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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쪽으로의 여행에 대한 고찰

하나

서유기에 대해 말하자면, 이 조각들은 모두 틀림없이 모두 마음에 잘 익힐 것이다. 나도 다시 한 번' 서유기' 라는 책을 꺼내는데, 책꽂이는 이미 약간 누렇게 변해서, 나는 손을 놓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향차 한 잔을 마셨는데, 몇 페이지를 펴지 않았다. 오승은 할아버지의 멋진 묘사로 나는 줄거리에 매료되었다.

서유기를 보고 깊은 감명, 우여곡절, 당승사도의 기이한 만남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책의 저자인 나관중은 당승사제 세 사람이 가시덤불을 뚫고 험난한 시련을 겪으며 요복마, 81 난중 진경을 얻은 이야기를 독자에게 들려주었다.

서유기는 오색찬란한 귀신의 세계를 보여 주었고,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풍부하고 대담한 예술적 상상력에 경탄했다.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서유기' 는 도깨비 소설의 걸출한 대표로서' 서유기' 의 허황된 도깨비 세계를 통해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손오공은 서유기의 첫 영웅이자 큰 영웅이다. 그는 무한한 기능, 두려움, 불요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영웅의 비범한 기질을 가지고 있지만 아첨하는 말을 듣는 단점도 있다. 그는 재치 있고 용감하며 유머러스하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때리는 것이다. 감히 지고무상의 옥제와 싸우면,' 원숭이 왕'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요괴를 감히 때리면 요괴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금띠봉 아래 요괴에 대해서는 결코 인정사정을 봐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히 모든 어려움과 싸워야지,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신 신화 영웅이다. 손오공의 정의, 대담함, 불굴의 전투정신과 뛰어난 기예는 요괴의 적성이다. 그가 모든 요괴를 과감하게 쓸어버리는 정신은 국민의 소망과 요구를 반영한다. 그는 정의의 힘을 대표하여 국민들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낸다는 신념을 보여 주었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솜씨는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재치가 넘치고, 키가 크지만, 이 이미지도 아주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만화 인물이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실력이 있어 감히 심마를 친다. 그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머릿속이 온통 문제이고, 맛있고 맛있고, 작은 이득을 차지하고, 여자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한다. 그는 늘 물러서서 항상 고노장의 며느리를 생각하고 있다.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좋아하지만, 손발이 둔하다. 때때로 당승이 주문을 읽게 하여 손오공을 고생시켰다. 그는 심지어 비상금을 숨겨서 귀에 쑤셔 넣었다. 그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작은 사기업주의 나쁜 습관이다. 저팔계의 단점에 대한 저자의 비판은 엄격하지만 선의이기도 하다. 그는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저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진실되고 귀엽다고 생각한다.

당승사도는 손오공의 재간이 없지만, 저팔계의 활약도, 사승의 근면, 백의 실력은 있지만 인품이 좋아서 진경을 읽을 수 있고,' 참수' 를 두려워하지 않고, 신앙이 확고하다. 사승과 백은 비록 대단한 능력은 없지만, 두 사람 모두 매우 근면하고, 매우 노력하며, 좋은 물류가 되고, 자랑하지 못한다.

이 네 인물은 각기 특색이 있고, 성격이 판이하여, 마침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나는 어쩔 수 없이 작가의 뛰어난 작문 기교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아마도 작가가 인물을 묘사하는 능력이 바로 그의 미묘함일 것이다. 그중 손오공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는 신통이 광대하고 기예가 뛰어나서, 줄곧 진경보호 당승을 성공적으로 얻었기 때문에, 그는 내 마음속의 영웅이 되었다. 그리고 그에게는 강한 세력과 싸우는 용감한 정신에 대한 반항적인 마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책에는 당승사제 지배인이 81 난을 겪으며 그들의 끈기, 용기, 끈기를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정말 배울 만한 정신이다. 자신의 중도에 포기하고, 호두사미라고 생각하면, 자기도 그들처럼 버티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부족한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한 가지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끝낼 수 있다면, 성공이든 실패든, 내가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나에게도 성공이다! 내가 해냈기 때문에 끝까지 버텼다.

둘째, "서쪽으로의 여행" 독서 후감

서유기로 넘어갈 때마다 느낌이 다르다. 4 대 고전 소설 중 가장 생생하다. 어렸을 때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하지만 오늘날 변하지 않는 것은 그 이상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인데, 단지 나의 이해가 바뀌었을 뿐이다.

이것은 모두가 즐겨 읽는 고전 명작이다. 누구나 읽을 때 서로 다른 느낌과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선명한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웅장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대화 서술을 좋아한다. 그것의 역사적 배경과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그의 우여곡절 줄거리에는 사람들이 갈망하고 높이 오를 수 없는 삶의 이상과 인간의 추구, 즉 자유가 숨어 있다.

2 1 세기 사람들은 자유를 갈망하고 자유의 화신인 손오공을 갈망한다. 손오공은 흙을 깨고 나왔다. "기린의 관할이 아니라 봉황통제, 인간의 왕좌 구속" 으로 돌진해 용궁과 귀신부에 뛰어들어 경직되어 곽화산에서 왕이 되고자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간성은 이미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워졌다고 할 수 있다. 사실 손오공은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가장 두드러진 자질은 자유를 갈망하는 것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의 모든 분투도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들에게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현재, 심지어 미래, 완전한 자유는 결국 불가능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사람은 항상 이렇거나 그런 속박에 얽매여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비록 우리는 제약받는 세상에 둘러싸여 있지만,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이 있게 할 수 있다. 그래야 그것이 끝이 없고 천지를 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현재 사회에는 가치가 없는 것에 얽매여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은데, 그 속에서 즐거워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에 대한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며 최대의 자유를 찾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시대를 거쳐 단련된' 서유기' 에는 새로운 세기에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자유정신이 담겨 있다. 나는 그것이 왜 지금까지 전해지는지 이해한다.

서유기' 세 번째 독후감

서유기를 보고 손오공, 저팔계, 사승, 당승 등 네 가지 주요 인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주요 인물들 외에도 크고 작은 신선, 불, 요괴가 있다.

이 책은 주로 손오공, 저팔계, 사승, 당승, 동방당나라에서 서구 극락세계까지 불교를 경배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그들은 길을 따라 팔십일난의 악마를 쫓다가 마침내 경서를 받고 동양의 당나라로 돌아왔다.

네 주인공 중 손오공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주인공이다. 우선, 그는 괴물이다.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에서는 손오공만이 촌고모, 할머니, 할아버지를 모두 백의 화신으로 볼 수 있다고 한다. 저팔계는 당승 앞에서 손오공의 작은 보고를 하고, 당승은 여전히 손오공을 원망하고 있다. 둘째: 손오공은 당승에게 충성한다. 손오공이 백화신을 세 번 죽였기 때문에 당승은 손오공이 좋은 사람을 죽였다고 생각하여 손오공을 화과산으로 돌려보냈다. 나중에, 당나라 승려 는 흰색, 돼지 여덟 계명 과부 대중 을 붙 잡았다, 큰 형제 가 마스터 를 구하기 위해 돌아올 수 있도록 huaguoshan 에 가야했다. 손오공은 당승백이 잡혔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 스승을 구하러 갔다. 손오공이 당승에 대한 충성을 알 수 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저팔계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우리 헤어지자! 형제, 너는 화과산으로 돌아가 손오공, 형제, 너는 모래강으로 돌아가고, 나는 고가장의 사위가 된다. 손오공은 어려움을 극복할 것을 견지했다. 이별 거부 3 위: 나는 손오공이 요괴를 이기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지와 용기를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저팔계 사승과 함께 서천에 가서 당승의 경경을 보호한다.

서서유기 독후감.

"서유기" 는 중국 고대 문학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출간 이래, 곧 걷다가 문단을 휩쓸고, 이야기를 퍼뜨리고, 민간을 유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부녀자들은 모두 알고 있고, 아속공상이다. 어떻게' 꿈' 이라는 단어로 이렇게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네,' 서유기' 의 예술적 성취, 인물 형성, 사상 내용은 모두 다방면이고 다각적입니다. 여기서 나는 프로이트의' 꿈' 이론으로만 시작해서 정신분석으로 서유기를 분석한다.

서유기의 창작과 꿈을 연결시키기 위해서, 먼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을 살펴보자.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이 제기된 초기에 독특한 문학적 수양 때문에 그는' 언어'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치료 이야기' 를 선택해 그의 정신환자를 치료하기로 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정신병 환자는 억압 된 내심 장애를 폐쇄하고 언어 대화를 통해 환기하거나 정화 할 수 있습니다. 정신분석 이론은 초기 단계에서 문학 이론과 불가해한 인연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환자의 언어 반응에 대한 관심과 심사에서 정상인의 일상생활에 대한 언어 오류, 필치, 독서 오류에 대한 심리분석에 이르기까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작가의 문학 창작과 연계되어 있다. 사실 이런 연계는' 꿈의 해석' (1900) 이라는 책에 이미 등장해 정신분석의 탄생을 상징한다.

프로이트가 정신분석을 문학 창작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전제는 작가와 정신환자를 연결시키는 것인데, 이런 연계의 다리는 바로' 꿈' 이다. 프로이트는 작가가 글쓰기도 꿈을 꾸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잠을 자지 않는 상태에서만 꿈을 꾸는 것이기 때문에 그의 작품도 무의식적인 본능의 변형과 욕망의 대체 만족이다. 우리는 종종 우리의 꿈이 혼란스럽고, 터무니없고, 완전히 기형적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