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 체스판에서 체스판과 밀접하게 인접한 빈 교차점에서, 단일 체스는 4 개를 넘지 않지만, 두 개 이상의 연결된 체스는 4 개 이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상대의 바둑에서 급하게 모집하는 것을' 긴박한 가스' 라고 한다.
참고: 죽은 체스 조각은 체스판에서 들어 올려야합니다. 상대방의 바둑돌을 들어 먹는 것을' 리프트' 라고 한다.
목적: 체스판에서 체스판으로 둘러싸인 빈 교차점을 "목적" 이라고 합니다.
땅: 살아있는 체스와 살아있는 체스 자체에 둘러싸인 물건의 수를 합친 것을' 땅' 이라고 합니다.
비어 있음: 체스말에 둘러싸인 영역.
강도: 쌍방이 번갈아 가며 상대편의 바둑을 뽑을 수 있는 상황. 바둑의 규칙에 따르면, 강탈할 때 추출된 쪽은 직접 가지고 올 수 없고, 다른 곳에서 빼앗은 재료를 찾아 상대편이 직접 가져가야 한다.
확장 데이터:
바둑의 기원: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했고, 중국 고대에는 쉽게 불렸으며, 장기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바둑은 4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진전 전적' 사본' 에 따르면 야오는 바둑을 두고 바둑을 잘 둔다. 진나라 장화는' 박물지' 의 이 말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바둑교자'. 약백: 아들과 사업을 바보로 삼아 가르치는 척해.
1964 판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은 이런 견해를 채택하고, 심지어 날짜를 기원전 2356 년으로 표기하기도 한다. 당대의 시인 피일휴가 쓴 게임 원작은 게임의 시작이 반드시 전국시대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게임은 사기와 쟁의에 해롭다. 너무 아깝다!
명대에 이르러 진씨는 책에서' 바둑' 의 잠재적 진리를 제시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요의 신하라고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신하라고 말한다. 나중에, 동동의' 광지' 와' 의' 도 이 견해를 기록했다.
명나라의 임응룡은' 적정록' 에서 바둑이 성공적으로 발명되었다고 생각한다. 신선전' 에 따르면 영광은 황제의 선생님이라고 자처하는데, 황제는 주무왕에서 찾았고 과외에 능하다.
바이두 백과-바둑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