악단 1996 이 인민대회당에서 공연을 했다고 언급했는데, 사바 시는 공연을 하지 않았다. 네가 화가 났기 때문이 아니라, 만약 네가 오페라, 한 사람 혹은 몇 사람의 콘서트를 듣고 있다면, 박수와 반격은 게임의 묵계규칙이다. 이틀 전 오문삼남고 콘서트는 앞의 관객이 그다지 열정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표를 증여하는 관객이 많고 전문가와 진정한 애호가가 적기 때문인지, 3 명의 가수는 아무런 응답도 받지 못했고, 심지어 프로그램에 명시된 곡까지 거의 떨어질 뻔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중국 노래는 처음에 준비되었다. 아마 아무도 응원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들도 포기했다.

다음 문장 수업은 음악 감상에 대한 예의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우리는 문화 풍습의 차이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만약 잠시 이 규칙들을 잘 하지 못하면 어떻게 합니까?

물론 몇 가지 현실이 있습니다. 여기 관객들은 중국특색 몇 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적 소양은 그리 높지 않고, 평소에 돈을 버는 사람도 시간을 지키지 않는다. 그들은 돈을 써서 콘서트를 하는데 왜 시간을 지켜야 합니까? 평소 식당, 공공장소 모임, 시끄러운 소음에 비해 우리는 콘서트홀에 들어가 이미 자제해 당황했다. 휴대전화와 호출기를 끄고 음악이 멈추면 마음대로 박수를 쳐서는 안 된다고 요구했다. 어느 것이 악장 사이의 음정이고 어느 것이 노래의 끝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어떤 것은 불합리하고, 물질적 현실에 의해 결정되며, 문화적 소양과 관계가 크지 않다. 인민대회당은 200 명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다. 베이징 콘서트홀에서 공연하면 수백 명을 타야 한다. 주최 측의 방법에 따라 3 대 테너의 출연료를 받는다면 입장료 가격이 $ 10000 에 팔리지 않을까요? 그런 다음 음악은 귀족으로 돌아갑니다. 우리의 평범한 음악 애호가들은 언제 들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인민대회당에서는 수만 명이 입장하는 것은 큰일이며, 시간을 지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공연 도중 만 명 중 한두 명이 수시로 휴대전화 BB 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다른 관객들은' 귀뚜라미' 를 들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의 핑계가 아니다.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주최 측의 관점에서 볼 때, 사바가 이미 징이 울리기 시작하게 하지 마라, 여기는 여전히 표를 팔고 있다. 나는 늦으라는 말을 들었다. 천안문 광장의 성지는 이미 주차장을 열었으니 모든 차를 안에 주차하도록 합시다. 나중에 차가 다시 머리 없는 파리가 되지 않도록 차를 몰고 대회당 주위를 돌게 해라. 만약 그가 이렇게 한다면, 그는 틀림없이 늦을 것이다. 관객은 콘서트에 대한 상식이 없고 주최측은 알고 있다. 지각자는 한 악장이 끝나거나 첫 곡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입장할 수 있고, 입장권에서도 이런 요구를 인용한다. 그러나 주최측은 그들의 문지기들에게 분명히 말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인 노씨 할머니들을 도처에 데리고 다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관객에게 있어서, 우선 우리의 음악적 소양에 관한 것이 아니다. 음악회에 가기만 하면 드워샤크의 음악을 들어보지 못하더라도 콘서트에서 싸우는 것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자세라는 것을 항상 알고 있다. 만약 네가 3 ~ 5 분 늦었다면, 그것은 교통 체증 때문이다. 하지만 음악회가 시작된 지 30 분이 넘었는데, 우리는 여전히 그곳에서 자리를 찾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지각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습관의 배양에는 하나의 과정이 있다. 1979 년 소택징이 보스턴 교향악단을 데리고 베이징 홍탑 강당에 공연을 시작한 지 20 년이 넘었다. 20 여 년이 지났지만, 북경의 관중들은 전반적으로 여전히 그렇게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우리의 공부는 너무 느리다. 나는 우리가 어리석기 때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다른 많은 것들이 베이징인들이 그렇게 멍청하지 않고, 큰돈을 벌고, 횡령하고, 첨단 기술을 발전시킨다는 것을 여러 차례 증명했기 때문이다. 오강사미 삼애, 우리의 학습 아이디어는 절대적으로 충분하다. 파바로티입니다. 우리는 이미 10 여 년 동안 들었다. 나는 가끔 1987 에서 육교 극장에서의 공연부터 200 1 의 오문광장까지 파바로티가 걱정될지 모르겠다. 북경인의 진보가 너무 느려서 오페라를 들을 수 없고 이렇게 표현하지도 않을 것이다. 사실 여기는 우선 음악 수양의 문제가 아니라 상식의 문제이며, 당신이 규칙을 준수할 의향이 있는지의 문제이다. 요즘 핸드폰은 모두 진동 기능이 있다. 국가 대사를 수시로 긴급히 소집해야 하는 중앙지도자라면 진동블록을 놓아도 문제없다. 조직자와 참가자들이 규칙을 지키려는 욕망이 있는지, 진취적인 마음이 있는지, 다른 사람의 관념을 존중하는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또 다른 방법은 단순히 중국특색 발전을 하는 것이다. 부드럽고 돈후하며, 어떤 부드러운 향이냐, 네가 나를 오가기만 하면 서북풍이 되어 황토가 높은 비탈의 황사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교향곡이 중국에서 공연하는 한, 연기를 잘한다고 생각되면 박수를 치고, 공연 사이에 지각하는 것을 좋아하면 지각하고, 조퇴하고 싶으면 조퇴하고, 회의장을 떠나면 호박씨를 팔러 간다. 핸드폰과 BBs 가 몇 번 울리면 어때요? 중국은 개발도상국이라 모두들 바쁘다. 규칙은 사람이 정한 것이 아니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하지만 이 생각을 생각하면 나는 정말 생각이 나지 않는다. 어떤 작은 일들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작은 도리 뒤에는 여전히 큰 도리가 있다. 예를 들어, 이 음악회에 대해 말하자면, 주최 측에서 관중까지 모두 나를 위주로 베이징 특색을 지닌 교향음악회를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적어도 미리 다른 사람에게 분명히 말해야 한다. 우리에게 와서 음악회를 여는 것은 이런 일인데, 너는 좋아하니? 만약 내가 사람들에게 분명히 말한다면, 출연료가 높더라도 많은 사람이 오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나도 남들이 자신의 외모를 위해 서너 점을 더 지불해야 할까 봐 걱정이다. 사람들이 그곳에 가서 공연하는 것은 전장 예술단이라고 말할 것이기 때문에, 연주하면서 연기해야 한다.

또 다른 방법은 교향곡을 만드는 한 기존 의식을 따르는 것이다. 다리를 꼬고, 호박씨를 두드리고, 수건을 가득 날려야 한다면, 우리는 바로 옛 극장을 복원하러 갈 것이다. 노래를 잘 부르면 듣기 좋은 것을 주고, 너의 비겁함을 표현하고, 제때에 바쁘게 불러라. 재미있고, 프로그래밍하고, 감성적입니다. 하지만 교향곡을 연주하려면 공인된 관례를 따라야 하고, 국내 관례와 함부로 결합하지 말아야 한다.

이곳의 머리는 일종의 자율적인 마음가짐이다. 때때로 규칙은 번거롭지만, 이 게임을 하고 있는 이상 지켜야 한다. 사실 나는 유치원에 있을 때도 이 이치를 이해한 적이 있다. 사람들은 집을 뛰고, 도시를 공격하고, 숨바꼭질을 한다. 만약 내가 한 판 더 만들면, 그들은 나를 데리고 놀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온종일 내가 한계를 넘겠다고 허풍을 떠면, 남들은 너와 무슨 게임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규율을 지키는 태도로 해야만 예술을 숭상할 수 있다. 가신 풍아는 사실 좋은 건의이다. 음악이 끝났는지 악장이 끝났는지 모르겠다. 나를 중심으로 하지 말고, 함부로 다른 사람을 따르지 말고,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되면 따라가라. 이때 3 초만 늦어도 창피한 것은 없다.

지도자는 좋은 출발을 해야 한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지도자가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붙잡기만 하면 긴장을 풀지 않는다. 내 말은, 지도자는 나쁜 머리를 이끌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물론 여러분을 문명으로 인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날 오문광장에서 3 대 테너 미드필더에서 쉬었고, 합창은 이미 시작되었다. 이때 한 무리의 지도자가 늦게 왔다. 그 중 한 명은 클래식 음악을 듣는 것으로 유명한 오이 여사인 것 같다. 개장하기 전에 오지 말고, 중간 휴식시간에 오지 말고, 오지 않으면 안 된다. 너는 막간 휴식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사람들이 공연을 시작한다. 나는 지도자가 높은 음악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지만, 서민 심리, 귀향, 예의, 예의, 규칙을 따르는 마음가짐이 부족한 것 같다. 이런 마음가짐이 있는 지도자는 다른 사람과 쉽게 대화를 나누지 않기 때문에, 나는 그가 몇 차례 더 이야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지도하의 사무실이 책임질 수도 있다. 그러면 나는 좀 더 대담해질 것이다. 나는 몇 마디 비판할 수 있다. 너의 등급이 너무 낮고, 지도활동을 안배하고, 지도자가 인민과 세계 앞에서 너를 난처하게 한다.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리더십에 대해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나는 이상한 현상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콘서트를 듣는 순서는 북경에서 가장 느리다. 이치에 따르면 이곳의 음악 공연과 지도력이 많고 국민의 문화 수준도 다른 곳보다 낮지 않다. 공연장 대등 물질적 요인 외에 인적 요소가 1 위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많은 우쭐대는 사람들이 있는데, 감히 같은 규칙을 업신여기고, 독보적인 느낌을 찾고, 소국 문화 사문주의가 있는 남자들이 많다. 어느 정도 관본위 문화와 관련이 있다. 무료 표가 많고 문외한이 많다. 나는 한 줄의 좌석이 모두 사무실이나 한 가족이라는 것을 직접 보았다. 이런 관객은 공연 때 쉽게 곁에 있고 청청의 느낌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중도에서 제비를 가장 많이 뽑는 것도 이 지역이다. 흥미롭게도, 증여표는 모두 앞줄 좌석이기 때문에 방문한 오케스트라는 처음으로 이 관객들의 공연을 보았다. 7 년 후, 베이징은 올림픽을 개최하여 고층 건물을 지을 것이다. 우리는 돈과 민공들만 곧 기다릴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어떤 정신으로 손님을 맞이했는지, 규칙을 지키는 평상심이 있는지, 할 일이 있는지, 규칙을 말하는 의미가 있는지, 돈으로 바로 쌓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역시 그 말, 어떤 산에 가고, 무슨 노래를 부르고, 시골에서,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다. 만약 우리가 록을 들으러 간다면, 당연히 그렇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나는 교향악을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하지만, 나는 여전히 교향음악과 오페라가 록보다 더 엄숙하고 고아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지금까지, 나는 두 사람의 청중이 도덕, 이상, 정서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직 보지 못했다. 나는 바둑은 바둑의 규칙이고 바둑은 바둑의 규칙이라고 말하고 싶다. 미혹하지 마라.

"하오 지안 영화 이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