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보우 동전 가문에는 달 도안 대신 한자로 주조된 동전이 있다. 화폐권은 습관적으로' 회창개원' 화폐라고 불리는데, 이는 당대의 회창년 (84 1-846) 에 주조되었음을 나타낸다. 회창개원과 다른 개원보돈의 차이는 단지 뒷면에 한자를 하나 더 주조한 것이 아니라 불교사의 대재난을 목격했기 때문에 회창 5 년 (845 년) 당무종이 불씨를 소멸시켰기 때문이다. 뒷면에 한자가 주조된' 회창 개원' 돈은 파괴된 불상으로 주조한 것이다. 회창 재난 이후 이 동전들은 대부분 다시 파괴되어 불상으로 주조되었다. 다음으로, 회창개원원 뒷면에 한자를 주조해 가까운 1200 년에도 남아 있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화제는 당무종 대불의 멸종에 관한 것이므로, 먼저 역사상 몇 차례의 멸종 사건을 소개하겠습니다. 불교는 외래종교로 알려져 있으며, 동한 초기에는 인도가 서역을 거쳐 중원으로 전해졌다. 불교가 들어오면 중원 문화와의 융합 과정에서 자연히 많은 갈등이 생긴다. 하나는 신도를 흡수하고, 국가 세수 유출로 권력자의 경제적 불만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둘째, 종교적 신념의 말을 쟁탈하기 위해 전통 도교와 충돌한다. 마지막으로, 사상 문화에서도 유교 사상과의 충돌이 많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갈등과 갈등이 심해지면서 역사상 마침내 네 건의 불사사건이 발생했고 불교사에서도' 삼절일안' 으로 불렸다. 삼군 일안' 은 도대체 어떤 사람인가? 이곳의' 삼협' 은 토발타오, 북위 태종, 우문용, 북주무제, 당무종 이엄을 가리킨다. "예" 는 5 대 말주 세종 차이영을 가리킨다. 위의 네 황제는 정치적 현실 때문에 사회적 갈등을 옮기거나 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불교를 출발점으로 불사정책을 시행했다. 이 가운데 당무종과 주세종은 각각 파괴된 불상을 이용해 개원 보우와 주원장 보우 동전을 주조했다. 우리가 여기서 소개하는 것은 개원 보우 돈인데, 회창 개원전이라고도 하는데, 당무종이 파괴된 불상으로 주조한 것이다. 회창 개원' 돈은 회창 5 년 (845) 4 월에서 8 월 사이에 주조되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그 전에 주조한 혜창개원화와 개원보돈과의 차이점은 뒷면에 한자를 주조장소를 나타내는 한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과 같이 뒷면의' 로' 와' 이' 는 각각 낙양과 청두의 주조지를 대표한다. 낙양과 청두에서 주조한' 회창개원' 은' 당서' 에 기재되어 있다. 회창 개원화 뒷면에 최초로 주자를 한 것은 심리의 생각이다. 그럼 심리는 누구지? 그는 왜 이 건의를 했습니까? 심리는 당대의 윤주인 오늘날의 장쑤 무석이다. 그는 수재로서 재능이 있지만, 붕당의 따돌림으로 벼슬길 발전이 순조롭지 못하다. 당무종이 즉위할 때까지 그는 총리로 임명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운이 좋지 않아 4 년도 안 되어 뇌졸중을 일으켰다. 마비는 없었지만 걷기가 불편해서 은퇴를 요구했다. 당나라 wuzong 매우 그를 동정, 그는 양주 에 주둔, 더 나은 Huainan jiedushi 에 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양주는 당대에는 장안과 낙양에 버금가는 매우 풍요로운 곳이다. 양디가 건설한 대운하는 남방의 양주에서 시작되는데, 양주는 식량 소금 기타 화물의 집산지로 많은 사람과 절이 있다. 그래서 다른 곳보다 더 많은 불상과 그릇을 수집했다. 무종이 불상을 멸망시킨 후 불상과 그릇의 파괴로 갑자기 많은 구리 주조금을 추가했다. 최초의 조폐기는 사실 주화공장이었다. 돈을 버는 능력이 제한되어 갑자기 늘어나는 그렇게 많은 구리를 소화할 수 없다. 가능한 한 빨리 이 구리를 화폐로 주조하여' 돈 부족' 의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법원은 라오주 (현재 강서포양현) 영평감, 즉 영평주화공장, 이옥연이라는 관원이 조정의 건의를 받아 각 주를 허용하는 것이다. 심리는 당시 양주에 있었지만, 그는 시종 조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양주 의 원래 두 돈 감옥 과 열 주조로, 양주 주조 위안 바오 통 돈 을 주도했다. 이 동전이 무종 시대에 주조되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심리는 동전 뒷면에' 창' 이라는 글자를 더해 무종의 연호가' 회창' 이라고 표시했다. 심리가 양주에 있는' 회창개원' 심리가 처음 주조한 동전이 조정에 봉헌되었다. 그것을 사용하여 각지에서 주조한 동전의 품질을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조정의 보급을 받아 각지에서 주조한 동전의 뒷면에 국가의 이름이나 돈감이라는 이름을 주조하여 검증해야 한다고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은 과거에 모두의 이해였다. 사실 심리의 방법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고, 더 깊은 의도가 숨어 있다. 이것은 어떻게 이해합니까? 국가대사에 관심이 있는 심리 전 총리는 동전 뒷면에 지방명을 붙이곤 했다. 겉으로 각지의 주화 품질 검사를 요구한 것 외에도 그는 암암리에 안사의 난을 떠본 뒤' 석삼진' 으로 대표되는 허베이 () 의 조정에 대한 충성도를 떠보았다. 왜 그럴까요? 안사의 혼란 이후 법원에 투항한 안록산, 사사명 등 앞부분이 여전히 허베이 지역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명목상으로는 당나라 황제를 군주로 숭상하지만, 실제로는 한 쪽을 할거하고, 조정의 명령에 복종하며, 따르지 않는다. 이에 따라 심리는 동전 뒷면에 문자를 주조하자는 제안을 한 것은 법원에 대한 충성심을 검증하기 위해서였다. 검증 결과는요? 회창개원원 뒷면에는 베이징, 로, 의, 란, 향, 경, 월, 홍, 선, 담, 안, 윤, 오, 평, 흥, 양, 등 23 자가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동전을 주조하는 주들은 기본적으로 중앙정부에 소속되어 있다. 그리고' 석삼진' 을 대표해 줄곧 법정과 평평하게 앉아 있는 사람들은 조정의 이 규정에 대해 거의 무관심하고 전혀 돈이 없다. 이 역사에 관하여 과거의 역사학자들은 역사 문헌에서만 대략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을 뿐이다. 하지만 오늘날의 명리학자들은 회창개원원을 통해 당시 허베이 () 성 할거의 구체적인 상황을 볼 수 있다. 동전이 역사를 증명할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우리는 동전 뒷면의 다른 위치에서 같은 지명을 주조했다는 것을 알아차렸는데, 이는 그것들이 일회성 주조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현종 중만년에 비교적 외진 지역들이 계속 주조를 계속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각 주에서 자신의 동전을 주조하기 때문에 동전의 규격과 크기도 일치하지 않는다. 그래서 회창 개원원의 기준이 통일되지 않아 제작공예도 거칠다. 환창개원화 왜 그래? 불교는 환생을 중시하며 불상 주조를 파괴한 회창 개원돈에서 이미 성취되었다. 무종 중병 때, 중병 환관이 사적으로 칙령을 내렸을 때, 무종의 삼촌 왕광 이립 () 을 황제 숙조 () 로 삼았다. 이는 중국 고대 역사에서 보기 드문 현상이다. 황위는 기본적으로 다음 세대에게 전달되고, 간혹 동시대인전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황위가 다음 세대에게 전달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러나 기왕 그의 삼촌에게 물려준 이상. Huichang 6 년 (846 년) 3 월, 우 zonggang 이 죽자, 광왕은 관 앞에서 왕위에 올랐고, 역사는 현종이라고 했다. 《 신당서 식일지 》 에 따르면 현종이 즉위 후, "힘써 정치를 흥성하고, 새 돈은 말로 분별할 수 있고, 다시 코끼리로 주조한다" 고 한다. 즉, 현종이 즉위 직후 무종 정책을 폐지하고 주화를 중지하고 동전 뒷면에 문자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불상이 주조한 동전을 파괴한 다음 다시 파괴하고 불상으로 주조한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회창 4 년 (844) 말부터 중대원년 (847) 까지 회창 개원금은 3 년 만에 폐기됐고 실제 주조 유통시간도 1 년 남짓 남았다. 나중에 대부분이 파괴되어 남은 것이 적고, 개원보돈 총량의 약 30 분의 1 을 차지하며, 개원보우 화폐 가족 중 비교적 적은 품종이다. 게다가, 그것은 회창대불의 멸종을 목격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것은 파괴된 불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이 불성이 있고 평화를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동전 애호가들의 소장 목표가 되었다. 위에서 말했듯이' 회창 개원' 돈은 무종이 부처를 소멸할 때 주조한 것이다. 설마 무종이 부처를 멸망시킬 때 돈을 주조했을 뿐인가? 이 문제는 다음번까지 남아 있다. "3000 년 주화" 중신 출판그룹 왕영생 왕영생 이력서: 65438+ 1966 년 9 월생, 부연구원, 중국화폐박물관 연구정보부 주임, 중국화폐학회 부사무총장, 중국박물관협회 동전은행박물관 위원회 사무총장. 학술적 관심은 중국 통화사, 중외 통화문화교류, 은화폐화, 실크로드의 동서 문화교류사, 중앙아시아사, 민족사 등 국내외 공개 간행물에 65,438+000 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광범위하다. (1) 출판 학술논문 7 부: "신장 역사화폐-동서 통화문화 융합의 역사고찰" (중화서국 2007 년 8 월 출판) "동전과 서역역사연구" (중화서국 20 1 1 년 2 월 출판) "중국 통화사" (4 집, 사회과학 문헌출판사 20 16 년 7 월 출판, 중국 서평학회 20 16 년 8 월 출판된' 중국 좋은 책', 201 "3000 년 동안 누가 동전을 주조했는가: 50 개의 동전 시리즈 미니멀리스트 중국사" (2009 년 중신 출판사 2065438+ 1 출판, 20 19 년 2 월 중국 도서평론학회가 출판한' 중국 좋은 책' 에 뽑혔다.) (2) 고문으로 베이징 방송국 해외 프로그램 센터와 협력하도록 초청됐다. 20 15 년 9 월' 융자의 길' 대형 다큐멘터리 10 편, 20 16 년 6 월+2065 438+2009 년 2 월 베이징위성 TV 에서 방영됐다 (3) 우손고도종합과고시행사 기획에 초청돼 2065438 년 7 월 26 일부터 20 17 일까지 신강바이성현 흑영산에서 천산부터 터크스현까지, 연선 고도에 대한 종합과학시험을 실시했다. CCTV 10 채널' 탐구와 발견' 은 6 월 23 일, 10 월 24 일 2 회 보도, 165438 에 게재됐다. 이 글은 이미 저자의 허가를 받아 발표하였다.