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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오쩌둥의 공산당 선언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적어도 100 번은 읽는다.

원제목: 마오쩌둥은' 생산당 선언' 의 계시를 읽고 마오쩌둥 동지는 평생 독서를 좋아했다. 그가 일생 동안 가장 많이 읽었고, 가장 익숙하고, 가장 긴 책은 마르크스 거스의' 생산당 선언' 이다. 중요한 책, 고전적인 책, 자주 읽고 평생 읽는다. 1848 년 마르크스 거스가 * * * 무산계급 연맹을 위해 초안을 잡은 강령입니다. 첫 번째 * * * 제품주의에 관한 강령성 문헌으로, 마르크스주의의 주요 사상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서술하였다. * * * 신도와 진보인의 행동가이드로, 인류 무산계급이 * * *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추구하는 가장 진보되고, 최신 세계관과 유물변증법을 설명하는 과학 저작이다. 그래서 마오쩌둥 동지는 그것을 곁에 두고 책상 위에 놓았다. 그가 위독하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는 늘 그것을 훑어보며,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중점 서적과 고전서는 반복해서 읽어서 융통해야 한다. "생산당의 * * * 선언" 은 중국에 전해졌고, 마오쩌둥 동지는 57 년을 읽었다. 57 년 동안 마오쩌둥 동지는 몇 번이나 읽었습니까! 우리는 그가 읽은 판본이 모두 중남해의 옛집, 즉 연안해방출판사 1943 년 출판, 박고 번역 버전에 보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1949, 해방출판사, 소련 모스크바 외문출판사 출판국이 다시 인쇄한 중역 1964 는 인민출판사에서 출판했고, 중국 중앙의 맨리스는 몇 개의 대자신문판을 써서 컴파일국에서 다시 인쇄했다. 1939 의 마지막에, 그는 자신이 이미 * * * 생산당의 선언을 백 번 이상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그 자신도 "1 년에 몇 번' 생산자당 선언' 을 읽는다" 고 말했다. 그가 일생 동안 몇 번이나 반복해서 읽었는지 말하기 어렵다. 고전 작품은 반복해서 읽어야 하고, 융통해야 한다. 지도 간부가 고전 저작을 한 번, 두 번, 세 번 모두 읽을 수 있다. 하루에 한 번 읽고, 반복해서 읽고, 모두 장악하고, 책의 정밀한 결론과 지리명언을 외우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마오쩌둥 동지가 해냈다. 지도 간부는 마오쩌둥 동지로부터 배우고 마르크스 레닌주의 고전 저작을 반복해서 읽어야 한다. 그 중 중요한 내용, 중요한 관점, 정밀한 결론에 대해 암기하고 실천에 옮겨야 한다. 중점 서적과 고전서는 밀접하게 연계하여 실제와 연계하여 읽어야 한다. 실제 독서 고전에 연락하는 것은 마오쩌둥 동지의 가장 기본적인 독서 방법이자 각급 지도 간부들의 학습과 실천을 받을 만하다. 이른바' 실제 독서와 연계' 란 독서 과정에서 읽은 내용이 중국 혁명 투쟁과 사회주의 경제 건설의 실제, 당 건설의 실제, 중국 정치, 경제, 역사, 문화, 교육 등 사회 진보와 발전의 실제, 자연과학의 현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뜻이다. 자신의 작업현실, 사상현실, 이상과 신념현실, 감정현실도 있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적어 두세요. 네가 읽을 때, 그것을 적어서 표현해라. 이런 사고, 사고, 글쓰기, 기록, 표현은 독자와 작가 또는 책 속의 인물로 보인다. 여기에는 역사인물과 현대인물의 대면 대화, 교류, 토론이 포함된다. 작가의 말, 책 속 인물의 말, 그들의 정치적 견해와 사상, 인식, 관점, 지난 일, 책 속의 기록 등. 모두 열심히 써서 바로 느낄 수 있어요. 사상이 있으면 비판하고, 글자가 있으면 쓴다. 만약 네가 책에 동의한다면, 너는 동의할 것이다. 동의하지 않고, 동의하지 않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을 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반대한다면, 너는 반대할 것이다. 요컨대, 읽기와 사고, 기억, 사고와 기억, 인정, 관심, 그리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기억하라.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마오쩌둥 동지는 공부에서 줄곧 이렇게 해 왔기 때문에, 그는 많이 읽고, 기억하고, 운용하고, 수확이 매우 컸다. 마르크스 레닌주의 고전 저작을 읽고,' 생산당의 선언' 을 읽고, 중국 고전 소설 등 서적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마오쩌둥 동지도 이렇게 했다. 중점 서적과 고전서를 읽을 때는 마음, 손, 펜, 양손, 뇌, 마음과 펜으로 같은 그림을 써야 한다. 마음으로 읽는 것은 읽는 과정에서 마음으로 생각하고, 이해하고, 생각하고, 분석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손에 든 펜으로 책을 읽을 때 생각하는 것을 적어서 적어서 그리는 것이다. 이것도 책을 읽지 않는다고 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마오쩌둥 동지는 새로운 일과 새로운 실태를 가지고' 24 사' 를 반복해서 읽으며 읽으면서 생각하고 원을 그렸다. 이 책에는 자산계급 소유제 폐지, 자산계급 소유와 다른 사람의 노동에 대한 권리 박탈, 전통적 소유제 관념에서 벗어나는 것에 관한 많은 내용이 들어 있다. 마오쩌둥 동지는' 생산당 선언' 의 영어판을 읽을 때도 많은 평론을 썼다. 마르크스 레닌주의 경전을 읽는 것은 이렇다. 노신의 저서' 생산당의 선언',' 24 사',' 삼국연의',' 홍루몽',' 수호전',' 서유기' 등 고전 문학 작품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고, 책을 읽으면서 비판하면서 그림을 그리고, 양손을 함께 쓰고, 붓을 쓰지 않고 책을 읽지 않는 것은 마오쩌둥 동지가 책을 읽는 두드러진 특징과 기본 방법이다. 수십 년 동안 마오쩌둥 동지는 책이나 문장 한 편을 읽을 때마다 중요한 곳에 세로줄, 가로줄, 곡선, 사선, 삼각형, 상자, 물음표, 원, 점, 체크 표시, 십자 등의 기호를 그리고 책의 여백에 많은 주석을 적었습니다. 때때로 그는 멋진 장과 문장을 발췌하거나 수시로 독서 노트와 체험을 적는다. 마오쩌둥 동지가 생전에 중남해 옛집에서 본 책은 대부분 그가 그린 책이다. 그림에 대한 노트, 평론, 비판은 마오쩌둥이 책을 읽을 때의 뇌 활동과 사상의 실제 기록이자 작가의 사상, 관점, 관념, 견해, 느낌과의 상호 작용과 교류이다. 마오쩌둥 동지의 독서 방법도 지도 간부가 공부할 가치가 있다. 어떤 지도 간부들은 많은 책을 읽고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이해가 깊지 않아 기억이 나지 않아 쓸 수가 없었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들이 뇌를 적게 쓰고, 생각을 적게 하고, 생각을 적게 하고, 많이 읽고, 적은 것을 기억하고, 효과가 크지 않고, 쓰는 것이 적다는 것이다. 중점 서적과 고전 서적을 읽는 것은 다른 책을 읽는 것과 잘 결합되어야 한다. 마오쩌둥 동지는 광범위한 독서를 제창하며, "박채중장", "배우고 우측시, 배우고 우측시" 라고 말했다. 마오쩌둥 동지는 "책이라면 누구나 섭렵할 수 있다. 중국, 외국, 고전, 현대, 정면, 반대면" 이라고 말했다. "여러 가지 책을 보세요." 마오쩌둥 동지는 이렇게 말했고, 그렇게 했다. 그는 고전 서적을 읽는 것과 다른 책을 읽는 것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마오쩌둥 동지의 독서 범위는 매우 넓다. 내용에서 그는 마르크스 레닌 저작, 철학 저작, 노신 저작, 역사 저작, 경제 저작, 군사 저작, 문학 저작, 자연 과학 저작, 기술 저작을 즐겨 읽는다. 시간상으로 볼 때, 그는 고대, 근대, 당대에 관심이 있고, 사회과학에서 자연과학에 이르기까지 관심이 있다. 생산자당 선언' 등 마르크스 레닌저작을 읽는 것 외에도 1930 년대 상하이에서 출판된 양장본 20 권' 노신전집' 은 마오쩌둥 동지와 거의 40 년 동안 동행했고, 청대 건륭목각선본인' 무영당 24 사' 는 마오쩌둥 동지와 24 년 동안' 자치통감',' 역사연의',' 고전소설을 동반했다 그는 철학 저작뿐만 아니라 논리학 미학 불학 등 종교 철학 저작에도 관심이 많다. 금강경',' 육조단경',' 화엄경' 등 불교 경전을 읽었고' 성경' 등 기독교 경전도 읽었습니다. 그는 또한 무선 전화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등 다양한 자연과학과 자연사에 관심이 있다. 65438 년부터 0975 년까지 그는 이요셉의' 중국 과학기술사', 양전닝' 기본 입자 발견의 약사', 이정도의' 심상치 않은 핵국가' 를 읽어야 했다. 자연에 관한 지식은 광대하고 고서로 가득 차 있다. 세계를 개조하고 신중국을 건설하기로 결심한 위대한 지도자로서 마오쩌둥 동지는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들여 각종 자연과학 저작을 읽거나 각종 서적에서 세계 자연과학의 발전과 학술적 사상의 윤곽을 이해하려고 노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