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역은' 벽운사' 입니다. 산천이 고사 달빛 아래에서 묵상할 필요가 없고, 마음속의 불을 끄기만 하면 추워진다.
벽운령선사
나무 한 그루가 삼생하여, 불교의 인연을 깨닫다
-\ "블루 클라우드 사원 \"
향산 푸른 구름 3 대 나무는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영성을 띠고 있다.
꿈에서 헤엄치는 것은 발에서 헤엄치는 것보다 못하며, 몽유하면 선이다.
벽운사에 가기로 결정한 것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은 선택이다.
구름여행이 벽운사에 도착했을 때 석양은 이미 서쪽으로 내려와서 관광객들은 이미 매우 적었다.
고대인 구름: "송백은 세상을 다 읽었다. 클릭합니다 이곳은 매우 조용해서 베이징의 그 유명한 사찰과는 다르다. 오래된 아득한 나나무, 흰 소나무, 은행나무가 어우러져 더욱 그윽하고 고요해 보였기 때문에 석양을 묵묵히 바라보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10 년 전, 나는 향산으로 여행을 가서 향산 기슭에 있는 청운사를 지나갔다.
벽운사는 서산 풍경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찰이다. 600 년 동안 역사의 변천과 황실 왕조가 바뀌면서 절은 폐허의 변천을 거쳐 신입생을 얻었다. 여기를 걸으며, 역사적 상황을 회상하니, 정말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다.
"예로부터 만물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는데, 누가 인생의 큰 꿈을 가지고 있는가?
강산은 여전히 강산이고, 왕은 더 이상 그해가 아니다. ""
벽운사 전체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샘원의 고목이다. 원 안의 그루터기는 생명의 흔적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이름을 보면 마음이 움직인다. 영적인 이름인 3 대 나무다.
만사에 길이 있고, 꿈처럼 거품이 나고, 이슬처럼 전기처럼 보이므로 이렇게 보아야 한다.
땅 위의 그루터기에서 1 세대와 2 세대가 모두 죽고, 3 세대 은행나무가 나무 중앙에서 탄생했다. 은행나무 주변의 사백유적은 분명히 해명할 수 있다. 창조자는 정말 신비롭고 신비로운 메시지를 드러낸다.
자세히 보면 지름이 1 미터인 그루터기에서 높이 17 미터, 직경 50 센티미터로 자란다. 이' 제 3 세대 나무' 는 원래 회화나무였는데, 수백 년 후에 말라서 뿌리에 백향나무 한 그루가 부활되어 수백 년 후에 말라서 은행으로 변했다고 한다.
나무 위의 한 무더기:
나무 한 그루에 목숨이 절박하여, 유명한 제후들은 해를 모른다.
조만간 누가 너와 함께 할 것인지 물어봐라. 산허리에는 졸졸 흐르는 샘물만 있다.
얼마나 "독특한 날", 태양과 달이 있고, 세상일을 묻지 않는 "해를 모른다" 입니다. 수백 년 동안 종의 존재는 결코 외롭지 않았다. 산간청천은 영원한 반려자이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머리를 키울 수 있을까?
저녁노을의 여휘 속에서 사중중중턱에 차를 마시며 경성을 내려다보고 있는데, 지금의 교토는 구름 속의 신기루, 구름 속의 성, 번화함은 꿈같다.
묘제 () 는 청죽 () 이 반야 () 에 불과하고, 음참황화 () 는 모두 묘제 () 이다.
석양의 잔광이 점차 사라졌다. 이때 대나무 테이블 위에 앉았는데, 계곡의 미풍이 찻집을 스치고, 맑은 차 한 잔이 물과 같다. 마치 세상을 떠돌아다니는 선녀처럼, 다경을 읽고, 자연의 미묘한 소리를 듣고, 가을물이 마음 깊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소리를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간은 어느새 굳어져, 붉은 먼지를 잊고, 자신을 잊었다. 자유의 마음, 조화로운 자연, 모든 환각감을 녹여 버텼다.
대나무의 소리는 너의 마음을 도취시킨다. 당신은 누구를 위해 10 년 동안 바빴습니까?
청풍명월은 반인간, 찬물은 천천히 향기롭다.
달에는 차나무가 한가해서 수백 년이 되어서야 실현된다.
적당한 과일컵을 만들어 선단 유자꽃집을 이어갑니다.
허허, 이건 차 한 잔이 아니라 기분 좋은 청음이다. 문인 작가가 붓을 하나 쓰면, 시심은 늘 입세한다. 솥 안의 세계는 크니, 누가 춘추를 쓰느냐? 웃음소리가 벽운사의 산골짜기에서 맴돌고 있다. 네가 붉은 먼지 속에서 행복하기만 하면 어디든 선경이다.
두 번째 정류장,' 홍라사' 는 만물이 무상하고, 생은 반드시 소멸되고, 생사는 집착하지 않는다.
백년 구름 대나무 숲
나홍고사 깨달음도.
-'홍라사'
이것은 특별한 날, 내 생일이다. 베이징에서 떠돌아다니는 사람에게 생일의 의미는 어머니를 더욱 그리워하는 것이다. 그래서 예불인 홍라사도 자신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
동행한 두 친구가 베이징에서 몇 시간 동안 차를 몰고 와유로홍으로 왔다. 정오에는 이곳의 산과 들의 기운이 짙어 한여름이 되었는데도, 산의 음산한 습기는 여전히 매우 짙다.
가파른 돌계단에는 거대한 개미들이 많이 있다. 우리가 산을 오를 때, 그들은 우리의 발걸음을 쫓고 있는 것 같다. 개미의 머리는 검고 크다. 고묘의 기운은 개미에게 영성을 준 것 같다. 그들이 줄곧 우리와 함께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조심스럽게 신발을 신고 신발을 신어야 했는데, 이런 장난꾸러기 녀석들을 다칠까 봐 두려웠다.
인생 팔고: 생, 나이, 병, 죽음, 사랑과 분리, 원망과 증오, 갈망, 놓을 수 없다.
홍라사는' 경북 제 1 고찰' 로 불리며 역대 불교도들의 성지이자 경화 기공의 발원지다. 서기 378 년에 설립되어 성당 시대에 증축되었는데, 본명 대명사 () 로 불리며, 보호국을 위해 부곡사 () 라고도 하며, 속칭 홍라사 () 로 불린다. "남쪽에는 푸쿰이 있고 북쪽에는 나홍이 있다." 역사상의 홍라사는 김원 명청 시대의 불교 성지이다. 고승이 많고 불법은 비범하다고 한다.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진주천에는 두 마리의 큰 달팽이가 있는데, 색깔이 진홍색이라고 한다.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마다 달팽이가 화염을 토하고 붉은 빛이 반짝이며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볼 수 있다. 붉은 소라가 죽은 후 절에 묻혀서,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두 개의 보탑을 세웠다. 홍라사는 이로부터 이름을 얻었다.
붉은 소라, 아름다운 이름, 의경상 붉은 옷 두 개 같은 산선. 그들은 인간의 불꽃놀이를 먹지 않고 고사의 진주천에서 수천 년 동안 수행해 왔다.
어대숲을 지나면서 우리 셋은 몇 백 년 전에 그 대숲에서 연습한 것 같아서, 함께 잎 세 개 달린 대나무를 따서 책갈피로 만들어 바람에 올려놓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돌계단이 가파르고, 그들의 행동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나 혼자 올라가서 신발을 들고 양말을 신었다. 허허, 양말을 신고 등산하는 게 편해요. 가파른 돌계단이 내 발밑에서 평평해졌다. 잠시 후, 나는 높이 올라갔다. 나는 산만의 돌계단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그들의 발자국 소리를 기다렸다. 나는 큰 소리로' 청장고원' 을 불렀고, 나는 하늘에 매료되었다.
신은 평온하기 때문에 360 일 동안 쉿 소리를 경험하는 것이 필요하다.
천국에는 여러 번, 따뜻한 여름, 한서가 갑자기 오지 않는다.
신은 매우 총명하다. 그는 낮의 햇빛, 밤의 달과 별을 포용할 수 있다.
천국은 평범하고, 춥고, 뜨겁고, 밤낮으로 자라고, 소장하고, 고대부터 지금까지 신기한 변화가 없다.
하늘은 함축되어 있고, 모든 것을 포괄하지만 완전하지는 않다.
신은 침묵하고, 불분명한 일은 없으나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늘은 좋지만, 색채와 색조는 섬세하고 지칠 줄 모른다.
신은 가늘고 만물은 소소하지만 새지 않는다.
하나님은 평온하시고 비바람과 번개가 가슴에서 변하게 하신다.
신은 신축성이 있고, 모든 것은 양적인 용도일 뿐, 결코 필연적인 결론이 아니다.
신은 자연스럽다. 음양생이 방해받지 않도록 허락하는가?
인간은 천국에서 태어났다. 나는 돌계단 위에 앉아 천국의 소리가 산골짜기에 울려 퍼지는 것을 듣고, 우렁차고 듬성듬성하며 어디에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것은 나를 위한 것이지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산바람이 좀 추워지기 시작했고, 녹색 실크 치마에 서늘한 기운이 생겼다. 산골짜기의 뼈를 찌르는 서늘함 속에서, 나는 내 마음을 감동시킬 때 단도직입적인 말을 주웠다.
내가 피곤하면 아무도 나를 믿지 않을 것이다.
내가 울고 싶으면 아무도 나를 막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떠난다면, 아무도 나를 배웅하러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돌아간다면, 아무도 탄식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비어 있다면 아무도 나를 따르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환생한다면 아무도 모를 것이다.
내가 누구지?
내가 누구지?
홍라사의 처녀들은 모두 죽었다. 누가 환생의 가면을 쓰고 상대방을 찾아 포기할 것인가? 직업이 고갈된 후에 당신은 모든 신비와 강도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연못은 지음입니다.
시는 산보다 무겁다.
붉은 달팽이가 하늘을 바라보고,
선년을 모르다.
두 미녀는 천급 돌계단을 돌아보았는데, 마치 개미 두 마리가 천천히 걸어오는 것을 본 것 같고, 하나는 안경을 쓰고, 하나는 박사 모자를 쓰고 있는 것 같았다. 허허, 우리는 홍라사에서 천 년 동안 수행해 온 작은 개미 두 마리입니다.
법원사가 베이징을 떠나기로 결정하기 전날, 나는 여자친구와 함께 법원사에 갔다.
처음으로 법원사를 들었는데, 역시 이오가 쓴 그 책이 서재에 놓여 있어서 잘 읽지 못했다. 이후 중국 불학원의 상황이 궁금해서 법원사를 자주 인터넷을 돌아다니는 것도 우연의 일치였다.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우리는 이미 안배를 했는데, 단지 시간의 길이일 뿐이다.
법원사는 베이징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거사로 선무문 밖 가마골목 남단 동쪽에 위치하여 약 67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초당에서 건립되어, 본명 민중사로, 명대는 숭복사로 바뀌었고, 청옹정 11 년 (1735) 재건 후 법원사로 개명되었다.
꽃과 세계, 풀과 천국.
나는 절 마당에 들어서자마자
나는 절에 스님이 경전을 말하고 있는 것을 들었고, 우리 둘은 조용히 돌계단 위에 앉아 있었다. 법원사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무겁고, 심지어 좀 낡았지만, 경전을 듣는 사람이 많다. 절 왼쪽의 죽석에는 많은 책이 놓여 있고, 절은 불교를 베풀고 있다. 경전을 듣고 난 후, 나는 아예 강도 속도로 선종에 관한 책 몇 권을 빼앗았다.
다음으로, 나는 큰 나무 밑에서 즐겁게 선에 관한 책을 읽고 있다. 책이 그렇게 무겁고 길이 그렇게 길어서, 나는 강경의자에 앉아서 경전을 듣고, 나는 다른 사람에게 책 몇 권을 주었다. 욕심도 많다.
여기서 가장 큰 수확은 반야폴로미도 심경, 신불과 같은 얻기 어려운 노불경을 얻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곳곳의 책은 모두 은이 필요하고, 불경만이 은의 색깔을 많이 옅게 하고, 무료로 증정한다. 독서는 일종의 사치이다. 불경을 읽는 것은 생명의 자각이다. 고전이 된 것은 부처가 천서를 깨달았기 때문이다. 2500 년이 지났고, 역사상 얼마나 많은 승려, 조정 관원, 시성, 상인, 유명인들이 지나간 것은 고전적인 정신과 사상만이 오래도록 새로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